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기 전에..낙태 유무 검사할 수 있는 방법있나요?

태연한 마타리2015.03.22 18:36조회 수 14732추천 수 22댓글 122

    • 글자 크기

여친과 결혼할 생각인데..

 

전 연애경험이 없고 여친은 연애 경험이 많아요.

 

사실 요즘 낙태율이 출산율을 앞지른다던데;;;

 

여친한테 물어볼 수도 없고..ㅡㅡ;;

 

그렇다고 여친 몰래 뒷조사하는 건 싫고...

 

병원가서 나중에 임신했을 때 알 수 있나요??

 

 

그리고 여성분들 욕하지는 말아주세요...

저도 과거는 과거일뿐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건 좀 경우가다르다고 생각해서요

 

피임도구만 제대로 사용했어도 충분히 막을 수 있는게 낙태잖아여?

 

그렇게 무책임하게 낙태해서 살인이나 다름없는 행위를 한 사실이...있다면

용납을 못할것같네여

 

제 여친이 사실, 피임도구 잘 안쓰고 막..그럴때가 많아서

의심되는건 사실이네요.

 

그리고 낙태가 살인이냐 아니냐, 이런 논쟁은 삼가주세요 ㅡㅡ 그런 논쟁하자는게 아니니까요.

생명을 맘대로 죽인거니 분명 잘못된건 맞잖아요?

 

어쨌든...방법을 좀 가르쳐주세요+

    • 글자 크기
너무 잘생겨서 호감이 안생길수가 있나요?? (by 정겨운 애기현호색) [레알피누] 남자친구 씀씀이가 헤퍼요.. (by 난감한 광대나물)

댓글 달기

  • 연애경험많은거랑 낙태랑반드시일치하는것도 아닌데 이런생각하다니 소름돋네요 그러면 딴여자만나여
  • @처참한 미국미역취
    글쓴이글쓴이
    2015.3.22 18:42
    아니..그게아니라 ㅠㅠ 결혼 전에 그냥 확실히 하자는건데..
  • @처참한 미국미역취
    결혼이 장난인가? 낙태하면 불임율 올라가는거 모르시나요? 노답많네
  • @처참한 미국미역취
    저는글쓴분이해되는데요??낙태하면 불임확률이커지기때문에 이런걱정하는건 당연한거죠
  • @처참한 미국미역취
    연애많이 했으면 아무래도 성관계 많이 했을 확률이 상관관계가 있죠, 물론 낙태랑 일치한다는 글도 글쓴이는 쓰지 않았습니다. 난독증인증하시네요, 그리고 이런생각 결혼할 사이면 더더욱 할수있지 않나요.
  • 피임도구는그쪽이쓰세요 노답
  • @처참한 미국미역취
    글쓴이글쓴이
    2015.3.22 18:43
    제가 쓰려고 하면 못쓰게해요 잘.
  • @글쓴이
    헐 ㅅㅂ 남자가 피임도구 못쓰게 하는거보니

    여친 조사해보세요

    연륜으로서 말씀드립니다
  • @글쓴이
    아니 여자가... 수정
  • 진료기록 떼보는 수밖에 없지 않을라나...
  • 흠... 의도는 알겠는데 윗분들 댓글 너무 날카롭게 말하시네요
    근데 낙태유무를 알수있는 방법은 직접 물어보거나 같이 병원가서 확인해보거나 아니면 우연히 간 병원이 낙태한곳이라면 기록이 남아있어서 그거로 확인하거나 밖에 없을듯 한데요?
    님 말처럼 물어볼수 없고 몰래 알아보긴 싫으면 알 수 없죠 ㅎㅎㅎ
    그리고 임신한 뒤 병원갔는데 낙태유무 알수 없지 않을까 하네요
  • @의연한 조록싸리
    글쓴이글쓴이
    2015.3.22 18:47
    아..감사합니다 ㅠ 근데 제가 알기론 그..무슨 약이 있는데.; 낙태하면 먹는 약.
    그거 처방받은 기록이 있으면 알 수 있다는데, 근데 그건 흥신소 ㅡㅡ;;;
    그건 불법이잖아요?]

    흠...합법적으로 알고싶은데..
  • @글쓴이
    그 약이든 병원 가서 물어보든 기록을 봐야 알 수 있고요 여자친구분이 낙태경험이 있다는 가정하에 그 병원을 찾기도 힘들고 우연히 찾는다 한들 그 병원에서 기록을 보여줄 리도 없고요
    그냥 진짜 사랑한다면 믿으세요
    사랑은 믿음으로하는거지 의심으로하는게 아닙니다
    설사 낙태를 했다한들 지금까지 사랑해왔고 결혼할 정도로 서로 좋아하는데 낙태가 문제가 되나요...
  • @의연한 조록싸리
    감성팔이 ㅇㅈ ㅉㅉ
    결혼이 장난인가? 낙태하면 불임율 올라가는거 모르시나요? 노답많네
  • @글쓴이
    참고로 저 남자입니다
  • @의연한 조록싸리
    글쓴이글쓴이
    2015.3.22 18:53
    남자든 여자든 중요치 않고 ㅡㅡ...
    그냥 받아들이든, 안 받아들이든 가치관의 문제라고 보는데요.
    제가 못받아들인다고 해서 잘못되었다는 듯하게 말씀하시는건 좀 그러네요...

    조록님처럼 아무렇지도 않을 수도 있겠죠.
    근데 대부분의 남자들이 그 과거에 아무렇지도 않을 수 있나요?
    그리고 그런 남자들이 다 쪼잔한건가요..?

    결혼은 현실이기도 하죠. 집안과 집안의 만남이기도 하고요.
    그리고 낙태했으면 무조건 헤어진다는건 아니에요

    여자친구가 과거 전과자라고 해도 바로 헤어지는 사람은 잘 없지않나요?

    일단 알고나서 생각하는거죠. 천천히..
  • @글쓴이
    흠... 그런 의도로 글을 쓴건 아니지만 그렇게 받아들이셨다니 죄송하네요
    뭐 반대로 말하면 결혼 전에 낙태한사실을 알리지 않는 사람에대한 잘못도 있죠뭐... 그리고 그런 일이 있다면 언젠간 알려질거고요
    뭐 여튼 제가 의사전달 잘못한거에대헤서는 사과 드리고요
    그리고 님이 질문하신거에 대해서는 뭐... 딱히 방법은 없다... 가 되겠네요... 너무 걱정하진 마시길... ㅎㅎ
  • @의연한 조록싸리
    글쓴이글쓴이
    2015.3.22 19:01
    네...감사합니다..
  • @글쓴이
    낙태하면 먹는약이아니라 사후피임약 말씀하시는거아니에요..?
  • @억쎈 오이
    글쓴이글쓴이
    2015.3.22 18:58
    그..아는 형이 그런 경험이 있는데 낙태하고 나서 먹는 약이 있다고하더라고요.
    그거 처방받은 내역은 남는다고 하던데...
    근데 그 형도 직접적인 언급은 피하더라고요.

    자세히 물어볼수도없고 ㅡㅡ
  • @글쓴이
    그냥 흥신소 통해서 알아내시거나 헤어지는게 낫겠네요... 글쓴이가 원하는 방식으로는 절대못알아낼걸요
  • @글쓴이
    그거 그냥 피임약이 아닌가 싶네요.
    긁어내는 낙태술을 하고 나면 자궁에게 휴식기간을 줘야하기 때문에 최소 3-6개월 정도 월경주기가 오지 않도록 약을 처방해주기도 하거든요.
    피임약은 낙태 후에만 처방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런 판단 용으로 쓰기에는 힘들 수도 있겠군요ㅠ
  • 걍 물어보세요
  • 뭐래 이런 지능적 병신은....
  • @큰 산철쭉
    자기소개 굿
  • 여성분 동의가 없거나 동반하지 않으면 안돼요.
  • 여기 댓글들 읽고도 느끼는거 전혀 없을것같아서 더 소름돋네여..;; 님 여친이 불쌍하네요 남친이 이런생각 하고 있단거 알면 얼마나 가슴이 무너질까..
  • @힘좋은 개망초
    글쓴이글쓴이
    2015.3.22 19:00
    ㅡㅡ????주변에 물어보면 간혹가다가 님 처럼 반응하시는 분이 있더라고요.
    이해해요 그냥 남친이 나중에 알고보니 성범죄자였다거나 여자를 낙태시킨 경험이 있었다는걸
    뒤늦게 알았다고 생각해보세요..ㅡㅡ 전 그걸 피하기 위한것일뿐이에요.
    역지사지..
  • @글쓴이
    뒤늦게 알면 무척 속상하겠죠. 그렇지만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혼자서 계속 의심하고 뒤에서 몰래 캐내려고 하진 않을것같네요.
  • @힘좋은 개망초
    글쓴이글쓴이
    2015.3.22 19:04
    그래서 몰래 캐내진 않는다니까요 ...그냥 혹시 그런 사실이 있다면 나중에 아는것보다
    미리 알고나서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기회라도 있으면 좋겠다는게 잘못되었나요 ..?
  • @글쓴이
    글쓴이님.. ㅎㅎ.. 여친에게 직접 물어보지않고 여기다가 어떻게 알수있는 방법좀알려주세요 하는게 몰래 캐내려는 거잖아요.. 몰래 캐내는게 아닌 방법은 여자친구 본인한테 물어보는것 밖에 없습니다
  • @힘좋은 개망초
    결혼이 장난인가? 낙태하면 불임율 올라가는거 모르시나요? 노답많네
  • @힘좋은 개망초
    뭐 찔리시는거 있나 ㅋㅋㅋ

    요즘 처녀 없는거 흔한일이고

    그만큼 개방적이라서 확인해볼만한데??

    님 결혼해서 배우자가 암말기면 좋ㅆ어요??
  • 난 글쓴이맘이 이해가는데 뭐가문제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확인해야하는데 아무리생각해도 ..애낳고나서도 친자확인해야지
    주변에보면 좆나 키워놓고보니 남의자식많음 꽤나
  • @억쎈 금식나무
    ㄹㅇ 미쳤다고 남의 자식 수십년간 키우겠음? 걍 확인한번해보는게 백배낫지 운좋으면 미리 그딴여자랑 결혼안하고 헤어질수있으니 이득이고
  • @추운 꿩의바람꽃
    간통죄도 없어진 마당에 결혼전에 더욱 확실하게 해도 모자랄 판인데
  • @진실한 명자꽃
    진짜 떳떳하면 하든말든 먼상관인지
  • @추운 꿩의바람꽃
    여기에 반대주는 분은 지 피땀흘려 남의자식 좋은일 시켜주는게 좋다는 호구인가
    아니면 남편 속이고 남의자식 피땀흘려 키우게 하겠다는 악만가?
  • @억쎈 금식나무
    그니까 시발

    이년들이 도통 똑똑한게 아니라니까 ㅌㅋㅋㅋ
  • 법으론 불법이라도 지금도 돈만 많으면 과거캐는거 가는합니다
  • 그럼 역지사지로 여자친구가 의심스러워서 글쓴님이 과거에 여자 낙태시켰거나 성범죄 저질렀었는지 뒷조사 없이 알아낼 수 있는 지 고민하고 있으면 기분 안 상하시나요? 정말 아무 느낌 없으시다면 그냥 그렇게 사시구요 기분 나쁠 거 같으시면 그딴 고민 그만 두세요
  • @귀여운 호랑가시나무
    그딴 고민이래 ㅋㅋ
    결혼이 장난인가? 낙태하면 불임율 올라가는거 모르시나요? 노답많네
  • @진실한 명자꽃
    제가 마지막 문장을 좀 격하게 쓰긴했는데 제 댓글의 요지는 역지사지로 애인이 자신의 과거를 의심해도 아무렇지도 않으면 자기도 그래도 되고 기분 나쁘다면 자기도 그러면 안 된다 이거에요
    그딴 고민이라고 칭한 이유는 낙태나 결혼이 장난이라고 여겨서가 아니라 자신도 당하면 기분 나쁠거면서 자기 여자친구한테는 해대니까 그딴 고민이라고 한거에요
  • @귀여운 호랑가시나무
    매사 기분으로 결정하는 기분팝니까?
    기분이 나쁘더라도 필요하다면 할 수도 있다고요
  • @귀여운 호랑가시나무
    기분이 머가 상하죠 내가 떳떳하게 살아서 문제될게없는데 기업들도 직원뽑을때 범죄경력확인하는데 수십년간 나랑 같이 살 사람 그거 조사하는게 뭐 대수라고 과거가 안떳떳하먼 괜히 찔리니 기분 나쁘려나
  • @추운 꿩의바람꽃
    하다못해 애들 가르치는 드림클래스 뽑을때도 성범죄이력 조사하던데
    기분나쁘다고 지원안하겠다는 거랑 똑같음 ㅋㅋ
  • @귀여운 호랑가시나무
    평생을 같이하지 않을 법적관계인 근로관계를 맺을때도 과거를 따지는데 평생 같이할 정신적 관계인 부부의연을 맺을때 과거를 신경쓰지 않는게 미친거 아닌가요??
  • 괜히 주변에 법조계나 의료계지인있으면 살기 편하다는 말이 있는게 아님
  • 근데 본인이 과거에 처신잘했으면 꿀릴거없을건데 비추주는건 찔리는분들이신가
  • 이게 그리 욕먹을글인가 모르겠네......
  • 암만봐도 글쓴분이 현명함
    요즘여성들 통계치보면 일반대학생인데도 학비번다고 보도뛰거나 그런여자많음
    뒷조사필수는아니지만 조심해서나쁠건없다고봄
  • 뒤로 알아보는방법은 글쓴분이 말씀하신바와같이 불법적인요소밖에 없습니다.. 진료기록떼는것도 제가알기로는 본인외에 불가능한것으로 알고있는데 사실상 글쓴분이 직접 아실길은 없다고 봅니다. 어차피 믿고 결혼까지 생각하시는 만큼 여친분한테 여쭤보는게 가장 빠른 확인법이라 생각은 되는데요 아마 질문을 하기가 좀 그렇겠죠.. 여친분도 그런질문 들으면 불쾌하기도 하겠고 자신을 그렇게밖에 생각을 안하나 싶어서 여태 결혼을 전재하게 만나고 있다 하더라도 이질문을 계기로 생각을 접을수도 있으니깐요.. 제생각일뿐이지만 솔직히는 글쓴분이 이런의문 가지는것도 이미 100%여친분을 믿지 못하시는거 같은데 그러시면 확인하고 결혼하신들 어떤불안감이 생길지 어떻게 아나요.. 확인못하고 결혼하시면 더 걱정되겠죠... 이거 사기결혼 아닌가.. 하고..
  • @똑똑한 층층나무
    첨부터 의심없었으면 별개문젠데 의심한번 생기면 신랑신부입장! 할때 안심하고 신부손 잡아줄 수 있을지
    결혼후에도 안심하고 더욱 사랑하기 위해서라도 하는 게 낫다고 봄
  • 나중에 임신하고 검사받을때 낙태흔적 있는지 의사한테 물어보면 됨. 있다고 하면 바로 헤어지고 그것도 낙태하고
  • 남자입장에서
    충분히 이해되는데
    왜이렇게들 날카로운신지. . .
  • 님의 현재 생각을 여친에게 잘 말하고 같이 병원 다녀오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네요.
    만약 여친에게 그러한 과거력이 없다면 당연히 가벼운 마음으로 병원에 다녀올 수 있을 것이고,
    만약에라도.. 있는데 여친 몰래 알아봤다가 님 멘탈 와장창, 갑작스런 이별 통보를 할 수는 없잖아요?
    만약에 만약이라도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수도 있는데 님 혼자 오해할 수도 있는 일이고요.
    여자인 저도 님과 비슷한 가치관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해합니다.
    이 가치관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면 아무리 상대방을 사랑한다고 해도 큰 결점으로 남고 그 후의 사랑이 힘들 수도 있는거죠.
    사랑한다면 상대방의 어떠한 결점도 이해할 수 있다, 는 말이 있기는 하지만 그거랑은 별개죠. 내 가치관을 뛰어넘는 결점을 갖고 있다면 충분히 고려할 만 하니까요.
    마지막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결혼한 상대와 하는 것도 아니고 안전한 피임장치 없이 성관계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ㅎ 나에게도 상대방에게도, 언제 생길지 모르는 아이에게도 못 할 짓이죠 정말로.
  • 남자들은 이 글보고 이해가 될테고 여자들은 부들부들하겠지 뭐
    자기랑 결혼할 남자가 성범죄에 관련된 적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싶어요랑 같은거 아닌가
  • @힘좋은 참나물
    저도 일부 동의.
    더 정확하게는
    자기랑 결혼할 남자랑 사귀던 여자가 임신했다. 남자가 책임회피 -> 여자가 미혼모행
    -> 여자가 낙태
    한 전력이 있는지 알아보고 싶어요랑 비슷한 것 같네요.
    서로 알아보시죠.
  • @힘좋은 참나물
    필요하면 해야죠
    지가 떳떳하면 다 원만하게 해결될 일인것을
    뭔가 켕기니까 ...ㅉㅉ
  • 여잔데 글쓴이마음 이해가는데.... 예를 들어서 남친 몸에 문신이 엄청 많고 평소에 욱하는 성격과 남들과 시비가 많이 붙는 등등의 일이 있으면 조폭이 아닌지 전과가 있는건 아닌지 그런 생각 들 수 있지 않나요?
    근데 뒷조사해서 그런 정보 얻는거보다 그냥 크게 싸울 각오하고 여친한테 직접 물어봐요
    의심한거 자체로 기분은 안좋겠지만 찔리는거 없으면 솔직하게 대답하겠죠
  • @힘좋은 새팥
    결혼이 장난도 아니고 하는게 나은듯 찔리는거없으면 말할거고 과거 더러우면 미리 헤어질수있으니 이득
  • @추운 꿩의바람꽃
    그렇죠 추천하나밖에 못드리는게 한이네요
  • @힘좋은 새팥
    그건 여친이 백프로 정직하다는 전제가 없으면 성립이 될 수가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봐도 둘다 기분도 상할거니까 별로라고 생각해요.
    차라리 몰래 뒷조사해서 확실한 정보도 얻고, 여친의 기분도 상하게 하지 않는 게 결과적으로 더욱 낫다고 봅니다.
  • 돈주고알아보는방법있지않나요??? 뒷조사해주는 그런거있다던데....
  • 왜 이렇게 비추가 많지..
  • 너님들이 아무리 여기서 반대줘도 흥신소, 심부름센터에 몰리는 발길이 갈수록 늘어가는 게 현실.
  • 흥신소 돈받아쳐먹고 밥값못하는 사기꾼 많습니다..
  • @창백한 모과나무
    ㅇㅇ 돈 더 깨지더라도 믿을 수 있는데 가야 함
  • 여자님들아
    자기 아들이 결혼한다고 생각해봐여 좀!!
  • 이렇게 남자 마음을 이해못해주네여..
    반대하는 여성분들은 속좁고 찌질한 한국남자 만나지말고
    잘생기고 매너좋고 튼실하고 다정다감한 서양남자 꼭 만나서
    알콩달콩 잘 살기 바랍니다
  • @코피나는 나도송이풀
    ㅇㅇ 제발 부탁드림 가라 좀
  • @진실한 명자꽃
    난 남잔데욧!
  • @코피나는 나도송이풀
    반대녀들 가라는 말이었음 ㅋㅋ
  • 반대로 남자들도 자신 전여자친구 낙태시킨경험있는지 알수있으면 좋겠다 같이 만든 애기인데 여자한테만 왜 책임전가되는지..ㅋㅋㅉ
  • @친숙한 넉줄고사리
    옳으신 말씀 고추ㄱㄹ들 마빡에 "난 이런사람입니다" 라고 붙이고 다녀야
  • @진실한 명자꽃
    그럼 낙태할때마다 남, 녀 전부다 기록에 남겨지는 건 동의하시나요?
  • @코피나는 나도송이풀
    왜 기록을 안남기는지 오히려 불만임
  • @코피나는 나도송이풀
    솔직히 그렇게 되야 맞다고 봐요. 만약 진짜 어쩔수없이 예를들어 콘돔이터졌다거나 콘돔이 구멍이나있었다거나 그러면 3일안에 사후피임약을 먹으면되는건데 안먹었다는거고 그게 피임률이 100프로는 아니기때문에 임신했을경우 애기가 생길수도있으니 상황마다 다를수는있겠지만ㅜㅜ 조심하고 또 조심할수밖에요
  • @코피나는 나도송이풀
    당연히 찬성임. 기록을 남녀다남기면 낙태로 인한 피해를 100퍼 여자가 다 지는 상황을 한 5퍼라도 남자도 같이 지는거니까 남의 몸이 망가지든 마음에 상처가 남든 신경도 안쓰는 일부 쓰레기들이 조금은 주의하겠죠?
  • @고상한 강활
    5퍼? 어림도 없음
    낙태종용남은
    낙태로 인해 여자가 입는 피해에 상응하는 불이익을 받아야함
    왜 여자만 아파야 됨? 남자도 고통분담해야지
  • @진실한 명자꽃
    근데 이게 신체적으로 분담이 불가능해서ㅜ진짜 낙인이라도 찍지 않으면 남인생 망치는것따위 신경도 안쓸 싸이코패스들이 꽤 있음. 만약 피임을 철저히 했는데도 임신이 된거라면 둘다 안타까운거지만 여자가 요구했는데도 자기가 콘돔쓰기 거부해서 여자가 임신이 된 경우라면 형사처벌해서 인생 쫑나야 마땅하다고 생각함
  • 근데 난 여잔데 나도 남친 낙태여부 당연히 알고싶음. 남의 귀한집딸한테 평생 트라우마주고 몸상하게 하는건데 그런 쓰레기랑은 만나고싶지않음
  • @고상한 강활
    공감합니다. 있을거에요! 만나시길 기원합니다 ><
  • @진실한 명자꽃
    엌ㅋㅋ쓰레기랑 만나길 기원하신다는건가요!!ㅋㅋㅋ
  • @고상한 강활
    아니에요! 안심할 수 있는 사람이요 ㅋㅋ 그렇게 들리셨다면 죄송하므니다 ㅠㅠ
  • @진실한 명자꽃
    앗그렇군요 네 감사해요ㅋㅋ
  • @고상한 강활
    맞아요 남자도 이런 일부 이런 이유로 글쓴이와 같은 주장을 하는거예요
  • @활동적인 개곽향
    글쓴이가 본문에 남자문제도 언급했다면 이런 사단이 안났을것을 좀 안타깝기도 함. 안그래도 요즘 사회적으로 출산문제 낙태문제를 여자만의 책임으로 돌리는 경향이 커서 말이 많은데 여기 반발하는 댓글들 보니 낙태자체에는 본문과 같이 부정적이지만 마치 낙태를 여자혼자만의 책임으로 돌린다는 느낌이 들어 그런거같음. 그냥 뻘글이라도 남녀분란이 일어날만한 글은 서로에게 같은 잣대를 들이대야할 문제라면 양쪽을 다 언급하는게 좋을듯
  • @고상한 강활
    님 글 잘쓰시네요
  • 와.....댓글들 보니까 진짜 무섭네요..ㅋㅋ결혼할 여친인데 그정도 믿음이 없어서 앞으로 결혼생활 어떻게하시려구요..어느정도 결혼해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결혼하시려고 하는거 아닌가요..?근데 낙태의심이라니 ..쩝..물론 저도 낙태에 대해서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있고 여자분이 낙태를 하셨다면 할말없지만 안하셨다면 글쓴분이 이런 생각 하고 계시는거 아시게되면 정말 가슴이 무너지겠습니다ㅠㅠ
  • @침울한 겨우살이
    결혼은 인간대사 중 하나
    조심 또 조심

    난 괜찮다 이것저것 안 따진다 그러면 또 별개문제
  • @진실한 명자꽃
    물론 모든일에 조심 또 조심은 맞지만 상대방에 대한 믿음의 문제아닌가요 결혼 할 사람이라면 자기가 그사람이 어떤사람인지는 가장 잘 알텐데. 처음부터 그런 의심을 한다는거 자체가 좀 그렇고 이걸 쌩판 모르는 남들한테 물어보는것도 참..ㅎㅎ물론 당사자 일은 당사자만이 아는거겠지만요
  • @침울한 겨우살이
    사랑으로 많은 부분을 믿을 수 있을지 몰라도 모든 걸 믿을 순 없음.
    만약 그래라 하면 그건 종용일 뿐.
    때로는 확실한 근거가 필요함.
  • 근데 낙태햤으면 헤어질거냐?
  • 헤어질 겁니까 ㅋ 미안요 실수했음!
  • @황홀한 눈괴불주머니
    일단 알아는 보고 거기에 대한 판단은 알아서 하시겠죠
    싫다면 결혼안하는거고
    상관없다면 결혼할거고
  • @진실한 명자꽃
    나는 남잔데 과거 안볼래요ㅋ
  • 예전에도 이런남자들이있었나?.ㅋㅋ 난 이런글이 20대 대학생들 커뮤니티에 올라올만한 글은 아니라고봄. 결혼이 서로의가치를 따지는 현실적인 문제인건 인정하지만 30, 40대면몰라. 열정적으로 사랑하기에도 모자랄시간에 저런거따지고있는거 핵노답. 같은 남자로서 좀 한심하게느껴짐.
  • @끌려다니는 다래나무
    열정적으로 하는 건 좋은데
    여자는 365일 가임기라는 산부인과의사들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님
    기본(피임)은 지켰으면 좋겠음. 그럼 낙태니 뭐니 떠들 이유도 없지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3 똑똑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사랑학개론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6 나약한 달뿌리풀 2013.03.04
20128 여자님들 그럼 이건 대체 뭐죠23 털많은 민백미꽃 2015.03.22
20127 너무 잘생겨서 호감이 안생길수가 있나요??16 정겨운 애기현호색 2015.03.22
결혼하기 전에..낙태 유무 검사할 수 있는 방법있나요?122 태연한 마타리 2015.03.22
20125 [레알피누] 남자친구 씀씀이가 헤퍼요..18 난감한 광대나물 2015.03.22
20124 .18 유능한 갓 2015.03.22
20123 헤어진 남자친구에게10 때리고싶은 변산바람꽃 2015.03.22
20122 어디서 여자를 만나야할까요?ㅋㅋㅋ4 깔끔한 흰씀바귀 2015.03.22
20121 제가 과아싸인데요19 슬픈 섬초롱꽃 2015.03.22
20120 여22 남 3248 현명한 노간주나무 2015.03.22
20119 .34 유별난 물양귀비 2015.03.22
20118 [레알피누] .15 늠름한 괭이밥 2015.03.22
20117 좋아보여5 근엄한 쇠뜨기 2015.03.22
20116 [레알피누] 국제학부 경통대3 화려한 솜나물 2015.03.22
20115 처음 여자 만날떄10 정겨운 벼 2015.03.22
20114 기다림을 포기할까 합니다10 훈훈한 궁궁이 2015.03.22
20113 .4 유별난 참오동 2015.03.22
20112 .2 유별난 참오동 2015.03.22
20111 캬 소개팅4 귀여운 단풍취 2015.03.22
20110 내일 만나는날인데2 뛰어난 가죽나무 2015.03.22
20109 [레알피누] ...17 유능한 갓 2015.03.22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