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질문

은행연봉, 금공연봉 관련 질문드립니다ㅠ

에어포쓰2018.07.20 20:25조회 수 2588댓글 19

    • 글자 크기
초봉은 은행이 대략 500~1000 많은 것으로 알고있는데, 이후에 연봉도 그정도 차이날까요?ㅠㅠ
3~5년차되면 평균적으로 비슷할까요?ㅠㅠ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은행 10년차 과장 1억
    금공은 차부장 정도 달아야 1억
    갈수록 벌어집니다. 물론 은행이 더 힘들죠 업무로 보나 살아남는걸로 보나
  • @일등 히말라야시더
    에어포쓰글쓴이
    2018.7.20 21:27
    답변 감사드립니다 ㅎㅎ
    혹시 bifc에 있는 금공 중에 연봉수준이 가장 높은 곳은 어디인지 아세요?
  • @에어포쓰
    그것까진 모르겠네요~ 알리오에서 직원평균연봉 비교해보세요
  • @일등 히말라야시더
    에어포쓰글쓴이
    2018.7.20 21:53
    감사합니다ㅎㅎ
  • @에어포쓰
    거래소가 젤 높을거에요
  • 둘 다 군필 남자고, 금공은 조금 허세가 섞여 있을수도 있음 ㅋㅋ
    4대은행(S아님ㅠ). 초봉 4900. 2년차에 월급 20만원 오름.
    금공(A매치). 초봉 5600. 2년차에 월급 30만원 오름.
    S랑 B매치 비교하면 좀 다를 수도 있지만.. 그렇네요 공부 열심히 해서 금공가세요...
    그리고 S에서 영업 아주 잘해야 과장 1억 찍을 거 같고, 보통은 차장되야 찍을듯해요. 평균적으로 10년차 과장 1억이란 건 좀 과장된 듯 하네요 원래 저런 특이 케이스들이 주로 주변에 소문이 잘퍼지다보니... 저도 과장님들 월급 명세서를 본적은 없으니 확답은 못하겠네요
  • @살벌한 나팔꽃
    에어포쓰글쓴이
    2018.7.21 14:16
    엄청 잘아시네요 ㅠㅠ
    알리오에서 초봉보니까 금공중에 5000이 없던데...
    실제로는 다른가보네요ㅠ
    S는 초봉이 5500정도 된다했던거같고, 부은도 생각보다 많이준다던데.. 상승률도 높고ㅠ
    그래도 금공A매치는 넘사벽이네요 진짜ㅋㅋㅋ
    1~2년 늦어도 금공 갈수만있다면 금공이 답이네요..
  • @에어포쓰
    알리오는 미필 기준이라 군필이면 그거보다 좀 더 받는다 보심되요 ㅋㅋ S는 확실히 금공 제끼지만 삶의 질 고려하면 비교가 안돼요 말씀하신 것처럼 한두해 늦어도 금공 가는게(특히 A매치) 장기적으로 무조건 이득임..ㅠㅠ
  • @살벌한 나팔꽃
    ?금공 현직잔데 어리둥절... 초봉 5600이 어디임대체..
  • @창백한 모시풀
    저게 영끌이라고 보심 될듯해요 ㅋㅋ 아마 실제로 받는 건 세전 5천 초반 정도 되겠죠 그래도 상승률이랑 올해 성과급까지 고려하면 S 제외 4대은행은 가볍게 제낄 듯 해요
  • @게으른 당종려
    답변 감사드립니다. 왜 신의직장인지 알겠군요ㅠㅠ
    얼른 공부해야겠습니다!!! ㅎㅎㅎ
  • @게으른 당종려
    먼말야.. 영끌해도 세전 오천이 안되는데.. 신입이면 성과연봉도 없고 기관평가급도 없을테고 2년차야 영끌하면 세전오천넘을수도있겠다만... 지나치게 연봉부풀리면 안좋아보여요 ㅋㅋㅋ
  • 크레딧잡 보세요. 초봉은 성과급이 포함안된 금액이라 보통 들으시는 것과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 회사도 대졸신입 초봉은 교대+일근 둘 다 포함된건데, 성과급버프 못받아서 애매한 포지션이에요.
    교대근무 돈이 받쳐주는거죠....
    2년차부터는 들은 것과 엇비슷합니다.
  • 아무리 거래소, 예결원, 한증금이라해도 상위 금융사에 비하면 연봉이 낮을 겁니다.

    B매치 중 높다는 곳이 초봉 6천에 육박하긴 하는데, A매치(한은, 금감원, 예보, 산은, 수은 등)에서 초봉이 5천 중후반 넘는 곳은 못들어봤네요. 1년차는 성과급이 없다보니..2년차에 확 뛰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다니는 곳은 남자 군필 초봉 4천 중후반인데 2년차에 10백가량 뛰었습니다. 12년차 되면 세전 1억되구요.

    주변에 금융사 다니는 사람들 얘기들어보면 동년차 기준 2~3천씩 더 받는 경우도 많고, 성과급 수준에 따라 차이가 좁혀지거나 훨씬 벌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복지포인트 등도 일반적으로 상위 금융사가 더 좋구요.

    다만, 금공은 영업 부담이 없고 정년이 (거의 확실히) 보장되는 장점도 있고 중앙은행, 감독기구, 정책금융기관이라는 업무매력도가 있어서 단순 급여로 비교하기엔 어려움이 있을 것같습니다.

    여러 면모를 잘 고려하셔서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답답한 한련
    정성 답변 감사드립니다ㅜㅜ
    혹시 말씀하신 상위 금융사가 어디인지 알수있을까요ㅠㅜ
  • @에어포쓰
    자산규모랑 비례하는 건 아니지만 대체로 자산규모가 큰 생/손보사, 은행들은 다 높은 편입니다. 증권사는 내부에서도 편차가 커서 자산규모로 말하긴 좀 애매하구요.

    자산규모는 검색해보시면 바로 나옵니다.

    그리고 보험사 중에서도 은행 못지 않게 근속년수도 길고 연봉도 높은 곳 많으니 금공 대신 금융권 목표로 하시면 같이 고려하셔도 될 것같네요.

    마지막으로 하나 덧붙이면.. 연봉차이에 대해서 제가 이리저리 쓰긴 했는데, 정작 연봉 1~2천 차이는..2천이냐 3천이냐/ 3천이냐 4천이냐 정도의 단계를 넘어가면 큰 차이 없습니다(특히나 8천이냐 9천이냐는..거의 무의미)

    오히려 직무만족도, 워라밸이 훨씬 중요하고..경제적 측면에서 부를 결정하는 건 연봉 1~2천 차이가 아니라 자기가 어떻게 재테크 하냐? 원래 돈 많냐?는 거라서요.

    결론적으로 증권사가셔서 성과급이 확 체감되는 직무를 하실게 아니면 a매치 금공과 금융사를 연봉으로 저울질하는 건 무의미합니다.

    a매치 금공 정도만 다녀도 10여년차에 세전 1억이라 근로소득기준으론 상위권에 들어가는데다, 직무만족도 대외인식 등 대부분의 측면이 금융사보다 앞섭니다.

    둘 간에는 연봉비교가 아니라 금공에 갈 수 있냐 아니냐가 더 중요할 것같네요..

    그럼 수고하네요.
  • @고상한 금식나무
    맞아요.. 사실 연봉으로 저울질하는건 무의미하죠ㅠ
    다 맞는 말씀 정확하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확실히 다른 곳보다 정보의 질이나 정성에 있어서 마이피누만한 곳이 없다고 느끼네요 :) 감사드립니다 !
  • 연봉은 거래소 예결원이요
    두 회사는 비슷합니다
    초봉은 고려안하셔도되요 수습기간때문에

    급여가 중요하시면 금공 은행 다 의미없어요...연봉 500-1000사이 차이나는거는 소비습관에따라 체감되는게달라서

    준비잘하셔서 좋은결과내시길바랍니다
  • 16년 12월입사(금융권-은행아님)
    17년 원천징수 5천3백
    18년 원천징수 5천9백예상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취업 취업진로상담 이용규칙(2014/06/06 최종 업데이트)1 빗자루 2014.06.06
4010 취업질문 희망연봉을 쓰라고?4 평범한닉네임3883 2014.07.24
4009 취업 흔한 위장취업.jpg8 레알호랭이 2012.05.15
4008 취업질문 흔한 상대생의 미래진로 고민.... 왜그러는데 2013.10.24
4007 취업질문 휴학후 외국유학에 대해서 질문있습니다.2 sky1907 2013.12.08
4006 취업 휴학조언2 blueeberry 2020.05.07
4005 취업질문 휴학 없이 공무원 준비하는 것3 청록날가이 2018.01.26
4004 취업질문 휴학 고민입ㄴ다ㅠㅠ1 엥취 2017.07.16
4003 취업질문 3 퇴근벗으 2018.02.27
4002 취업 후배님들께 조언 및 선후배님들과 의견 나누기.. 2편3 알아서하자 2017.05.09
4001 취업후기 후배님들께 조언 및 선후배님들과 의견 나누기..8 알아서하자 2017.05.07
4000 취업 후배님들께21 애플마티니 2013.06.01
3999 취업후기 후배님들 쪽지가 많아 글을 씁니다.12 장전동인생 2013.12.15
3998 취업 후기 steam 2020.09.20
3997 취업질문 효원특강 인턴/취업시 출석인정2 anonymous 2013.09.04
3996 취업질문 효성중공업 신재생에너지 사업 교활한비둘기 2018.10.31
3995 취업질문 효성중공업 생기 VS LG전자 HA 기구R&D19 소주더하기맥주 2016.12.10
3994 취업질문 효성 중공업 pt 준비1 호이호이호이 2016.10.30
3993 취업질문 효성 섬유PG 재직중이시거나 잘 아시는 선배님들 계십니까?2 차유람빠돌이 2017.10.28
3992 취업 회사가 괜찮은지 어떻게 아나요?3 고구마존맛탱 2021.07.18
3991 취업질문 회사 면접시 자유복장?!23 anonymous 2014.10.21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