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인간이 한 범죄입니다

야릇한 이고들빼기2016.05.21 01:29조회 수 10422추천 수 55댓글 46

  • 1
    • 글자 크기
image.jpg : 이런 인간이 한 범죄입니다이런 인간의 행위에 대해서 우리 사회의 남자들에게 공동책임이 있습니까?

정신병자가 한 행동이고 정신병자의 생각입니다

이게 만약 모든 일반 남성의 책임이라면

어린이집 원아 폭행 선생님의 폭력성 또한 우리 사회 여성의 일반적 책임입니까?

여선생이라서 때렸고 어린이라서 맞은 여성의 어린이 혐오 범죄가 됩니까?

아니잖습니까 말도 안되는 개소리잖습니까

중증정신질환자가 치료와 감호를 거부하고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시스템이 본질적인 문제입니다
  • 1
    • 글자 크기
말동무가 가지고 싶어요.. (by 힘쎈 마타리) 언니네 이발관 이석원씨가 이번사건에 대해 쓴 글 (by 난폭한 큰앵초)

댓글 달기

  • 진짜 이쯤되면 맥락을 전혀 이해못하니 지능문제 ㄷㄷ
  • @다친 까치고들빼기
    네 이쯤돼서도 여혐을 본질적 문제로 보시면 지능문제죠

    여혐은 정신질환자의 세부 증상이고

    정신질환자가 살인을 한 이유는 중증 정신질환이기 때문입니다
  • @다친 까치고들빼기
    일례로 제가 초등학생 시절 학교앞을 배회하던 정신질환자에게 쫓긴 적이 있는데

    이 문제는 왜 일어났죠? 이것과 이번 사건의 본질이 다른가요?
  • @다친 까치고들빼기
    저게 어딜봐서 맥락을 이해못한거?
  • @다친 까치고들빼기
    치료받고 오세요
  • @다친 까치고들빼기
    까치고 들빼기님 진짜 지능이 뭔지는 아신지 궁금합니다
  • @다친 까치고들빼기
    노답 씹 핵 병1신새1끼네...
  • @다친 까치고들빼기
    여시메갈충 부들부들
  • 오해하실까봐 덧붙여 말하는데 분명 이 묻지마 살인의 타겟은 여성이 맞고 여성혐오 범죄도 맞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의 해결은 중증정신질환자에 대한 관리 제도의 개선에 있다는 겁니다
  • @글쓴이
    여성혐오 범죄 아니라니까요
    본인도 본문에 그렇게 다 써놓고... 아직도 헷갈리세요?
    여성혐오 범죄 아닙니다
  • 인정합니다 자꾸 여혐을 문제시하는 사람들은 그냥 생각이 짧은듯. 생각이 짧으면 글이라도 성심성의껏 읽어보든가 자기생각이 무시당한다 싶으면 제대로 들어보지도 않고 빼애액 거리니 대화가 되나요.. 자기를 피해자로 몰고가는게 그리도 좋은지.
  • 이 사건이 남자들의 공동책임(남자=잠재적범죄자)이라는게 아니라...
    여성이 잠재적피해자라는 게 논점인 것 같아요. 그래서 여혐에 대한 내용이 수면위로 떠오른거구요.
    글쓴이님은 남자가 잠재적범죄자라고 잘못 받아들여진 주장에만 집중하고계시네요.
  • @유능한 사위질빵
    네 전 여성혐오가 큰 문제라고 보고 이 사건을 계기로 여성혐오에 대한 이슈가 떠오르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를 남성 혐오의 재료로 사용하는 행태에 대해서는 우리가 여성혐오에 대해 취해야할 대응과 똑같은 대응을 해야합니다
  • @유능한 사위질빵
    여성만이 잠재적 피해자가 아닙니다.
    묻지마 살인에 남자도 잠재적 피해자가 될 수도 있죠.
    한번 생각해보세요.
    길가다가 갑자기 모르는 사람이 칼들고 달려온다면
    누가 막을 수 있을까요?
    묻지마 살인이 언제나 여자만 대상으로 일어났나요?
    예비군 총기 살인사건, 작년에 일어났던 등산객 묻지마 살인사건 등등 전부다 남성 피해자도 있는데
    왜 여성피해자만 있다는 듯 축소시키냐고요.
  • @나쁜 산비장이
    네 묻지마 살인에서 남성이 잠정적 피해자가 될 수도 있죠.
    하지만 이번 사건은 가해자가 '여성'만을 대상으로 벌인 사건이라서 모든 여성들은 자신이 '여성'이라는 이유 때문에 죽을 수도 있었다는 두려움을 갖게 된 것이 출발이에요.
    그리고 단편적으로 보면 묻지마 살인 사건이 맞죠. 하지만 여성이라는 이유로 묻지마 살인을 당한 사건이에요. 그냥 예비군총기 등산객 묻지마 사건과는 조금 다르다고 생각이 드네요. 또한 언급하신 사례들은 모두 가해자가 남성이기 때문에 남성들을 두려워하게 되는 거에요. 그렇다면 남성들도 같은 남성을 두려워해야 말이 맞는거겠죠? 하지만 대부분의 남성들은 가해자가 남성이라서 남자들이 무섭다고 표현하지 않죠. 그저 남성들을 무서워하는 여성들에게 나는 저런사람과 다른데 왜 나까지 이상한 남자로 분류되어야하지? 여기에만 초점을 두니 문제가 되는 것 같네요.
  • @게으른 댕댕이덩굴
    네 그러니깐 남성을 예비범죄자로 분류하는 것 거기서 논의는 완전히 실패한다구요

    강력범죄의 가해자가 남성인 경우가 많으니 남성이 예비범죄자로 취급받는게 옳다구요?

    그럼 미국에서 흑인이 강력범죄자의 가해자인 경우가 많으니 흑인이 가해자인 강력범죄가 생기면 흑인 사회가 나는 예비범죄자이니 백인 사회에 죄송하다고 말하나요?

    아랍인, 무슬림이 테러 용의자인 경우가 많으니 아랍인, 무슬림들이 is나 기타 과격 이슬람 단체의 테러, 폭력행위에 대해 연대책임을 짊어지어야하나요?

    그런걸 보통 집단에 대한 혐오라고 하고 증오라고 하지않나요?
  • @글쓴이
    남성을 예비범죄자로 보는 것은 잘못된 시선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건의 가해자가 남성이기 때문에 또한 여성이 신체적인 약자이기 때문에 가질 수 밖에 없는 편견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밤에 길을 가다 낯선 남자가 따라오면 불안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사람 마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들은 밤늦게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는 말도 생겨났고요.
    이 말이 왜 여성에게만 국한되어야하는지. 남성들은 자신들이 왜 예비범죄자로 인식되는지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첫번째 순서라고 생각합니다. 예비범죄자 취급을 받는 사실에만 집중하지 말고 그런 취급을 받게된 이유를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단순히 특정집단에서 가해자 용의자가 많으니 그 집단 모두가 잘못한 것이다 라는 말이 아닙니다. 또한 그런 편견을 갖는 것도 옳은 행동은 아닙니다.
    하지만 가해자가 많다는 이유로 흑인은 그럴것이다 아랍인 무슬림은 그럴것이다라는 편견을 갖게되는 것은 자신을 미리 보호하기 위해 경계하는 것은 아닐까요. 자신의 목숨을 지키는데 그것밖에 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는 최선의 예방책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 @게으른 댕댕이덩굴
    그 경계심과 편견을 밖으로 표현하는 순간 그게 혐오입니다 다른게 혐오가 아니에요
  • @게으른 댕댕이덩굴
    본인 입으로 편견이라고 인정해놓고 그 편견을 가질 수밖에 없으니 ~ 남성들이여 각성하라?
    편견을 가졌으면 일차적으로 편견을 가진 쪽에 문제가 있는 거지요 ^^?
    정말 제정신이 아니네요
  • @게으른 댕댕이덩굴
    여자들의 범죄 불안감 이해합니다.
    저도 성폭행,추행,데이트 폭력 등등 이런 범죄는 처벌 수위를 강하게 해야 한다는 것과 추후 관리 강화하는 것에 동의 합니다.

    하지만 이 사건의 핵심은 묻지마 살인사건 입니다.
    대상이 여성이든 남성이든 누구든지 일어날 수도 있죠.
    위에 저것은 부가적인 거고요.
    저도 남자로써 워낙 세상이 흉흉하니 늦은 밤 혼자 길거리 걸을 때 막상 누군가 뒤에서 따라오면 두려움이 듭니다.
    만약 일반적인 정신 건강한 남성이 저질렀다면 여혐이 화두로 떠오르고, 여성이 잠재적인 범행대상이다 라는 메인토픽에는 동의합니다.
    하지만 정신분열증의 환자의 경우는 이미 가지고 있는 병적이력 때문에 위험성, 공격성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상당히 높다는 거죠. 이 때는 메인토픽이 중증 정신분열증 환자의 사회성 활동 반경이라는 거죠.
  • @나쁜 산비장이
    '정신분열증 환자의 여혐'에서는 정신분열증이라는 것에만 중점을 두는 것은 이해할 수 없네요.
    남혐여혐 문제는 이야기가 더 길어질 것 같아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 @게으른 댕댕이덩굴
    저는 우선순위를 정신분열 환자에 두었고 그 다음 우선순위를 바로 혐오사상 제거에 두었습니다.
    만약 님 말대로 여성혐오가 메인주제라
    여성혐오를 다뤄 여성혐오 근절 운동이 일어났다고 해봅시다.
    그래서 여성혐오는 어지간하면 사라졌고 여성범죄 처벌 강화등등 그런것들이 이루어졌다고 생각해보세요.
    아무리 그런 조치가 취해진다면 뭐하나요?
    중증 정신분열증 환자가 아무런 케어없이 돌아다니는데 말이죠.
    그리고 여성혐오가 우리 사회에 없어진다 하더라도
    피해망상이 극도로 심한 정신분열증 환자가 여성혐오란 사상을 가지기 어려울 거라고 장담 못합니다
    그러니 제일 먼저 다뤄야 할 것은 정신분열환자에 대한 것입니다.
    지금 이 피해자는 이전에 중증정신분열이라는 진단기록을 받은 적이 있고 만약 이 사람을 제대로 격리 치료했다면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을 겁니다.
  • @게으른 댕댕이덩굴
    저는 우선순위를 정신분열 환자에 두었고 그 다음 우선순위를 바로 혐오사상 제거에 두었습니다.
    만약 님 말대로 여성혐오가 메인주제라
    여성혐오를 다뤄 여성혐오 근절 운동이 일어났다고 해봅시다.
    그래서 여성혐오는 어지간하면 사라졌고 여성범죄 처벌 강화등등 그런것들이 이루어졌다고 생각해보세요.
    아무리 그런 조치가 취해진다면 뭐하나요?
    중증 정신분열증 환자가 아무런 케어없이 돌아다니는데 말이죠.
    그리고 여성혐오가 우리 사회에 없어진다 하더라도
    피해망상이 극도로 심한 정신분열증 환자가 여성혐오란 사상을 가지기 어려울 거라고 장담 못합니다
    그러니 제일 먼저 다뤄야 할 것은 정신분열환자에 대한 것입니다.
    지금 이 피해자는 이전에 중증정신분열이라는 진단기록을 받은 적이 있고 만약 이 사람을 제대로 격리 치료했다면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을 겁니다.
  • @게으른 댕댕이덩굴
    걍 노답이네 ㅉㅉ...
  • @유능한 사위질빵
    여시메갈충들 웃기는게 처음에 잠재적가해자 논리 들이대다가 각종 통계로 다 반박당하니 은글슬쩍 잠재적피해자로 갈아탐ㅋㅋㅋㅋ
  • 물론 모든 남자에 대해 의심하고 잠재적 범죄자로 몰아가면 안되겠지만...
    저는 어릴때부터 성추행?을 당한일이 몇 번 있어요. 엘리베이터에서 엉덩이를 만지는 아저씨, 부모님 안계실때 우리집에 와서 내 가슴을 만지려던 아랫집 할아버지, 얼마전에 버스정류장에서 아저씨한테 납치까지 당할뻔한 적이 있어요. 남자 모두를 나쁘다 생각하면 안되겠지만 저 위에 적은 몇개의 경험 외에도 기분나쁜일이 정말 많았고 무서웠습니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그런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제가 겪은 일이 적지않은 수였기에 남자를 조심할 수 밖에 없네요ㅠㅠ 남자분들은 적어도 밖에 다닐때 여자가 무섭지는 않으시잖아요..ㅠㅠ
  • @부지런한 왕버들
    동의해요.... 중학교때 성추행당한 트라우마로 ot랑 mt도 못갔어요
  • @부지런한 왕버들
    너무 슬퍼요 ㅠㅠ
    트라우마 장난 아니겠네요......ㅠㅠ 같은 여자로서 너무 가슴 아프네요 댓글 내용이 에휴 ㅠㅠ
  • @참혹한 댑싸리
    뭔말인가요 지금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다른건데 그에 따른 상대방을 비난한 댓글은 별로 없어보이는데요? 물론 안타까운 일인건 분명하나, 올바른 의견반영으로 밖에 안보여요. 이게 더 안맞는 댓글인듯
  • @적절한 헬리오트로프
    네? 저는 성추행 당한게 너무 많아서 가슴아프다고 댓글 단건데요............ 댓글 단분 사연이 너무 가슴아파서요
  • 저 사람이 강남 묻지마 살인사건 범인인가요?
  • @치밀한 좀씀바귀
  • 지금은 거의 집단 광기에 다다른듯 하네요 이젠 하도 자기들이 선동되어서 더이상 논리적 설명을 해봤자 개선이 안될듯 합니다 젠더포비아의 극단이네요
  • 이번 사건 + 이전에 일어났던 비슷한 류의 사건을 통해 여성이 일반 성인남성보다 위험을 느낄 수 있다 - 인정하고,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느낌.
    하지만 일부가 주장하는, 이러한 범죄의 피의자 다수가 남성이고 여성혐오를 근거로 하는 범죄도 있으므로 남성들이 미안함을 가져야한다. - 동일한 성별을 가졌기 때문에라면 그 때문에 미안함을 갖는다는 것은 너무 나간 주장인듯. 조승희 사건때 우리나라 사람들이 미국에 가졌던 미안함을 그쪽이 이해하지 못한 것과 같다고 봄. 또 다른 누군가가 피의자와 같은 케이스로 범죄를 일으킬 수 있지만 그게 곧 그 집단이 범죄 유발 가능 집단이란 뜻은 아님. 마찬가지로 테러를 일으키는 자들의 다수가 무슬림이니까 모든 무슬림이 잠재적 범죄자로 대우받아야 하는 것은 아닌 것 처럼.
    순전히 개인의 문제라고 볼 수 있는 것도 아니지만 사회 구성원의 반이나 되는 사람이 일방적인 책임을 져야하는 문제도 아니라고 생각함. 글쓴이 말대로 정신적으로 이상이 있는 경우에 해당 환자를 제도적으로 격리해서 치료 후에 사회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봄. 그들을 격리함으로써 막연한 사회에 대한 분노를 잘못된 방법으로 표출해서 생기는 범죄를 어느정도 막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함. 또한, 우리 사회에 쌓여있는 막연한 분노를 조절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필요하다고 봄. 보통 사람들도 일에서든 학업에서든 스트레스를 받는데 이걸 제대로 풀 수 있는 주변 환경이 녹록치 않으니 제대로 해소되지 않고 알게 모르게 쌓여만 감. 정신과를 찾아서 어려운 심리 상황에 대해서 상담도 받기 쉬운 환경도 되어야겠고, 극단적인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있는 환경이 되어야 하는데 그런 환경을 갖기가 당장의 현실에서 너무 힘든 것 같음.
  • 핵못생겼네
  • 별 트라우마같은 개소리를 길게도 써놨네
  • 걍 지능이딸리는 사람들이 맨날 싸우는게 안쓰럽....
    사람답게좀살자 이놈들아!!!!!개논리피우지말고 걍 고집이에요고집!!
    사람답게살자
  • 남자니까 조용히 있을게요.. 잠재적 범죄자가 함부로 입놀리면 안되는거잖아요...
  • 이미 이성적판단을 못하는 집단입니다. 암만 떠들어봐도 아무 논리없이 앵무새마냥 자기들이 무서우니 이해를 해달라고 말하면 끝인데요 뭐ㅋㅋ
  • 이미 이성적판단을 못하는 집단입니다. 암만 떠들어봐도 아무 논리없이 앵무새마냥 자기들이 무서우니 이해를 해달라고 말하면 끝인데요 뭐ㅋㅋ
  • 어째 사람이 죽었는데 추모하는 사람은 없고
    기회는 이 때다 내가 할 말 해야지 하는 사람만 넘쳐
  • @키큰 바위취
    22222222 그냥 23살의 예쁜 나이에 사고를 당한 피해자분이 너무 안타까울 뿐이에요...ㅜㅠ 누군가의 소중한 딸이자 친구고 애인이었을텐데....
  • 사랑하는 여자친구의 죽음을 눈 앞에서 본 남자친구의 행동을 보셨으면
    이게 정말 남자들만의 잘못이라고 할 수 있을까 싶네요.

    정권이 바뀐다고 자신들의 삶도 바뀔거라는 크나큰 착각때문이겠죠.
  • 그냥 정신병자가 한 짓일뿐. 밑도 끝도 없는 쓸데없는 논쟁 좀 안 했으면
  • 정신병자가한소리가지고 개추접떠네
    살인자새끼가개병신이고 인간적으로할수없는짓이긴한데...
    내눈엔 여자들 여혐짓거리 이제 욕안먹고당당하게하려고 이 염병하는듯
  • 성추행이야 옛날에 아저씨들이 고추좀 보자면서 보고 만지고 그런적 많았는데

    그분들이 이상한거지 어떻게 일반화가 가능한지

    제 눈엔 일반화 하기 위해 바득바득 짜맞추는거 같아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70517 어느 남성 중증정신질환 여성혐오자의 범죄11 야릇한 이고들빼기 2016.05.21
70516 졸업유예생이 국내 타학교 교환학생 가능한가요?1 건방진 곰취 2016.05.21
70515 [레알피누] 중동에 만화동아리1 못생긴 족제비싸리 2016.05.21
70514 연도 몇시까지인가요? 토욜인데4 점잖은 머위 2016.05.21
70513 남자대표로서 여성분들께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179 상냥한 당종려 2016.05.21
70512 정기활 학점에 들어가나요?2 기발한 배추 2016.05.21
70511 버킷리스트8 유능한 담쟁이덩굴 2016.05.21
70510 [레알피누] cpa 합격하면12 질긴 팔손이 2016.05.21
70509 다들 건강관리 어케 하고 계시는지..?12 찌질한 고란초 2016.05.21
70508 졸업전 학점이 좀 남았는데 어떻게해야할지...4 다부진 가지 2016.05.21
70507 가슴수술24 미운 자란 2016.05.21
70506 [레알피누] 이번 강남역사건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6 끌려다니는 편도 2016.05.21
70505 운동고수분들...ㅎㅎ..4 싸늘한 파리지옥 2016.05.21
70504 말동무가 가지고 싶어요..14 힘쎈 마타리 2016.05.21
이런 인간이 한 범죄입니다46 야릇한 이고들빼기 2016.05.21
70502 언니네 이발관 이석원씨가 이번사건에 대해 쓴 글12 난폭한 큰앵초 2016.05.21
70501 이번 사건에 대한 모 문화병론가의 글 조용한 줄민둥뫼제비꽃 2016.05.21
70500 중도 개자보84 짜릿한 노루삼 2016.05.21
70499 [레알피누] 타학과 학생이 기계 계절을 들으려고 할때..!4 나쁜 솔붓꽃 2016.05.21
70498 여자분들 ㅠㅠ 가슴에 손대신분 계시나요?23 한가한 물박달나무 2016.05.21
첨부 (1)
image.jpg
47.9KB / Download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