다부다처제 얘기 있던데 진짜 했으면 좋겠네요

처절한 큰꽃으아리2017.06.10 14:03조회 수 1953추천 수 1댓글 61

    • 글자 크기
1. 어짜피 권력가끼린 마찰을 피하기 위해 타 권력가의 집안을 건드리진 않는다. (중견기업 하나있는
집안 정도면 탑클래스는 아니며도 나름 상위 1%안쪽 인거같은데 집안가족정돈 지킬 권력인듯) (당연히 상대쪽은 바람안피는 사람으로 구할 수도 있을꺼 같고)
2. 다부다처제라는 문화에 의해 여러사람과 만날수 있다 (비권력가의 집안에서 얼마든지 데려와서 즐길 수 있다)
3. 여러명의 부모가 있기에 자식을 키우는 부담이 덜어진다
4. 결혼후 권태기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결혼을 쉽게 많이 하는만큼 법적인 제제부분이 많이 완화되어 남여노소 할것없이 구속당하는 느낌이 많이 사라질것이다.
아무튼 장점이 좀 많이 있을꺼같아요 ㅎㅎ
어떤 글 보니 유럽은 이미 하고 있다던데...(팩트체크는 못했습니다만..) 우리나라도 곧 그렇게 되지 않을까요?
    • 글자 크기
마이러버 시간 (by anonymous) tchu (by 털많은 관중)

댓글 달기

  •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 미국도 차별금지법통과되고 의뢰가많아져서 추진방안 고려하고있다고 들었어요
  • @과감한 관중
    글쓴이글쓴이
    2017.6.10 14:19
    차별금지법이요? 차별금지법이랑도 관련이 있나요?
    1부1처제가 차별이란거죠? 그래서 다부다처제로 가려고 한다는거고?
    뭐가 차별인진 잘 모르겠지만 괜찮네요 ㅎㅎ
  • 재산문제때문에 될까요..?
    그냥 동거한다뿐이지 애초에 사유재산발생하고부터
  • 결혼이 제도화된거라..
  • @느린 쇠고비
    글쓴이글쓴이
    2017.6.10 14:25
    네네 그러니까요 여러명이랑 결혼을 하든 동거를 하든 뭐 결과적으로 여러명을 큰 구속없이 만날 수 있는거잖아요? 당연히 한두명은 확실하게 저랑만 만날 수도 있을꺼같고..(물론 희망 사항이지만 집안보면 충분히 가능할꺼 같아요)
    제가 보기엔 되게 좋은거 같은데
    동거니까 따로 책임감을 따로 크게 가지고 해야하는것도 아니고 그만큼 다른 분들이 알아서 책임감을 가져줄테니.. 너무 끊어 내기 힘든 결혼이란 관계는 좀 무서운거 같아요
    다들 사실 연애시기 지났다고 한명만 만나기 아깝잖아요? 저만 그런건 아닐꺼 같은데..
  • @글쓴이
    님이 간과하는게 있는데.. 연애도 20~30대 젊을때하는거고 잘쳐줘야 40초반인데..님같으면 쭈구렁방탱이랑 연애 하겠습니까? 집안보고 하는연애요? 돈보고 만나는 원조교제가 연애라고 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전 결혼이 구속이라기보다 서로가 늙고 추해져도 떠나지않고 보살피겠다는 계약같은거라고 보는데요
    지금이야 글쓴님이 젊고 연애하기 좋은나이니 다부다처같은 소리하시겠지만 좀만 미래를 생각해보시면 말도안된다는거 아실겁니다
  • @느린 쇠고비
    글쓴이글쓴이
    2017.6.10 14:57
    그래서 다부다처제 문화가 정착 되어야 한다는거죠
    40대든 50대든 연애하게
    그리고 원조교제가 나쁜건가요?
    그 계약이라는게 부담된다니까요?
    제가돈도 많고 능력도 되는데 늙어서 추해졌다고 책임까지 져야한다는게..
    젊고 예쁜사람이 돈보고라도 온다하는데 왜 늙고 추해진 사람을 계속 결혼이라는 단어로 구속하려드는지 모르겠어요
    능력주의 사회잖아요.. 능력이 되면 젊고 예쁜사람도 만날 수 있어야 사람들이 능력을 더 키우려하지 않을까요?
    흔히 남고 선생님들이 공부하면 마누라 얼굴이 바뀐다라면서 공부시키잖아요.. 여성도 권력가라면 젊고 잘생긴 남자 얼마든지 부릴수 있다는건데 솔직히 다들 그러길 바라잖아요. 할머니라고 젊고 탱탱한 남자를 싫어하는건 아닙니다.
    부정적으로 볼 일은 아닌거 같습니다.
  • @글쓴이
    오..돈주고 사는애인도 연애로 치는건줄은 몰랐네요
    상호간에 호감이있어야 연애인줄;
    그 젊은이가 얼마씩줘야 세컨중의 하나로 들어앉아줄지는 모르지만 어지간한재력으로는 안될듯 ㄷㄷ;
    그건 그냥 늙은이가 오피사먹는거지 다부다처라는 이름은 너무 거창한것 아닌가요..?..

    문화의 정착이라기보다 지금도 능력있고 재력있으면 결혼따위 안하고 얼마든지 그렇게 살면 됩니다
    보통사람들은 그런 재력이 없으니 못하는것 뿐이죠
    어떤 제도적 장치를 바라시는건지 당최 알수가없네요
  • @느린 쇠고비
    글쓴이글쓴이
    2017.6.10 15:25
    법적 제제 및 나쁘게 인식하는게 사라지는것과 욕먹어가며 바람피는건 다르죠.. 제도적 장치뿐 아니라 문화 자제가 정착되길 바라는 겁니다
  • @글쓴이
    그건 계약을 위반한거고요.. 일방적으로 계약을 위반하면 당연히 나쁜놈이고 위약금을 물어야죠 뭔소리를 하시는건지.

    다처다부랑 비혼주의는 전혀 다른겁니다..다처다부라는 말을 쓸거면 단어에 대한 이해를 하고 사용하세요
    다처다부는 서로에대해 능력이있다면 몇명이든 책임을 지는 관계고요..결국은 혼인과 비슷한겁니다 책임은 훨씬 더 늘어나는거죠
    그냥 비혼주의라고 하세요...연애만 하고 산다해도 아무도 뭐라안합니다 요즘
    제도는 뭐 아무것도 말안해놓고 자꾸 뭔제도를 주장하는건지 모르겟네요
  • @글쓴이
    문화라고 하셨지만 그건 가치관이 다른겁니다
    님이 여러명과 만나고싶은것처럼 한사람과 만나고싶은 사람도 있는겁니다
    그리고 님은 자신과 가치관이 같은 이성을 찾아서 만나면 됩니다 문제해결~
  • @느린 쇠고비
    글쓴이글쓴이
    2017.6.10 16:23
    일부일처제라는 계약일때만 위반이지 다부다처제일땐 위반이 아니니까 욕먹을일이 없다구요.. 무슨 계약위반드립입니까
    그러니까 계약 위반이 아니게 되었으면 한다라는데 혼자 도돌임표찍고계시네 ㄷㄷ
    제도적 장치 이야기는 님이 꺼내신이야기구요..
    본인이 한말이 주제랑 상관없다고 스스로 말하시니 제가 뭐라 말해야할지 무척이나 당황스럽습니다..
    그러니까 가치관이 같은분이 많이 생겨서 우리나라가 다부다처제 문화인 국가가 되면 좋겠다구요. 문제해결~
  • @글쓴이
    다부다처라는것 자체가 계약을 여러번하는거라고요 말을 이해를 못하시네
    님이 원하는건 다부다처가 아니라고요
  • @느린 쇠고비
    글쓴이글쓴이
    2017.6.10 16:30
    맞다니까요?
    계약 여러번하는거 자체가 금지되있으니까 그거 풀면 여러사람 만날 수 있는거라고요.
    일부일처제에서 그러면 바람(간통)이라서 욕먹지만 다부다처제는 그게 당연한거라구요
    좀..제발.. 나이 60먹고도 남편(부인) 10명있는데도 20대랑 사귀면서 결혼하는게 욕먹을 일이 아닌 문화가 정착 되어야 한다고 말씀드리는겁니다 좀..
  • @글쓴이
    책임을 지는게 싫다면서요 ㅋㅋㅋ 그거 다 책임져야하는데 앞뒤가 안맞잖아요
    쭈그렁방탱이 할머니 할아버지는 어디서든 도태될텐데 그냥 떨어져나가줄까요 님 이상처럼?
    말이되는소릴하세요 지금 일부일처에도 이혼때문에 난리인데 다처다부는 뭐 다들 서로 이해하면서 쌍방 계약 해제 잘도 해주겠다 그쵸?
    그냥 결혼을 안하는게 님 가치관에 맞는거라고요
    알지도못하면서 아무단어나 남발하지 마세요 좀
  • @느린 쇠고비
    글쓴이글쓴이
    2017.6.10 16:39
    아니 그쪽도 남편이나 아내 많잖아요 저한테 집착할 이유가 없다는거죠
    서로 왜 집착하겠어요 적당히 떨어져나가는거죠
    결혼한 관계지만 자주보거나 하지 않는 관계도 나쁘지 않죠. 그냥 예의상 한두달에 한번씩 얼굴비추는걸 꼭 해야한다면 할 수 있습니다만?
  • @글쓴이
    돈많은사람들끼리 얼마나 더 뜯어먹으려고 혈안인지는 모르죠? 사람고용해서 바람핀정황까지 만들어내는게 요즘이혼인데 님은 인간에대한 기본적 이해도 전혀없이 하고싶은말만 해대네요
    사유재산이라는게 존재하는이상 깨끗하게 끝나는 관계는 없습니다
    님이원하는건 컴퓨터 게임속 미연시같은건가본데
    현실은 전혀다릅니다..제발..생각좀하고 말을하세요
  • @느린 쇠고비
    글쓴이글쓴이
    2017.6.10 16:49
    아니 다부다처제에 바람이 어딧어요.. 여러명이랑 애초에 결혼하고 섹스하는 문화인데.. 제발..
  • @글쓴이
    오..그렇게 생각할수 있구나 제상식으로는 너무 말도안되는 소리여서 제가 이해를 못했음
    그럼 애 생기면 얘는 내부인이랑 부인의 남편의 자식이고 부인이랑 자신사이의 애 그렇게 겹치고 겹치면 언젠가 지구촌이 하나가 되겠구나! 님의 생각을 드디어 이해했습니다 님의 이타적이고 완벽한 계획을 무지랭이 인간주제라서 이해를 못했었네요 죄송;
    오늘부터 저도 다처다부주의자입니다 화이팅합시다
  • @느린 쇠고비
    글쓴이글쓴이
    2017.6.10 17:00
    다부다처제의 장점을 드디어 이해하신것 같아 기쁘네요
    서로의 자식을 자기자식처럼 이뻐해주면 한사람 한사람의 부담도 덜겠죠 ㅎㅎ
  • 그냥 사실혼상태로 살다가 안맞으면 헤어지고 다른사람이랑 만나면 되죠
  • @깔끔한 아주까리
    글쓴이글쓴이
    2017.6.10 14:48
    한명씩은 좀 힘들꺼같아요..
    그리고 문화가 정착됐으면 좋겠다는거죠
    한국 여성들이 사실혼을 기피하시니까.. 서로 즐기면 되는데 괜히 피곤하게 법적구속이 있는 결혼까지 가야하고 하는 문화가 싫습니다
    특히나 결혼은 돈문제가.. ㅜㅠ
  • @글쓴이
    사실혼 기피하면 안 만나면 그만이죠
    외국에서도 제가 알기론 사실혼으로 사는사람이 많아지고
    여자가 기념일 선물로 '혼인신고서'를 원하는 사람이 많다는 기사 봄
  • @깔끔한 아주까리
    글쓴이글쓴이
    2017.6.10 14:52
    그러니까 다부다처제라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라는겁니다..
    저런거 안바라는 여성분들이 많아지는 문화요
    여성분들 스스로 왜 자꾸 구속하는지 모르겠어요..
  • @글쓴이
    일단 글쓴이 성별부터 밝힐수있나요?
    도저히 다부다처제란 생각을 이해할수없네요
  • @깔끔한 아주까리
    글쓴이글쓴이
    2017.6.10 14:59
    성별이 중요한가요..?
  • @글쓴이
    네 성별이 중요합니다
  • @깔끔한 아주까리
    글쓴이글쓴이
    2017.6.10 15:00
    왜죠?? 남자가 말해도 되는데 여자가 말하면 안되는 말이라도 있는건가요?
  • @글쓴이
    그렇다기보다
    남자랑 여자랑 결혼이라는 제도에 의미를 다르게 여기는 부분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
    성별도 못 밝히고 공감하길 원하시나요?
  • @깔끔한 아주까리
    글쓴이글쓴이
    2017.6.10 15:07
    네 저는 양쪽 성별 모두 동의를 얻고싶고 한쪽만의 의미에 대해 동의를 얻고싶은게 아닙니다.
    그래서 안밝혀야 더 양쪽 성별 모두의 소리를 잘 들을 수 있을것 같네요
  • @글쓴이
    부(남자)모(여자)님께 물어보세요
    패드립이 아니라 본인이 얼마나 어리석은 생각을 하고 있는지 깨닫게 될겁니다
  • @깔끔한 아주까리
    글쓴이글쓴이
    2017.6.10 15:26
    .. 그분들은 그 문화가 아니니까요
    그래서 문화가 정착했으면 하는거구요
  • 글쓴이는 40대 되서 쭈구렁방탱이가 되서 버려져도 괜찮나요?
    보니까 돈많은집 가고싶어하는 여자같은데
  • @착실한 갈매나무
    글쓴이글쓴이
    2017.6.10 14:58
    저희집이 중견기업(꽤 법니다 건물도 좀 많고)을 경영해서 40대 돼도 20대만날 수 있고 그런 문화가 정착 됐으면 좋겠어요
  • @글쓴이
    40대 되도 20대 만날수있지만 20대는 님을 돈줄로 여길 가능성이 매우 클텐데요
  • @착실한 갈매나무
    글쓴이글쓴이
    2017.6.10 15:05
    상관있나요..? 그냥 즐기면서 만나면 되지 않나요?
    어짜피 결혼한 분들이라고 진정한 사랑이니 뭐니 하는거 아니잖아요
  • 선두주자가되세요. 피켓들고 돌아다니시고 전단지뿌리시고 이게 어려우면 님이랑 같은 생각가진 사람끼리 만나고 연대를 꾸리세요 그 안에서 돌려만나면 되고 그러면 되죠~ 문화가 꼭 정착되어야하나요?아니면 다부다처 나라로 떠나세요!현실에서 그런이야기 해본 적있으세요? 지금도 원조교제하는 사람많고 바람피는 사람들 많은데... 그리고 저는 다부다처에 찬성 못하니 개인적으로는 저 문화가 정착되고 정당화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 @까다로운 물배추
    그럴 일 절대 없습니다. 이슬람이나 아프리카 일부 제외하고 어느 나라에서도 일부일처제 이외의 결혼을 인정하고 있지 않거든요. 네덜란드나 스위스, 스웨덴 같은 개방적인 국가들 마저 일부일처제만 합법으로 인정하고 있고 합법인 외국에서 혼인이 이루어진 경우 사회복지 대상에서 제외한다든가 제한적으로 인정하고 있어요. 미국 얘기는 무슬림 차별 금지와 관련된 내용 같은데 아프리카나 이슬람은 일부다처제죠. 다부다처랑 관계가 없구요. 원시부족 이외에 다부다처제가 시행되는 곳은 없네요.
  • @멍한 대팻집나무
    그렇다면 다행이네요 정보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정당화되기는 어렵겠네요 그럼 글쓴님분은 원시부족으로 가면 딱 잘지내겠네요
  • https://en.m.wikipedia.org/wiki/Legality_of_polygamy
  • ?
    차라리 결혼을안하는게 맞는게아닐지...
  • @눈부신 박달나무
    글쓴이글쓴이
    2017.6.10 16:24
    그런문화도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근데 그런 문화가 우리나라에 정착되기 힘들다는게 안타깝네요.. ㅜㅠ
  • @글쓴이
    이미 요즘은 돌싱들도 독신주의자많은데
    자기만잘하면잘사는것같은데요?

    오히려 다부다처제 혹은 독식을 글쓴님이 강요하고있다는 생각하신적은없나요
  • @눈부신 박달나무
    글쓴이글쓴이
    2017.6.10 17:04
    자기 의견을 말하는데 자꾸 틀렸다면서 논리로 따지고 드는데 논리로 막는걸 보고 강요라고 한다면.. 틀렸다고 하는 사람들이야 말로 강요하는게 아닌가요..?
    돌싱으로 잘 사는것보다 여러사람을 만나도 괜찮은 문화가 되었으면 합니다.
  • 독신ㅋㅋㅋ

    그리구 글쓴님이 그렇게 살고싶으시면 그렇게살면되는거죠
    타인에게 피해주지않는 범위내에서요ㅎㅎ

    그럼더 존중받으실수있지않을까요?
  • @눈부신 박달나무
    글쓴이글쓴이
    2017.6.10 17:05
    문화가 되어서 이런 생각인 사람이 많았으면 해서요 ㅎㅎ
    법적으로도 다부다처제는 금지되어있으니 ㅜㅠ
  • @글쓴이
    굳이 법이나 문화가 필요한가요?
    글쓴님께서 능력이 되시니 충분히 그렇게 사시면 되죠!
  • @현명한 아주까리
    글쓴이글쓴이
    2017.6.10 17:22
    바람피면 3000만원정도 벌금이 보통 나와요..
    다부다처제는 한명 더 만난다고 3000만원을 줘야한다거나 하진 않죠.
    또한 문화적으로도 서로 다른 사람을 만나는걸 이해한다는 가정이 필요하죠. 안그러면 상대방한테 상처잖아요.. 문화적으로 대다수가 그런 생각을 가져야 저도 마음놓고 그러죠
  • 너무좋죠 ㅋㅋㅋㅋㅋㅋ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전통적인 가족 문화는 갈수록 약해지는 중입니다. 지금 당장은 어렵더라도 미래에는 그런 사회가 도래할 가능성이 보일지도 모르죠.
  • 아기들은 어떻게 해요?
  • @친근한 월계수
    글쓴이글쓴이
    2017.6.10 18:52
    일단 굳이 많이 낳지 않을꺼같구요
    아마 다같이 키우지 않을까요? 일단 혈연인 두사람이 있을꺼고 엄마의 남편들과 아빠의 아내들이
    그만큼 부담이 덜겠죠? ㅎㅎ
  • @글쓴이
    성관계는 많이 할텐데 그때마다 피임을 할거란 말씀이신가요?ㅎ 저는 남의 자식 안 키우고 싶을 거 같아요ㅠㅠ 그리고 니 앤지 내 앤지 잘 모를거 같고...
  • @친근한 월계수
    글쓴이글쓴이
    2017.6.10 19:04
    네 지금이 일부일처제 문화라서 그렇습니다. 당연히 그런인식이 있는게 당연합니다.
    문화가 다부다처제로 바뀌어야 가능한 이야기죠.
    제 개인적인 바람이였어요. 따로 이런 인식을 가져라라고 강요하는게 아니라 이런 사회가 올 수도 있지 않을까? 하고 얘기해본였어요 ㅎㅎ
  • @글쓴이
    저도 사람 마음이란게 영원하지 않은 건데 결혼하는건 좀 말도 안 되는거 같아서 마음대로 연애하다가 그냥 죽고 싶거든요ㅋㅋ 다부다처는 아니더라도 결혼 안 하고 자유롭게 사귀고 헤어지면서 살면 되지 않을까요?
  • @친근한 월계수
    글쓴이글쓴이
    2017.6.10 19:17
    사회적으로 안좋게 바라보니까요..
    특히 상대가 늙었을때 책임을 바라는게 많거든요..
    실제로 이혼한 사람들 대부분이 재혼하기 싫어하다가 결국 하거든요
    사회적 풍토때문이죠 결혼한 상대가 다른 상대와 사랑하는걸 싫어하고 대부분의 예쁘고 잘생기고 돈많은 사람들은 결혼을 하니까 다른 정상적인 사람을 만나는거 자체가 힘드니까..
    그래서 문화자체가 변하길 바라는겁니다
    문화가 변하지 않는이상 제 바람은 이루어 질 수가 없겠죠 ㅜㅠ
  • @글쓴이
    음 제 의견은 결혼 하는거 말고 그냥 안 하는걸 말해요! 상대가 책임을 요구하는게 싫으면 안 만나면 그만이죠ㅎㅎ 그 순간 좋아하는 사람이랑 있다가 헤어지고 그러면 되는거 아니에요? 굳이 결혼 아니더라도... 다부다처까지 갈 필요도 없을거 같아요
  • @친근한 월계수
    글쓴이글쓴이
    2017.6.10 20:07
    위에 적었지만 예쁘고 잘생기고 사람들은 그게 언젠가 없어진다는 이유로 장점이 사라지는 나이가 되기 전에 책임을 지게 만드는 결혼을 빨리 하려고 합니다.
    결국 결혼하지 않은 사람들끼리 만나기엔 결혼을 바라는 사람이 많고 문화자체가 바뀌기 전엔 자유연애도 그 선택의 폭이 너무 줄어들어 버린다는게 문제죠.
  • 날이 더워지니 어그로꾼이 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3 똑똑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사랑학개론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6 나약한 달뿌리풀 2013.03.04
다부다처제 얘기 있던데 진짜 했으면 좋겠네요61 처절한 큰꽃으아리 2017.06.10
58217 tchu61 털많은 관중 2017.04.20
58216 사촌언니들 결혼생활을 보면서 남자의 직업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네요.61 유능한 밤나무 2017.03.18
58215 잠이 안와서 써보는 마이러버 후기61 신선한 벚나무 2016.12.08
58214 센스가 없는 남친61 병걸린 애기메꽃 2016.12.02
58213 저같은분 계시나요?ㅠㅠ61 우수한 도깨비고비 2016.10.15
58212 -61 예쁜 우산이끼 2016.07.24
58211 ㅋㅋㅋ 성형이 노력이라닠ㅋ61 바쁜 물푸레나무 2016.06.12
58210 와 정말 낙태사실 숨기고 결혼하려는 여자가 있네요61 청렴한 들메나무 2016.06.04
58209 [레알피누] 여자들 자존감 떨어뜨리는 방법.61 일등 노랑어리연꽃 2016.05.09
58208 [레알피누] 2년사귄 선배랑 헤어졌어요61 흐뭇한 둥근잎유홍초 2016.04.08
58207 데이트비용 한달에 100이면 과한거 맞죠?61 특이한 만삼 2015.12.29
58206 19) 여자분들61 점잖은 좀쥐오줌 2015.11.03
58205 .61 허약한 낙우송 2015.08.25
58204 한국여자들도 좀 수동적인 성향은 고쳐야죠61 민망한 실유카 2015.08.10
58203 .61 싸늘한 진범 2015.07.17
58202 [레알피누] 저 좋아한다는 애들이61 우아한 배나무 2015.06.06
58201 눈 높은것도 병입니까?61 납작한 클레마티스 2015.05.31
58200 -61 활동적인 참오동 2015.05.26
58199 남성분들 피부 좋아 지는법 알려드릴게요(여성분말고 남성분만)61 친근한 수박 2015.05.14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