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진지하게 묻는건데

초조한 꿩의밥2018.12.16 16:04조회 수 2298추천 수 16댓글 56

    • 글자 크기

정말 단순하게 침입/성범죄 예방에만 초점을 맞춘다면 자유관에 차라리 남자가 살고 진리랑 웅비를 여자 기숙사로 만드는게 제일 확실한 방법아님?

 

1. 접근성 매우 제한적

  효원재 사는 남학생이랑 관리하시는 분들 말고는 남자가 전혀 우연히는 갈 일이 없음

 혹은 그 위까지 여자친구 데려다주고 내려올 남자친구나 가끔 오시는 남자 등산객 등을 제외하면

 

2. 지난 방법처럼 몰래 따라 들어가는 것 불가능

 자유관은 새벽벌 바로 앞이고 긱사 근처에 원래 유동인구가 많고, 있어도 이상한 장소가 아니라 이번처럼 몰래 따라 들어오는게 가능

 근데 웅비관, 진리관은? 거기까지 남자가 뒤따라올라온다 혹은 숨어있다 라고 하면 당연히 더 경계하고 의심할텐데 따라들어올 수 있겠음?

 그리고 그런 사람 있다면 당연히 경비실 연락하면 되는거고

 

3. 멀리 있으니까 올라가면서 괴한 만날까 걱정?

 그럼 지난 학기까지 밤에 혼자 올라가시는 여자분들 웅비관 어떻게 쓰셨나요? 지금 효원재 사는 분들은? 올라가보면 알겠지만 길 크게 크게 매우 잘 되어있음

 더구나 그 길에 가로등도 다 설치되어있는데 그것만 잘 켜줘도 밝아서 전혀 문제 없을거라 생각함. 길도 탁 트여있어서 누가 숨어있거나 따라와도 금방 알 수 있고

 법학관까지 올라가는 길도 무섭다라고 하면 밤에 학교는 어떻게 다니시고 밤에 집에서는 어떻게 나오세요?

 

 애초에 지금도 웅비올라가는 길 아무 문제 없는데 여자 기숙사로 바뀐다고 갑자기 그런 사람 생긴다고 하면 그 사람은 자유관이어도 그럴 사람임

 

 전에도 많이 그런 글 봤지만 학교에서 가장 접근성이 좋고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여자 기숙사 만들어놓고 보안 어쩌구 하는게 어불성설

 

 

 

 

 

 

 

 

 

 

 

 

 

    • 글자 크기
에어팟vs선글라스 (by 바쁜 나팔꽃) 오픽학원을다니려고하는데 좀봐주세요!! (by 따듯한 으아리)

댓글 달기

  • 진리관은 남학생용으로 지어져 화장실 문제 등 여러 이유로 여학생은 이용할 수 없는 걸로 알고있어요.
  • @우수한 우산이끼
    넹 진짜 저러자는것도 아니고 안할것도 알아서 그냥 위치의 차이에 대해 말하려고 그런거였어요
  • @우수한 우산이끼
    소변기만 치우면 돼요
  • @우수한 우산이끼
    화장실에 좌변기 있는데 화장실 문제는 어떤거죠?
  • @우수한 우산이끼
    화장실 말고 이유 더 대봐요 들어나봅시다
  • @섹시한 은백양
    ?? 제가 그걸 어떻게 알아요 자유관 신축을 위해 허물 당시에 왜 여학생은 진리관을 이용할 수 없는지 의문이 생겨서 질문한 후 답변으로 들은 내용인데요?? 제가 관계자도 아닌데 다른 이유를 어떻게 알아요
  • @우수한 우산이끼
    그럴싸한 답변만 던져주면
    끄덕끄덕하며 선동당하는
    개돼지가 따로 없네요 ㅎㅎ
    이유도 모르지만 답변은 받았으니 만족하셨던거죠??
    생각도 안해보고 ㅋ
  • @끔찍한 복분자딸기
    뭔 만족이에요ㅉㅉ 저는 자유관 재건축으로 여학생은 웅비관, 남학생은 진리관 사용을 통한 수용인원 차이에 불만을 가져서 질문한 건데요ㅋㅋ 진리관 들어가 본 적도 없고 화장실이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르는데 화장실 문제 때문이다 하면 그러려니 하는 것 밖에 방법이 있나요ㅋㅋ 하여간..
  • 아 그냥 산꼭대기 기숙사 여자몰아넣고 3m 장벽 쌓고 즈그들끼리 살게하면 될것을 왜 쳐 개방된곳에 놔둬서 이 사단을 만들게 합니까
  • @어두운 비파나무
    기숙사위치때문에 성폭행?
  • 이 시점에서 접근성에만 초점 맞추고 문제를 해결할려고 하는 근시안적인 태도가 참 안타깝습니다.
  • @힘좋은 삼나무
    그러면 뭘 기준으로 문제 해결해야하나염? 제시염
  • @머리좋은 매듭풀
    성추행 문제가 발생했는데 그 원인이 위치입니까? 원인이 위치가 다냐고요
  • @힘좋은 삼나무
    원인이 위치 아니죠
    범죄의 원인은 범죄인이고
    예방의 방식으로는
    1. 경비원 증가
    2. 출입문 3중구조
    3. 모든 출입시설 인원 상주 점검
    4. 위치이동 후 요새화
    등이 있지염
  • @머리좋은 매듭풀
    요새화는 무슨 얼토당토 않는 말입니까
    남자는 다 잠재적 범죄자고 성추행하는 좀비니깐 산으로 이동해서 요새화하면 괜찮아진다는 말입니까?
  • @힘좋은 삼나무
    방식의 문제이고 못 할 건 뭔가
    그리고 '남자는 다 잠재적 범죄자고 성추행'이건 혼자서 논리단계를 몇 단계 건너 뛴 거고
    전제조건을 혼자서 바꾸는 셈이고
    '남자가 상대적으로 여성보다 물리적 힘이 강하고 성범죄를 저지를 수 있는 힘이 있다'와 '남자는 다 잠재적 범죄자'가 동일하다고 생각함?
  • 출입시설을 강하게 하는 것도 요새화임
    얼마나 더 강하게 할 것인지의 차이일 뿐이지
  • @머리좋은 매듭풀
    그렇게 출입시설 요새화하고 경비 세우고 난리치면 문제가 해결될 거 같아요?
    군대같이 보안시설 ,법규 따로 정해 해놔도 문제 생기는게 비일비재한데 그게 문제해결의 핵심인 거 같아요?

    의식 개선없으면 또 똑같이 일 일어납니다.
  • @머리좋은 매듭풀
    위치이동 후 요새화를 하는 기저 논리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해 주세요. 효과말고 그렇게 해야하는 기저 논리요.
  • @힘좋은 삼나무
    기저논리같은 소리하시는데
    의식 개선 어떻게 하실래요?
    남학생만 들어갈 수 있나요?
    외부 남자들 다 들어갈 수 있죠
    외부 남자 전체들 의식 개선하실래요?
    캠페인 진행하시겠어요?
    캠페인 좋죠
    몇 년 걸릴까요?
    돈은 얼마 들까요?
    국가차원에서 진행할 일이지, 부산대 기숙사 거주하는 여학생의 보안을 위해서 어떤 도움이 되나요?
    늦어도 반년내에는 해결을 보는 방식을 제안해야지. 의식 개선만큼 제일 쓸모 없는 답변이 없음.
    '교육으로 해결하면 됩니다'만큼 어디에나 써먹을 수 있고 어디에나 쓸모 없는 방식이 더 존재하는가
  • @머리좋은 매듭풀
    제도적 개선은 이미 진행 중이고 학생회의랑 자유관 여성전용 할 때도 회의 열고 다 했습니다. 학생 꼴랑 10명 정도 왔더랬죠

    제가 지적하는 부분은 이 사건에서 초점이 맞춰줘여할 부분이 가해자라는 거죠.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여론 형성도 마찬가지죠. 근데 여기서 조차 위치가 문제고 접근성이 문제다라고만 얘기가 오가면 가해자에 대한 초점은 흐려지고 결국 제도적으로만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겠죠.
  • @힘좋은 삼나무
    제도적으로 해결할 수 밖에 없음
    그게 사법제도고, 경찰제도고 등등임
    위치만 옮기면 모든게 해결된다 ~!~! 이건 개소린데
    교육으로 남자 성범죄자를 줄이자 ~~~ 이는 이미 불가능하다고 생각함
    정상적인 남자라면 성범죄를 저지르지 않고, 비정상인 범죄자자식이라면 이미 교육이 안 됨

    개인적으로는 자유관이 여성전용기숙사인게 옳으냐는 논외로 놓고라도
    여자전용기숙사인데 보안을 위해서라면
    1. 출입시설앞에서 개개인을 다 판단한다는 건 사실상 시간적으로 손해가 많아서 불가능하고
    2. 경비원 늘려봐야 딱히 당직, 불침번 매일 돌아가는 군대에서도 사고나니 별 의미가 없을 것 같고
    3. 자유관 주위로 그냥 담 쳐버리고 그 안에 들어올 때 1차적으로 거르고, 건물 내부로 올 때 또 다시 거르는 게 제일 손 쉬운 해결책이라고 생각함
  • @머리좋은 매듭풀
    ㅋㅋㅋㅋㅋㅋㅋ좋네요 군대처럼 철책 설치하고 위병소 세워서 암구호도 시키고 손 쉽게 해결될 거 같은데요?

    아주 남자들이 접근을 못 하게 하면 되겠네요?
    이게 스스로 잠재적 범죄자임라고 하는거 아닙니까? 교육으로도 해결이 불가능한...
  • @힘좋은 삼나무
    또 '남자들은 잠재적 범죄자'라고 하시네
    도대체 목적이 뭐요
    원하는 목적을 명확히 설정하세요
    '안전한 여자들의 기숙사 생활'이 목적인가요
    아니면 '남자들의 의식 개선'이 목적인가요?
  • @힘좋은 삼나무
    당연하죠 자유관 관련 글이 이미 수십개 있잖아요? 이미 다른 관점으로 글 쓴 사람 많을거고 저는 그 중에서도 접근성 측면에서도 바라보자 라는 의도로 글을 쓴거니까요
  • @글쓴이
    접근성 측면이면 남자들은 원래 성추행을 맨날 하고 싶은데 접근성이 좋은 곳에 여성 전용 기숙사가 있으니 범죄 확율이 높다로 해석하면 됩니까?
  • @힘좋은 삼나무
    성추행을 맨날 하고싶다는 가정은 왜 붙은지 모르겠구요 이성적인 사고를 가진 분이라면 사건의 발생수는 시행횟수와 확률에 비례하는것 알고 계시지 않을까요? 그리고 접근성 말한건 본문 2번 보시면 알겠지만 두번 다 수법이 뒤따라들어온거에요. 근데 여자 기숙사인 웅비/진리에 남자가 있다? 그래도 따라들어오기 쉬울까요? 북문엔 편의점도 있고 남자가 주변에 있다가 따라들어와도 여학생의 경계나 주의가 덜 한건 산꼭대기와 비교해서 명백한 사실 아닌가요? 그거때문에 접근성 언급한건데 이 댓글은 왜 뜬구름 잡으실까요?
  • @글쓴이
    그럼 남학생이 잘 못 된거지 접근성이 문제냐고요.
    의식개선 없이 제도적으로 위치만 보안만 바꾼다고 해결 될 문제가 절대 아닙니다.

    차라리 남자들 근방에 접근못하게 IoT 개목줄 다 차고 다니면 해결되지 않을까요?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71110000145
  • @힘좋은 삼나무
    지나가던 일반 남학생은 왜 건드냐
  • @의젓한 찔레꽃
    가해자도 학교 학생이고 기숙사 거주자라고 하는데 피해자 입장에서 일반 남학생이랑 이 가해 학생이랑 어떻게 구분합니까

    그리고 계속 이런 사건이 일어나는데 잠재적 가해자라는 말이 그렇게 억울합니까? 피해자들이 두려움을 느끼는 감정보다 그게 더 중요하고 커요?
  • @힘좋은 삼나무
    억울하지. 일면식도 없는 쓰레기 때문에 왜 내 평가가 깎여야하지? 감성팔이하지 말고 피해자들 두려움 느끼는 감정만큼 내가 자유제한 당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호주 아동성폭행범 때문에 여자를 배척하는 것도 괜찮게? 짱구가 있으면 논리적 이성적으로 좀 굴리길 바람. 감정만 남은 괴물이 되지 말고
  • @힘좋은 삼나무
    저기 일면식도 없는 쓰레기같은 폐기물이랑 일반 남성학우분들이랑 동일선상에서 바라보지않았으면 합니다.
    몇몇 남성학우분들이 이번 사태에 관해서 매우 화나있는데 이런 분들도 잠재적 성범죄자라는 프레임을 씌우는건 옳지않다고 생각하지 않으시나요?
  • @적나라한 홍초
    네 많이 억울해 하세요.
    그렇게 잠재적 범죄자 프레임 씌어 지는게 억울하고 옳지 않아서 곰탕집 시위에는 그렇게나 적게 참여하셨어요?

    https://news.joins.com/article/23070646
  • @힘좋은 삼나무
    아하 그래서 꽃뱀에 주작질로 집단 린치를 해요? 무고녀 꽃뱀 업소녀 프레임 씌워지는게 고까워서 성매매 윤락녀를 지지하나?https://m.insight.co.kr/news/198223
  • @의젓한 찔레꽃
    https://youtu.be/U1YBUfARBgc
  • @힘좋은 삼나무
    전혀 딴 이야기를 하시네요. 자신은 꽃뱀이라는 프레임이 싫으면서 다른 모든 남성에게는 잠재적 범죄자라는 프레임을 씌운다는게 중심인데 피해자가 많고 적음을 따지나요? 성폭력에 대해서는 법으로 보호하는 수단이 많고 증명해낸다면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죠. 그런데 현 상황에서 무고는 어떻죠? 아니죠. 그래서 시인의 삶을 부수고 선생님의 생을 부수고 전혀 일면식도 없는 인생을 끝내버려요? 우리나라 법원의 중심생각이 몇 명의 범죄자를 놓치더라도 한 명의 무고한 사람을 만들지 말겠다는 거였는데 그게 무너지고 있으니까 경계하죠. 미투는 법이란 수단이 있음에도 그걸로는 하지 않고 감성을 팔아서 떼법으로 살인을 한 행위입니다. 고소를 하고 명백한 상황에서 법의 판결이 부당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알린 거면 인정합니다. 그런데 제도를 이용하지 않았으면서 다수에 의한 폭력을 날리고서는 시시덕거리는게 정의롭습니까? 조폭과 다름이 없습니다. 이걸 지적하면 우리가 상인들을 보호하고 있을 뿐이다? 보호하는건 경찰들한테 맡기고 피해는 법을 통해 구제 받으세요. 범죄와의 전쟁 이전 시대도 아니고 우리나라만큼 성평등과 치안이 보호되는 곳에서 왜 주어진 수단도 안 써놓고 폭력으로 해결하려하죠?
  • @의젓한 찔레꽃
    최순실 사건은 사법부 판결에만 의존하지 않고 왜 촛불이라는 떼법을 사용했나요?
  • @힘좋은 삼나무
    최순실 사건이 뜨고 박근혜의 반응을 기다렸죠. 그리고 그 반응이 어땠나요? 국회에선 어땠죠? 당초부터 사람들이 나오기 시작한 게 아니라 먼저주어진 과정을 통해 진행했으나 안 되었기 때문입니다. 시위 할 땐 해야죠. 다만 먼저 절차에 있어 정당했느냐는 매우 중요합니다. 공권력도 마찬가지로 절차가 정당하게 되었느냐가 중요합니다. 용산을 잊지 말아야하듯. 근데 미투는 해보고 한거냐고요. 규칙과 질서를 무시한 것은 어쩔 수 없는 약점입니다. 중금속에 오염된 비료를 뿌리면 그 과실에도 중금속이 나옵니다.
  • 잠재적 범죄자? 게다가 그걸 성별 기준으로 나눈다고요? 정당성은 어따 팔아먹으셨습니까?
  • @의젓한 찔레꽃
    국내 미투 1호가 서지현 검사인데
    사법의 절차를 따랐는지 따지는게 넌센스 아닌가요
  • @힘좋은 삼나무
    서지현 검사는 여러차례 인사보복 등에 대해서 요청을 했으나
    묵살되었고(절차적 정당성) 한 명을 족치기 위해서가 아니라 전체 의식 개선이라는 뜻이 있었습니다. 근데 서지현 검사랑 다른 사람이랑 무슨 상관이죠? 단체 고소라도 했나요? 각각이 모두 별개의 사건으로 발생했는데 서지현 검사 손가락에 피가 나면 양예원씨 발가락이 아프기라도 합니까? 뭔 이상한 거에 묻어가려고 하시네. 수준 높은 이야기를 합시다.
  • 뭐여 수준 높은 이야기하자고 하셨으면서 정작 할 만큼 수준이 안 되셔서 답글이 없으신가? 모든 남성 잠재적 범죄자 취급하는 90년대에 다 박살난 뒤떨어진 사상 갖고 우리나라 최초 미투는 아는데 최초 미투 촉발한 사람이 인터뷰한 내용은 모르는 차별주의자님?
  • @힘좋은 삼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 웃고갑니다
    1. 남에게 피해를 주는게 올바른 해결책?
    2. 잠재적 범죄자로 보는건 명백히 잘못된 생각.

    더구나 저는 접근성만이 문제라고 한적이 전혀 없어요.
    그 상황에서 따라들어오는 사건이 발생할 확률은 현저히 차이나는건 자명하다는건 논리적 사고를 가진 사람이라면 당연히 추론할 수 있다는 거죠.

    그리고 본문 다시 읽고 오시면 애초에 그럴사람은 기숙사가 어디있든 그런다고 저도 똑같이 썼구요, 저는 그래서 접근성이 문제다. 접근성을 고치면 무조건 해결될거다가 아니라 접근성도 당연히 큰 고려 요소다라는거고 님이 단 첫 댓글에 그렇게 써놨는데 왜 자꾸 글을 파악 못하고 이상한 소리세요?

    님 논리면 요리사 말고는 다 칼도 못사게 해야겠네요?
  • @글쓴이
    이해를 못하시는 거 같은데

    칼의 접근성을 요새화 해서 막는다고 문제가 해결 안된다고요.
    김성수 같은 사람을 양산해내는 사회가 문제지 김성수가 집에서 칼을 쉽게 꺼내온게 문제가 아니라고요.
  • @힘좋은 삼나무
    좋게 모든 남성분들을 범죄자로 몰아가지말라고했는데 왜 그런 답변을 하는지 제 머리로는 이해할수가 없네요.
    남성분한테 너무 피해의식을 가지고있는게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만..?
  • @적나라한 홍초
    잠재적 가해자로 몰리는게 그렇게 억울하고 두렵고 못 마땅해요?
    그게 정말 크리티컬하고 중요하게 다뤄야할 사안이에요?

    그렇지 않다는걸 곰탕 시위에서 몸소 보여줘 놓고 왜 자꾸 잠재적 범죄자 프레임 운운하는 거죠?

    https://news.joins.com/article/23070646
  • @힘좋은 삼나무
    님이 이해 못하는게 그거라구요

    칼을 마트에서 얼마든지 파는 우리나라랑
    칼을 팔지 않는 아프리카 외딴 마을이랑 어떤 곳이 칼로 인한 살인이 잦을까요?

    저는 다시 말하지만 이미 수 차례 말하지만
    칼을 파는게 잘못됬으니 칼 접근성을 막자가 아니라
    칼에 접근하기 쉬우면 당연히 그에 따른 위험도 높다 하는 정말 지극히 단순한 논리적 사고를 설명하는데 왜 이해를 이렇게 못하세요?????????
  • @글쓴이
    그걸 누가 모르나요? 대체 누가 모르냐고요
    그거 다 아는 전제로 얘기하는 거고 대학생으로서 시민으로서 좀 더 높은 수준의 대화를 하자는 거잖아요.

    지금 시점에서 그런 접근성에 대한 얘기만 하는게 초점을 잘못잡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지 않습니까
  • @힘좋은 삼나무
    김성수 같은 애들은 물론 칼이 있든없든 그럴 애들이구요. 그래서 칼이 있는 없든 범죄 저지를거고 이건 본문이랑 이전 댓글에서 역시 설명했구요

    제발 이해 못하시고 빼액 하실거면 그냥 사라져주실래요?
  • @글쓴이
    김성수 같은 애들이 어디 외계에서 떨어져서 한국 사회에 살고 있습니까?

    이미 온라인에서 성추행에 준하는 언행이 유통되는데 그게 오프라인에 빙산의 일각으로 보인거지
    그걸 잡아야 한다고 말하는데 이러든 저러든 범죄 저지를 거고 칼 없어도 할 거라고요?

    기숙사 아무리 요새화하고 보안 난리 쳐보세요 이러든 저러든 똑같은 범죄 일어나지
  • @힘좋은 삼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뇌에 뭐 들었어요??
    생각은 하고 말하시는거 맞죠?
  • 진리웅비 거주생이에요?
  • @귀여운 누리장나무
    지금은 아니고 작년에 살았었어요
  • 자유관 빼고 다 살아본 사람으로서 접근성 관점의 해결방안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게 다가 아니라는 점때문에 그럴뿐
  • @도도한 우산나물
    딱 달아주셨네. 위에 개소리 하는 분은 왜 글을 이해를 못하실까요..?
  • 어느정도 공감합니다. 윗 댓 말씀처럼 정상적인 사람들은 저런 짓을 하지 않고 진짜 범죄자들은 이미 교육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즉각적인 처방인 제도적 측면으로 해결하는 게 맞는 것 아닌가요..? (개인적으로 위치가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서도)
    실제 구체적 해결책을 제시할 생각은 없으면서 욕만 하시는 분들의 심리가 궁금하네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39197 부산대 성추행 기사 순위권에 떴네요14 어두운 섬백리향 2018.12.16
139196 이번 사건을 조선식으로 해결해본다면12 털많은 산수유나무 2018.12.16
139195 에어팟vs선글라스3 바쁜 나팔꽃 2018.12.16
진짜 진지하게 묻는건데56 초조한 꿩의밥 2018.12.16
139193 오픽학원을다니려고하는데 좀봐주세요!!4 따듯한 으아리 2018.12.16
139192 [레알피누] 기계공 공기업3 명랑한 소리쟁이 2018.12.16
139191 상대성이론 문제하나만봐주세요!!8 외로운 개미취 2018.12.16
139190 관리회계좀 도와주세요7 어리석은 한련 2018.12.16
139189 기계과 3학년 1학기 보통 어떻게듣죠?7 청아한 현호색 2018.12.16
139188 남녀 다같이 쓰면 안되나요?12 멋진 연꽃 2018.12.16
139187 관리회계 7장 부록도 시험 범위인가요4 깔끔한 갈대 2018.12.16
139186 근데 가해자 남학생 학교에서 제대로 처리하겠죠?9 답답한 털머위 2018.12.16
139185 .6 상냥한 흰털제비꽃 2018.12.16
139184 페미니스트 세대별 갈등에 대한 생각 멍청한 매발톱꽃 2018.12.16
139183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5 센스있는 벽오동 2018.12.16
139182 관리회계 제발 도와주세요ㅠㅠ5 촉박한 비비추 2018.12.16
139181 .11 상냥한 개옻나무 2018.12.16
139180 사립대도 공동학위제 추진중인가 보네요6 키큰 노린재나무 2018.12.16
139179 남녀가 같이 있어야 더 안전하지않을까요?20 눈부신 꽃댕강나무 2018.12.16
139178 부산대 9급,7급공무원준비생들 부들거릴내용 ㅋㅋㅋ15 절묘한 숙은처녀치마 2018.12.16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