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발치후 2시간뒤 거즈 제거하고 바로 흡연했습니다. 다만 힘껏 빨아땡기면 피 터집니다. 공기반 담배반으로 빠셔야됨. 그러니까 보통 담배 빨 때 담배를 문 상태에서 입술로 입안을 닫은 상태에서 빠는데요 그러면 압력차이로 피 터집니다. 잘 안빨려도 입술을 좀 열고 들숨과 담배를 같이 빨아들인다는 생각으로 며칠 그래야해요. 제법 압력차이에 견딜 수 있을만큼 아물떄까지
흡연하면 안되는 이유. 흡연쌩연기가 님 사랑니를 발치한 곳을 거치게 됩니다. 단순히 출혈 때문에 피지말라는게 아닙니다. 구강과 턱 쪽에 뇌와 연결되는 혈류가 가깝습니다. 미세하게 영향을 줄 수 있는거죠. 그리고 담배연기자체의 자극성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염증발생 가능성도 높습니다. 염증발생 시 단순히 시간이 지나서 괜찮아지면 모르겠지만 염증자체가 심해지면 잇몸건강에 악영향입니다.
또한, 상처가 아무는데 담배연기가 잇몸에 코팅(?)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담배는 한번만 빨지는 않죠. 한개피에 적어도 10번이상은 빨죠. 사랑니 발치했는데 담배생각 날 정도면 적지않은 중독상태이실텐데 그렇다면 최소 반갑에서 한갑이상은 피시겠죠. 그렇다면 산술적으로 100회이상입니다.
출혈의 가능성, 염증발생, 잇몸건강악화 등등등 재수없으면 그냥 돈 깨지고 시간 뺏기고 사랑니빼는고통연장입니다.
의사들이 피지 말라면 피지 말라는 이유가 있습니다. 10명 중에 9명 괜찮았다고 1명이 되지 말라는 법은 없죠. 그 1명 가능성 때문에 하지 말라는겁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