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질문 공대에서 금융공기업 준비 가능할까요?
- 2020.04.01. 01:01
- 940
현재 3학년 1학기 재학 중입니다.
금융공기업도 스펙을 보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을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원할 때 교육사항에 그 직무에 관련한 것만 적을 수 있기에 지원 직무와 관련된 전공을 들어야 한다고 하던데...
부끄럽지만 경영/경제를 복수전공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학점이 좋지는 않네요.
부전공으로는 커버가 안될까요?
그걸로 안된다면 한학기 취준 더한다는 생각으로 학점 메꾸고 복전 도전해볼 생각도 있습니다.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igroll]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른 b매치 기업들도 도전 가능할지 궁금하네요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나온백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왕비김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필기의 경우 인강을 통해 따로 공부를 해야한다는 걸 알고 있어서 이 부분은 괜찮은데
(비전공자라도 열심히 하면 필기는 해결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문제는 경영경제 부전공정도로는 서류/면접에서 어떤 걸림돌이 있을까봐 시간을 들이더라도 복수전공을 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나온백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왕비김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나온백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arhartt]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어떤식으로 준비하고 계신지 간단하게라도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나온백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회계가 재밌어서 일선으로 강의 듣다가
3학년 1학기 올라갈 때, 경영학과 경제학과 부전공 2개 신청해서 듣고 있습니다.
그 이후에 금융공기업이 있다는 걸 알게되었고 ‘더 높은 수준의 회계, 재무 강의가 맞으면 준비해야겠다.’ 생각하고 강의에만 집중했습니다.
학점이 잘 나오자 그때부터 어떻게 준비하는지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중급회계, 재무관리 CPA강의 들었고 이제 경영학강의 들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경제 신문 자주 읽습니다. 그리고 그 기사에 대한 논평 몇줄 정도 써보는 연습도 하고 있습니다. 논술은 주변에 A매치 준비하는 친구들이 몇몇 있어서 같이 준비하려고 합니다.
왜 금융공기업이고 준비하게 되었냐고 물어보면 공대생이 아무래도 수학을 더 깊게 배웠다보니 이해하는데는 큰 어려움 없을거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무엇보다도 회계나 재무 자체에 흥미를 느끼고 있었던게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혹시 학점에 여유가 있으시면 일단 강의부터 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arhartt]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A매치 취뽀 응원하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나온백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yxxxexxx]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arhartt]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yxxxexxx]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지역전문가가 아니고 지역인재 말씀하시는건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arhartt]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역인재랑 일반전형 중 고민중이라 여쭤봤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yxxxexxx]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댕굴댕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