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새내기 취업관련 질문 하나 부탁드립니다.
김말이
- 2020.03.02. 01:20
- 498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자대 다니는 학생입니다. 주변에서 전화기쪽으로 전과하는게 어떠냐는 소리를 많이 들어 질문 하나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졸업 후 목표는 대기업보단 한전같은 공기업에 가는 것입니다.
근데 공기업은 학과보다는 공기업의 입사시험과 자격증 같은 스펙이 더 중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전과는 하기도 힘들 뿐더러 실패했을시에 리스크가 있기에 꺼려졌는데 선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학년 때 학점관리와 대외활동
2학년 때부터 기사 자격증 2개 정도 기초만 공부하면서 공모전
3학년 때부터 기사 자격증과 입사시험 준비를 한다고 하면 공기업 입사에 충분히 경쟁력이 갖춰지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선배님들이 보시기에 자대에서 전화기로 전과를 하는 것과 본과에 충실하면서 다른 스펙을 쌓는 거 둘 중 뭐가 더 낫다고 보시나요? 대학원 다니는 것도 염두해두고 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기사자격증은 106학점이상 즉 4학년 수강신청 후에 자격요건이 갖춰지지않나요 ㅎㅎ...
0
0
자몽이양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몽이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몽이양
네! 근데 쌍기사 따는게 어렵다고 하길래..그래도 2학년 부터 준비하는건 좀 이를려나요..
3학년 때 기초다지고, 4학년 때 본격적으로 준비하는게 더 낫겠죠?
3학년 때 기초다지고, 4학년 때 본격적으로 준비하는게 더 낫겠죠?
0
0
마리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마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대 인데 한전 관련 공기업이라면.. 기사 자격증 뭐 따실려구요..?
0
0
순둥순둥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순둥순둥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순둥순둥님
전기기사랑 전기공사기사요..
0
0
마리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마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기기사 정도만 따시고 한국사 토익 컴활 등 해서 서류 통과할 정도만 미리미리 준비해놓으시고 그 스펙으로 한전인턴 시도해보세요. 한전 전기직 준비하시는데 비전공자시면 한전 인턴만한 스펙이 없어요. 면접가서도 비전공자 공격 많이 들어올탠데 인턴경험으로 방어 ㄱㄱ 사범대 출신인데 전기기사 따서 한전 전기직 온 동기 봤으니까 힘내시고 도전 ㄱㄱ
0
0
검정색찌르레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검정색찌르레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