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성하는 어그로글

착잡한 은백양2016.09.11 14:49조회 수 1069추천 수 3댓글 70

    • 글자 크기
제발 적절한 논리와 근거를 대보세요 ㅋㅋㅋ 자기가 가지고 있는 밥그릇 조차 뺏기고싶으신가 ㅋㅋ 내 지금 당장의 졸업장 가치가 바닥치게 생겼는데
    • 글자 크기
재송동 양극화 어떻게 생각하세요 (by 나약한 고광나무) 지난 글 제목들 어떻게 지우나요? (by 아픈 보리)

댓글 달기

  • 저 전화기인데 통합찬성이구요. 어그로 아닙니다
    인증원하시면 해드립니다
  • @기발한 개비름
    찬성 이유가 어떻게 되죠?
  • @생생한 오이
    난 글쓴이같은 '놈'들 꼴보기싫어서 찬성
  • @외로운 망초
    글쓴이글쓴이
    2016.9.11 16:37
    인증해보세요 ㅋㅋㅋ 외로운 망초님은 그냥 노답이네 ㅎ
  • 저두 찬성인데 찬성이면 어그로인가요??
  • @억울한 노랑어리연꽃
    글쓴이글쓴이
    2016.9.11 16:40
    네 어그로인데
  • @글쓴이
    이해할수없네요 저의 입장에선 그리고 후배들을 생각했을때 통합이 더 좋아보이니 통합을 찬성하는건데 의견만 다르면 다 어그로라니... 그냥 자기와 다른의견은 듣기 싫은거 아닌가요?
  • 이러니까 우물안 개구리소리 듣는거임
    자기가보는게 다라고 생각하지..
    저는 전전이고 찬성이요
  • @근육질 땅비싸리
    글쓴이글쓴이
    2016.9.11 16:39
    우물안 개구리소리 수준이 아니라 지켜야할 것도 못지키는 호구 수준이라 보는데요 ㅎ
  • @글쓴이
    자기가 능력있으면 상관없는데요.
    가진게 12년 공부한거 뿐이라고 얘기해요.. 눈물닦구...
  • @근육질 땅비싸리
    글쓴이글쓴이
    2016.9.11 17:00
    이건 또 무슨 소리인가요ㅋㅋㅋㅋㅋㅋ 능력있으면 전문대가셔서 능력발휘 하면되지 왜 부산대 재학해서 혜택을 받아가며 사시고 계시는지 ㅋㅋ 대학의 네임밸류가 취업시장에서 직격탄인 거 모르시나 ㅋㅋ
  • @글쓴이
    절레절레.... 또또.. 다른대학 가라 소리...
    제가말하는 능력은 전공이해도 그리고 어학실력이에요.
    본인이 저 두가지를 가지고 졸업하는데도 취직이안되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통합하기싫으면 적어도 대학 4년간 네임밸류 차이 만큼의 능력의 차이를 가지고서 반대합니다. 하는게 맞지않을지?
  • @근육질 땅비싸리
    글쓴이글쓴이
    2016.9.11 17:18
    서류전형 안써보셨나 ㅋㅋㅋㅋㅋ 대부분의 기업에선 대학 네임벨류 없으면 아예 기회조차도 못펼쳐요 학우님^^ 그리고 무슨 뜬금없는 소리신지 맥락파악이 잘안되네요 ㅋㅋㅋ웬 갑자기 어학실력과 전공이해도 ㅋㅋ
  • 글쓴이글쓴이
    2016.9.11 17:19
    제에발~~~ 취업시장 가보고 말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글쓴이
    수고링~
  • @글쓴이
    이딴 빡대가리니까 취직을 걱정하지.. 에휴.. 내같아도 안뽑겠다
  • @근육질 땅비싸리
    글쓴이글쓴이
    2016.9.11 17:26
    ㅋ 이유도 제시못하고 반박도 못하면서 무슨 ㅋ 진짜 급마무리에다가 인신 공격 쩖ㅋㅋ 자기가 무식해서 말도 못해지곤 ㅠㅠ 힘내요 책좀 읽으면 맥락파악은 하실 수 있을거에요 !!
  • 글쓴이글쓴이
    2016.9.11 17:27
    그리고 님보다 훨씬 머리 좋아요 ㅋㅋㅋㅋ 제발 좀 겸손해지시길
  • @글쓴이
    제가 님 수준을 생각해서 조금더 유아틱하게 써드려야했는데 어려웠나보네요. 죄송합니다~^^
  • @글쓴이
    귀틀어막고 할 말만 하면서 정신승리 오졌구요~
  • @근육질 땅비싸리
    글쓴이글쓴이
    2016.9.11 17:28
    응 무논리~ 원래 배째라식으로 무식한 사람 못이기는 법이야 이겨서 축하해 ㅎㅎ
  • 글쓴이글쓴이
    2016.9.11 17:29
    니 주위에 전전 친구들한테 그렇게 얘기도 못하면서 익게에선 용감한 전사네~~ 키보드 워리어 부러워 ㅎ
  • 저도 찬성인데 어그로인가요? 재학생입니다. ㅋㅋㅋ 자기생각과 반대면 이상한 논리로 물타기하는게... 정치권이랑 비슷하시네요
  • @게으른 파
    글쓴이글쓴이
    2016.9.11 16:39
    찬성하는이유 제시좀요 ㅎㅎ 제발
  • ㅋㅋㅋㅋㅋㅋ본인이랑 의견이 다르면 어그로라고 치부하는 논리수준 잘보고갑니다~~^^
    같은학교인게 부끄러워요 학우님~
  • @외로운 망초
    부산대 수준입니다.
  • @화려한 각시붓꽃
    글쓴이글쓴이
    2016.9.11 16:38
    네 다음 부경대
  • 글쓴이글쓴이
    2016.9.11 16:38
    같은 학교도 아닌데 무슨 ㅎ
  • 왜 찬성함;; 당근 반대지 ㅎㅎ
  • 도대체 찬성이 왜 어그로죠?
    각자 생각이 다 다른건데
  • @끔찍한 해당화
    글쓴이글쓴이
    2016.9.11 16:38
    찬성하는 이유가 뭔가요 ㅋㅋㅋㅋㅋ 진심 궁금 ㅋㅋㅋ
  • @글쓴이
    전 반대합니다. 그런데 찬성하면 어그로라는 이상한 논리를 펼치니 말하는거죠
  • 글쓴이글쓴이
    2016.9.11 16:35
    -------타대생----- ㅅㄱ
  • 글쓴이글쓴이
    2016.9.11 16:36
    논리도 없고 설득도 못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재학생이면 밥그릇도 발로 차버리는 수준 노답
  • @글쓴이
    님만 똑똑한고 아니고 님만 생각할 수 있는 거 아니에요^^ 이런 사람이랑은 대화하기 싫으니 알아서 생각하시길 그냥 생각수준이 불쌍해서 글남길게요
  • @게으른 파
    글쓴이글쓴이
    2016.9.11 16:55
    말만 그렇게 하시지 마시고 제대로 반박해보세요 ㅋㅋㅋㅋㅋㅋ 얼마나 똑똑하고 우수한 지 너무나 궁금함 ㅋㅋㅋㅋ 타당한 이유 말하지도 못하면서 빼애애애애애액
  • 저도 무작정 반대는 아닙니다. 찬성할만한 이유도있다고 봅니다. 경영학과. 그리고 다들 이유를 안쓰는건 써도 못알아먹을게 빤해서입니다. 그런 편협한 시각이라면 반대운동의 전면에 나서지말길. 역풍맞습니다.

    제가찬성하는이유를 궁금해한다면 사드배치의 경우랑 같다고 보면됩니다. 성주시 시민들은 목숨걸고 반대하지만 국가대계로 사드배치는 국익을 위해 필수적이라는 의견도 국론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모든 보수와 저같은 일부진보) 그리고 성주시민들 중에도 국익을 위한 관점에샤 사드배치에 찬성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학령인구감소 시대에 어느대학은 통폐합을 해야힌단것에 대부분 국민이 공감하고 있고 그게하필 부산대란 사실에 대부분의 부산대생은 반대하지만 누군가는 찬성할수도 있는겁니다.
    그리고 글쓴이는 통합에 반대할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논리나 대화에 임하는 수준이 지빙사립 2년제와 도찐개찐일듯하네요.
  • @세련된 어저귀
    저는 국익을 위해서라면 하위권 대학부터 없애는 게 맞다고 봐요.
  • @세련된 어저귀
    글쓴이글쓴이
    2016.9.11 17:04
    이유를 안쓰는 건 적절한 이유가 없어서 제시 못하는 거고 하더라도 아마 낙관적으로 이럴 것이다 저럴 것이다 뜬 구름 잡는 소리 밖에 안하는데요 ㅋㅋㅋ 그리고 사드배치는 이 통합사례와 전혀 다른 건데 무슨 논리를 여기에 빗대어 설명하시나 ㅋㅋ
  • 글쓴이글쓴이
    2016.9.11 17:06
    이미 이름도 모르는 사립대학이 수십개나 있고 그런 대학을 없애야하지 지금 수도권으로 인재 유출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통합까지하면 지금 지거국의 수장인 명성잃을뿐만 아니라 밀양대합병 보다 파급력이 더 클 것은 자명한데 굳이 부산대가 나설 필요가 있나요 ㅋㅋ
  • 글쓴이글쓴이
    2016.9.11 17:08
    수준이 비슷한 경북대랑 통합하면 모를까 서울대-부산대 간극이랑 유사한 대학들하고 통합하는 건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는데요
  • 글쓴이글쓴이
    2016.9.11 17:12
    지금 중요한 건 고등학교 때 열심히 살아와서 얻은 내 졸업장의 가치이지ㅋㅋ 무슨 미래의 학령인구 감소를 내가 걱정해야하나 ㅋㅋㅋㅋㅋ 사립대부터 없애야지 ㅋㅋㅋ
  • 글쓴이글쓴이
    2016.9.11 17:13
    뉴스나 읽고좀 오세요 총장이 학우들에 대한 언급한 내용도 없이 통합에 대한 상공인들의 반응만 언급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어휴 진짜
  • @글쓴이
    정신차립시다.
    당신 논지는 부산대 통합 반대는 다 타대생이란거였고 제가 아니란 사실 증명해드렸습니다.

    사립대는 학원 법인 소속으로 개인의 소유물입니다. 자본주의 경제체제 하에서 국가가 개인의 사유물을 수용하거나 강제로 없애도록 하는 것은 위법한 행위입니다. 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개인의 재산권을 침해하는 발상입니다. 그런건 정책적인 지원을 줄이고 시장경제체제 내에서 자연도태되도록 두어야하는데 그럴만한 시간적 여유가 없다는 것이 정부의 판단이고 그래서 국가소유의 국공립대 위주의 개편을 추진하는 것입니다.

    사드반대가 전혀다른 논리라고 하셨는데 주제가 맞고 그름을 논하는게 아닙니다.
    국가대계적 견지에서 옳은 일도 지역주민들의 지역이기주의로 반대하고 있다. 성주군민중 사드배치를 찬성하는 사람이 있다고 그가 성주군민이 아닌 것이 아니듯, 부산대 통합을 찬성한다고 부산대가 아니라는 것은 비약이다. 가 논리의 핵심입니다. 사드배치가 옳은일인지, 부산대 통합이 옳은일인지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빡대가리 상대하려니 힘드네요.
  • @세련된 어저귀
    학령인구가 감소하여 대학이 없어져야 한다면 시장논리에 의해 실제로 수요가 크지 않은 경쟁력 없는 대학이 폐교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 @꾸준한 사마귀풀
    개인소유물을 수용하거나 폐교시키는건 국가에서 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국립대부터 없애는겁니다.
    부산대 학생들 입장에선 막아내야만 할 일이겠죠. 그런데 글쓴이처럼 어거지쓰고 떼쓰고 편가르고 우겨서는 될일도 안될겁니다.
  • @세련된 어저귀
    아뇨,정부주도하의 폐교가 아니라 실제로 학령인구가 감소되어 정원 미달이 발생한 대학이 자연스럽게 폐교가 되는 것이요.무분별하게 생겨난 사립대는 학생이 부족해 운영이 안된다면 스스로 없어지지 않을까요?
  • @꾸준한 사마귀풀
    그렇게되면 여러 가지면에서 사회 전반적인 경착륙 현상이 벌어지게 됩니다. 정부의 역할은 격변기를 미리 준비하여 경제가 되었건 교육 정책이 되었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연착륙 정책을 준비해야만 합니다. 그런 입장에서 보면 정부의 정책도 이해가 됩니다. 다만 그게 왜 우리냐, 우리가 봉이냐. 하는 문제에 대해 충분한 보상이 있어야죠.
  • @세련된 어저귀
    답변 감사드립니다.
  • @세련된 어저귀
    결국 부산대생은 반대, 3개대학은 찬성. 전체적으로는 찬성이 국가경제에 이롭다면, 부대생은 자신은 불이익을 받더라도 전체의 이익을 위해서 행동하자고하면 전체주의랑 다른게 뭔가요?
  • @사랑스러운 구절초
    정확히는 부산대는 반대. 전국 모든 여론은 찬성입니다. 온갖 기사의 댓글 베플들을 봐도 알겁니다.
    전체이익을 위해 희생하란 거 아닙니다. 국가입장에서는 통합시키는게 맞고, 부산대생입장에선 반대하는게 맞습니다. 개개인의 이익이 첨예하게 걸린문제니까요.

    다만 글쓴이의 빡대가리같은 논리땜에 빡쳤습니다. 저 따위로 해서 뭘 잘도막겠습니다.
  • @세련된 어저귀
    글쓴이글쓴이
    2016.9.11 18:48
    선민인척 오지네요 ㅋㅋㅋㅋ 님 논리가 더 답없어보이는데 사드 보고 그냥 할 말을 잃음ㅋㅋㅋ 제발 좀 현실 직시하세요 뜬 구름 잡는 소리하지말고 ㅋㅋㅋ
  • 글쓴이글쓴이
    2016.9.11 18:52
    타대생이라고 칭한 거는 부산대생의 입장에선 이득볼게 없어서 좀 과격하게 표현한 감이 있지만ㅋㅋ 성주군민은 사드배치에 대해서 애초에 찬성했었고 자기 지역에 사드를 배치한다는 것에 반대하는 거니 전형적인 님비현상입니다 ㅋㅋ
    그리고 부산대에선 애초에 통합을 반대하는 학생 수가 대다수인데 사드랑 어떻게 논리가 같나요 ㅋㅋ 아예 다른 사례 들고와놓고선 그걸 바탕으로 논리 펼치려니 이런 어불성설 소리가 나오네요 ㅎㅎ
  • 글쓴이글쓴이
    2016.9.11 18:56
    그리고 애초에 왜 희생양이 부산대인게 너무 어이가 없지않나요ㅋㅋ이미 10년전에 밀양대 합병으로 한번 타격 입었는데 또 다시 왜 우리 부산대가 이런 걸 감수해야하는지 ㅋㅋ 우리가 들어올 때 부산대의 나름대로의 네임벨류 다른 부산권보다는 훨씬 보장되어있는 취업경쟁력 보고왔는데 연합한다는 둥 내가 노력한 공든탑이 무너지게 생겼는데 당연히 반대하는게 맞지않나요? 제발 좋은 취지로 포장되어있는 이런 알량한 술수좀 꿰뚫어봅시다 ㅋㅋ 그냥 팔랑귀로 좋은갑다 판단하지말고
  • 글쓴이글쓴이
    2016.9.11 18:57
    당신은 당사자인데 왜 이렇게 제 3자의 관점에서 쳐다보는 척을 하시는지 정말 재수없네요 ㅋㅋㅋ 본교생이 맞나 싶을정도로 수수방관하는 모습 정말 별로입니다^^
  • 글쓴이글쓴이
    2016.9.11 18:58
    경영학과면 중경외시를 버리고 이런 메리트 보고 온 학생도 적지않은데 이런 통합 사례에 분노하지않는 다는게 신기할뿐 ㅋㅋ정말 경영학과 맞으세요? ㅋㅋ같은과인게 어이없음
  • 글쓴이글쓴이
    2016.9.11 18:59
    그렇게 전국여론 신경쓸꺼면 제발 무조건 다수의 입장에 끌려다니는 소시민이 되시던가요 ㅋㅋㅋㅋ 자기 권리도 챙기지도 못하는 데 무슨 대의명분ㅋㅋ
  • @글쓴이
    님보단 제가 더 아까울것 같은데;
    경영 경제 무역 통틀어서 29등으로 입학했는데ㅋㅋㅋㅋ

    부산대 학생들도 애초에 대학들이 줄어야 한다는 사실 자체에는 다 공감할겁니다.
    그게 부산대라서 억울한거지.

    같은맥락입니다 결국 성주군이랑.
  • @세련된 어저귀
    글쓴이글쓴이
    2016.9.11 21:19
    제발 나대지마세요 ㅋㅋㅋ 전 프리미어출신이니깐요 ㅋㅋ 성주군이랑 전혀 다른맥락인데 결부시키지 마시고요 ㅋㅋㅋ 성주군은 애초에 사드를 적극적으로 배치하자고 찬성했고 나름대로의 입지선정조건을 거쳐서 된 것이고
  • 글쓴이글쓴이
    2016.9.11 21:21
    부산대는 인프라도 잘되어있고 굳이 구조조정을 안거쳐도되는데 총장이 지 혼자서 연합대학이라는 총대를 매가지고 할 필요도 없는 것을 추진하고 있는거구요 ㅋㅋ 부실대학 수십개만 없애도 이런 학령인구 감소는 충분히 대비할 수 있어요 ㅋㅋㅋㅋ 하.... 말이 안통하네
  • 글쓴이글쓴이
    2016.9.11 21:22
    제발 주위에 그렇게 말하고 댕겨보세요 ㅋㅋㅋㅋㅋ 진심 동조하는 사람은 보기힘들정도이니 어그로에요 진심이에요 ?ㅋㅋㅋㅋㅋ
  • @글쓴이
    후배님
    저는 누리장학생입니다만

    성주군이 애초에 찬성했단 팩트 하나만 가져와주시길

    이게 다른 맥락이라니요. 그냥 님비현상 그자체입니다. 부산대학생들도 대학수가 줄어야한다는 사실에는 모두 찬성합니다. 그게 왜 우리학교냐 하는 님비의 문제고요.

    아 진짜 무논리랑 얘기하려니 존나힘들다..
  • @세련된 어저귀
    글쓴이글쓴이
    2016.9.11 23:00
    http://www.hankookilbo.com/v/0e869c8d94ce45b7b0f8c7d2a0acd970 구글만 검색하면 팩트 천지구요 ^^ Not in my backyard의 정의조차 모르시는 거 같네요 님비 정의부터좀 읽고오세요 ㅋㅋㅋ 님비는 어떤 혐오시설이나 기피시설을 설치하는 것을 꺼리는 건데 왜 부산대 통합반대하는게 님비인지 ㅋㅋㅋㅋㅋ비약오지시네요 ㅎㅎ 제발 좀 무식한거 드러내지맙시다ㅎㅎ
  • 글쓴이글쓴이
    2016.9.11 23:01
    주민과 지방자치단체가 자신들이 살고 있는 지역에 핵폐기물처리장, 하수종말처리장, 쓰레기매립장, 화장장, 범죄자 수용소, 정신병원 등 혐오시설이 유치되는 것을 반대하는 지역이기주의의 한 양상이다. 즉, 이들 혐오시설의 필요성을 인정하면서도 나 아닌 남의 뒷마당에 설치되기만을 바라는 자기중심적인 공공주의 결핍증상으로, 이러한 현상은 지방자치제가 실시되면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님비 [NIMBY]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
  • @글쓴이
    하이고.. 답답하다...
    님비는 낣게 지역이기주의의 맥락에서 접근하시구요 이권수호의 개념으로도 보시면 됩니다만. 저게 어땋게 성주군이 사드에찬성한 근거입니까 55프로. Most 모릅니까? 그리고 부산대도 대학 숫자를 쥴이는 구조조정 투표했으면 저수치는 거뜬히넘습니다. 결국 똑같은 프레임잊니다. 말하다보니 저학년인것같은데 밀꼬리에 대롱대롱 매달리기보다는 본인논리에 큰그림을 그리기 바랍니다 그리고 인터넷식 저렴한 조롱 같은건 니중에 뭘 하더리도 도움안될겁니다.
  • 에휴
    조선이 망한이유가 나오네요
    힘내세요 글쓴이분
    에휴 찬성논리보소
    진짜 찬성되면 부산대라고 동문취급하는놈들
    다빠큐날려야지
  • @조용한 벋은씀바귀
    글쓴이글쓴이
    2016.9.11 17:27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같은 부산대생 맞나 싶을정도로 의문
  • 타대훌리새기들이거나 상황파악도 제대로못하는 멍청이거나 선민의식있는 관종이거나
  • @건방진 광대나물
    글쓴이글쓴이
    2016.9.11 19:09
    크 ㅋㅋㅋㅋ 팩트폭행
  • ㄹㅇ 아무리 생각해도 찬성하는 근거를 모르겠음.
    자신이 주장하는 논리의 근거조차 명확하지 못한데 그걸 어그로로 봐야하는게 당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78517 [레알피누] 저는 통합 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31 방구쟁이 자목련 2016.09.11
78516 통합하면 재정지원24 흔한 물억새 2016.09.11
78515 pnu 취업 진로 진학 멘토링 참가해보신분? 유치한 이팝나무 2016.09.11
78514 찬성파들중에 더 많은 재정지원 받게되어서 좋다 이 부분은 이해가 안가네요10 활달한 백송 2016.09.11
78513 편의점들 투명우산중에4 초라한 산초나무 2016.09.11
78512 혹시 북문 맘스터치 배달되나요 ?4 화사한 느티나무 2016.09.11
78511 교내근로6 세련된 마름 2016.09.11
78510 재송동 양극화 어떻게 생각하세요7 나약한 고광나무 2016.09.11
찬성하는 어그로글70 착잡한 은백양 2016.09.11
78508 지난 글 제목들 어떻게 지우나요?2 아픈 보리 2016.09.11
78507 지금 학교 앞에 뭐하는거죠?3 착실한 감초 2016.09.11
78506 성적증명서1 조용한 시닥나무 2016.09.11
78505 올라오다가 또 인터폰 터지길래, 짜증나서 이거 붙이러 갑니다.. 하25 짜릿한 석류나무 2016.09.11
78504 [레알피누] 통합 찬성자분들 입장도 이해는 하겠어요.17 뛰어난 함박꽃나무 2016.09.11
78503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1 나약한 고광나무 2016.09.11
78502 찬성자분들 제글 죄송합니다!2 초연한 과꽃 2016.09.11
78501 통합 찬성자 주요 이유 중 한개가4 촉촉한 숙은처녀치마 2016.09.11
78500 군사훈련기간10 청결한 동부 2016.09.11
78499 통합찬성하는 사람이 왜이리 인지능력 딸리는 사람이 많이보이나염?37 초연한 과꽃 2016.09.11
78498 내일부터 월화 비원생 식사신청 천재 물양귀비 2016.09.11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