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전충 분석 부경전충(118.220) 2015.09.16 00:37:37조회 6950 추천 23 댓글 5
부산대
경북대
전남대
충남대 비교 해준다 ..
입결 문과: 부산대> 경북대>전남대>=충남대
입결 이과: 부산대>=경북대>>>전남대>=충남대
교통
1.부산대, 부산에는 터미널이 2개있다. 노포와 사상 노포역 기준으로 몇정거장 안걸려서 금방간다. 하지만 부산역 기준으로는 시간이 다소 소요된다.
서울에서 부산 KTX 2시간 30분 , 부산은 제 2도시 답게 지하철노선이 많이 있으며, 교통이 잘되있는 편이다. 물론 부산대 는 상관없으나 저기 해양대랄지 이런데는 교통이 헬이다.
하지만 부산에서 서면 가는 거랄지 이정도라면 노상관이다.
2. 경북대, 대구에는 터미널이 여러개로 나뉘어있다. 동대구역 인근에 다 있긴 하지만. 대구에서 서울 기준으로 3시간 30분 가량 걸린다고 보면된다. KTX 기준으로 2시간이면 간다.
대구에는 역이 동대구역, 대구역이 있다. 거의 차이 없으나 동대구역 과 대구 버스터미널에서 경북대는 가까운거리에 인접해 있다.
대구역도 지하철 3호선이 완공됬으며 교통은 괜찮은 편이다.
3. 전남대, 광주에는 터미널에서 전남대 가 가까운편이다. 하지만 버스로 20분가까이 소요된다. 광주역이 전남대 인근에 있으나 KTX 는 거의 광주송정역을 가야 하므로 무관하다.
광주 송정역 기준으로 서울에서 1시간 50분이 소요된다.
광주에는 지하철 1호선이 있으나, 거의 주요역을 지나지 않기 때문에 버스가 대중교통의 주요수단이다.
4. 충남대, 대전에는 서울로 가는 터미널이 두개 있다. 유성 고속 터미널과 , 대전복합터미널 복합터미널과 유성터미널 모두 1시간 50분 정도면 도착한다. 유성 터미널에서 충남대는
걸어서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대전에는 교통의 요지 답게 대전역과 서대전역 이 위치해 있으며, 용산에서 타면 서대전으로 서울에서 타면 대전역으로 도착한다. KTX 기준 50분이다. 무궁화기준 2시간이다. 대전역과 서대전역에서 충남대는 거리가 꾀 잇다.
대전에는 지하철 1호선이 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메인 거점 역은 다 지난다고 보면된다. 버스도 괜찮은 편이다.
대학 인근 상권
대학 상권을 말고 전체적으로 보자면 2광역시인 부산이 압도적이나 대학을 가보면 알겠지만, 서울에서 대학을 다녀도 신촌이나 강남을 그렇게 자주 가지는 않는다. 마찬가지로 부산 에 서면 남포동 대구에 동성로 광주에 충장로 대전에 은행동 등 자주 가진 않는다. 거진 대학을 가면 대학 생활권은 그 주변에 대학가 인근이 될거다 그래서 대학가 위주로 말해준다
1.부산대 상권
부산대는 국립대 이지만 독특한 상권을 형성한다. 학교 입구쪽에 큰 상권의 건물이 있으며(예전에 건물을 인수했는데 망했다고 들었다.) 그 건물을 위주로 부산대 상권은 되게 크고 잘되있는 편이다 2도시 답게 강남에서 인기라고 하면 곧장 부산대나 서면에서 볼수있다. 원룸 가격대는 약간은 비싼 편이다 서울 비중심과와 비등하다고 보면된다.
2. 경북대 상권
경북대는 그냥 일반 대학가 상권이다. 아쉽게도 경대 상권보다는 대구인근에 타대학 상권이 더 잘되있다는게 대부분의 평이다. 하지만 생활하면서 부족함은 거의 없다고 보면된다.
3. 충남대 상권
충남대 상권은 궁동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나름에 로데오거리라는 이름을 바탕으로 아기자기 하게 꾸며진 상권이며, 충남대학 바로 옆에 대학이(실제로 바로 붙어있다.) 카이스트 이기에 카이스트 학생들도 자주 이용한다 .
4. 전남대 상권
전남대 상권은 대학가 치곤 좀 큰편이다. 후문을 중심으로 펼쳐져 있으며, 학원가나 공무원 거리등 여러가지 원룸촌과 다양하게 조화되어 상권이 대학가 기준으로 상당히 큰편이라고 볼수 있다.
상권 비교: 부산대=전남대>충남대>경북대
주변에 대학 들
부산 은 부산대,부산교대, 부경대,해양대.동아대,경성대,부산외대,신라대, 등 약 20여개 이상의 대학들이 포진해 있다고 보면된다.
대구는 디지스트,경북대, 대구교대,영남대,계명대,대구대,등 10여개 이상의 대학들이 포진해 있다.
광주는 지스트,광주교대,전남대,조선대,호남대,광주대,등 10여개 가까운 대학들이 포진해 있다.
대전은 카이스트,충남대,한밭대,한남대,목원대,배재대 등 10여개 가까운 대학들이 포진해 있다고 보면된다.
카이스트>지스트>디지스트
시세
내가 다 살아본 결과 저렴한 순으로는 광주,대전,대구,부산 순이다. 주변 원룸이랄지, 학원 등 여러가지 복합적으로 해서 말이다
위에 입결 순위는 사범대를 제외한 순위다.
사범대 순위는 경북대>전남대>부산대>충남대다 (충남대 같은경우 사범대 신설이 얼마 되지 않았다. 충청권에 사범대로 유명한 교원대, 공주교대 가 있어서)
1.경북대 부산대 비상경 보다는 충남대 전남대 상경 계열이 낫다.
2. 경북대 부산대 비전화기 랑 전남대 충남대 전화기는 각자의 성향에 맞게 고려해서 간다.
3. 동일과 기준으로는 부산대 경북대 를 우선순위에 두고 집안 형편등 고려해서 간다.
4. 농대를 지원할시에는 경북대>충남대=전남대 순위다.
5. 이건 그냥 얘기하는게 아니다 국숭세단 상경대 부산 경북 전남 충남 이라면 무조건 지거국을 가는게 맞다. 지거국 재학생이라면 아니 취준생이 된 나이라면 알것이다.
보통 내수시장을 빨아들이는 기업은 지방에서 영업장을 두고 있다. 그 지방에 영업장을 운영하려면 가장 알맞는게 그 해당 지거국 학생이다. 결국 지거국 상경계열들을 뽑아 쓰게
되고 실예로 서연고 서성한 중경외시 부산경북전남충남 전북충북 강원 등 이런식으로 채용설명회를 하는경우를 많이 볼것이다.
미안한 말이지만 지방에선 부산경북전남충남이 그시장을 잡고 있어서 서울권 어중간한 건동홍? 국숭세단 이하들은 힘들다고 보면된다.
수도권 사업장을 똑똑한 인재들인 서연고 서성한 중경외시? 애들한테 맡기면 되기 때문이다.
6. 부산경북 전남충남 공대 VS 국숭세단 건동홍 공대도 부산경북은 당연히 무조건 부산 경북 승이라고 보면된다. 과에 따라선 전남 충남도 승이라고 보면된다.
실예로 경남권에 거진 설립되어 있는 공단들 경북쪽 구미 공단, 전남쪽 여수 광양 공단 충남쪽 당진 아산 공단 등은 각 지역 도에 있는 지거국 대학을 선호하기도 하고 의무적으로
채용을 하게 되어있다. 공대생들은 거진 지방행이라고 보면되는데 ,이것 저것 감안해선 지거국이 이득이다. 또한 이번에 다들 안배된 지방 공기업등을 보면 그 해당 지역 학생들을
채용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전남대만 보더라도 이상하게도 한국전력 입사자가 높다는 걸 알수있다. 한전 본사가 나주로 이전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