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배웠다고 돈 더 버는게 불공평한 일'

센스있는 털쥐손이2020.06.26 11:53조회 수 1270추천 수 11댓글 121

    • 글자 크기

현 인국공 사태를 보면서 2020년의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실제로 한 말 입니다^^

 

지금 공부하시는 여러분은 사회를 불공정하게 만들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 글자 크기
인국공 ㅋㅋㅋ (by 재미있는 왕고들빼기) 유체역학 문제 캐리가능한분 있나요?(기사수준) (by 난폭한 졸참나무)

댓글 달기

  • 김두관 미친새끼
  • 공부 하지마라... 이 말이겠지요?
  • 일자리경재수석"전환자 동등대우 아니다. 연봉3300수준에서 아웃소싱 수수료 없어지니까 3500수준 받을것"
    이라고 하는데 뭔 돈을더받음
    그리고 기사보고왔는데
    "시험합격했다고 2배 받는게 더 불공정" 이라고했네
    글쓴이 교묘하게 말 편집잘하누
  • @방구쟁이 도라지
    그럼 시험을 없애야지
  • 누가 겨우 정규직 할려고 인국공 들어가는줄 아나 ㅋㅋ
    다들 커리어 쌓아서 자기사업할려는 꿈이 있어서 가는거지
  • 그냥 북한인데 다들 뭔일을하던 똑같이 받아라~~ 기가막힌 나라네 걍 저런 이상한 사상들고있는사람들 다 북으로 넘어갔으면좋겠다
  • @배고픈 상수리나무
    사상x 사고방식o
  • 씨빨 먼 북한짱깨마냥 배급해주겟네 ㅁㅊ새기들
  • 공부를 많이 했다고 돈을 더 벌어야하는건 또 뭐여ㅋㅋㅋㅋㅋㅋㅋ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 불릴 방법을 공부하고 실천해서 돈을 많이 벌어야지
  • 좀 더 배웠다고 돈 더 받는 건 잘못된 것 맞는데요?
    업무를 잘해야 돈 더 받는거 아닌가요?
  • @이상한 부추
    국회의원보다 보좌관이 더 일 잘하는데 왜 연봉은 5배넘게 차이남?
  • @초조한 돌콩
    직무가 동일할 때 말이죠 ㅋㅋㅋ
    이걸 국회의원이랑 보좌관을 비교하네 ㅋㅋㅋ
  • @이상한 부추
    박사 연구원이 학사 연구원보다 초봉 더 많이 받는게 이상한 것
    같은 대학생인데 그깟 수능하나 잘치고 못치고로 서울대 부산대 나누는게 이상한 것.
  • @빠른 줄딸기
    박사 연구원이랑 학사 연구원이랑 엄연히 맡는 책임과 직무가 다른데 사상이 완전 공산주의자시네요.
    수능은 말 그대로 수학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죠 ^^
  • @이상한 부추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4604540?cds=news_edit
  • @이상한 부추
    댁 논리라면 초중고 기간제 교사도 정교사, 대학교도 시간강사들 다 정교수 채용해야 하는 거 맞죠? ㅋㅋㅋ 변호사는 그럼 왜 시험 조금 잘 친 것 갖고 변호사 자격증 주고 그럼? 변호사 자격증 없이 로펌이나 개인사무소에서 일하는 직원도 줘야 하는 거 아님? 각종 기사 시험도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은 응시만 하면 다 줘야 하는 거 아님? 왜 시험 성적으로 줌? 이건 불공정하지 않음? ㅋㅋㅋ

    애초에 업무를 잘해야 돈을 더 많이 받는 거 아니냐 하는데 그 비정규도 처음에는 무스펙 무경력이었는데 그럼 앞으로 공무원부터 시작해서 모든 직업은 비정규직부터 시작해서 업무 역량 있는 사람들만 정규직 채용하면 되겠네? 업무 능력이 그렇게나 중요한데 뭐 하러 신입 채용함? 혹시 부산대에서 학점 1점대 받고 학고 처먹어서 비정규직으로 일하고 계세요??
  • @청렴한 유자나무
    시험을 쳐서 정규직되는 게 문제가 아니라 단순히 많이 배웠다고 임금을 더 주는게 잘못됐다는 거죠.
    그리고 비정규직이 원래 취지상 인력이 부족할 때 뽑으니 좋은 대우를 받아야 마땅함에도 (정규직처럼 퇴직금은 아니더라도 통상 임금이 높아야하는데) 그렇지 못해요.
  • @이상한 부추
    그럼 님 논리대로라면 장관이랑 9급이랑 임금 똑같아야 한다니까요? 장관은 애초에 소위 말하는 더 배운 교수들이 주로 임명되는데 잘못된 거잖아요? 군대서도 부사관보다 상병장이 월급 더 많아야 하는 거잖아요? 실무 눙력이 그렇게나 중요한데 법관도 검사도 변호사도 아닌 대학에서 책이나 보고 연구만 한 조국도 그럼 법무부 9급 1호봉이랑 월급 같아야죠? ㅋㅋㅋ 그리고 비정규직은 대신에 정규직보다 경쟁률도 낮고 시험 난이도도 낮고 들어가기가 정규직에 비해서 훨씬 수월한데요? ㅋㅋ 그럼 통상임금 높여달라고 시위해야지 자회사 정규직도 싫다 하고 직고용 하라 하는데요? ㅉㅉ 결국 꿀 빨고 싶다는 거 겁나 쉴드 치네... 진짜 비정규직인가?
  • @청렴한 유자나무
    더 배운 거랑 능력이 좋다는 걸 동일시하지 말라고 거듭 말했는데도 핀트를 못잡으시네. 비정규직 3년차이상을 정규직 전환하는게 그렇게 꿀빠는 걸로 보이면 님도 비정규직하세요 ㅋㅋ
  • @이상한 부추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어린이집 초중고 대학 교직원보다 능력이 훨씬 좋아서 월급 어린이집 비정규직보다 10배 받는 거 맞는 거죠? ㅋㅋㅋㅋ 말 같지도 않은 말 써내려가면서 ㅈㄴ 당당하네 ㅋㅋㅋㅋ 그럼 당장 너네 가족 모두 다 정규직 말고 비정규직 하세요~ 너네 가족 친척 친구들 정규직으로 신입 공채되는 사람들은 댁 기준으로 적폐니까 욕 겁나 많이 하시구요~ 어디 직무 능력도 없는 게 이미 일하고 있는 의심의 여지 없이 신입보다 일 잘하고 능력도 뛰어난 비정규직 제치고 정규직을 ㅎㅎ 님 가족 중에서는 실무 경험 하나도 없이 스펙만으로 정규직 된 사람 없으시겠죠?

    그리고 애초에 비정규직 부당 대우를 문제 삼는 거라면 처우 개선을 따져야지 정규직 전환을 논하는 게 말이 안 되고 비정규직인 거 알고 들어간 건데 그렇다고 정규직 채용이 없는 것도 아닌데 일 조금 더 했다고 정규직 전환? ㅋㅋㅋ 그냥 건설사들 공채 없애고 앞으로는 일용직 현장직을 그냥 정규직으로 뽑아야겠다 그죠?
  • @청렴한 유자나무
    초중고 대학 교직원을 교육부장관 자리에 앉혀놓고 업무 시키면 다 잘할까요? 계속 이상한 비교만 하시네. 인국공 보안검색요원 정규직 전환에 교육부장관이랑 교수는 왜 들먹거리시나요? 저는 정규직이 안 좋다고 한 적 없습니다. 취지와 동떨어지게 통상임금이 낮은 비정규직의 현실을 이야기 한거지. 그리고 신입 공채가 적폐라고 한 적 없습니다. 시험도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니까요.
  • @이상한 부추
    아 인국공 논란에 왜 다른 사례 들먹이냐고? 그럼 님 논리는 인국공에만 적용된다는 거네? 그리고 최소한 유은혜보다는 일선 교원들이 적어도 현장 더 잘 알고 교육학 지식도 더 많은데요? 교육부장관 임명할 때 능력보고 임명했음? 그래서 유은혜 능력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얼마나 뛰어나서 임명된 건지 난 평가기준도 결과도 모르니 알려주셈 중국대사 장하성도 외교능력 중국어 실력이 누구보다 뛰어나서 발령받은 거 맞지? 혹시 중국어도 잘 못하는데 외교부 말단 직원보다 월급 더 많이 받는 건 아니겠죠? 능력도 없는데 감히 어디서 월급을 더 받는 건지 맞죠?
    그리고 정규직의 전제는 학력이 높다고 된 게 아니라 시험 쳐서 들어간 거 아님? 시험이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하는데 애초에 그 시험 합격하려면 더 배워야 하는 거 맞는데? 언제는 시험 성적이 아니라 실무 능력이 중요하다며?
  • @청렴한 유자나무
    3년이 일 좀 더한 수준인가요? 그러면 대학 4년 졸업은 허송세월인가요?
  • @청렴한 유자나무
    장기적으로 볼때 고용기간이 불규칙한 비정규직보다는 정규직 형태의 고용이 늘어나야한다는 것에는 동의하지 않으시나요?
  • @이상한 부추
    당연한 얘기하시네. 이상과 현실의 괴리가 있다고 이딴식으로 극단적으로 간격 좁히는게 정상이 아니라구요. 정직원보다 비정규직 전환자 인원이 많다니까요? 아예 공정 경쟁해서 신규채용하던지, 자회사로 채용하던지 해야지 일순간 대거 로또 식으로 전환하는게 문제라구요.
  • @이상한 부추
    거기에는 동의하는데 그게 왜 이런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하냐니까? 능력대로 돈 주라며. 그럼 비정규직도 능력 평가해서 일 못하는 애들은 최저시급만 주는 거 동의함?
  • @이상한 부추
    인국공 논란되고 있는 것도 서로 다른 직무들인데요?
    좀 알고 댓글쓰세요. 정규직이랑 지금 전환자들이랑 직무도 다르고 채용방식도 달랐는데, 저딴 소리하니까 욕하는거예요. 공산주의자도 아니고 노력을 부정하는 말을 하니까요.
  • @화려한 숙은노루오줌
    비정규직은 노력도 안 하고 꿀빠시는 분들입니까? 마치 학위가 기득권인냥 그러시네. 능력은 시험으로만 나타나나요? 오히려 당장 실무로치면 신입 무지랭이보다는 기존 비정규직이더 잘하는 거 아닌가요?
  • @화려한 숙은노루오줌
    남 잘되는 꼴은 보지도 못하시나요?
  • @이상한 부추
    이걸 남 잘되는 꼴 보지도 못하는 걸로 하고 있네 ㅋㅋㅋ 그럼 댁은 정규직 되려고 하루 10시간 넘게 공부하고 거기에 필요한 돈 마련하려고 알바하는 사람들 정규직 잘되는 꼴 못 보죠?
  • @청렴한 유자나무
    저는 능력을 평가해서 채용하는 것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이상한 부추
    그럼 능력을 평가해서 채용하라니까요? 가산점을 준다든가 하라고 ㅉㅉ 뭐 뉴스 보니까 초등학교 수준 문제 처내던데 그래서 지금 인국공 전환된 사람들 능력 평가했냐고? 단순히 그냥 현재 일하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전환된 거 아님? 그 사람들 업무 평정 한 명씩 다 함? 따로 이 사람은 어떤 면에서 능력이 있고 이런 거 하나하나 다 평가함? 댁 논리대로라면 기간제로 채용돼서 교과서만 읽어주는 교사도 일한 경력 있으니 정규 교사 돼야 한다니까? 시간강사도 대충 교재만 읽어도 연차만 오래되면 교수시켜줘야 한다고 ㅋㅋㅋ 애초에 인국공 비정규에서 정규 전환도 따로 그 능력이라는 걸 공정하게 평가해서 진행한 거면 아무도 말 안 했다고 ㅉㅉ 근데 그냥 보안직원으로 일했으니 된 거잖아 막말로 보안직원 2년 일해도 신입으로 들어와서 1개월 일한 사람이 훨씬 더 잘할 수도 있는 건데? 무조건 오래 일한다고 업무 역량이 ㅈㄴ 높아지나 봐요? 5060 교사들이 지금 2030보다 훨씬 더 잘 가르치나? ㅋ 댁 논리대로라면 신입 공채라는 거 자체가 없어져야 하는데 그걸 원하는 건가? 그리고 능력으로 채용하라는데 그럼 처음 비정규직 채용되는 사람도 경력 있어야 하는 거 맞지? 알바천국 알바몬 통해서 지원하는 애들도 똑같이 능력대로 돈 줘야지? 능력 없으면 뭐 시급 1000원 받고 일해야 하는 거 아니냐?

    정작 능력 좋은 사람이 돈 더 받아야 한다고 하면서 지금 인국공 사태도 능력 평가해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게 아니라 그냥 비정규직으로 오래 있었다는 이유만으로 정규직 올라가고 월급 올라갔는데 ㅉㅉ 업무를 잘해야 돈 더 많이 받아야 한다면서 정작 비정규직 정규직 능력이 어떻게 얼마나 차이 나고 그런 건 하나도 고려 안 하는가봐 단지 오래 일하면 능력이 올라가는 줄 아는 사람이네 그럼 호봉 급수별로 기본급 다 필요없고 달마다 비정규 정규 전 직원 상대로 업무 능력 평가해서 월급 줘야겠네?
  • @청렴한 유자나무
    3년차 이상의 보안검색요원이면 신입보다 업무를 잘 할 것이라는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채용 후 도태될지는 그 후의 일이구요.
  • @이상한 부추
    의심의 여지가 없대 ㅋㅋ 그래서 교과서만 읽어주는 기간제교사 3년차 vs 시험 치고 들어와서 미친 경쟁률 뚫고 수업실연까지 통과한 신입 교사 님 논리대로라면 전자가 훠얼씬 대단한 거 맞죠?
  • @청렴한 유자나무
    5060 교사들이 2030 교사들보다 더 못 가르치는 건 능력보다 연공서열을 중요하게 여기는 공직사회라 어쩔 수 없는거구요. 회사였으면 진작에 짤렸을 분들이에요.
  • @청렴한 유자나무
    당신에게는 그분들의 경력 3년은 단순히 일하던 것에 지나지 않나보네요.
  • @이상한 부추
    ㅇㅇ단순히 일했죠? 그분들 뭐 대단한 일 했나요? 공기업이면 공기업답게 똑같이 자소서, 필기, 면접 거쳐서 지금 현직자 포함해서 선발하는게 공정한거죠. 인국공 정규직 채용이면 보안이건 검색이건 박 터질텐데, 기존 채용방식 다 무시하고 기존 정규직 보다 많은 인원이 뒷문으로 들어가는게 정당합니까?
  • @화려한 숙은노루오줌
    "ㅇㅇ 단순히 일했죠? 그분들 뭐 대단한 일 했나요?"에서 더 이상 대화할 가치가 없다는 걸 느꼈습니다.
  • @이상한 부추
    당신 첫댓부터 이상한거 알고 있었는데, 뭔 댓글 쓸때 일의 전후 상황이나 알고 댓글 쓰세요. 인터넷에서 쥐뿔도 모르면서 사람들 열불나게 하지말고, 무가치한 인간아
  • @이상한 부추
    반박은 못하고 정신승리는 하고싶고, 저 사람들이 뭐 대단한 일 했는데 청년들 인국공 들어가기 위한 토익만점, 컴활1급, 오픽 AL, NCS, 전공필기 노력 다 무시하고 뒷문으로 다 붙여주는데요? 반박해봐요. 정신승리 하지말고
  • @화려한 숙은노루오줌
    야생동물통제요원에 수하물 검색하는 보안검색요원 채용에 토익 만점, 컴활 1급, 오픽 AL을 어디다 씁니까? 해당 업무랑 관련성도 없는 스펙 가지고 성실하게 살았네 자위하는 거랑 뭐가 다르죠?
  • @이상한 부추
    댁한테는 정규직 되기 위해 노력한, 그리고 지금도 하고 있는 수 년간의 시간이 그저 업무능력과는 하등의 상관도 없는 것에 지나지 않나 보네요
    국제공항 보안직원이라면 경호학, 관련법, 영어능력 정도는 평가해야죠? 저 사람들 저거 시험 치면 얼마나 나오려나? ㅎ 아까 3년차면 의심의 여지 없이 잘한다고 했는데 거의 만점 받겠죠?

    그리고 연공서열 중시 어쩌고 하는데 회사도 마찬가진데요? 도태되고 말고는 나중 문제라고 했는데 능력으로 돈을 줘야 하면 지금 대리보다 일 못하는 과장 부장은 그보다도 월급 더 낮아야 하는데 왜 높음? 이것도 연공서열 때문에? 님 논리대로라면 달마다 모든 회사가 전 직원 상대로 정규직이냐 비정규직이냐 구분 없이 업무 평가해서 능력에 따라서 월급 줘야 한다니까요? 편의점 알바도 능력이 더 뛰어난 애들한테 많이 주고 일 못하면 최저시급도 안 주는 게 맞는 건데요? 님 논리대로라면? 버스기사도 운전 더 잘하면 돈 더 주고 운전 못하면 돈 덜 줘도 되는 거 맞죠? 하루에 똑같이 2번 운행해도 운전 잘해서 근무시간 더 짧은 사람이 운전 못해서 근무시간 더 긴 사람보다 돈 더 받아야 한다는 거죠?
  • @청렴한 유자나무
    수하물 검색하는데 경호학, 영어능력은 왜 평가하나요?
  • @이상한 부추
    국제선 수하물 검사 시 이상 있으면 외국인에게 알려줘야 하고 규정 위반하고 난동 부리거나 하면 제압해야겠죠?
  • @청렴한 유자나무
    못하는 사람은 몇 년 지나서 잘릴 것이고, 실무는 직급 낮은 분들이 보통 맡아서 하죠. 과장, 부장들은 실무를 하기보다는 책임지는 일을 하는 겁니다. 당신이 실수하면 커버치는게 그 분들 일입니다. 당신이 정말 일 잘하면 과장, 부장 금방 달겠죠. 그 이상은 실무보다는 관리의 영역입니다. 그리고 인국공 얘기 하시면서 계속 다른 예시 들고오지 마세요.
  • @이상한 부추
    그니까 댁 논리는 인국공에 한정되는 거냐니까? 그럼 보안직원 말고 다른 사무직렬은 컴퓨터 자격증 갯수에 따라서 채용하면 되겠네? 자기소개서 뭐하러 씀 ㅋㅋㅋㅋㅋ 그냥 컴퓨터 자격증 10개 있으면 넌 능력 ㅈㄴ 뛰어나다고 정규직 채용시켜 줄 텐데 말이야

    그래서 능력대로 돈 받아야 한다고 말했는데 다른 사례 가져오지 말랬으니까 인국공 한정해서 말할게요 님 논리 그대로 적용해서 저기 보안 직원 중에서 능력 없으면 자르거나 안 자를 경우에는 능력이 없으니 돈을 많이 받으면 안 되니까 최저시급 줘도 상관없다는.뜻이죠? 당연히 동의하죠? 능력과 월급은 비례하니까요

    그리고 과장 부장은 실무 아무것도 안 하는 줄 아네 ㅋㅋㅋ 님 논리대로라면 얼마나 책임질 수 있는지 책임지는 정도에 따라서도 월급 달라야겠죠 같은 부장 과장이라도
  • @청렴한 유자나무
    자격증 갯수에 비례해서 채용한다는 건 당신 생각인가요? 저는 그런 말을 한적이 없는데요?
    능력 없어서 자르는 것은 당연히 동의합니다.
  • @이상한 부추
    아니 댁이 토익이나 다른 자격증이 업무랑 관련 없으면 필요없다면서요? 그럼 사무직원의 경우에는 컴퓨터 만지니까 컴퓨터 자격증 하나도 없는 사람은 바로 서류에서부터 거르고 은행원도 금융 관련 자격증 없으면 걸러야 하는게 맞다는 거죠

    토익이나 한국사 등 자격증이 보안직원 능력과 상관 있나요? 이 말은 그럼 컴퓨터 많이 만지는 사무직원은 컴퓨터 자격증이 업무 능력과 상관 있으니 채용할 때 능력으로 봐도 된다는 말로 들리는데요? 컴퓨터 다루는 직업에 컴퓨터 자격증은 업무 연관성이 높으니 앞으로 컴퓨터 자격증 갯수에 따라서 채용하라고요

    그리고 능력 없으면 최저시급만 줘도 되냐는 말에 대답 좀 해주시고요
  • @청렴한 유자나무
    업무와 관련 없는 자격증은 채용에 의미가 없다고 했지 자격증만으로 채용을 하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말도 안 되는 걸 계속 얘기하시네 ㅋㅋㅋ

    당연히 컴퓨터 많이 만지는 사무직원은 컴퓨터 자격증이 있으면 채용할 때 참고사항으로 사용할 수 있죠. 그런데 제가 자격증만 보고 뽑으라고 했습니까? 제가 적은 내용을 고의적으로 곡해하시네.

    능력 없으면 잘라야지 최저시급을 왜 줍니까?
  • @청렴한 유자나무
    그건 이미 다르죠. 같은 직급이라도 본인 능력에 따라 연봉이 다르니까요 ㅋㅋ
  • @이상한 부추
    능력에 따라 돈 줘야 하는데 더 못하는 사람은 기본급에서도 더 빼야겠죠? 그리고 능력에 따라 연봉 다른 건 성과급 포함해서 그런 건데 성과급 안 나오면요? 성과급 없다는 전제하에 능력이 뛰어나서 빨리 퇴근했는데 누구는 능력이 달려서 야근했는데 야근한 사람이 야근 수당 받아서 돈 더 많이 나오죠? 그럼 능력 없어서 일 다 못 끝내서 늦게 일하는 사람도 야근 수당 받으면 안 되죠 지가 능력 없어서 그런 건데
  • @청렴한 유자나무
    인사고과에 따라 인센티브에 임금에 차등을 주는 것에는 동의합니다만,
    대다수의 회사가 기본급은 낮게 책정하고 인센티브를 높게주는 형식으로 지급하는데 그걸 굳이 기본급에서 빼는 이유라도 있나요?
  • @이상한 부추
    능력에 따라 돈 줘야 하는데 기본도 못하면 기본급도 안 줘야 하는 게 맞는 거 아닌가요? 실수만 하고 능력 없어서 부서에 손해만 끼치는 직원은 월급 안 받아야죠? 어차피 연차 낮으면 인센티브도 동기들끼리 큰 차이 안 날 텐데 무능력한 동기랑 비교했을 때 능력 차이에 비해 월급 차이가 안 나면 불공정하잖아요?
  • @청렴한 유자나무
    정해진 업무에 맞게 일 못하면 정당한 절차에 따라 해고해야지 법정 최저시급을 왜 주나요?
  • @이상한 부추
    아 인국공 정규직 되어도 쉽게 자를 수 있나요?
    우리나라 노조 만들어서 시위하면 해고도 잘 못하던데요?
    그럼 님은 이번에 정규직 전환된 사람 중에 일 못하면 절차에 따라 잘라버리고 그 사람들 내에서도 1900명 각자 능력 평가해서 조금이라도 능력 떨어지면 월급 깎는 거 동의하시는 거죠?
  • @청렴한 유자나무
    법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해고하는 게 어떤 문제가 된다는 것인지?
  • @이상한 부추
    경영난으로 법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해고하려고 해도 노조가 시위하면서 언플하고 다른 곳에 매각해도 고용승계하라면서 ㅈㄹ하거든요
  • @청렴한 유자나무
    노조가 본인 의견을 피력하는 것은 당연한 거 아닌가요? 노동자는 권리도 없나요?
  • @이상한 부추
    법에 따라 해고하면 된다면서요? 뭐가 문제냐면서요? 우리나라 노조가 평화적으로 권리 내세운다고 생각하세요? 경영난 상관없이 지네들 하고 싶으면 퍽 하면 파업하고 크레인 올라가 시위하고 심지어 현대중에서 조선해양이랑 합병한다고 했을 때 지네들 짤릴까봐 주총장까지 몸으로 막아섰죠? 아 권리행사? ㅋㅋㅋ 회장하고 주주는 권리 없음?
  • @청렴한 유자나무
    법에 따라 정해진 절차에 따라 해고하는 것도 정당하고, 노동자가 본인의 권리를 피력하는 것도 합당하고, 그래서 노사간 합의해서 타협점 찾는 거 아닌가요?
  • @이상한 부추
    본인의 권리를 피력하는 것 자체는 정당하지만 노조가 그 권리를 어떻게 내세우더라.. ㅎㅎ 당장 르노 노조들이 파업하려는데 비노조원들까지 끌어들이려다가 실패한 거 모르나? 그 회사 모든 직원이 노조원이면 몰라도 왜 다른 사람 권리 침해하면서까지 파업하고 시위함? 노사협 같은 거 가동해서 타협점 찾으면 되는데 노조에서 무력 폭력 써가면서 시위하는데 잘도 타협점 찾겠다 ㅋㅋㅋㅋ 회사 어려워도 지네 월급 올려달라고 시위해 그러면서 노조가 회사 인수하면 되겠다고 하면 아무 말 못함 ㅋ
  • @청렴한 유자나무
    결국 선택은 비노조원이 할 거고, 회사측에서 노조원들 사로 잡아서 입 막음 한거랑 비교하면 비슷하지 않을까요?
  • @이상한 부추
    르노야 비노조원이 더 많았으니 망정이지 노조원이 더 많은 곳은 비노조원이 피해 겁나 많이 보는데요? 파업 동참 안 하면 비노조원 물어뜯는 게 노조 집행부인데요? 그리고 현대차 노조원 자녀면 같은 점수일 때 우선 채용됐던 건 아시죠? 지금도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ㅎ
  • @청렴한 유자나무
    파업 동참 안 한다고 물어뜯는 건 잘못된 것 맞죠. 결론이 뭔가요? 노조는 없어져야 한다는 건가요? 그게 노조가 없어야 될 이유가 되나요?
  • @이상한 부추
    회사의 정당한 권리 권한 행사를 불법으로 막는다면 그 노조는 없어지는 게 맞는데요? 지네들 지위 이용해서 자녀들 고용승계하려는 노조도 없어지는 게 맞고요. 노조가 매년 임금 올려달라고 하잖아요? 님은 능력에 따라서 돈을 받아야 한다는 입장이신데 노조가 해마다 월급 올려달라고 파업하고 시위하는 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 @청렴한 유자나무
    불법 행위를 저지르는 노조는 당연히 문제가 있는 것이구요. 노조 전체를 얘기하는 겁니다.
  • @청렴한 유자나무
    노조가 해마다 월급 올려달라고 파업하고 시위하는 거 좋게 생각하는데요? 본인들의 권리인데, 회사야 경영난이 있으면 안 받아들일테고, 그 과정에 무력이 있으면 안 되죠.
  • @이상한 부추
    능력에 따라 돈 더 받아야 한다면서요? 노조가 자기네들 능력에 따라서 월급 인상하라고 하나요? 그냥 월급 올려달라고 하던데요? 그리고 경영난이라고 하면 바로 회장 책임으로 돌리던데요?
  • @청렴한 유자나무
    당연히, 노조원들은 자신의 능력이 현재 받는 월급보다는 높다고 생각하죠. 회사입장에서도 고용해서 이익이 나니까 데리고 있는 거겠죠. 회사가 커 나가는 입장이라면 본인 몫을 주장하는 게 전혀 이상하지 않은데요?
    또한, 인국공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과 관련해서는 크게 상관없어보이는 이야기인데 주장하는 바가 뭐죠?
  • @청렴한 유자나무
    결론적으로 인국공 비정규직이 정규직으로 전환된 후 노조를 결성해서 문제를 일으킨다는 걸 얘기하고 싶으신 건가요?
  • @이상한 부추
    아니요 비정규직의 정규직 채용의 공정을 이야기하는 거였고 그걸 님은 더 많이 배우고 시험 잘 친 게 곧 직무능력이라 할 수 없으니 능력에 따라 돈을 줘야 한다고 하셨고 제가 그러면 능력 없는 직원은 최저시급만 줘도 되고 또 월급도 달마다 근무평정 등을 해서 그 능력에 따라 줘야 한다고 하면서 노조의 임금 인상 주장도 능력에 기인한 월급 인상 주장이 아닌 무조건적인 임금 인상 주장이라 이건 어떻게 생각하느냐 물어본 건데요? 애초에 님 말대로 대부분의 회사가 인센티브를 활용하는데 왜 돈 올려달라고 노조는 난리 치나요? 그럼 앞으로 노조 시위와는 별개로 기본급은 10년 아니 평생 동결하든가 물가상승률만큼만 올리고 업무 성과에 따라 인센티브로 주면 되잖아요? 인국공 비정규직이 정규직됐는데 그럼 비정규직에서 정규직 됐다고 능력 오르는 거 아니니까 능력 없고 일 못하는 사람은 비정규직일 때 월급이나 아니면 그보다 더 적은 월급 줘도 되는 건가요? 물론 노조가 문제는 아니지만 도로교통공사에서도 정규직 전환만 되면 된다고 하더니 다른 직렬이랑 임금 똑같이 달라고 시위해서 일반 톨게이트 직원 청소노동자 연봉 5000이라던데 그럴 수 있다고 생각은 하긴 해요 그리고 막말로 직무능력 가지고만 채용할 거면 학교도 뭐고 다 필요없이 의무교육 마치고 바로 취업하는 게 더 낫잖아요? 프랜차이즈 알바 하면 요식업에서 조금만 지나면 바로 본사 정규직 채용시켜주고 시험 같은 거 안 봐도 본사에서 '능력'에 따라 월급도 더 줄 테니까요 호텔조리학과 이런 데 나와도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중국집에서 주방장 한 사람이 더 요리실력이 뛰어날 것임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잖아요? 님도 굳이 부산대까지 와서 공부할 필요 없고요
  • @청렴한 유자나무
    노조 주장은 노사 타협 결과에 따를 것인데, 노조가 주장한 것이 바로 결과가 되는 것도 아니라서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반대로 회사측에서 내세운 것도 무소불위의 권력마냥 노동자 위에 군림하면 안 되겠죠.
  • @이상한 부추
    지금 한국 사회에서는 노조가 권력인 거 모르시나요? 경사노위에서 민노총 한노총 퍽하면 지네들 맘에 안 든다고 실력행사하던데요? ㅋㅋㅋ 국가에서 설치한 위원회도 개무시하면서 불참 때려버리는데 노조의 권력기구화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말 그대로 민노총 한노총은 개별 노조가 아니니 충분히 노조 대표성을 띠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청렴한 유자나무
    능력 없고 일 못하는 사람은 비정규직일 때 월급을 받는게 아니라 그 전에 짤릴 것 같은데요?
    청소노동자가 연봉 5000만원 받으면 안 되나요? 마치 노동에는 가치가 없는 것처럼 얘기하시네요?
    당연, 직무 능력있으면 고등학교 졸업하자마자 취업하는 게 더 좋지 않나요? 바로 갈 능력이 안되니 대학교와서 실력을 키우는 것이죠.
  • @이상한 부추
    노동에는 가치가 없는 게 아니라 고부가가치 생산도 따져봐야겠죠? 괜히 직렬이나 제조 분야마다 임금이 다른 게 아닌데요? 막말로 제가 5000이 아니라 5억 이라 해도 님은 똑같이 청소노동자 가치 무시하냐고 했을 사람인 것 같은데 혹시 청소노동자는 5억 받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시는 건 아니시죠?
  • @청렴한 유자나무
    회사에서 5억 줄 수 있다면 월급날마다 회사쪽으로 세번 절하고 받을 것 같은데요?
  • @청렴한 유자나무
    성과급 차등제는 이미 하고 있잖아요. 야근 수당 관련은 포괄임금제 시행 여부나 회사 분위기에 좌우되니 일반화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당근 능력없는데 야근 수당 많이 받으면 근로시간 대비 아웃풋 적어서 윗선에서 좋게 보지 않죠.
  • @이상한 부추
    닉값하네... 공기업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알고 이딴 댓글 싸지르는건가
  • @난쟁이 땅비싸리
    그럼, 어떻게 돌아가는지 설명해주시죠? ㅋㅋ
  • @이상한 부추
    근데 정말 궁금한데 그럼 님은 고등학교 때 공부 왜 하셨고 부산대 왜 오셨어요? 더 배웠다고 돈 더 받는 게 잘못이라고 하셨는데 그럼 1학년 때부터 수업시간에 수업 안 듣고 알바 나가셨나요? 그게 더 경쟁력 있을 텐데 대학교 오지 마시고 고졸 비정규직으로 들어가서 업무 능력과는 무관한 스펙이 아닌 능력을 쌓으셨어야 했을 것 같은데요
  • @청렴한 유자나무
    왜 자꾸 다른 일이랑 비교하는지 모르겠는데, 보안검색요원의 업무와 관련해서 대학에서 배울 수 있는 게 있나요?
  • 윗놈들 논리면 수능 공부 왜하고 윗놈들은 왜 공부했냐?ㅋㅋㅋㅋㅋ 중졸하고 바로 현장가서 실무경험 쌓아야지
    실무에 도움도 안되는 수능공부를 왜 쳐해서 부산대 왔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미디가 따로없다 진짜
  • @다친 댕댕이덩굴
    인국공 비정규직에 해당되는 업무들은 고졸하고 바로 현장가서 실무경험 쌓는게 더 도움될만한 건 맞지않나요? 대학교에서 배우는 건 해당 업무에 관련이 없잖아요.
  • @다친 댕댕이덩굴
    앞으로 건설사는 현장 노동자들만 정규직 채용하고
    식품회사는 자영업자나 프랜차이즈 알바나 공장 직원들만 채용하고
    게임회사는 다른 스펙 따지지 말고 게임 몇 시간했냐만 따지고
    정수기 렌탈 회사는 물 많이 먹어봐서 물맛 구분 가능한 사람만 채용하고
    침대 회사는 더 편한 침대 만들기 위해서 하루에 12시간 자는 사람 채용하면 될 것 같아요^^
  • @청렴한 유자나무
    박사 학위가 현장 노동 잘한다는 보증 수표도 아닌데 그럼 현장 노동자들이 필요한 업무에 박사 학위자를 넣습니까? 실무 경험자 넣는게 훨씬 타당해보이는데요?
  • @청렴한 유자나무
    게임회사는 게임 잘하는 거랑 게임 설계, 서버/클라이언트 개발 잘하는 거랑은 완전 다른건데 비교가 이상하네요.
    프로게이머를 뽑으려면 게임 몇 시간했느냐를 따질 수는 있겠죠.
  • @청렴한 유자나무
    정수기 렌탈 회사에 물 많이 먹어봐서 물맛 구분 가능한 사람은 품질 관리를 위해 당연히 필요한 거 아닐까요?
  • @이상한 부추
    그러니까요 코웨이 판매원 설계자 수리기사 등 모든 직원이 물맛을 알아야겠죠 품질 유지를 위해서요 물맛도 제대로 구분 못하면서 판매하는 것도 말도 안 되고 물맛이 변했다고 이상 있다고 했을 때 수리기사 아저씨가 원래 그 제품 물맛을 아는 상태에서 수리해야지 제대로 고쳐졌는지 알 수 있잖아요? 고객센터 직원분들도 고객이 물맛 변했다고 바꿔달라고 하면 물맛 비교해서 조치 취해야 하고요
  • @청렴한 유자나무
    수리기사는 수리만 잘하면 되고, 품질 유지를 위해 물 맛 보는 사람은 따로 있고 왜 모든 걸 한 사람이 한다고 생각하시죠? 그럴거면 1인 기업하시죠.
  • @이상한 부추
    아 그럼 물맛 이상하다 제품 바꿔달라고 하면 물 맛보는 사람하고 수리기사하고 같이 와서 확인하나요? 수리기사만 오던데요
  • @청렴한 유자나무
    굳이 물 맛을 보겠다면 가져가서 담당 테스터가 보겠죠? 아니면 수리기사분은 물 맛 구별을 잘 못할테니 고장 부위 교체나 필터만 갈아주고 가시겠죠.
  • 부추야 그럼 넌 왜 국영수를 해서 이 대학에 왔냐니깐?
    이 대학 오는거보단 중학교 졸업하고 바로 네가 하고싶은 일만 공부하면 되잖아
  • @다친 댕댕이덩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바로 할 수 없으니 왔죠. 제가 하고 싶은 업무는 채용 조건이 대졸이라서요.
    해당 직무에 고졸자도 뽑았다면 냉큼 갔을 겁니다.
    (사실 그 시절에는 남들 다 가길래 따라 간 것도 있고...)
  • @이상한 부추
    그럼 왜 부산대에 왔냐고 돈만 넣으면 갈수있는 대학 들어가서
    니가 하고싶은 일 공부하지 왜 국영수 어느정도 공부해야 올수있는 부산대를 옴?
  • @다친 댕댕이덩굴
    굳이 선택지가 여러가진데 저에게 불리한 선택을 할 이유가 있나요?
  • @이상한 부추
    왜 이 선택이 불리하다고 생각해? 실무 경험 풍족한게 최고라며?
  • @다친 댕댕이덩굴
    지잡대+실무경험
    부산대+실무경험
    뒤는 동일한데 앞이 다르니 당연히 불리한 거 아닌가요?
  • @이상한 부추
    그리고 지잡대+더많은 실무경험vs부산대+실무경험에서 넌 전자라며?
  • @이상한 부추
    고등학교때 국영수 공부해서 부산대 올바에야 니가 하고싶은 일 공부하고 지잡대가는게 낫지않음?
  • @다친 댕댕이덩굴
    고등학생때는 주변에서 대학 들어가는 게 인생의 최종목표인것처럼 얘기해서 어쩔 수 없이 한거고, 결과물로 수능 성적 나왔고, 거기서 내가 선택했는데 문제 있나요? 지잡대보다 부산대오면 내가 하고싶은 공부 더 잘 할 수 있으니까요! 부산대에서 내가 하고 싶은 일 공부 못하는 것도 아니고 비교가 이상하지 않나여?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63317 팔 다친 사람이 넘어졌을 때 초등학생의 반응 기발한 작살나무 2020.06.26
163316 회사 복장6 엄격한 꿩의바람꽃 2020.06.26
163315 [레알피누] 지역인재 문제많다35 재미있는 왕고들빼기 2020.06.26
163314 아이폰 자급제2 따듯한 참새귀리 2020.06.26
163313 하고싶은건 없구...3 무거운 칼란코에 2020.06.26
163312 친척이랑 연끊으신분들 있나요?15 느린 갈참나무 2020.06.26
163311 효원재 무슨일이죠?5 외로운 화살나무 2020.06.26
163310 혹시 경정시 장활식 교수님 족보대로 냄??7 생생한 조개나물 2020.06.26
163309 ncs인강 같이들으실분 없나여!?!2 화려한 돌피 2020.06.26
163308 이번학기 50퍼이상 에이라는 말이 있던데 어디서 나온 말인가용3 진실한 용담 2020.06.26
163307 공무원이신 분들 합격 후 발령까지 얼마나 걸리셨나요?5 화려한 산호수 2020.06.26
163306 [레알피누] 인국공 보니까 거리로 나갈 때가 된 거 같다.5 난폭한 다래나무 2020.06.26
163305 인국공 ㅋㅋㅋ7 재미있는 왕고들빼기 2020.06.26
'좀 더 배웠다고 돈 더 버는게 불공평한 일'121 센스있는 털쥐손이 2020.06.26
163303 유체역학 문제 캐리가능한분 있나요?(기사수준)12 난폭한 졸참나무 2020.06.26
163302 "기후위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24 친근한 담쟁이덩굴 2020.06.26
163301 삼출1 가벼운 물박달나무 2020.06.25
163300 악마의 편집 모음7 힘쎈 뚝갈 2020.06.25
163299 남자 혼전순결34 밝은 유자나무 2020.06.25
163298 교수님이 미친거같아요13 해괴한 냉이 2020.06.25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