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적 목적은 절대아니고 어떻게 아시고 계신지...

가벼운 파리지옥2016.04.04 13:35조회 수 1814댓글 58

    • 글자 크기
동물원보니깐

5ᆞ18을 폭동이라고 그러는데

그거 민주화운동으로 합헌난거 아닌가요?

국가유공자대우도 해준다던데

부산대 학생분들 폭동으로 알고있나요?
    • 글자 크기
toto990 조성민쌤 (by 부지런한 광대나물) 수입과자전문점 추천 (by 친숙한 도깨비바늘)

댓글 달기

  • 천안함 5.18 연평도 믿고 싶으신거 믿으세요. 남들한테 강요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어차피 오른쪽이나 왼쪽은 사실을 보여줘도 믿고 싶은거만 믿기때문이죠. 저또한 그렇고요
  • 욷눞아니고 욷눞입니다
  • 5.18은 솔직히 탈북자 증언 다 들어보면
    북한이 개입한 정황이 뚜렷합니다(유투브 참고)
    그렇다고 광주 시민들의 민주화 운동 의지는 잘못된 것이 아니죠
    저는 개인적으로 광주시민들이 이용되었다고 판단 하나
    광주 시민들의 민주화 운동 의지는 추켜세워야 할 부분이라고 또한 생각합니다.
    요약:
    1. 북괴가 선동한 것으로 판단됨(증언이 많이 있고 찾아보면 쉽게 나옴..)
    2. 민주화운동이라 믿고 저항한 광주시민들 덕에 민주주의가 발전한 점이 있음. 기려야할 명분 충분.
    3. 나쁜것은 북괴이지 광주시민이 아니다.
  • @늠름한 금송
    탈북자 증언만 가지고 판단하면 안되지 북괴가 개입했다는 정확한 증거가 있어야 되는데 증거가 없잖아 정황상 그렇다고 주장할거면 그냥 조용히 있어라
  • @냉정한 깨꽃
    탈북자들 말이 그러한데 그러면 어떤걸 믿어야 하는지요..
    5.18운동을 남조선에서 인민들이 봉기했다고 교과서에 적시 하고 있다하는데 그러한것도 증거가 되지 않을까요
  • @늠름한 금송
    북한이 자기들 입맛대로 사실 왜곡하는거 몰라요? 그리고 탈북자들의 증언에 신빙성이 없다는 건 이미 밝혀진 사안입니다. 정부에서 무려 여러차레나 조사한뒤 결정내린 건데 북한말에만 믿음이 가시나봐요.
  • @냉정한 깨꽃
    저 사실 좀 충격적이네요..... 당연히 다 민주화 운동이라고 할줄알았는데;.
  • @늠름한 금송
    식물원인줄 모르고 반말했네요 죄송해요
  • 군대에서도 5.18 민주화운동이라고 찍힌 보급 팬티 주는데요
  • 대한민국에서 하는말보다 보다 검증도 안되는 탈북자 말을 더 믿는사람도 있네요;;저런사람은 북한에서 하는말은 아무거나 다 믿을란가 싶네요
  • @깨끗한 백송
    그럼 탈북자 증언은 100% 신뢰할수 없다 이런겁니까?
  • @늠름한 금송
    무슨근거로 신뢰합니까?
    저런걸 대한민국 정부나 국회, 사법부의 유권해석과 판결보다 더 믿는 근거는 뭡니까?
    혹시 평소에 유언비어 같은것도 믿으시나요?
  • @깨끗한 백송
    사법부가 항상 옳은 판결만 내왔다고 믿으시나요?
    위안부 증언도 유언비어라 우기시겠네
  • @유치한 애기참반디
    옳은 판결만 내왔다고 믿지 않는데요.
    근데 대한민국의 행정부, 의회, 사법부의 모든 결론을 무시한다는 근거가 꼴랑 탈북자의 증언과 북한 교과서라니..합리적으로 보이나요?
    대한민국 행정부와 사법부 입법부가 한 목소리로 말하는 결론과 다른 북한에서 주장하는 말만 믿을꺼면 북한가서 사세요.
    개뜬금없이 위안부 증언은 뭔 소립니까?
  • @깨끗한 백송
    정부 말도 못믿는데 그쪽은 그냥 아무도 못믿는거 아닐까요?
  • @늠름한 금송
    이건 또 뭔 뜬금없는 소립니까?
  • @늠름한 금송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어이가 없어도 이리 어이가 없을 수가.

    우리나라 역사학자, 정치학자, 교육자, 국민 대다수가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이라고 알고 있고 경험하고 가르치고 배워오고 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민주주의의 상징적인 사건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 큰 사건을 북한이 개입한 사건으로 규정짓나요??
    그것의 근거는 북한탈북자와 북한교과서??
    ㅋㅋㅋ
    일베도 좀 적당히 하세요.
    일베충들 진짜 아무리 전라도가 싫어도 이딴 억지를 부리고 있으니.

    우리나라 역사학자, 정치학자, 교육자보다 더 신뢰성이 가는게 북한탈북자, 북한교과서이면 북한의 핵개발 주장은 정당한거겠네요. 적화통일도 정당한거구요.ㅋㅋㅋㅋㅋㅋ

    일베충들은 제발 좀 너네들끼리 노세요.

    아니면 아예 새로운 역사서를 써가지고 출판하던지요.
  • @바쁜 제비동자꽃
    전라도 싫은것도 아니구요..
    분명히 5.18 관련해서 적시해놨습니다
    뭐만 하면 일베로 모는데 그쪽 성향 종특인것 같구요.
    그리고 일베 눈팅은 많이 합니다. 왜냐구요? 그쪽이 얘기하는 것보다 일베가 훨씬 논리적이에요..
    말 장난을 하지말고 제발 다른 시각좀 가져보길^^
  • @늠름한 금송
    ??ㅋㅋㅋㅋ
    시각도 제대로 학계에서 논의되고 논문으로도 증명된 것을 받아들여요.ㅋㅋㅋㅋ

    뭔 논문거리도 안되고 인정받지도 못하는 걸 가지고 논리적이니 뭐니 받아들이라고 하니..ㅋㅋ

    그게 진짜 제대로 인정받은 사건이였으면 이미 교과서에 실렸겠죠.

    일베충 짓거리 좀 그만하고 걍 일베안에서 사세요;;ㅋㅋ

    정상적인 사람인척 그만하시구용.ㅋㅋㅋ
  • @바쁜 제비동자꽃
    약간 흥분한거같은데..
    그렇게 편협하고 독재적인 시각에서
    뭘 그렇게 민주적인 척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제 글 똑바로 보세요 뭐가 그렇게 까여야하죠?
    일베한다고 했나요? ㅋ
    그럼 교과서는 왜 바뀐다고 할까요?
  • @늠름한 금송
    아뇨^^
    흥분한게 아니구요.
    어이가 없어서요.

    님이 주장하는 말이 맞으면 논문을 가지고 와서 말씀 좀 하세요.

    일베버러지들끼리 보고 희희닥거리는 자료 가지고 증거라고 하지 마시구용.

    교과서는 바뀔 수 있지만 님이 생각하는 폭동이니 북한군개입이니 이딴건 없을거에요.
    사실이 아니니까요.ㅋㅋ

    대학생정도되면 필터링할 수 있는 가치 기준이 필요한데 그딴게 부족해보이심.ㅋㅋ
  • @바쁜 제비동자꽃
    그걸 안바웠겠나요?
    고등학교때 다 그렇게 배워왔구요
    전교조, 한대련 다 이적단체로 규명된건 아나요?
    걔들이 지난번에 교과서 개정안 낼때 반대한 사실을 아시려나 모르겠네..
    그쪽은 대학생이긴 한데, 아직도 모든게 진실인양 믿고 있고 그러나 정부말을 안믿는 ㅋ 그런 어린아이 같네요^^
    다 니가 생각한것처럼 그렇지 않답니다
    다음포탈도 좀 그만 들어가길 추천합니다..
  • @늠름한 금송
    ??
    고등학교 때 뭔 폭동이니 북한군 개입이니 그렇게 배움??ㅋㅋㅋㅋ

    이상한 학교 나오신 것 같네요.

    그리고 정부말을 안 믿다니요.??

    교과서에 적혀 있는 말들은 교육부에서 인증한 내용아닌가요??

    제가 다른나라 교과서로 배운 것도 아니고.ㅋㅋㅋ

    님아.

    그리고 전 다음포탈은 안봐요. 귀찮아서.ㅋㅋ
    네이버봅니다.ㅋㅋ
    제발 일베버러지짓그만하시길.ㅠㅠㅠ

    그리고 교과서 개정안은 폭동이니 북한군 개입이니 그런거 수정해서 반대한게 아님.ㅠㅠ
    그런건 교과서 자체에 언급도 안되요.ㅠㅠ
    멍청한 일베충님아.
    신문좀읽어봐용.
  • @바쁜 제비동자꽃
    고등학교때 너랑 같이 전교조가 쓴 교과서 읽어왔고요..
    교과서 개정안은 지금 국정교과서 얘기하는게 아닌데 이것도 모르는듯?
    이번에 정부가 국정교과서 내 놓으면 그것도 다 믿길 바랍니다?
  • @바쁜 제비동자꽃
    근데
    글 어조가 너무 극렬한 좌파행세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완전 이런 말하면 때려죽이겠습니다?
  • @늠름한 금송
    ??;;무식하면 용감하신듯.

    우파성향의 지식인들도 그딴 개소리는 안합니다.ㅋㅋㅋㅋ
  • @바쁜 제비동자꽃
    하아..
    너무 빠져있는것 같은데 옆에서 깨워주지 않는 이상 빠져나오기 힘들거 같아보이네..
  • @늠름한 금송
    우파들도 부인하는게 북한개입설입니다. 알고나 말하세요. 이른바 일부 극우들이나 북한개입설을 떠들고 다니지. 님 논리나 주장이 딱 극우네요.
  • 북한군 개입을 최초로 말한사람이 민주화의 성지 광주분들 아닌감?
  • 와.....뭐 강욘아니지만 이런생각들을...........ㅜㅜ
  • 취지는 민주화 운동이었고 또 그렇게 일어난 사건인데 북한에서 간첩 풀어서 사태 악화 시키려고 선동도 했죠. 서로 간첩 존나게 보내던 시대였고 또 이런 큰 사건이 일어나는데 그걸 이용 안하겠어요? 양쪽 말 다 맞아요. 민주화 운동이었지만 북한에서 이걸 내란으로 발전시키려고 온갖 삐라 뿌리고 유언비어 퍼뜨리고 다녔습니다.
  • @촉박한 바위떡풀
    내말이 이말인데 위에 극렬한 키보드 좌파 설득좀 해봐라
  • @촉박한 바위떡풀
    그러니까 결론은 폭동이 아니라 민주화운동이라는 거지요?
  • @냉정한 깨꽃
    취지는 민주화운동이었지만 사건 양상이 폭동으로 번져갔기 때문에 저는 중립적으로 표현해서 '광주 사태'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
  • @촉박한 바위떡풀
    폭력 없었으면 좋았죠. 근데 총과 탱크로 무장한 군인들과 특전사들이 둘러싸는데 폭력없이 민주화를 쟁취한다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폭력이 수반된 걸 트집잡아서 민주화운동을 깎아내리는 건 옳지 않다고 봅니다.
  • @냉정한 깨꽃
    깎아 내리진 않아요. 그시대에 희생되었던 분들이 있었기에 우리가 이렇게 살고 있는거니까요. 광주 사태라고 칭하는 건 그냥 객관적인 표현을 좋아하는 제 개인적인 가치관 때문에 그렇게 표현하는거에요.
  • @냉정한 깨꽃
    민주화 운동을 깎아 내리지 않았는데 왜 난리를 치는지 모르겠네.. 광주시민 민주화 운동 자체는 기려야한다고 생각하는데도
  • @냉정한 깨꽃
    민주화 운동을 깎아 내리지 않았는데 왜 난리를 치는지 모르겠네.. 광주시민 민주화 운동 자체는 기려야한다고 생각하는데도
  • @늠름한 금송
    북한이 개입했다느니 이딴 개소리를 하는게 깎아내리는거야. 알간? 북한이 개입했다는 증거를 대보라고. 증거가 있어야 주장에 신빙성이 있지.
  • @냉정한 깨꽃
    그래? 그렇다면 안했다고 확신하는 증거는 뭐지???
    그렇게 증거를 대라 해서 넘어간 간첩재판이 한두갠줄 아나보네 ㅋㅋ
    이거 영 너무 좌파행동방식과 논리에 빠져있는거 아닌가 사료되옵니다 ^^
  • @늠름한 금송
    증거가 없나보네 멍청한 놈 ㅉㅉ 뭐 간첩재판?증거가 없는데 잡아넣어야 되냐? 말같잖은 소리를 해라
  • @촉박한 바위떡풀
    북한에서 간첩풀고 유언비어 퍼뜨리고 다녔다고 댓글에 적어놓으셨는데...저랬다는건 어디에 나와있어요??
    양쪽 말 다 맞다는것도 어떻게 이해를 해야하는건지...
    그리고 바위떡풀님은 프랑스혁명도 프랑스사태로 표현하시나요?
  • @깨끗한 백송
    아부지랑 삼촌이 그시대 분들이라 이야기 나눠보고 판단한거에요. 그때 아부지가 군대에 있으셨는데 북한군들이 한국 여대생을 겁탈한다 뭐 이런 찌라시랑 여자 젖가슴을 도려낸 사진 등이 돌아다녔다고 하시더라구요. 프랑스 혁명은 제가 잘 모르는 사건이에요. 제가 거기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 자료들을 찾아보고 판단을 한다면 어떻게 표현할 지를 정하겠죠?
  • @촉박한 바위떡풀
    찌라시같은게 돌아다녔다고 듣고서 그렇게 판단하시는군요.
    그렇다면 그 시대를 다르게 말하는 사람들의 말을 들으면 또 달라지시겠네요?
    뭐..알겠습니다.
    설사 저런게 있었다고 가정해도 그게 왜 양쪽이 맞다는 말의 근거가 되는지는 모르겠지만요.
    프랑스혁명, 3.1운동, 안중근의사의 하얼빈 의거...객관적인걸 좋아하신다고 하니 다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해지네요.
  • http://youtu.be/T2FhUHk4tXs
  • @늠름한 금송
    병신새끼야 이거 방송한 채널에이 티비조선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방통위에 제재먹었어 병신아ㅋㅋ 이게 증거라고 퍼오는 수준ㅋㅋ
  • @냉정한 깨꽃
    ^^ 말하는 수준 보소 ㅋ
    방통위에 제제먹으면 다 거짓? ㅋㅋㅋㅋㅋ
    너무 극렬한 좌파 아니시오?
  • @늠름한 금송
    왜 제재를 먹었을까 잘 생각해보렴 아가야. 니랑 얘기할 가치를 못느끼겠다 야ㅋㅋ
  • @냉정한 깨꽃
    http://youtu.be/7EQZgJ2YrAU

    이건 어떻게 생각함?
    니가 논리 다깨면 나도 인정함
  • @냉정한 깨꽃
    http://youtu.be/6T-YDC_wS-A

    이것도 한번 논리 깨보길 바람
    진짜 나도 내가 잘못된걸수도 있으니
  • @냉정한 깨꽃
    가지고 왔는데 왜 보질 않니
    나도 너처럼 그랬다가 바뀐사람인데
    나도 촛불집회 졸라 나가고
    이명박이 쥐박이라면서 얼마나 깠는데 ㅋ
    근데 그거.. 곧 무너진다 정상인이면^^
  • @냉정한 깨꽃
    왜 ㅋ
    너네가 제일 무서워하는 서석구라서 그렇냐?
  • @늠름한 금송
    티비조선인가요
  • 세상에 뭐든지 중립이면 옳다고 생각하는건가...
    3.1 사태, 안중근 하얼빈 사태... 완전 후덜덜하네요.
  • @똑똑한 끈끈이주걱
    이렇게 몰아가기가 전형적인 좌파형태지
  • @늠름한 금송
    이렇게 몰아가기가 전형적인
    아 우파조차 아니군요. 죄송합니다. 제가 논리에서 이길 수가 없네요.
  • @똑똑한 끈끈이주걱
    http://youtu.be/6T-YDC_wS-A
  • http://youtu.be/7EQZgJ2YrAU

    이것도 보고 평가좀 ㅋ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67577 교내근로 월급질문이요2 난감한 글라디올러스 2016.04.04
67576 .15 난폭한 꽃창포 2016.04.04
67575 기숙사 밥 먹을때 스마트학생증 찍으면 처리가 안된다고 하는데2 머리좋은 흰꿀풀 2016.04.04
67574 4년 전액 장학이면 국장 신청 안되는 거 맞죠??1 착실한 고로쇠나무 2016.04.04
67573 .7 친근한 노간주나무 2016.04.04
67572 toto990 조성민쌤8 부지런한 광대나물 2016.04.04
정치적 목적은 절대아니고 어떻게 아시고 계신지...58 가벼운 파리지옥 2016.04.04
67570 수입과자전문점 추천2 친숙한 도깨비바늘 2016.04.04
67569 버스킹 공연7 저렴한 코스모스 2016.04.04
67568 [레알피누] 학식은 언제까지 하나요?1 무거운 개감초 2016.04.04
67567 국가근로 출근부 출력...?2 꾸준한 민백미꽃 2016.04.04
67566 북문 하늘채세탁소 위치가 어떻게 되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날렵한 두메부추 2016.04.04
67565 취업센터? 토익자료..2 게으른 골풀 2016.04.04
67564 진단서랑 진료확인서랑 많이 다른가오??2 의연한 섬말나리 2016.04.04
67563 혹시 교환학생 가시는 분들중에 흐뭇한 참다래 2016.04.04
67562 경제통계학 ㅈㅎㅈ교수님 진도 피곤한 땅빈대 2016.04.04
67561 컴퓨터로 배속빠르게 사강 볼 수 있는 방법없나요? 특별한 방동사니 2016.04.04
67560 [레알피누] 전공기초 w 고민..조언 부탁드립니다7 사랑스러운 자주쓴풀 2016.04.04
67559 기계과 공미방 ㅂㅊㅂ교수님 현명한 개별꽃 2016.04.04
67558 사진관에서11 안일한 돌가시나무 2016.04.04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