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머리좋은 사람이 보수일수 밖에 없는 이유
- 2014.09.07. 11:47
- 1921
예를 들어보죠. 제가 만약 이재용이다 라고 한다면. 한달에 1천만원도 못버는 인간은 사람으로 안보일겁니다. 우리 사회는 돈이 곧 계급이잖습니까. 사회는 정글이고요. 각자의 능력에 맞게 연봉이라는 계급장을 달게 되는데 계급 저 밑바닦에 있는 사람이란. 팔 하나가 없거나. 다리한쪽 없는 인간이랑 뭐가 다르게 보이겠습니까. 여기가 정글이었다면 맹수들에게 잡혀먹혀버려야 할 것들이 사회시스템을 무기삼아 버티는거죠. 참 구질구질하게 사네. 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근데 이걸 표내면 안됩니다. 입은 막 근질근질하고 머리로는 도통 이해가 안되는데도. 쓰레기를 보고 쓰레기리고 하면 곤란합니다. 왜냐면 그런 쓰레기들이 내 돈을 벌어다주는 노예들이거든요. 노예들도 빡쳐서 반란같은걸 일으키면 안되잖습니까. 동학혁명이나 부마항쟁. 광주민주화운동 같은 사회부적응자들이 입히는 피해는 어마어마하죠. 그런 점에서 정몽준이 아들내미는 머리가 나쁜겁니다. 솔직하게 말했으니까요. 내가 이재용이나 정몽헌이. 같으면 서울대나 카이스트 고려대 연세대 나온 친구들만 채용해서 쓰고싶습니다. 고등학교때 얼마나 열심히 공부했겠습니까. 근데. 국가에서는 버러지들의 눈치를 4년에 한번은 봐야되니 뭐 지방할당같은거 시킵니다. 짱나게 말이죠. 근데 거기다 대고 개아리틀면 세금 쾅 하고 때리거나 청와대에 불려가서 협박당할테니 조용히 시키는대로 합니다. 게다가 지방 공장에는 공부잘하는 친구들이 안내려갈려고 하니까. 쓰레기 중에서도 쓸만한 쓰레기. 대충 부산대 애들 같은거 넣어둡니다. 그럼 또 즈네들끼리 형님 동생 하면서 알아서 잘 챙기거든요. 그래봐야 지방 라인이 거들먹거리진 못하니까 냅 둡니다. 게다가 지네들은 대기업 다닌다고 어깨 힘주면서 대변인 노릇하면 더할나위 없이 편합니다. 쓰레기지만 쓰레기라고 말 못하는 심정은 임금님귀는 당나귀귀요 하고싶은 것과 같을겝니다. 그래도 통장에 돈은 차곡차곡 쌓이니 버러지들 상대할 일은 없고 입다물고 내 삶만 즐기면 되는거죠.
정치인들은 사람 많이 만나고 다니니 한번씩 실수합니다. 강용석이 같은 똑똑한 친구도 실수 한번으로 주르륵 하지 않았습니까. 국회의원 입장에서는 당연할수 있는 사실인데. 뭘 그런걸 가지고 아나운서를 비난했느냐니 말이 나오니까 강용석이도 당황했을겁니다.
결국 이런거죠. 난 서민이 아니지만 서민처럼 생각하고 행동해야한다는 강박관념들이 실수를 만드는기죠. 재래시장가는 어설픈 연기도 머리가 나쁜겁니다.
결국 쓰레기를 쓰레기라 부르지 않는 이분법적 사고가 없다면 제대로 된 보수노릇을 할 수 없는게 대한민국 현실이죠. 그러니까 보수들은 머리가 좋은겁니다.
박근혜는 예외겠군요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N0THING]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미존재하는닉내임입니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N0THING]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N0THING]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N0THING]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미존재하는닉내임입니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미존재하는닉내임입니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미존재하는닉내임입니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Paycheck]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딸기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실제로도 이렇게 세상을 바라본다면 저는 좀 무섭게 느껴지네요.
도덕성이 많이 부족해 보여서 무서울 지경이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思惟]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돼지님은 교육은 받았지만 교화는 못받으신거 같아요.
저는 연민의 감정으로 세상을 바라보지 않습니다.
각자 세상을 보는 눈이 다르고 사고방식도 다릅니다.
사람을 자기 방식으로 이해하려하면 이런 식의 오류가 생기는 법이죠.
누군가의 노동의 산물로 다들 이렇게 편하게 살고 있고, 저는 그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있습니다.
누군가를 단 한 번도 노예로 바라본적이 없으니까요.
추천수를 보아하니 돼지님이 세상을 너무 물질적으로 바라보시는거 같아 보인다고 느낀 건 저뿐만이 아닌거 같네요.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자본주의 돼지라기 보단 조지오웰의 동물농장의 돼지 같아보여 좀 걱정되네요.
냉철한 판단력으로 철학과 도덕에도 관심을 가져봄이 좋을 듯 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思惟]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思惟]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뜻을 모르시면 검색을 하시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思惟]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시간이 지나 상한게 아니라 원래 맛이 좀 가있던 부분이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思惟]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思惟]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思惟]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思惟]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PN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PN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PN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PN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PN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PN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노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MorningGlory]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말꼬투리 잡고 빙빙 돌질 않나ㅋㅋㅋㅋㅋ 이리저리 비꼬질 않나ㅋㅋㅋㅋㅋㅋㅋㅋ
닉값 제대로 하네ㅋㅋㅋㅋ 글싸지르고는 첫댓글로 태생적머글이라고 하지않나ㅋㅋㅋㅋ지 생각이 곧 진리로 귀결되는 인간이네 ㅋㅋㅋㅋㅋ
근래 본 인간 중에 제일 노답이네 ㅋ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라꼬스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히힝히힝]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준생탈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jun6787]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히힝히힝]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osett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osett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osett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osett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본주의돼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구망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깨빵위에순쇠고기패티두장특별한소스양상추치즈피클양파까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온에보관하세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