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이 특별취급(?) 받아야 생각하시는 분 계시면 이유를 알려주세요

민망한 금식나무2015.11.10 16:46조회 수 1742추천 수 2댓글 32

    • 글자 크기
저같은경우는 결론부터 말해서

그냥 평범한 직업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보다보면

굉장히 특별취급을 하려는 사람이 보입니다.

무슨 기관이 있어서 댓글 알바하는 것처럼

그냥 구체적인 이유도 없이요.


예를 들어

차이라고 주로 말하는 것이

다른사람을 위해서 위험속에 뛰어든다.. 인데

이런것은 그런부분을 가진 직업이 엄청 많습니다.

원자력발전소에서 피폭당해가며 일하고

화력발전소에서 뷴진마셔가면서 일하고

공장에서 물건을 직접만드는 일도 결국 다른사람이 쓸물건을 만드는 겁니다.

그러다 근골계 문제가 생기기도하고 기관지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암에 걸리기도하고..

이런 다른직업들을 제외하고

이것만 특별하다 말할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무슨 봉사의식이 투철하는 식으로 말하려면

애초에 마음의 문제이니

그런걸로 돈올려줘야한다는 말이 나올 이유도 없고요



아무튼 혹시 논리적으로 다른 직업과 확실히 차이가 나는 부분이 있어서 정말 특별취급을 받아야한다.. 라고 할수있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한번씩 단어몇개보고 이성을 잃고 깽판치는 사람때문에 다시한번 반복해서 쓰자면

저의 생각은 그냥 평범한 직업중이 하나라는 겁니다.

무시하거나 그런게 아니라.

특뱔취급하지 않는다는게 무시하는것과 같은게 아닙니다.
    • 글자 크기
계절 수강정정 (by 큰 백당나무) 계절학기 꼭 들어야 되는데 (by 잘생긴 갈풀)

댓글 달기

  • 네 저도 님의 의견을 존중하여 해당내용을 소방안전본부와 소방안전협회 및 소방방재청에 이런글이 올라왔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하고 문의넣어보겠습니다.
  • @푸짐한 까마중
    글쓴이글쓴이
    2015.11.10 16:56
    답변감사합니다.

    일단 하려면 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런데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왜 그렇게 올릴 생각을 하셨는지 입니다.

    특별취급하지않고 평범한 직업중에 하나로 생각한다는 글이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을때

    그 생각이 특별한 대답이 나올만한 생각인가요?

    보통 그냥 그런갑다..라고 생각할 부분이지 않나요?

    그래서 궁금합니다
  • @글쓴이
    저도 사실 이 부분에 대해 무척 궁금했기 때문이라서 소방관계자분들의 고견을 도움받아 해당 작성자분께 양질의 답변을 드리기 위함입니다. 모쪼록 제가 특별취급이라고 여기고 있다는 과대망상적인 오해는 풀어드리고 싶어서 답변답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 @푸짐한 까마중
    댓글쓴이분이 뭔가 되게 예민하게 반응하고 있는걸로 보이기는 함..
  • 글쓴이글쓴이
    2015.11.10 17:00
    글수정..

    특별취급하지않고 평범한 직업중에 하나로 생각한다는 글이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을때

    그 생각이 특별한 대답이 나올만한 생각인가요?

    >> 특별취급하지 않고 평범한 직업중에 하나로 생각한다..는 글을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뮨이

    특별한 대답이 나올것을 기대할 만큼 이상한 생각인가요?
  • 유리
  • 자신의 생명을 바쳐 타인의 생명을 구하는 일이고 그 위험성 또한 나열하신 다른 직업과 비교할 바가 못되죠. 타인의 생명을 자신의 생명보다 중시해야만 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감이 안 오시면 반대로 말해보죠. 자신의 생명을 타인의 생명보다 경시해야 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그리고 그 타인은 자신이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구요
  • 발전소나 공장에서 일한다, 이건 굳이 없어도 되는(?) 인간 생활에 불편함은 주겠지만 생명에 영향을 미치진 않죠. 그런데 소방관이 없으면 재산피해는 물론 직접적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화재 크기나 경과에 따라 그 피해는 다수에게로 확대될 수 있죠. 소방관은 그걸 막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담보로 일하는거구요
  • 글쓴님의 생각의 발단은 충분히 가능한 것이라 봅니다. 그러나 생각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이 문제에 대한 답을 찾지 못했다면 참 대학생으로서 안타깝네요
  • @잘생긴 초피나무
    이분말이맞음
  • @잘생긴 초피나무
    글쓴이글쓴이
    2015.11.10 23:05
    말씀해주신 내용들 하나하나 말하면 똑같은 내용 중복될 뿐만아니라

    대화도 안되기때문에 쭉 읽어보고 요약해봤습니다.

    주장의 근거로 잘 못 이해한게 있는지,

    그리고 추가 해야 할게 있는지 지적부탁드립니다.
  • 원자력발전소, 화력발전소에서 일하시는 분들 위험수당으로 돈 많이 버시지 않나요?! 반면에 소방관분들은 위험한만큼 돈을 못받으시는거 아닌가요?!
  • @밝은 뻐꾹채
    그리고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위험의 정도도다릅니다.
  • @밝은 돌마타리
    글쓴이글쓴이
    2015.11.10 23:05
    말씀해주신 내용들 하나하나 말하면 똑같은 내용 중복될 뿐만아니라

    대화도 안되기때문에 쭉 읽어보고 요약해봤습니다.

    주장의 근거로 잘 못 이해한게 있는지,

    그리고 추가 해야 할게 있는지 지적부탁드립니다.
  • 생각의발단자체는 잘못되지않았다봅니다. 공무원에 정년보장이라 오히려 못해서 안달인직업이니까요 다만 그건 현 취업상황의 반증이고, 정당한 수준의 대우가 이루어 져야 사회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데 그만한 수준의 대우가 이루어지지않고있단 사회적 합의가있는것같습니다. 언급하신 원자력발전소 등은 낮은 근무강도에 높은 임금에다 방진복등 장비가 완벽히 지원됩니다만 소방공무원들이 화재진압용 도구조차 자비로 사는 부분 등에서 다같이 공분하는 것이지요. 그이상도이하도 아닙니다
  • @밝은 돌마타리
    글쓴이글쓴이
    2015.11.10 23:06
    말씀해주신 내용들 하나하나 말하면 똑같은 내용 중복될 뿐만아니라

    대화도 안되기때문에 쭉 읽어보고 요약해봤습니다.

    주장의 근거로 잘 못 이해한게 있는지,

    그리고 추가 해야 할게 있는지 지적부탁드립니다.
  • 소방관이 특별대우를 받아야한다기 보다는 지금 대우가 하시는 일에 비해 너무 부실한게 문제같아요 생명을 걸고 다른 생명을 구하는 일인데 제대로 된 안전장비 하나 못 갖춘게 대한민국은 소방관들 아닌가요? 전 그런점에서 지금 사람들이 말하는게 특별대우는 아니라고 봐요 일한만큼 돈 받는게 당연한 것처럼 소방관들께 그만한 대우를 해드리는게 당연한거라고 생각하거든요
  • @흔한 세열단풍
    글쓴이글쓴이
    2015.11.10 23:06
    말씀해주신 내용들 하나하나 말하면 똑같은 내용 중복될 뿐만아니라

    대화도 안되기때문에 쭉 읽어보고 요약해봤습니다.

    주장의 근거로 잘 못 이해한게 있는지,

    그리고 추가 해야 할게 있는지 지적부탁드립니다.
  •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으시곤 답변이 하나도 없으시네요.

    발전소에서 일하시는 분들 그 위험성 만큼 큰 대가를 받으십니다. 기업 내에서 작업환경 개선과 복지에도 신경을 많이 써주구요. 안정성을 최우선이기 때문에 장비에 대한 투자도 확실히 해줍니다.
    근데 소방공무원분들에 대한 국가의 대우가 어떻나요?
    당신이 위험에 처했을때 구하러 오는 사람이 소방공무원인가요 아니면 일반 직장인인가요??
  • @도도한 물양귀비
    글쓴이글쓴이
    2015.11.10 23:06
    말씀해주신 내용들 하나하나 말하면 똑같은 내용 중복될 뿐만아니라

    대화도 안되기때문에 쭉 읽어보고 요약해봤습니다.

    주장의 근거로 잘 못 이해한게 있는지,

    그리고 추가 해야 할게 있는지 지적부탁드립니다.
  • 소방관 분들이 자기 목숨 걸고 직접적인 위험에 뛰어드는 거에 비해 받는 돈을 봤을 때 봉사 정신이 없이는 못 할 거 같아요...
  • 싫어하는사람이 소방공무원 합격한듯
  • 군인도 왜 특별대우받아야되냐고 물어보실 분이네요
  • @거대한 터리풀
    글쓴이글쓴이
    2015.11.10 23:06
    말씀해주신 내용들 하나하나 말하면 똑같은 내용 중복될 뿐만아니라

    대화도 안되기때문에 쭉 읽어보고 요약해봤습니다.

    주장의 근거로 잘 못 이해한게 있는지,

    그리고 추가 해야 할게 있는지 지적부탁드립니다.
  • 소방관 장갑필요하다카니깐 국가에서 장갑지원해줌 ㅇㅇ

    노가다목장갑으로
  • 글쓴이글쓴이
    2015.11.10 23:07
    1. 노동강도에 비례하는 대가가 부족하다

    예문)
    발전소에서 일하시는 분들 그 위험성 만큼 큰 대가를 받으십니다. 기업 내에서 작업환경 개선과 복지에도 신경을 많이 써주구요. 안정성을 최우선이기 때문에 장비에 대한 투자도 확실히 해줍니다.
    근데 소방공무원분들에 대한 국가의 대우가 어떻나요?

    소방관이 특별대우를 받아야한다기 보다는 지금 대우가 하시는 일에 비해 너무 부실한게 문제같아요 생명을 걸고 다른 생명을 구하는 일인데 제대로 된 안전장비 하나 못 갖춘게 대한민국은 소방관들 아닌가요?

    정당한 수준의 대우가 이루어 져야 사회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데 그만한 수준의 대우가 이루어지지않고있단 사회적 합의가있는것같습니다.

    원자력발전소, 화력발전소에서 일하시는 분들 위험수당으로 돈 많이 버시지 않나요?! 반면에 소방관분들은 위험한만큼 돈을 못받으시는거 아닌가요?!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위험의 정도도다릅니다.

    자신의 생명을 바쳐 타인의 생명을 구하는 일이고 그 위험성 또한 나열하신 다른 직업과 비교할 바가 못되죠. 타인의 생명을 자신의 생명보다 중시해야만 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감이 안 오시면 반대로 말해보죠. 자신의 생명을 타인의 생명보다 경시해야 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그리고 그 타인은 자신이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구요




    2. 큰 피해를 막아준다

    예문)
    발전소나 공장에서 일한다, 이건 굳이 없어도 되는(?) 인간 생활에 불편함은 주겠지만 생명에 영향을 미치진 않죠. 그런데 소방관이 없으면 재산피해는 물론 직접적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화재 크기나 경과에 따라 그 피해는 다수에게로 확대될 수 있죠. 소방관은 그걸 막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담보로 일하는거구요
  • 하는 업무가 위험한 정도는 글쓴이 분이 예시로 든 직업과 비슷하다는 생각에는 동의합니다. 개인을 희생해가면서 업무를 한다는 점 또한 유사하지요.
    소방관이라는 직업이, 그런 전문직종들과는 다른 특별한 대우가 필요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소속된 기업에서 그만큼의 대우를 해주는데 반해, 경찰관이나 소방관들은 그 만큼의 대우를 상위기관인 소방청이나 경찰청 혹은 정부에서 그렇게 하고있지 않기에, 처우가 개선되어야 한다는 얘기가 지속해서 나오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들의 처우가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가적인 의견이지만 사람의 의미로도 해석될 수 있는 소방관을 칭하는데 취급이라는 단어선택은 부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 글 쓸

    때 줄 한

    번씩만 넘

    기시는

    게 어

    떠실지...

    읽는

    게불

    편하네요
  • @의연한 아그배나무
    댓글쓴이님이 쓴글은 확실히 보기 불편한데 본문은 그렇지 않은거 같아요.
    댓글쓴이님이 쓴것 처럼 단어.조사, 형용사 명사 이런것을 중간에 자른게 아니고
    의미덩어리 별로 잘라놔서 그런거같네요.
  • 뭐 댓글들을 보니 확실히 이미지로만 생각하고 구체적으로 어떤대우를 받는지는 모르고 그러는 경우가 많아 보이네요
    그러다보니 감정적으로 말하는 것도 많이 보이고
  • 댓글들을 보니 아닌척은 하는데 되게 예민한게 많이 보이네요.
    내용은 그렇지 않아도 말투가 그런식이면 본인의 의도는 내용보다는 말투가 더 맞는 걸로 보입니다.
    확실히 이미지로 상상만하고 구체적인 것을 보지 않는 것이 얼마나 큰 문제인지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거의 신성시를 하고 있어서 안 좋은점을 말하는 것도 아니고 단지 특별한건 아니라고 말하는 것조차도 화가날 정도니
    구체적인 상항을 살피고 개선할게 있으면하고 고칠게 있으면 고치고하는게 안되는것도 이해가 됩니다.
    대화가 안되니 될리가 있나요.
  • 글쓴이가 이미 답정너인거 같구만...
    논리적인 댓글도 보이는데 굳이 저래 답할 이유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59037 전자과 선수과목 질문좀 할께요10 처참한 새머루 2015.11.10
59036 사회심리 끌려다니는 배추 2015.11.10
59035 우울증이면 공부 안되는게 당연한건가요24 푸짐한 봄구슬봉이 2015.11.10
59034 심리학과분들ㅠㅠ심리학회 논문 형식이요4 못생긴 진달래 2015.11.10
59033 경영통계학 과제 질문..4 난감한 쇠비름 2015.11.10
59032 계절 오늘아침에 5분늦어서 신청못했는데3 외로운 돼지풀 2015.11.10
59031 졸업하려면 토익점수 제출 언제까지 해야되나요12 눈부신 도라지 2015.11.10
59030 부산대 예비군 셔틀버스 신청 따로 해야하나요?4 나약한 좁쌀풀 2015.11.10
59029 정문앞 삼성스토어에서 폰사신분 있나요?6 배고픈 매화나무 2015.11.10
59028 아이유 논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19 무례한 부용 2015.11.10
59027 배가 고파서 그러는데2 센스있는 푸크시아 2015.11.10
59026 계절 여성커리어하나 교양 외국어 하나1 머리좋은 머루 2015.11.10
59025 계절 수강정정 큰 백당나무 2015.11.10
소방관이 특별취급(?) 받아야 생각하시는 분 계시면 이유를 알려주세요32 민망한 금식나무 2015.11.10
59023 계절학기 꼭 들어야 되는데6 잘생긴 갈풀 2015.11.10
59022 중학생 과외하시는분!!4 교활한 금불초 2015.11.10
59021 졸업학기 계절 교필 신청!!못함ㅠ2 나약한 소리쟁이 2015.11.10
59020 계절 창업실무 신청못했는데 황송한 긴강남차 2015.11.10
59019 숙사 동기개원 계절학기 안들어도 가능한가요?6 촉박한 박 2015.11.10
59018 계절학기 언사문 손평효 교수님 수줍은 벼 2015.11.10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