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분들한테 궁금한게 있는데

더러운 라일락2019.04.21 20:11조회 수 1725추천 수 2댓글 32

    • 글자 크기

여성분들 중에도 페미니즘 자체를 싫어하거나 그런분 계세요?

사실 몇몇 분들이 '레디컬 페미니즘은 싫지만~'이라면서 물타기 하시는데 애초에 페미니즘 사상 자체가 레디컬이잖아요...

그래서 걍 이렇든 저렇든 페미니즘 자체를 싫어하는 여성분도 계시나요?

 

진짜 궁금해서 여쭤봐요

 

*넷카마짓 하면서 "여잔데~"하면 삼대가 탈모

    • 글자 크기
[레알피누] 바쁘면 연락을 아예 못할 수도 있나요? (by anonymous) . (by 때리고싶은 주름잎)

댓글 달기

  • 남자도 일베,에펨,디시,오유,남초카페 질 떨어져서 싫어하는 사람 많잖아요
    여자도 마찬가지겠죠
  • @정중한 쇠뜨기
    글쓴이글쓴이
    2019.4.21 20:20
    근데 페미는 단순한 여초 사이트 정도가 아니라 무슨 하나의 사상처럼 되어있잖아여...
    전 수업시간에 메갈리라의 여성운동이라면서 말하는 대학교수도 봤어서...
  • 메갈 워마드 같은 한국 페미는 남혐이 섞여서 살짝 맥락이 달라진것 같은데요, 이퀄리즘으로 시작된 정상적인 페미활동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입장이예요. 불과 몇년 사이에 평가받는 입장에서 벗어나고 있다는 느낌이 들고 남성들로 하여금 언행이나 행동을 조심하도록 변화하고 있는 점은 좋아요. 요즘은 성희롱이나 성추행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받는 일이 많이 줄어서요
  • @침울한 돌나물
    글쓴이글쓴이
    2019.4.21 20:36
    한국 페미에 남혐이 섞인게 아니라, 페미니즘 사상 자체가 남현인데요...이퀄리즘은 도대체 언제적 페미니즘인가요;
    해체철학으로 부터 나온 phal-logocentrism이 페미니즘 사상의 근본인데 어떻게 페미니즘이 이퀄리즘이라는 말이 나오는거죠?? 애초에 가해자와 피해자의 역사, 지배자와 피지배자의 역사, 남성우월사회, 그리고 이를 타도하기 위한 투쟁이 페미니즘의 핵심 사상인데 도대체 페미니즘이 언제 이퀄리즘이었나요? 해체철학-포스트 모더니즘 사상에 신 맑시즘에 급진적 행동주의 좌파들 끼면서 그냥 개막장 노답 사상 그자체인데 무슨 이퀄리즘... 서구권에서 여성 참정권 따내던 때 말씀하시는건가요?
  • @글쓴이
    제가 페미활동중인건 아니라 깊이는 모르구요 그냥 개인적 의견 말씀드린거예요 제가 말씀드린 이퀄리즘은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 바라보고 소비하는 부분을 없애고 양성 모두를 주체적 인간으로서 존중하는 사상이구요 전 과거에 성추행을 당해본 입장에서 어쨌든 사회 흐름이 억지로든 아니든 과거보단 여성을 존중해가고 있는것 같아서 좋다는 거였어요 많이 아시는것 같은데 제 댓글이 불편했다면 죄송해요 의견 물어보시는줄 알고 가볍게 답했네요
  • @글쓴이
    아니 글쓴이님 너무 까칠하시네요ㅠㅠ
    사실상 같은 말을 몇 번이나 반복하시면서.. 댓글 쓴 분 잘 모르고 하셨는데 무안할 듯
  • 저요ㅋㅋㅋㅋ진짜 이해를 할수가 없어요ㅋㅋ

    솔직히 전 여자로 22년 살면서 여자라서 다행이다라고 생각했던 적이 훨씬 많아요!

    딱 한번 술 먹고 집가다가 어떤 남자 둘이가 제가 길을 바뀌서 가도 막 따라와서, 뛰었더니 그 사람들도 뛰고 그랬던 적이 있어요. 그러다 우연히 보였던 24시간 국밥집으로 도망가서 막 울었어요ㅋㅋㅋ이 일 있고 난 직후에는 여자인게 억울하고 그랬는데, 범죄라는건 남녀를 구분하는게 무의미하다는걸 깨닫고 나서는 여자라서 억울하다 이런 생각 하나두 없어요ㅋㅋ

    그외에는 알바를 하든 뭘하든 항상 도움과 배려를 많이 받았던거 같아요 미안할 정도로

    특히 남자 동기들 군대갈 때 쯤 돼서는 오히려 남자들이 안쓰러웠어요. 휴가 나올 때 만나면 죄지은 것도 아닌데 좀 의기소침해 있고 그렇더라구요ㅠㅠ 또 무엇보다 걔들 군생활 할 때, 전 너무 많은 경험들을 했고

    여튼 저는 이런저런 경험하면서 여자들한테 가지는 편견보다 사회에서 남자들한테 가지는 편견이 더 심햐 것 같다고 느꼈어요. '남자면 이래야지' '남자는 이러면 안 되지' 하는 것들이요. 저희 오빠만 봐도 항상 부모님께서 강하게 키우셨고, 고딩때도 쌤들이 남자애들이랑 여자애들 대하는 모습 보면 확연히 차이가 느껴졌구

    전 어쨋든 페미 진짜 싫어해요ㅋㅋㅋㅋ뭐 페미인 친구를 손절하고 그렇게까진 못하지만 진짜 이해가 안 가요
  • @청아한 동백나무
    저랑 사겨주세요 제발요
  • @청아한 동백나무
    ???:흉자노 이기
  • @청아한 동백나무
    개~병~신~
  • 페미, 도저히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되는 여자사람 여기도 있어요 페미니즘 심한 사람보면 너무 싫어요ㅠㅠㅠㅠ
  • 우리나라 페미니즘이 이상하다는 생각은 많이 했어요 하지만 외국의 경우를 보고 사례를 들어봤을때 여자라서 당했던 일들이 공감이 가는 것들이 종종 있어요. 그 중에서도 신체적, 정신적인 부분이요. 페미니즘까지는 아니더라도 한번쯤은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되는거 같아요 저는.
  • @처참한 하와이무궁화
    글쓴이글쓴이
    2019.4.21 23:42
    진심 궁금해서 그런데 여자라서 당하는게 뭔데요? 남자라는 이유로 군대를 가야한다고 대놓고 차별 하고 있는 것도 아니고 여자라서 당하는게 뭔가요? 신체적 정신적 얘기하시는거 보니깐 성범죄 관련 문제인거 같은데, 그럼 다음과 같은 질문에는 어떻게 답할 수 있나요?

    1. 성추행, 성희롱을 당하는 남자들도 많다. 그럼 이런 범죄는 또 역으로 남자라서 당하는 것인가? 성범죄가 여자라서 당하는 범죄라면 남자라서 당했다는 말은 모순 되기 때문에 오로지 여성이라서 당했다는 말만이 사실이 되는데, 그럼 남자인 피해자가 있는건 뭔지

    2. 성범죄의 피해자가 압도적으로 많아서 여자라서 당한거라면, 강간을 제외한 살인, 살인미수, 폭행 등의 피해자는 압도적으로 남자가 많은데 그럼 남자라서 살인을 당하고 있는건지. 그 비율성에 기반한 정의에도 의문이 갑니다.

    도대체 여자라서 당해야만 했던 경우가 뭔가요?

    전 여성차별의 대표적인 예를 임신으로인한 경력단절, 그로인한 여성 기피현상 등으로 보는데 정신나간 페미니즘은 이런거 해결할 생각은 안 하고 무슨 범죄, 외모평가 같은 말도 안 되는걸 두고 여자라서 당했다라고 주장하고 있더라구요. 그들의 사상적 기반이 혐오와 피해의식이니 어쩔 수 없다쳐도 그걸 좋다고 지지하는 사람들도 이해 안 가고...
  • @글쓴이
    글쓴이님 이 질문을 하신건 페미니즘에 대한 일반 여성들의 의견을 묻기위함이 아닌가요?
    본인이 여자가 되어보지 못해서 '여자라서 당했다' 라는 말을 이해하지 못하는건 이해합니다. 저도 남자가 되어보지못했기에 남성분들이 말하는 역차별 혹은 여성우월주의 부분에서 이해가 안가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수용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그 분들 입장을 100퍼센트 이해하지도 못한 상황에서 함부로 '그건 역차별이아니야 너네의피해망상이야' 라고 말하면 안되니까요. 그거야말로 배려없고 몰지각한 사람들이 하는 행동 아니겠습니까?
  • @유별난 눈개승마
    글쓴이글쓴이
    2019.4.22 13:06
    아니 그러니깐 저는 경력단절이나 그로인한 여성기피현상등은 '여자라서 당하는' 차별로 인정한다구요. 근데 그외에 도대체 여자라는 이유로 차별 받는게 뭔지 묻고 있잖아요. 그래서 이해하기 쉽게 번호까지 달면서 물어봤구요. 제가 몰지각하다 뭐다 하기전에 제가 가진 의문 부터 해결해줘야 몰지각하지 않은 사람 아닌가요? 왜 이렇게 핀트를 벗어나세요...논리적으로 답변 좀 해주세요. 이성적으로 납득이 안 가네요.
  • @글쓴이
    그리고 여성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차별에 대해선 전혀 공감과 이해를 못하시고 있는 것 같길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제가 겪은 사례 몇가지 적겠습니다. 우선 알바할때 남자알바들도 있지만 아저씨들 박수 탁탁치면서 아가씨 이것좀 계산해줘. 합니다 어제도 길가는데 술취한 남자가 위아래로 훑고 이상한 감탄사같은거 내뱉더라구요. 무서웠습니다. 지금처럼 택시카드결제가 보편화되기 전에 택시기사님들이 카드내면 항상 핀잔주는 것 때문에 여동기들끼리 십시일반 현금을 모으고 있었는데 옆에서 남자동기들은 한번도 그런 핀잔 못들어 봤다고 그냥 카드결제하자고 하는데. 해맑아서 부럽더라구요
    또 적자면 진짜 너무많은데, 이정도만 적어도 여성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이 글쓴이분이 말하는 것처럼 환상 또는 망상이 아니라는점을 깨닫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 @유별난 눈개승마
    글쓴이글쓴이
    2019.4.22 13:16
    지금 장난하시는거 맞죠?
    그게 '여자라서 당한'거라구요? "여자'라서'"'라는 원인규명의 어구가 붙으면 그와 반대되는 상황이 제시 될 때 이 논리적 전개는 오류가 되는거 아시죠?

    저 유니클로에서 알바하는데 불과 한달전에 아저씨한테 환불 안 된다고 했다가 '이 새1끼'라는 말까지 들었습니다. 군대는 갔다왔냐는 소리도 들었구요.그치만 전 '내가 여자라면 이렇게 험한 말 들었을까'라는 피해의식에 찌든 망상은 하지 않았습니다.

    택시요? 남자들도 택시에서 카드 낼 때 눈치보는 사람 조오온나 많습니다. 저도 카드 계산하다 개띠꺼운 기사들한테 몇번 당하고 나서는 현금으로 계산하고, 또 가까운 거리 간다고 뭐라하는 기사들도 있어서 가까운 거리가면 잔돈도 그냥 줍니다. 그치만 저는 '남자라서 이런짓 까지 해야하네...'라는 말도 안 되는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성희롱이요?위에서도 말했듯이 남자도 성희롱 겪는일 허다합니다. 물론 피해자의 대다수는 여자이지만 그게 '여자라서'라는 말의 성립조건은 되지 않습니다. 그럼 위에서 제가 질문한 1,2 번 답해주시던가요,

    제발 말도 안 되는 피해의식 좀 가지지마세요. 여자라서 당한게 아니라 님한테 상처를 준 그 사람들이 개념이 없는겁니다. 남자들도 똑같이 그런 사람들한테 당하고 삽니다. 남녀의 구도가 아니라 개인의 문제로 봐야지 진짜 누가 포스트모더니즘과 맑시즘에 찌든 사람들 아니랄까봐 모든걸 집단간의 투쟁, 피해의식으로 파악하시나요...
  • @글쓴이
    왜 이렇게 화가나계세요? 싸우자고 이 글 쓰신건가요?
    글쓴이님이 겪으셨던 사건들 포함 남성분들이 느끼시는 차별요소들의 존재 인정합니다 제말의 요지는 남녀를 막론하고 이러한 차별 사례의 실존을 알고있음에도 불구하고 판단이 치우쳐질 수 밖에 없는 한쪽 성별의 입장에서 남자는 사회적강자이기 때문에 그건 역차별이아니다, 혹은 여자라서 당했다라는건 피해망상이다라고 얘기하면 안된다는거에요. 저는 글쓴이님이 여자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차별이나 불편을 단지 피해의식으로 치부해버리시고 그 존재 자체를 부정한다는 느낌을 받아서 댓글달았습니다.
  • @유별난 눈개승마
    글쓴이글쓴이
    2019.4.22 13:44
    아니 그러니깐 논리적으로 납득을 시켜달라는거죠. 핀트를 자꾸 돌리시니깐 답답하죠. 또 똑같은 말 하고 계신거 아세요? 도대체 어느정도로 쉽게 말해야 하는건지...

    제말의 요지는

    1. 여자라서 당했다고 생각하는 대부분의 것들이 남자들도 당하고 있는 것들이다.

    2. 때문에 이는 '특정집단이라서~'라고 집단특성에 기인하는 차별의 문제가 될 수 없다.

    3. 개개인의 경험과 특성에 기반하여 풀어내지 못하고 특정집단의 피해의식을 부추겨 갈등을 유발하는 것은 맑시즘의 전형이고 예일대 영문학과에서 부터 시작된 포스트 모더니즘과 급진좌파 운동의 일환으로 사회적 갈등만을 유발한다. (현재 미국에서 페미니즘에 대한 거부반응이 매우 심각한 것 또한 인문, 사회계열 엘리트 대학생들이 주도한 포스트모더니즘에 기반을 둔 사회 갈등유발 때문이고, 사회적 거부반응이 심해질수록 여성들의 권리 향상을 위한 목소리는 힘을 잃게 됩니다)

    이겁니다. 특정 개인의 경험이 피해망상이라는게 아니라 그 귀속을 집단으로 돌려버리는게 세뇌와 피해망상이라는겁니다. 분명 말하지만 전 대한민국처럼 사회시스템이 고도로 발전한 나라에서는 여성들의 임신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 즉 여성이라는 생물학적 특성으로 사회생활에서 차별을 야기하는 문제에 있어서는 적극 시정 조치를 해야한다고 봅니다. 근데 이런 문제에 집중 안 하고 쓸데없는 소리들을 하니 답답한 겁니다.
  • @유별난 눈개승마
    장난하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슨 여자라서 당했다해놓고 택시, 알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누가보면 아주 남자들은 살면서 기분 나쁜일 한번 안 겪는줄 알겠네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 가지고 뭐라할거면 꽃다운 인생 2년 조지고 매년 예비군 가야하는 남자들은 벌써 다 자1살 했겠다ㅋㅋㅋㅋ
  • @키큰 흰꿀풀
    아예.. 반대편 성별의 입장 이해할 생각 추호도 없으신거 알겠습니다. 제가 언제 남자들은 기분나쁜 일 안당한다고 했나요ㅎㅎ;;;
  • @글쓴이
    저희 여성들요, 물론 저도 최근에 당했는데 가벼운 말장난으로 하는 성희롱은 거의 일상이구요 몸터치하고 손에 힘이들어갈 정도로 만져놓고 자기는 아니 그냥 신기해서 생각과 달라서 그랬다는식으로 가볍게 넘기려는 남자들을 많이 겪었고 저는 아마 더 심한 성희롱과 추행을 당하는 여성분들에 비해 약했을거에요. 제가 아직 20대이지만 벌써 몇차례 정신적인 충격을 받고 아무렇지 않아 하는 그들을 보며, 오히려 나를 이상하게 취급하는 그들을 보며 느낀것들 이에요. 이러면 또 너네는 조금만 뭐 해도 난리치지않느냐 하죠. 아니요 그들은 사람이 없을때, 그리고 신고거리가 안될정도로 아주 능숙하게 뻔뻔하게 잘해요. 남성분들도 역차별당한다 하실지 모르지만 객관적으로 여성들이 더 많이 당하고 겪고있어요. 직접 되보지 않으면 절대 평생 모를거에요. 그러니 그부분을 함부로 말씀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 @처참한 하와이무궁화
    글쓴이글쓴이
    2019.4.22 14:15
    진짜 말이 안 통하시네ㅋㅋㅋㅋㅋㅋ제가 단 댓글 읽어 보시긴 했어요? 여성들이 남자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성범죄에 많이 노출 된다고도 했고, 개인적으로 봤을때 그건 분명한 피해사실이라고도 말했는데 님은 도대체 누구한테 말하고 있는거에요? 저한테 알림뜬거 보니깐 저한테 말한거 맞죠? 그럼 똑같은 얘기 되풀이 하시기 전에 제가 댓글에 번호까지 붙여가면서 이해하기 쉽게 얘기한 1,2번 1,2,3번에 대해 반박해주세요...앵무새도 아니고 위에서 한 얘기를 왜 또 똑같이 하시는지...;;
  • @글쓴이
    아 네 그렇게 저한테 따지시는거면 2,3번은 태어난 전체 비율 분의 사건피해자들로 봐야죠?? 당연히 남자가 많으니까 남자들이 많았던 거고 ㅋㅋㅋ 명수많다고 난리치지마시고 정확한 수치비율 가져오고 말씀하시고요, 지금 얘기해서 서로 의견을 나눠보자는건지 아니면 그냥 저랑 지금 싸우자는 건지 도무지 모르겠네요. 남의의견 수용하려는 자세가 1도 안보이세요 ㅋㅋ
  • @처참한 하와이무궁화
    글쓴이글쓴이
    2019.4.22 14:43
    뭐하세요....?대한민국 남녀성비 49.98:50.02입니다(통계청, 주민등록상 성비 기준, 2016) 차이가 무의미하지만, 아주 조금 오히려 여자가 더 많아요;; 상식도 없으신건지....

    그리고 성범죄를 제외한 강력범죄 피해자 비율이 남자가 높다는건 상식인데...ㅠㅠ

    살인 범죄 피해자의 63%남성(호주범죄연구소)
    캐나다의 경우 74%(캐나다 통계청)
    미국의 경우 77%(FBI)
    한국의 경우 호주와 비슷한 60%대 형성(경찰청), 또 대검찰청 범죄 분석 자료에서 '살인 범죄 피해자는 남자가 더 많다'고 명시 했었습니다ㅋㅋㅋㅋ

    뭐 1번은 본인이 생각 해도 논리적으로 반박이 안 되셔서 패스하신거 같은데 사실상 1번에서 반박 안 되면 다 박살나는 논리인거 아시죠? '~라서'라는 말은 그 대상의 전사적 정의를 내포하는거지 비율을 내포하는게 아니니깐요^^ '토끼라서 사자에게 먹혔다'라고 하는 말이 성립하는건 사자를 잡아먹는 토끼가 한 마리도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성립하는거구요. 2번에서는 뭐 스스로 무지 증명하셨고.

    3번의 경우에도 상식인데....페미니즘에 사상적 근원에 대해서는 혼자서 공부해보시고(페미니즘 지지 하시는 분 같은데 자신이 지지하는 사상의 근원에 대해서도 모르시고....데리다 철학, 맑시즘의 소멸, 포스트 모더니즘의 탄생 순으로 공부하시면 쉽게 접근할수 있을거에요~) 예일대 중심의 전파사례는 jordan peterson 교수가 시시때때로 말한거니 영어되시면 구글에서 관련 기사 같은거 찾아보세요~유튜브에는 자막 달린 영상도 있을거에요

    남의 의견 수용하려는 자세가 없는게 아니라 도대체가 논리적으로 말이 안 돼서 말이죠ㅋㅋㅋ

    당장 님은 여자가 아니라면 여자들이 받는 차별 이해 못한다 해놓고 '객관적으로 남자들 보다 여자들이 더 차별 받는다'라고 하고있죠?ㅋㅋㅋㅋㅋㅋㅋㅋ어떻게 아세요? 님 말대로 님은 남자가 되어보지 못해서 남자들이 겪는 차별을 모를텐데 객관적으로 누가 더 차별 받는지 어케 아시냐구요ㅋㅋㅋㅋ

    그리고 진짜 핀트를 못 잡으시는거 같은데 전 여자들이 범죄니 뭐니 안 당한다는게 아니라 그런건 '여자라서'당한다와 같이 집단적으로 접근할 수 없다는겁니다ㅋㅋ무슨 현대사회가 나치고 여자들이 유대인이에요...?
  • @글쓴이
    상식적으로 인간은 약자한테는 강해지고 모질어집니다. 상식적으로 남자는 여자보다 무력이 세기때문에, 그 무력의 대상이 되고 노출이 되기 쉬워요. 얼마전 남구 여대생 살인사건만 봐도 알수있고, 남자들의 살해율이 높은건 남자들간의 호전적인 습성과 원한으로 맺어진것같네요.
  • @느린 비파나무
    글쓴이글쓴이
    2019.4.22 16:25
    제가 말한건 남성 피해자의 비율입니다, 남성 가해자가 많은건 님이 말씀하신대로 생물학적 진화론적 특성이 반영되었다고 보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다만 강간을 제외한 강력범죄의 피해자는 남성이 더 많습니다.
  • 저도... 다음 인기글 눈팅하면서 특정카페글이나 댓글보면서 놀란 적 한두번 아니예요.. 페미니즘 이라는 가면을 쓰고 자신들의 몰지각한 행동을 합리화하는 것 같네요.. 왜 이렇게 방향이 틀어졌을까요 ㅠㅠ
  • 여잔데 레디컬 싫어하는 사람은 많이봤어도 (저포함) 페미니즘 자체를 싫어하는 여자친구들은 한명도 못봤어요 고등학교친구들 대학교 과선후배 동아리 다 합쳐서요..!
  • 그분들 특) 논리적 생각을 할 생각을 안 함. 이글에서도 글쓴이가 논리적으로 댓글 달면 비추만 때리고 튀는걸 볼수있음.
  • 자칭 페미라고 칭하는 메갈 워마드 등의 남혐 활동은 정말 극혐합니다
    하지만 성희롱 성추행 등에 서로 조심해야한다는걸 인지하고, 성에 의한 불평등은 없어야한다는 부분은 동의해요
  • 본인은 페미니스트가 아니라고 말해도 사실 대부분의 여자는 페미니스트가 맞습니다. 단지, 페미니스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좋지 않으니까 아니라고 말할 뿐이지요.

    모든 사회의 문제, 가령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 남존여비 사상 기타 등등의 한국의 오래된 문제들 때문에 여자는 쌓인 게 많은 상태이고 데이트폭력, 화장실 몰래카메라같은 실상이 없는 사건에 목소리를 높이는 건 모두 일종의 피해의식이자 본인의 기본권을 지키고자 하는 저급한 몸부림일 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여자들은 통계와 수치, 논리보다 현재 내가 느끼는 불안감, 감수성이 앞서기 때문에 절대 페미니스트들의 논리에 거부감을 가지지 않습니다.

    아직도 유리천장에 대해서 공감하는 여자가 많다는 걸 보면, 레디컬 페미니즘은 소수라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여자는 페미니스트가 맞습니다. 본인 입으로 아니라고 말하는 건 비난의 대상이 되기 싫기 때문에 숄더롤로 피하는 것일 뿐이죠.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3 똑똑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사랑학개론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6 나약한 달뿌리풀 2013.03.04
여성분들한테 궁금한게 있는데32 더러운 라일락 2019.04.21
54407 .6 때리고싶은 주름잎 2019.04.21
54406 .1 난폭한 편백 2019.04.21
54405 부산 직장인 글 썼는데3 머리좋은 회화나무 2019.04.21
54404 마이러버 체형8 저렴한 자작나무 2019.04.21
54403 [레알피누] 관계후 바로21 우수한 헬리오트로프 2019.04.21
54402 여자친구 생일에 꽃 선물하려고 하는데요4 화려한 작약 2019.04.21
54401 .34 머리좋은 회화나무 2019.04.21
54400 이성 만날때 보는 비중 : 성격 테크닉(ㅅㅅ) 재산 외모 순위 정리22 의젓한 꾸지뽕나무 2019.04.21
54399 [레알피누] 연애랑 결혼14 점잖은 비비추 2019.04.21
54398 나를 좋아하는 사람 vs 내가 좋아하는 사람13 절묘한 층층나무 2019.04.21
54397 여자분들 남자 시계 보시나요?33 깜찍한 야콘 2019.04.21
54396 [레알피누] 이별준비5 깔끔한 가시오갈피 2019.04.21
54395 방목형 연애 글보고 궁금해진거4 행복한 헬리오트로프 2019.04.20
54394 전여친 카톡 프사 계속 확인하는 거15 귀여운 감자 2019.04.20
54393 방목형 연애 글쓴이 입니다. 다들 감사드립니다. (후기)29 피곤한 반하 2019.04.20
54392 .2 유치한 참깨 2019.04.20
54391 [레알피누] 짝사랑 중인데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려요...11 싸늘한 변산바람꽃 2019.04.20
54390 감정의 쓰레기통9 잘생긴 수송나물 2019.04.20
54389 40 즐거운 미국실새삼 2019.04.20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