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아닌 직장인

BurnOut2019.05.02 17:25조회 수 1459댓글 13

    • 글자 크기

 이미 직장인으로서, 한창 바쁘실 동문 여러분.. 질문 있습니다.

 

Q. 사회에서는 태어난 연도를 기준으로 나이를 말해야 하나요??

 

저는 빠른 생일이고, 대학 다닐때는 학번이라는 대체 수단이 있었지만,

사회는 그렇지 않아서 괜시리 물어봅니다..

 

제 나이는 25살이고, 빠른 년생이라 친구들 나이는 26살 입니다..

이렇게 구구절절 말하는 것보다, 그냥 25살이라고 하는게 맞나요?

취업하신 분들 중에 빠른 년생분들은 어떻게 대처하셨나요ㅠㅠ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회사마다 달라요 그냥 회사가서 분위기 살펴보고 행동 하시고 잘 모르겠다 하시면 그냥 빠른 안치고 25살이라고 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일관성있게만 행동 하시면 됩니다
  • @KTDeft
    분위기를 살핀다... 어렵네요ㅠㅠ
    그러나 가장 중요한 건 일관성!
    감사합니다
  •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여자가 빠른 이면서 자긴 년도상 1살 어리다고 어린척 하는 건 굉장히 꼴보기 싫었네요.. 지금까지 빠른으로 학교 다니고 친구 먹고 했으면서....
  • @제발좀
    맞아요 ㅋㅋㅋ 저보고 회산데 언니이러길래; 극혐 ...
  • @제발좀
    더 이상의 족보브레이커가 안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ㅜㅜ
    기입사자라면 차라리 나은데; 동기 입사자라면 참...
  • 저도 같은 나이인데 다들 그냥 저를 25살로 소개하길래 25살로 얘기하고있습니다.. 꼭 군대갔다왔냐고 물으시더라구요.. 그러면 빠른이라고 설명드려요
  • 우선 본인이 자존심 버리고 낮춰서 살아가는 거에 상관없는지가 중요함
  • 동기들 중에 빠른년생이 많았는데 그냥 다 친구들 나이랑 맞게 가기로했음. 그래도 한 몇명의 분탕브레이커들 때문에 꼬이긴 했지만 별 이상없이 지내고 있음. 그러나 지나보면 아무것도 아님...
  • 저도 빠른인데 그냥 그 집단 분위기보고 맞춰가시면 됩니다. 근데 처음 자기 소개할땐 실제 나이 말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 D7
    2019.5.8 00:59
    빠른인데 초등학교를 늦게 갔거나 재수한 동기들 덕에 족보는 이미 꼬여 있어서.. 출생년도에 해당되는 나이와 학번을 얘기합니다. 어른들은 나이가 궁금했으니 그러려니 하시고, 또래들도 학번 얘기하면 대충 알아듣고 넘어가고, 혹시 누가 이상하다고 물어보면 빠른이라 학교를 빨리갔어요^^합니다. 몇번이나 구구절절 제가 빠른이고 그래서 친구들은 몇살인데 저는 몇살이고 등등 해봤는데 어른들은 복잡하다고 싫어하세요ㅋㅋㅋ

    호칭은 ~님, ~씨, ~쌤, 혹은 직위와 같이 그 집단에서 쓰는 호칭으로 불러요. 아예 언니이신 분들은 진짜 친해지면 언니라고 부르지만 또래분들과는 말은 놓더라도 호칭은 그대로...ㅠ 빠른 화이팅!
  • 누구는 왜 한살 어린척하냐 재수없다 이러고 누구는 왜 연장자로 대우받으려하냐 이런입장이곸ㅋㅋㅋ
    부모님이 학교 일찍 보내서 빠른년생이 된거뿐인데 모든 사람들의 눈치를 보고살아야하고 진짜 스트레스네요 빠른ㅠ
    친구들은 괜찮은데 아예 사람을 새로 만날때 뒤에서 저런 얘기를 하니...
  • 저도 너무 궁금해요 ㅜㅜ
  • 걍 ××년생이라고 하면 됨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졸업생/직장인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빗자루 2018.09.18
1664 .1 소고기 2019.07.11
1663 연봉과 월급에 대한 기초적인 질문20 여행가고싶다 2019.07.10
1662 금융권 선배님들께 질문2 RhapsodyH 2019.07.09
1661 선배님들 현실적으로 해외 어학연수 취업에 얼마나 도움 되나요?5 원기옥 2019.07.09
1660 PI 받으니17 항달 2019.07.09
1659 .3 Beengineering 2019.07.09
1658 7급 군무원과 9급 공무원 고민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7 Jonathan 2019.07.07
1657 취업했는데 연수전에 예비군 가는게 나은가요??10 참치참치참참 2019.07.05
1656 서카포 대학원 진학에 대해 질문드립니다.14 꾸릅꾸릅 2019.07.05
1655 선배님들 9급공무원8 닝기리바밤바 2019.07.04
1654 급여 끊어 받을때4 너만바라기 2019.07.01
1653 판교 직장인분들 심심하지 않으신가요?1 스벅오늘의커피숏 2019.06.29
1652 일반공기업 준비하는데 HSK는 별 도움되지 않죠?5 쩐다 2019.06.29
1651 이번 기품원 면접보시는 분5 옹릴이 2019.06.28
1650 지역난방공사 현직분 계신가요 ?1 시리어수 2019.06.22
1649 일본생활 3년차 질문 받슴다.39 BrownSugar 2019.06.20
1648 대전이나 대전근처 타지생활하시는분2 괘지 2019.06.19
1647 선배가 들려주는 노하우..2 돼지1호 2019.06.17
1646 직장인 남성분들 지갑뭐쓰시나요18 코코팜먹고싶은데 2019.06.16
1645 .7 Twosmall 2019.06.16
이전 1 ...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97다음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