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통폐합 찬성입니다

잘생긴 모시풀2016.07.26 08:08조회 수 2550추천 수 4댓글 75

    • 글자 크기
1. 스까국에서 대학들이 각각 자립적으로 존재한다는게 말이 안됩니다. 하루빨리 스까서 연합을 구성해야합니다

2. 통합된다면 학생들이 약 5만명 가량되는데 학생들끼리 강한 결속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부산어디든 동문을 만날 수 있을것입니다.

3. 도서관이나 전산실같은 공공재들도 부대뿐만 아니라 부경대 교대 등등 자신이 가고싶은 곳에 선택해서 갈 수 있습니다

4.취업준비가 용이해집니다
사실상 공기업, 대기업에서 부산출신들의 대학을 따지면 부산 부경 해양이 95프로 입니다. 지방인재를 선호하는 기업에서는 연합대학에 추천을 의뢰할것이고 상대적으로 타대생보다 부대생이 갈 확률이 높을것입니다.

반대로 반대를 하시는분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1. 입결이 떨어진다, 내가 어떻게 여기들어왔는데..
입결은 여러분 인생에 하등 아무도움되지 않습니다. 부산대든 부경대든 해양대든 자기만 열심히 하면 얼마든지 좋은곳 갈 수 있습니다. 단지 '국숭세단보단 낫지' 라는 쓸데없는 정신승리가 목적이라면 이런 의견은 삼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 민주적 절차를 거치지 않았다
이부분은 동의합니다. 총장님께서 충분히 연합대학에 대한 구성을 학생들에게 설명해주고 의견을 반영했더라면 학생들이 이정도로 반대하진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점은 명백히 총장님의 실수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큰 그림을 그려나가야됩니다
지방대의 지리적 한계는 엄연히 존재하고, 이는 연합대학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피래미같은 물고기들도 수백 수천마리가 모이면 고래가 도망가는 법입니다. 부산이 서로 힘을 합친다면 충분히 좋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 글자 크기
초과학기 글영 면제분반 해도 졸업되는거 맞죠? (by 청아한 보풀) 계절 듣고 졸업이 가능한 줄 알았더니 아니네요 (by 청아한 보풀)

댓글 달기

  • 깝치지마요...
  • @우수한 느릅나무
    혹시 입결충인가요?
  • 대학도 함 쓰까보진
  • 저도찬성
  • 입결이 낮아지는 자체가 문제가 아니지. 입결이 낮아지면서 당연히 수험생들의 인식&선호도도 낮아질거고 당연히 우수 인재들의 유입도 적어지는거임.
  • 반말 죄송합니다ㅜ
  • @참혹한 새머루
    괜찮습니다
    사실 입결이 올라갈지 떨어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타지역에서 연합대학의 미래를 보고 입학할 수도 있는거구요. 이는 좀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 @글쓴이
    네 아직은 입결이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죠. 하지만 전 떨어질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가뜩이나 인서울 열풍이 불고있어서 부산대 위상이 떨어지고 있는데 여기에 성적대가 부산대보다 낮은 다른 국립대들과 연합을 하게 된다면 수험생들 입장에서는 부산까지 내려올 이유가 없죠.. 같은 성적대의 인서울 대학을 가려고 더 발악을 할겁니다.
  • 그런데 통폐합은 길게보면 불가피한거아닌가요 언제하느냐의 문제일뿡이지 결국은 하게될거같은데요 물론 독재적으로 진행하는건 무리가 있긴하지만요
  • 찬성한다는 입장은 존중합니다. 모두가 의견이 같을 순 있나요. 하지만 입결하락으로 인한 결과가 중요한 것인데, 입결하락으로 우수한 신입생 유치가 어려워지는게 사실이죠. 결국은 사회나가서 경쟁력 저하로 이어질게 분명하고 실력차이가 명확히 나는 지방연합대생과 타대생(인서울, 유니스트, 경북대 등등)중 어느쪽을 택할까요.
  • @억쎈 수양버들
    우수한 신입생이라....
    너무 선발관괴 유전론에 입각한 발언 아닐까요? 누구나 성장가능성이 있고, 솔직히 어느정도가 아닌이상은 열심히 한다면 사회에서 필요로하는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실력은 스스로 갖추어 나가는것이지 학교가 만들어주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물론 좋은 학교에 뛰어난 교수님이 있기도하지만 현재 우리학교뿐만 아니라 국립대학에 철밥통들이 훨씬 더 많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교수들간의 긍정적인 경쟁을 바탕으로 많은 인재들이 경쟁력을 키워가는 것 또한 저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처참한 칠엽수
    그럴꺼면 수능 왜 보고 대학은 왜 나눠요 유전론이라니
    님 말대로면 공무원 시험도 칠 필요 없네요 누구나 성장 가능성 있고 어느 정도가 아닌 이상 열심히 한다면 국가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될 수 있으니까요

    말이 되는 소릴 하세요
  • 총장이 타당한 이유를 대서 지금 재학생들의 충분한 의견수렴과 투표등을 통해 얻어낸 결과가 아니라면 결국 독단적인 정책이고 결국은 학생은, 민중은 개,돼지에 불과하다는 마인드가 박혔다고밖에 보이지 않는거죠 학생들은
    좋으면 왜좋은지 학생들의 의견은 어떤지
    이런식으로 서로 합의점을 도출하는게 정상적인 민주주의의 성지에서 일어나야하는 입안과정 아닙니까?
  • @배고픈 민백미꽃
    본문에서도 언급했듯이, 민주적 절차를 걸치지 않았다는점은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 부산 공기업 95가 부산내의 대학 출신이라고요? 이분 체소 bifc근처에도 못 가보신분ㅋㅋㅋㅋㅋ
    부산 공기업에 다 서울 출신입니다ㅋㅋㅋㅋㅋ
    지방인재 쿼터 겨우 쥐꼬리 받아서 겨우겨우 드가는 중인데 무슨 95입니깤ㅋㅋㅋㅋ
  • @청아한 붉은서나물
    저기...
    공기업에서 부산출신들의 대학을 봤을때
    부산, 부경, 해양이 95프로란 소리에요
    난독 부끄부끄
  • @글쓴이
    그러면 그게 뭐가중요한데요 ㅋㅋㅋ 부산출신이 얼마 드가지도 못하는데
  • @힘좋은 봄구슬봉이
    부산대에 10명배정되고 연합대학에 40명 배정된다고 생각했을때 어느쪽이 확률이 크다고 생각하세요?
  • @글쓴이
    확률이 커진다고요? 부산대에 10명이면 우리끼리 경쟁하면 되지만 연합이면 몇천명 학우들과 경쟁해서 40명 뽑히는건데 뭐가 달라진다는 건지 ㅋㅋ
  • @글쓴이
    부산 공기업에 부산출신 중 95가 세 대학인게 의미하는 바가 무엇이고 부산 공기업 중에 부산 출신의 비율이 얼마인지나 알고 하시기는 얘긴지ㅋㅋㅋㅋㅋㅋ
    공기업 중 서울 출신 중에 스카이 비율이 95면 스카이 다 통합합니까? ㅋㅋㅋ
  • @청아한 붉은서나물
    저는 부산공기업이라는 말을 한적이 없어요
    어느 공기업이든 부산출신의 대학을 따져보면 그렇다는거구요. 자꾸 혼자 곡해하시네ㅠ
    미래인재개발원 같은곳에서도 부산대 부경대 해양대 따로 운영하는것보다 통합시스템으로 서로 정보교류도 하면 학생들에게 더 질좋고 많은 지원을 해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청아한 붉은서나물
    고교수준의 확통 못배우셨나봐요. 혹시라도 어디가서 입결 얘기는 하지 마세요.
  • 글쓴이 과가 궁금합니다!
  • 스까국 부분에서 일단 터무니없는 소리임을 알고 읽었습니다. 나머지도 거의 초등학생 수준 생각이네요.. 뉴스 기사부터 읽고 통합 내용 알아보고 오세요.
  • @밝은 반송
    반대를 위한 반대는 지양합니다
  • @글쓴이
    반대를 위한 반대는 이때에 쓰는게 아니에요 ^^
    공공재가 아니라 정확히는 공유자원인데요, 공유자원이 경합적인 경우로 사용이 포화되면 오히려 효율을 낮춥니다. 또한 실질적으로 국립대를 통합시키고 정원을 줄이는 방안으로 갈 것이기 때문에 5만 여명이 되지 않습니다.
    통합모델은 연합대학 내에서 특화를 통한 각대학의 차별화를 추구하기 때문에 오히려 가고싶은 지역에서 학교를 다닐 수 없게 됩니다(대연동 사는 사람이 경영학과가 부산대에 있다면 부경대에는 경영학과가 없어서 부산대만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취업은 윗분들이 말씀하셨지만 지방인재쿼터는 변함 없어요. 오히려 하향평준화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지방인재쿼터 외 선발인원은 줄어들 가능성도 있네요.
  • @밝은 반송
    죄송합니다 이과라서 잘 몰랐네요

    1.공유자원이 왜 경합적으로 사용되나요? 전부다 부산대 도서관만 오고싶어하는건가요?

    2. 인원감축을 하면 오히려 부산의 우수인재들이 뽑힐 확률이 높아지는것 아닌가요?
  • @글쓴이
    1. 아니요. 공유자원이 학상 비효율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본인도 시험기간의 도서관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공유자원이 배제성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이용을 할 수 있고 그에 따라서 과소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도서관에 자리만 잡아두고 어디로 가버리는 사람들 때문에 정작 그 시간에 공부를 할 학생이 자리를 잡지 못하는 경우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도서관에서 학생들이 책을 빌려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책들에 있어서도 문제가 될 수 있겠네요. 전공과목 서적이나 솔루션 같은 경우 경쟁이 치열하죠?

    이처럼 공유자원은 배제성은 없음에도 사용이 포화점에 달할 경우 경쟁성을 가지면서 자원이 비효율적으로 배분됩니다. 이것은 연구실, 강의실, 학교시설 기타 등등 부산대 뿐만 아니라 통합된 모든 학교가 겪을 수 있는 경우입니다.

    2. 우선 두가지를 고려해야 하는데요, 입결이 높아지는 경우는 인원감축으로 경쟁이 치열해졌을 때입니다. 높아진 입결이면 부산대와 인서울대학 중 어느 대학을 갈 것인가 고민했을 때, 인서울 대학으로 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오히려 성적이 높은 학생들이 서울쪽으로 빠질 가능성이 큽니다. 가군 부산대 나군 인서울, 둘 다 합이면 인서울 가능성이 높죠? 그럼 추합이 많이 발생할 것이고 오히려 높은 학생은 서울로 중위~하위권이 부산대로 양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두번째로 네임밸류의 상실로 인한 입결하락은 결국 인재유출이네요. 대학교 이름이 그 학교의 특성을 반영하기 마련인데 부산교대와 해양대는 그러한 정체성의 손상이 우려되네요.

    위와는 별개로 다른 반대이유도 있는데, 과연 교수연구진들의 시너지효과가 일어날 것인가입니다. 실제로 부경대 다니는 학생의 말로는 부경대와 부산공업대의 통합 후 이과 교수진끼리 파벌싸움이 어마어마하고 그게 교육의 질 저하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 우리도 밀양대와의 통합실패사례가 있잖아요?
  • 스까묵자
  • 공기업과 대기업에서 부산대 학생과 해양대 학생이 같은 직급 .같은 위치에 배정을 받나요? 당연히 부산대라는 대학 네임벨류로 더 높이 쳐주죠... 현 대기업에서 선호하는 학교도 같은 과이면 당연히 부경 해양대 보다는 부산대를 선호할것입니다. 그런데 연합대학이 된다면 과연 대기업에서 현 대학을 선호 할까요? 미래의 연합대학< 현 부산대 로 가치가 떨어지는데 님 말씀대로 계속 선호할까요??
  • @예쁜 산딸나무
    부산대랑 부경대랑 섞어놓으면 부산대 꼴등이 부경대 1등보다 잘할거라 생각하시나요? 제 생각은 아닙니다
    어짜피 기업에서는 우수인재들을 뽑아갈 것이고 자기 노력에 따라 충분히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글쓴이
    부산대 선배들이 닦아놓은 길, 그들의 성과가 있기에 기업에서 부산대 학생들을 선호하는 것입니다. 님 말씀대로 어처피 기업에서 우수인재를 뽑을 것이면 굳이 연합대학의 유무가 필요 하나요?
  • @예쁜 산딸나무
    우수인재를 뽑기위해 연합대학을 구성하는게 아니라
    연합대학을 구성했을 때 우수인재가 취업할 수 있다는겁니다. 기본 명제논리라서 설명은 따로 안합니다ㅎ
  • @글쓴이
    두말이 도대체 뭐가 다른지 모르겟는데ㅎㅎ 설명쫌 해주실분? ㅎㅎ 연합 대학을 구성햇을때 우수 인재가 취업을 한다-> 지금 부산대 우수인재 충분히 취업 잘 하고 있는데 무엇을 위한 연합 대학을 만들어야 하나요? ㅎㅎ
  • @예쁜 산딸나무
    A는 B라고
    B는 A가 되는게 아니죠.. 충격 뜨든..
  • @글쓴이
    아니 ㅋㅋㅋㅋ 그걸 모르는 대학생도 있나요? ㅋㅋㅋㅋ말꼬리 잡고 작은 명제 안에서 계시지 마시고 ㅎㅎ제 위에 댓글에도 대답쫌 ㅎㅎ
  • 대화의 흐름에서 뭐가 중요한지 모르시나 ㅎㅎ
  • 그리곸ㅋㅋㅋㅋㅋ겁나 웃긴건 그거 님이 한 말이에욬ㅋㅋㅋㅋㅋㅋ 어처피기업에선 우수 인재를 뽑을 것이곹ㅌㅌㅋㅋㅋㅋ 그래서 제가 똑같이 쓴건데욬ㅋㅋㅋㅋㅋ? 님논리를 님이반대하시는거???
  • @예쁜 산딸나무
    제가 무슨말을 했죠..? 혼자 엄청 흥분하신거 같은데 뭐라고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 @글쓴이
    아니여 ㅎㅎ자기가 뭐라고 쓴 줄도 모르고 자신의 논리를 자신이 반박하는 님이 웃겨서 ㅋㅋ을 쫌 썻네요 ㅎㅎ 뭐라고 하시는지 잘 모르겠으면 독해력을 쫌 키우시길 바래여~~
    1. 님이 9시 17분에 쓴 댓글 : 어처피 기업에서는 우수 인재들을 뽑아 갈 것이고 라는 글에 제가 님이 쓴거랑 똑같이
    : 어처피 기업에서 우수 인재를 뽑아 갈 거면 이라고 했는데
    2. 갑자기 님이 우수 인재를 뽑기 위해 연합 대학을 구성하는게 아니라 연합 대학을 구성했을 때 우수 인재를 뽑을 수 있다고 하셧죠?
    3. 저는 님 댓글 (어처피 기업에서 우수 인재를 뽑아갈 것이고) 를 복사 붙여넣기 했는데 그걸 님이 틀렸다고 하시는 건
    -> 자신의 논리를 자신이 반대하는 상황
    이 웃겨서요 ㅎㅎ
  • @예쁜 산딸나무
    하... 말귀를 못알아들으시니 가슴이 아프네요...ㅠㅠ
    기업에서 우수 인재를 뽑는다 -A
    연합대학을 구성한다 -B

    B-> A 가 저는 참이라고 주장하는 거구요...
  • @글쓴이
    아니 ㅠㅠ 저는 저 두 논리를 말하는게 아니라여 ㅠㅠ님이 9시 17분에 쓴 댓글을 그 밑에 그대로 썻다니까요? ㅠㅠ 댓글은 읽거 어셧어여?ㅠㅠ
  • @예쁜 산딸나무
    왜 님은 자꾸 제가 A->B를 한다고 주장하시나요?
    명제 모르시는거 맞는거 같은데.....

    9시 17분 댓글봐도 A->B는 안보이는데요.....ㅠㅠ
    힘내세요
  • @글쓴이
    어처피 기업에서는 우수 인재를 뽑아 갈 것이고 ㅠㅠㅠ라고 쓰셧자나요 ㅠㅠ
  • 그래서 제가 님 말씀대로 어처피 기업에서 우수 인재를 뽑아 간다면 이라고 햇자나여 ㅠㅠ
    제 논리는 안나와 있고 다 님 논리엿어여 ㅠㅠ 이제 아시겟어여?? ㅠㅠ
  • @예쁜 산딸나무
    도대체 무슨말이죠?? 그게뭐가 잘못되었나요?

    그건 명제가 아니라 그냥 사실인데...
  • @글쓴이
    잘못 된게 아니라 저는 님이 말한걸 그대로 썻는데 님이 A가 B 가 되는 것과 B가 A 가 되는 건 다르다 고 하셧자나여 ㅠㅠ
  • 제 논리는 하나도 없고 님 논리만 썻는데 님이 두개는 다르다고 하니까 님이 님 논리를 반대하는거져 ㅎㅎ
  • @예쁜 산딸나무
    와.... 진심으로 하는 말이세요? 충격

    기업에서는 어짜피 우수인재를 뽑아간다 - 참

    기업에서 우수인재를 뽑기위해 연합대학을 구성해야한다. - 거짓

    연합대학을 구성하면 우수인재를 뽑아간다 - 참

    무슨말인지 아시겠죠...? 명제논리자체를 모르시는것 같은데 왜 인정을 안하세요..
  • @글쓴이
    아니ㅠㅠㅜ 저딴 참 거짓이 중요 한게 아니라 답답하시네 ㅠㅠㅠ 초딩이신가 ㅠㅠ님이 9시 17분에 저한테 어처피 뒤에 뭐라 하셧어요
  • 어처피 뒤에 님이 뭐라고 하셧는지 써 보세요
    하나 하나 가르쳐 줄태니
  • @예쁜 산딸나무
    우수인재를 뽑기위해 연합대학을 구성하는게 아니라 
    연합대학을 구성했을 때 우수인재가 취업할 수 있다는겁니다. 기본 명제논리라서 설명은 따로 안합니다ㅎ

    이거요?
  • @글쓴이
    ㄴ ㄴ 아녀 9시 17분 댓글요 어짜피 뒤에 뭐라 썻어요 님이
  • @예쁜 산딸나무
    어짜피 기업에서는 우수인재들을 뽑아갈 것이고 자기 노력에 따라 충분히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글쓴이
    그래서 9시24분에 예쁜산딸나무가 부산대 학생들을 선호 하는 것입니다. 뒤에 뭐라 썻어요
  • @예쁜 산딸나무
    님 말씀대로 어처피 기업에서 우수인재를 뽑을 것이면 굳이 연합대학의 유무가 필요 하나요?
  • @글쓴이
    그럼 '어처피 기업에서 우수인재를 뽑을 것이면'이 내 논리야 아니면 니 논리야
  • @예쁜 산딸나무
    뭔소리하는가 했네요..... 진짜 내 시간이 아까울정도로 ... 너무너무 시간이 아까워요 이런분을 상대로 말싸움을 하고있었다니.. 알기쉽게 비유를 해줄게요

    우선 팩트는 <가난하지만 나는 신발을 사고싶다>

    나는 신발을 사고싶다(기업에서는 우수인재를 뽑는다) - 내 논리

    내가 신발을 사면 너는 부자겠구나?(기업에서 우수인재를 뽑을려고 연합대학 구성하나?) - 니 논리

    아니 부자는 물론 신발을 살 수 있지만 난 가난해 (연합대학을 구성해서 우수인재를 뽑는거야) - 내 논리

    여기서 나는 가난하기 때문에 니 논리가 틀렸다는거에요. 무슨말인지 아시겠어요?

    왜이렇게 사람이 멍청합니까 진심으로
  • @글쓴이
    난독증은 댁이에요 ㅠㅠ 진심 말이
    안통하네요 ㅜㅜ 대학은 어떻게 오셧어요? 비유가 정말 이상하지만 님이 그렇게도 원하는 A B논리로 정리 해 드리죠 님의 논리 ->기업에서 우수 인재를 뽑는다 에 대한 저의 논리는 -> 연합 대학이 아니어도 부산대 만으로도 우수인재를 잘 뽑고 있는 상황이다. 입니다
    님의 나는 신발을 사고 싶다( 기업에서 우수 인재를 뽑는다)-님 논리
    그 다음의 제 논리는 내가 신발을 사면 너는 부자겠구나? 가 아니라
    난 새 신을 사지 않아도 지금 신발로 잘 쓰고 있어 ( 연합개학이 아니어도 부산대 만으로도 우수 인재를 잘 뽑아 취업 중이다) -내논리 입니다.

    가난 하시면 신발을 사지 마시고 있는 신발이나 잘 신으세요
  • @예쁜 산딸나무
    아니 님아... 왜 갑자기 논지를 벗어나요??
    애초에 님은

    그럼 '어처피 기업에서 우수인재를 뽑을 것이면'이 내 논리야 아니면 니 논리야'

    이걸 걸고 넘어진거 아닌가요?? 왜 갑자기

    연합개학이 아니어도 부산대 만으로도 우수 인재를 잘 뽑아 취업 중이다 이걸 가져오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에 님이 언급했다고 쓰시게요?? 애초에 님이 시비건건 이 대목이 아닌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또한 저는 기업에서 우수인재 뽑으려고 연합 대학 구성하나? 라는 논리를 펼친 적이 없습니다.
    님이 좋아하는" A가 B라고 해서 B는 A가 아니다" 라는 논제를 펼치기 위해 상대방의 논리를 님 마음대로 끼워 맞춰 바꾸려고 하지 마세요. 겉만 번지르한 말뿐
    "제 논리는 연합 대학이 아니어도 부산대 만으로도 우수 인재를 잘 뽑고 있다." 입니다.
    흑백 논리로 님 논리를 표현 하기 위해 마음대로 바꾸지 않아주셨으면 좋겠고 A .B 논제로 대화의 중심을 흐트러트리지 않으 셨으면 좋겠습니다
  • 처음부터 대화의 중점 논제를 A , B 로 바꾼건 님이었고 그 논제에 지금까지 다 대답하고 있습니다만?
  • 제 얘기는 듣지 않고 끝까지 시종일관 참 거짓 A B로 댓글을 단건 님이었고 그래도 저는 참을 성 있게 다 맞춰 주면서 님이 틀린 댓을 달고 있습니다만 ㅎ
  • @예쁜 산딸나무
    위에 댓글 안읽어보셨죠?

    저는 연합대학을 구성하면 우수인재로 뽑힐 확률이 높아진다고 글 썼었습니다..^^ ㅎㅎ

    미래인재개발원 같은곳에서도 부산대 부경대 해양대 따로 운영하는것보다 통합시스템으로 서로 정보교류도 하면 학생들에게 더 질좋고 많은 지원을 해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지방인재할당제나 지방인재추천 같은 경우에도 연합대학의 경우 T.O가 더 늘어나기 때문에 타대생보다 상대적으로 부대생들이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 @글쓴이
    님도 제가 님 게시글에 하나하나 반대 한거 안읽어 본 것 같은데^~^
    1. 연합대학을 굳이 구성하지 않아도 충분히 많은 부산대 인재들이 우수 인재로 뽑히고 있는 시점에서 굳이 연합 대학을 구성하지 않아도 된다
    2. 통합 시스템으로 어떤 정보교류를 하는가 해양대의 경우 대부분의 과가 특수 목적 과이고 대부분 해양과 관련된 학과가 많은데 타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까? 아니라고 생각한다. 부산대 내에서도 정보가 넘쳐나고 있는 상황에 거대하게 몸만 키우는 실속없는 대학이 되는 꼴이 될것이다. 또한 이 통합 시스템으로 인한 높은 질과 학교의 지원이 있다는 보장 또한 없다 오히려 입결이 낮은 과와의 합병으로 지방대학의 성적 하락. 하향 평준화가 될 것이다
    3. 지방인재 할당제나 지방 인재 추천의 경우 타대생 보다 부산 연합국 학생들의 T.O 가 늘어나는 것은 당연하다. 인원수가 느니까 그러나 현 부산대생들의 질적 수준 즉 대기업에서 부산대학생들을 선호하고 있는 이 상황에서 부산 연합대학으로 바뀌면 대기업의 선호도는 당연히 내려갈 것이다
  • @예쁜 산딸나무
    이게 정답이죠
    부산대가 연합대학으로 얻을 이익은 거의 없습니다
    총장이나마 교육부에 눈안에 들겠죠
  • 하향 평준화 된 연합 대학 학생들의 추천서를 어느 공 대기업이 믿고 신뢰할까요?
  • 1.번은 대답할 가치도 없고 거창하게 순서만 1.2.3.4붙였지 대답할 내용이라곤 말도 안되는 4번 밖에 없네요
    2번은 강한 결속력을 연합 대학의 장점이라고 쓰신 건가요? 장점이 그것뿐이 던가요?
    부산대 안에서도 밀양캠 양산캠 서로 서열 나누고 있는 마당에 모든 대학이 섞이면 서로 읏샤읏샤 우린 하나야!! 결속감을 잘도 느끼겠네요!! ㅎ 서울대안에서도 과잠에 고등학교 마크 새기고 있고 원세대 거리는 마당에 ㅎㅎ 멋진논리에 박수를 탁!!
    3. 공공재 이용 - 이건 뭐 ㅎ 얼마나 장점이 없으면 이런걸 ㅋㅋ 부산대학교만 해도 도서관이 몇개고 자료실이 몇개인데 자료 공공재 타령입니까 남으면 남았지 모자란 자료는 없다고 보는데요 집앞 멀쩡한 도서관 놔두고 자료를 꼭 부경대 해양대 가서 찾아야 합니까? 그게 연합대학 장점이라고 써놓은 거에요??
    오히려 연합 대학이 되면 셤기간에 안그래도 없는 자리 타대생들로 인해 더 ㅁㅣ어 터지겠네요 ㅋㅋㅋ
  • 마지막 줄도 어이가 없네요 ㅋㅋ부산이 합치면 시너지를 발생한다?? 그건 지ㅈ ㅏㅂ 소리 듣는 학교가 나아 가야 할 방향이고요 부산대는 충분히 지금도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굳이 연합 대학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잘 나아가고 있는데 총장님의 경력을 위해 몸뚱아리를 불리고 관리도 못하는 학교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 입결 중요해요,.. 과거에는 부산대가 취업시장에서 한양대와 동급이엇지만 지금 동급입니까? 전혀아니잖아요
    저희 취업과 모교의 위상이 달린 문제에요
  • 지지합니다
  • 1. ㅋㅋㅋ 논리가 존재하지 않네요 님도 말안되는거 아시죠? 마치 스까국이면 우유랑 콜라라 쓰까 먹어야 된다는 논리네요
    2. 사람숫자가 증가하면 결속력을 느낄 수 있다? 그 반대죠. 교대같이 사람이 적은 경우에는 결속력을 느낄 수있지만 사람수가 많아질 수록 단합은 잘 되지 않습니다. 부산어디든 동문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 아무나 가는 대학이라는 점으로 보면 좋은 점만은 아닌것 같고요
    4. 지금도 부산대생이 부산에 있는 타대생 보다 유리합니다.

    아무대학에서 열심히만 하면 얼마든지 좋은곳에 갈 수있다는 유토피아적 논리는 잘못되었습니다. 이곳은 유토피아가 아니고 경쟁이 존재하는 곳이니까요. 기업에서 사람을 뽑을때 제일 먼저 뭘로 평가할까요? 정말 특출나게 뛰어난 사람아니고는 다 비슷비슷할 텐데 그 사람의 대학이름으로 평가하겠죠. 거기에 들어갔다는건 그만큼 열심히 했다는 뜻이니까. 부산대 말고 타대학에서 열심히하면 된다고요? 그럼 그 많은 타대학 사람들이 자기 학교 다 다니다가 부산대로 편입하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힘을 합친다는게 단지 연합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부산대는 부산대의 역할을 다른 대학들을 각자의 자리에서 자기 역할을 하면서 부산이 더 유명해지고 발전하는거라 생각합니다.
  • 논리 없고 팩트 없고 결과는 자신의 의견에 유리한 방향으로 추측만 할뿐인 글. 자신의 의견은 대단한냥 써놓고 '입결충 ' 이런 단어 쓰는거 보니 자기 생각 안에서 갇힌 사람인듯
  • @귀여운 박하
    그래서 그렇게 잘나신 본인이 통합반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글쓴이
    잘났으니 해가되는일은 알아서 피하는거죠
    해가될일은 왜하죠?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74757 [레알피누] 통폐합하면 그 학교 교수들도 다 우리학교로?7 다부진 올리브 2016.07.26
74756 .1 까다로운 붉은토끼풀 2016.07.26
74755 [레알피누] <속보>통합얘기가 지진전조 현상이래요9 유별난 수송나물 2016.07.26
74754 중도 출첵스터디같은거없나요?6 특이한 쥐오줌풀 2016.07.26
74753 N수생으로써 통폐합관련..11 적나라한 가지복수초 2016.07.26
74752 이 학교는 신기하네요12 고상한 히말라야시더 2016.07.26
74751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34 고고한 노린재나무 2016.07.26
74750 공대님들 부탁드립니다4 유별난 수송나물 2016.07.26
74749 통폐합에 대한 세 가지 생각 밝은 한련초 2016.07.26
74748 수강신청 오티 꼭 가야하나요?5 어두운 회양목 2016.07.26
74747 이제 국숭세단까지 밀렸나요..5 무심한 노루오줌 2016.07.26
74746 계절학기 성적이관은 언제되는건가여?7 엄격한 섬말나리 2016.07.26
74745 아니 입결떨어지는게 저희와 아무상관이 없다고요?25 고상한 히말라야시더 2016.07.26
74744 기숙사 밥 하루 2끼2 추운 장미 2016.07.26
74743 12 외로운 삼지구엽초 2016.07.26
74742 초과학기 글영 면제분반 해도 졸업되는거 맞죠?3 청아한 보풀 2016.07.26
저는 통폐합 찬성입니다75 잘생긴 모시풀 2016.07.26
74740 계절 듣고 졸업이 가능한 줄 알았더니 아니네요8 청아한 보풀 2016.07.26
74739 통폐합?말도안돼5 고고한 노린재나무 2016.07.26
74738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5 치밀한 주름조개풀 2016.07.26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