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와의대화

2번 후보님께 하나 더 질문드립니다.

sadfasdf2016.11.23 18:44조회 수 1481추천 수 3댓글 33

    180...10
    • 글자 크기

안녕하세요. 

밑에 무보증금 원룸제도에 대해 질문드렸던 학우입니다.

우선, 모든 후보님들께 추운날 고생하신다는 말씀을 전하고싶습니다.

제가 궁금한점은, 2번후보자님께서 일부 테니스장을 풋살장으로 만들겠다. 라는 현수막을 보았습니다.

밑에서 질문드린 무보증금 원룸제도와 같은 맥락으로,

구체적인 절차나 예산에 대한 계획안은 있으신가요???

아니, 일단 테니스장을 풋살장으로 만들었을때 얼마정도 소요되는지 알아보기는 하셨나요??

제가 말씀드리면 일단 이것도 억단위입니다.

과연 1억원대의 금액을 어떻게 확충하실건지...

개인적으로 많은 아쉬움이 남는것같습니다.

 

 

 

중앙도서관 변기별 휴지배치 이런 아주 현실성 있으며

학우들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공약들 기대해보겠습니다.

 

    • 글자 크기
위안부 서포터즈, 그거 거짓말이신거 아시죠? (by 노르망디상륙작전) [레알피누] 충격입니다. 한대련 활동 하기로 결정하셨다고요? (by 노사모)

댓글 달기

  • 121...21 2016.11.23 18:50
    그러게요 이번 후보님들 다 공약이 너무 허무맹랑한 것들이 몇 개 보이네요
    건물을 다 내진 설계로 바꾸겠다고 하지를 않나..
    진짜 가능한 것들만 공약으로 하셨으면 좋겠어요
  • @앤더슨실바
    164...224 2016.11.24 21:47
    저도 내진설계에서 겁나 웃고 지나갔습니다. 그런 공약이 어떻게 총학생회장으로 출마하는 사람의 생각에서 나올 수 있는건지 ㅋㅋㅋ 학생회가 직접 추진할 수 없는 내용일 뿐만 아니라 혹여나 학생의 안전을 위해서 각 건물의 안전 점검 및 건물 보강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의미라면, 대통령 선거에 공약으로 국민들의 목숨은 꼭 지켜드리겠습니다.하는 거랑 다를게 없네요 ㅋㅋㅋ 당연히 해야할 일이 어찌 공약으로 내걸고 움직이는지..참... 그렇게 공약이 없는가
  • 117...101 2016.11.23 18:55
    ???? 뭐지 받은 공약집이나 저 지나다니는 곳 현수막엔 없었는데 그런 게 있었다니... 그리고 학교 테니스장은 교양수업을 위한 곳 아니에요? 맘대로 풋살장으로 바꿔도 돼요? ㄷㄷ
  • @망충토끼
    sadfasdf글쓴이
    180...10 2016.11.23 19:01
    우선 현수막은 지구관앞에 있습니다.
    테니스장이 한두개 있는것도 아닌것같은데 그정도는 충분히 협조가 가능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sadfasdf
    117...101 2016.11.23 19:04
    지구관... 갈 일이 없는 곳이네요 허허
    아아 저는 경영관인가 옆에 주차장 있고 테니스 코트 있고 한 거기만 있는 줄 알았더만 다른 데도 있나보네요
    아직 캠퍼스를 다 돌아보질 못 해서....☆ 답글 감사해용!
  • 164...63 2016.11.23 19:16
    멀쩡한 테니스코트를 왜 굳이 풋살장으로 만드시나요?? 교직원 및 교수들 뿐만 아니라 우리학교 학생들도 다수 법학관 앞 코트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재량시간
    sadfasdf글쓴이
    180...10 2016.11.23 19:19

    그거는 수요조사를 해보면 답이 나오겠지요.
    다만 확실한건 풋살장 설치에 대한 비용의 문제를 빼놓고 말하면,
    풋살이 훨씬더 접근하기 쉬운 스포츠고 다수가 원하는 시설인건 틀림없죠.
    (집에 테니스라켓 있는사람이 많을까요 축구화있는사람이 많을까요. 제가보기엔 10배이상 차이날겁니다.)
    더군다나 테니스장은 교양수업 할때빼고 학생들이 하는거 한번도 못봤고 전부 교수님, 교직원분들이 사용하시던데
    소수가 독점하는 공간사용이 정당한가요??
    경암에도 테니스장이 있고, 법학관,화학관 앞쪽에도 테니스코트가 5개 이상 있지않나요??
    그중 한개만 허물면 풋살장 설치 가능합니다.
    그것도 양보못하겠다고 하면 욕심이죠.

  • @sadfasdf
    164...63 2016.11.23 19:28
    얘기한바대로 풋살이 더 접근하기 쉬운 스포츠고, 다수가 원한다고해서 반드시 다수를 위해 소수가 희생되어야 합니까? 풋살이 단체스포츠라는 측면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다고는 하지만 똑같이 스포츠를 즐긴다는 점에서는 풋살이든 테니스든 차이가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체육시설 이용의 남녀적인 측면에서 봤을때 풋살보다 테니스가 더 나은 편도 존재하고요. 그리고 소수가 '독점'이라뇨. 누가보면 와서 쓰고싶어도 못쓰게 만드는 걸로 알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경기시설간의 유기적 관계 측면에서 봤을 때는 차라리 경암운동장 옆쪽에 있는 쓰지않는 테니스코트를 풋살장으로 만드는게 나아보이는데요? 과거 법학관 앞 주차장이 지어질 때도 테니스코트 4면을 허물고 주차장을 지었습니다. 그리고 테니스가 4명이 최대로 한 코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포츠라는 특성상 그 코트 수를 줄이면 오히려 실질적으로 테니스코트 사용하는 코트당 인원 수요가 늘어나서 불일치가 일어날것 같은데요.
  • @재량시간
    sadfasdf글쓴이
    180...10 2016.11.23 19:33
    그 다수의 개념이 소수보다 '다수'이다 못해 '압도적 다수'라면
    다시 한번 고려해봐야한다고 생각은합니다.
    제가 뭐 이런 안을 제출한것도아니고, 관련인물도 아니기에 아무의미없는 토론이겠지만,
    ' 소수가 '독점'이라뇨. 누가보면 와서 쓰고싶어도 못쓰게 만드는 걸로 알겠습니다. '
    => 결국 학생은 거의 이용안한다는거 아닌가요???
    경암은 바로위에 대운동장도 있고, 위치적 요지가 화학관 앞쪽에 비할바가 못되지요.
    더불어 주요 사용층이 차량을 가지고있는 분들이 경암으로 올라가는게 효용성이 더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응 내 밥그릇은 아무것도 못줘 그렇게 짖으려거든 저 끝에 있는 밥풀때기 몇개 때가.'
    이런 마인드 같으시네요.
  • @sadfasdf
    164...63 2016.11.23 19:38
    압도적인 다수라고 얘기하시는건 본인생각이시고요, 아래 댓글 내용대로 실 사용 현황을 본다면 일반학생들이 이용하기에는 과도하거나 적절하기 보단 오히려 약간 부족하지 않나 라는 현실입니다. 주 사용층이 학생이 아닌 일반인이라고 생각하시는 건 정말로 주관적인 생각이시고요. 애시당초 현재 시설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풋살이 하고싶으시면 경암으로 가면 되지 않습니까? 단지 거리가 멀다는 이유로 (애시당초 접근이 불가능할 정도로 먼것도 아니고 셔틀버스의 이용수단도 존재하는 상황에서) 화학관 - 국제관 - 법학관을 아우르는 공간에 단체스포츠인 풋살장을 만든다는건 소음유발을 포함한 여러 문제가 발생하는 점에 대해 고려가 없는것 같네요.
  • @재량시간
    sadfasdf글쓴이
    180...10 2016.11.23 19:41
    소음유발..ㅋㅋ
    강의실이랑은 상당부분 떨어져있는걸로 알고 높이도 차이가 있어서
    웬만해서는 들리지도 않을텐데
    여기다가 만들지말라는 이유중의 하나로밖에 안보이네요..
    압도적 다수가 단지 제 생각이라고 말씀하시는 근거가 있나요????
    소요조사를 통해 압도적 다수인게 증명이 된다면 양보를 할 이유가 생긴다는 뜻인가요??
    그리고 경암은 풋살장이 아니라 축구장으로 알고있는데요.
    (저도 이부분 확실치않아서 축구 좋아하시는 학우님들 확인 부탁드립니다.)
  • @sadfasdf
    164...63 2016.11.23 19:32
    그리고 테니스코트 사용 현황을 본다면
    1. 경암옆쪽 테니스코트 -> 체육특기자 전용 공간으로 일반 학생들이 사용불가능합니다. 애시당초 코트상태도 엉망이고요
    2. 법학관 앞쪽 클레이코트 4면 -> 학생들에게 우선적인 공간이 아닙니다. 교직원 및 교수님들이 우선적으로 사용하는 공간으로 일반학생이 이용하고자 할 때는 코트관리인 아저씨의 허락을 맡아야 합니다. 그마저도 교직원 및 교수들이 오면 비켜야하고요
    3. 법학관 앞쪽 하드코트 3면 -> 한면은 벽치기 용도 공간으로 게임진행이 불가능하고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하드코트는 두면인데, 이에 대해 이용하는 인원이 적다고 얘기하시는거면 대체 언제 테니스코트를 가셔서 본건지 의문이 듭니다. 땡볕이나 한창 오후수업이 진행하던 때에 가서 보고 텅빈거를 일반화 하시는건 아닌가요? 오후 늦은때에 가보시기라도 하셨나요? 그리고 우리학교 어프로치라는 테니스 동아리로 인해서 그나마도 남아있는 두면에서 간신히 자리잡고 치고있으면 자기들 훈련시간이라고 비켜달라고 합니다. 실질적으로 테니스코트가 넓어보이기만 하지 이용공간은 부족한 현실입니다. 테니스라는 운동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얘기하시는거 같네요.
  • @재량시간
    sadfasdf글쓴이
    180...10 2016.11.23 19:35

    왜 당신이 한말이 당신이 한말과 모순되나요
    소수가 '독점'이라뇨. 누가보면 와서 쓰고싶어도 못쓰게 만드는 걸로 알겠습니다.
    라고 하셔놓고 왜 교직원오면 비켜줘야한다는 사실이 드러나는거죠 ??

  • @sadfasdf
    164...63 2016.11.23 19:41
    당신이야 말로 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채 다른부분에 대해서는 답변이 없으시네요. 본인께서 학생들이 하는걸 거의 못봤다고 했죠??? 그렇기 때문에 그 학생들이 거의 없기때문에 '소수'라고 표현했죠??? 저는 저 말을 통해서 이용하는 학생들이 그쪽이 생각하는것보다 훨씬 많고, 개방적인 체육시설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테니스코트 시설 -> 이용객 발생 -> 반사적으로 이용못하는 사람들 발생 + 교직원 문제 존재라는 점을 얘기하는 겁니다.
  • @재량시간
    sadfasdf글쓴이
    180...10 2016.11.23 19:43

    그니까 지금 당신의 주장은
    소요조사를 통해 압도적 차이가 벌어진다면 테니스장 밀어도된다는 근거가 되는것같은데 그리 이해해도 되나요?
    개방적인 체육시설공간이라면서 교직원,교수들 오면 비켜줘야하고,
    테니스장에 테니스치려면 경비원한테 허락받아야하고. 그게 과연 개방적인 공간인가요?
    '소수'라는 개념은 상대적인거죠. '풋살'에 대비하면 '압도적 소수'입니다.
    그 소수들 사이에서도 소수(교직원,교수)들이 갑으로 군림하는 공간.
    저는 정당하다고 보지않네요.

  • @sadfasdf
    164...63 2016.11.23 19:46
    보통의 풋살장은 경암운동장처럼 축구장이 만들어져 있고, 그 축구장의 골대 뒤쪽의 공간에 작은골대 두개씩 배치해서 풋살공간을 만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인이야 말로 풋살이 하고 싶으면 잔디라는 시설이 갖춰져있는 경암까지 가면 되는 일을 귀찮아서 테니스코트 밀어버리고 치고싶다 이런거로 밖에 안들리는데요
  • @재량시간
    sadfasdf글쓴이
    180...10 2016.11.23 19:47
    풋살장 그렇게 안만들어져있습니다.
    가정부터 틀려서 뭘 대답해야할지도 모르겠네요.
  • @sadfasdf
    164...63 2016.11.23 19:48
    압도적이라는 표현도 굉장히 거슬리네요. 저도 그렇고 매기매기님도 그렇고 얘기하지만 사람들이 테니스 이용하는 때에 제대로 본적이라도 있으세요??? 어프로치 동아리 같은 경우 한코트 한코트 면을 15명가량이 자기 차례 돌아가면서 씁니다. 애시당초 본인이 테니스코트 사용 현황자체에 대해서도 잘 모를뿐더러 + 그냥 경기의 형식적인 인원에만 초점을 맞추어서 압도적이니 뭐니 라는 표현을 쓰는건 굉장히 부족한 처사네요.
  • @재량시간
    sadfasdf글쓴이
    180...10 2016.11.23 19:49

    아니 그러니까 소요조사를 통해 압도적 결과(3~5배 이상)가 나온다면
    반대할 논리가 있으신거냐구요. 왜 있지도않는 팩트에 근거해서 말씀하십니까.

  • @sadfasdf
    110...178 2016.11.23 19:40
    네시반 수업 마치고 내려갈때 테니스코트를 보면 법학관 앞쪽 코트는 항상 사용하고있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용빈도가 낮다고 생각은 안되는데 상대적으로 사용빈도가 낮은 경암체육관에 있는 테니스코트를 풋살장으로 만드는게 훨씬 더 현실성있어보입니다.
  • @매기매기
    sadfasdf글쓴이
    180...10 2016.11.23 19:44
    교직원,교수님들이 많은 이용층인데,
    자가용을 가진 분들이 양보해주는게 더 맞다고 생각됩니다.
  • @sadfasdf
    164...63 2016.11.23 19:49
    아니 애시당초 학생들도 많이 이용한다니깐요?
  • @재량시간
    sadfasdf글쓴이
    180...10 2016.11.23 19:52

    애시당초에 학생들도 많이 이용한다니까요? 라고 하신본인이 말씀하신 말만으로 반박해보겠습니다.

    '누가보면 와서 쓰고싶어도 못쓰게 만드는 걸로 알겠습니다. '
    '. 법학관 앞쪽 클레이코트 4면 -> 학생들에게 우선적인 공간이 아닙니다. '
    '. 경암옆쪽 테니스코트 -> 체육특기자 전용 공간으로 일반 학생들이 사용불가능합니다.'
    ' 우리학교 어프로치라는 테니스 동아리로 인해서 그나마도 남아있는 두면에서 간신히 자리잡고 치고있으면 자기들 훈련시간이라고 비켜달라고 합니다. '

    특정 계층, 특정 집단에게만 주어진다고 봐도 무방하지요??

  • @sadfasdf
    113...110 2016.11.24 17:33
    저도 한번씩 테니스 치는데 애시당초 여건도 안되는데 벽치기공간으로 1면을 할애해야하나요??
    그리고 벽치기는 온전한 1면의 코드가 없어도 할수 있습니다.
  • 123...220 2016.11.23 19:24

    그렇죠 전 무척 풋살하고 싶어요...제 부경대 친구가 부경대 이번에 풋살장 하나 만들었다던데 매번 다른 곳에 원정가야하는게 무척 아쉽네요

  • @미스터봉쿠레
    sadfasdf글쓴이
    180...10 2016.11.23 19:27
    필요성에 대해서는 굉장히 공감합니다.
    넉터가 축구할만한곳도 못되고..
    경암은 위치적으로나... 단점이 너무 뚜렷한곳이고.
    돈이문제죠 돈이 ㅋㅋ
  • 110...178 2016.11.23 19:26
    테니스 코트가 화학관 아래 사범관 위 그쪽말고 혹시 더있는곳이 있어 풋살장으로 바꾸신다는건가요? 그게 아니라면 테니스장 이용하시는 학우분들이랑 교수님들도 많이 계시는걸로 아는데 테니스장을 풋볼장으로 바꾸는것에 대한 것과 풋볼장이 생기게 된다면 그만큼 한번에 이용하는 인원수 증가하게 될건데 그에 따른 소음발생에 대한 대안도 있으신건지 궁금합니다.
  • 59...126 2016.11.23 20:57
    경암 옆에 테니스장 말씀하시는건가요? 거기도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 @프로질문러
    sadfasdf글쓴이
    180...10 2016.11.23 20:58

    저 학기초부터

    주5회 경암가는데 단한번봤는데여

  • @sadfasdf
    59...126 2016.11.23 21:00
    전 주말마다 봤어요.
  • @프로질문러
    sadfasdf글쓴이
    180...10 2016.11.23 21:01
    풋살장으로만들면
    월화수목금토일 다볼수있을듯합니다
  • 223...171 2016.11.23 21:08
    제가 공대생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풋살하고싶은 사람이 훠얼씬 많을 듯해요.... 지금 풋살하고싶은 사람들은 따로 약속을 잡아서 스포원파크까지 가야해요.....ㅜㅠㅜㅠ
  • [sadfasdf]학우님의 소중한 질문에 감사드립니다.
    현재 학교에 설치되어 있는 테니스장 중에 하나 정도 만이라도 많은 학우분들이 원하고 계시는 풋살장으로 추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현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해 업체에 직접 문의를 해 보았습니다.
    알아본 결과 잔디나 펜스 그리고 야외 라이트(라이트라고 표현하는 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가 필요한데 우리학교같은 경우는 테니스장을 바꾸는 거라서 이미 펜스와 라이트가 마련되어있어 비용을 많이 절감할 수 있습니다. 공사기간 또한 빠르게는 하루, 길게 잡으면 이틀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학우분께서 중앙도서관 변기별 휴지배치를 매우 원하시는 것으로 여겨지는데 그것 또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총학생회 학생회소식 이용신청안내 빗자루 2012.01.03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은 정말로 이번 조국 사태를 방관할 겁니까?13 Qpwodk75 2019.08.21
학생회와의대화 ● 총학생회에 고함 ●12 *금정산호랑이 2019.08.23
학생회와의대화 학생회는 조국딸에관하여 촛불을 들어주세요 IlllllI 2019.08.20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찍은 사진 지우라 강요하는 총학생회34 제라늄 2015.12.19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여론조작 사태의 장본인인 치킨은77님 해명해주세요.34 손창영 2015.12.05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학생회 대표자리가 언제부터 독재의 자리가 되었나요?34 30데이즈 2016.01.19
총학생회 최혜미 전 부총학생 회장 제적 상황에 대한 총학생회의 입장입니다.33 으랏차차총학생회 2015.09.13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생회 새내기 활동 관련해서 질문입니다.33 리진 2016.02.05
학생회와의대화 위안부 서포터즈, 그거 거짓말이신거 아시죠?33 노르망디상륙작전 2016.06.06
학생회와의대화 2번 후보님께 하나 더 질문드립니다.33 sadfasdf 2016.11.23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충격입니다. 한대련 활동 하기로 결정하셨다고요?32 노사모 2013.03.16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부산대 민주주의는 1400만원짜리였군요32 필명 2015.12.01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35% 투표율에 당선? 무효 아닌가요?32 치킨맥주 2013.03.19
학생회와의대화 안녕하세요. 48대 총학생회 '헤이! 브라더'선거운동본부(이하 선본)입니다.32 총학생회선거운동본부 2015.11.29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대의원총회에 대하여 총학생회에서 답변드립니다.31 45대총학생회 2013.03.18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학생회비 납부 명단 단과대로 넘기는 행위, 개인정보보호법위반죄 성립된다면, 책임 묻겠습니다.31 edition 2014.08.26
학생회와의대화 학교 주차비 문제는 도대체 언제쯤..31 트럭아날자 2019.05.07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진정한 민주주의란 무엇입니까? 우리 진정하고 합리적으로 생각해봅시다.31 goldstar 2015.12.01
학생회와의대화 지난 헤이브라더 총학생회 사건 부분의 요약점을 경찰청 직원한테 얘기해보니까....31 임우차이홍 2017.05.28
총학생회 총학생회 상황보고31 프라이드인유 2017.07.29
학생회와의대화 통합 논란에 학생회에 건의합니다.31 이타이이타이 2017.06.30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마이피누는 누가 관리하는거죠? 강의후기관련하여 글올립니다.31 이가탄탄해 2014.01.23
단대학생회 [레알피누] 55대 공대학생회 상반기 대의원총회 보고31 공대학생회 2013.03.19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