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부전공하는데요 질문있어요

무거운 베고니아2017.01.27 20:34조회 수 1261댓글 37

    • 글자 크기
이번에 회계과목을 들어보려고하는데 경제에서 열리는 회계학원리랑 경영에 재무회계를 같이 들으려고하는데 수업따라가기 힘들까요? 회계는 처음 접해봐요 ㅠㅠ
    • 글자 크기
수강편람 확정된걸까요? (by 초라한 맨드라미) . (by 발랄한 꽃향유)

댓글 달기

  • 회계학원리를 듣고 재무회계 듣는걸 추천드립니다만 공부를 정말 많이 할 자신이 있다면 두 과목을 같이 들어 한꺼번에 끝내는 것도 나쁘진 않겠죠. 이 경우 학점은 장담 못합니다ㅜ
  • 재무 배우고 나면 회계원리 쉬운데
    처음 배울 땐 회계원리도 어렵게 느껴지는데
    재무랑 같이 들으시면 감당 안되실걸요
    회계 듣고 재무 들어도 어려운데
  • 솔직히 말씀드리면 공대같은 경우엔 진입장벽이 높지만 경영을 비롯한 문과계열은 진입장벽이 높지 않아요. 수업 열심히 듣고 얼만큼 열심히 하느냐에 따라 성적은 나뉠겁니다
  • @날씬한 애기현호색
    ㅋㅋㅋ 재무회계는 다릅니다. 저경우 무조건 씨쁠입니다
  • @날씬한 애기현호색
    문과중에 재무와 회계분야에서 진입장벽이 있어서 경영입결이 높은겁니다ㅋㅋㅋ
  • @의연한 만수국
    이건 무슨 개소리야...경영 입결 높고 경쟁력있는거 인정합니다.

    하지만 문과에서 가장 현실적인 학문임에 법대 다음가는 입결을 유지했었고, 법학과 폐지 이후 입결 최상위를 차지한거죠.

    진입장벽같은 개소리는 집어치우세요 같은 상대로써 쪽팔림
  • @날씬한 애기현호색
    ㅋㅋㅋㅋㅋㅋ회계분야가 진입장벽이 없다는건 또 무슨 개소리죠

    현실적으로 많이쓰이는것도 맞지만 해당분야를 공부하지 않았으면 진입하는데 어려움이 있는것또한 맞습니다

    그래서 커리큘럼도 회계원리->재무회계1,2->고급회계 등등으로 나누어져있는거에요
  • @의연한 만수국
    회계가 수리가형 보고 과탐 배워야만 이해가능한 과목인가요? 정상적인 부산대학생이라면 기본베이스로 따라갈 수는 있는 과목이라 생각하는데 그쪽은 아닌가보군요ㅋ 부심부릴때가 있고 그러지 않아야 할때가 잇습니다. 명심하시길
  • @날씬한 애기현호색
    재무회계는 회계원리 안배우고 보면 학습에 어려움이 있을수있으니 진입장벽이 있다고 했는데 난독이신가요ㅋㅋ 이건 선형대수1 안듣고 선형대수2듣는거랑 같은겁니다. 따로 찾아서 공부하면 되겠지만 커리큘럼 따르는것보다 어려움이 있는게 맞아요
  • @의연한 만수국
    아니 어느 학과든 선이수과목이 필요한 전공은 있는법입니다. 논리 참 어이없으시네
  • @날씬한 애기현호색
    그쪽논리가 어이없어서 그런가보네요ㅋㅋㅋ 그렇게따지면 공대도 공학수학, 일반물리학등 첨에좀 헤매도 선이수과목 차근차근 들으면 어떻게든 따라갑니다. 하지만 여기서 글쓴이는 선이수과목을 먼저안듣고 후이수과목을 듣는걸 물어봤는데요?? 이렇게 차근차근 안배우면 학습에 어려움이 있으니 진입장벽이 있다고 한거고요 이해안되시나요
  • @의연한 만수국
    또 논점이탈하고 자빠졌네. 당신 첫 댓글 보고 좀 상황판단하세요. 당신 상대 아니죠? 구구절절 설명하기도 역겨워지네
  • @날씬한 애기현호색
    첫댓글 회계학 진입장벽 있다했구요. 진입장벽이라함은 선이수과목을 듣지않으면 다음과목을 듣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의미로 사용했습니다. 같은의미에서 공대가 진입장벽이 있다함은 선이수과목으로 수리가 혹은 물리학등의 지식이 필요하다고 이해했고요.

    같은 맥락에서 본인이 수리가와같은 선이수과목을 모르면 공대수업 듣기 어렵다한것처럼, 회계원리 모르면 재무회계듣는데 어려움이 있어서 진입장벽이 있는 과목이라 했는데요? 어디가 논점이탈인가요ㅋㅋㅋ
  • 본인이 말이 막하니까 욕만나오나보네요ㅠㅠ 불쌍합니다
  • @의연한 만수국
    진입장벽있다고만 했어요? 그게 핵심인가요?

    그리고 선이수과목 타령하는데 어느과든 고학번 전공의 경우에 허다하다니까요? 문과출신이 공대공부하는 진입장벽이랑 비교가 안 되다니까 자꾸 헛소리하시네. 일반물리학 미적분기본도 고교과정 이상 수준인데 그걸 대학와서 베이스깔고 전공 넘어가는것 자체가 진입장벽이 크다고 표현하는겁니. 마지막으로 댓글 다는거니 알아들으시길 바라며 이만 갈게요. 대화할 가치가없음
  • @날씬한 애기현호색
    선이수과목이 있더라도 진입장벽이 낮은과목의 경우에는 선이수과목 안듣고 들어도 무관합니다.(예를들어 마케팅관리 안듣고 광고론이나 마케팅특강 듣는데 큰무리 없고요, 인적자원관리 안듣고 노사관계론듣는데 큰무리 없습니다. 그냥 외우면돼요 )

    근데 회계나 재무쪽은 회계원리->재무회계 등이나 재무관리->투자론 등으로 커리큘럼을 이어서 들어야 이해가 원활합니다.

    여기서, 글쓴이는 진입장벽이 어느정도있는 과목에 한해서 선이수과목을 안듣고 후이수 과목을 들어도 되냐고 질문했습니다. 근데 그쪽에서 문과의경우 진입장벽이 낮으니 그냥 들어도 된다고 했고요.

    그런데, 저는 회계학의 경우 진입장벽이 있다고 했습니다. 이말은 선이수과목 먼저안들으면 다음과목 이해에 어려움이 있다는거고요, 그쪽의 조언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미적분기본 듣거나 알아는 보셨나요? 함수의 연속성부터 미분 적분 등등 차례로 진도나갑니다. 기초부분 훑긴훑어요. 다만, 그렇게해서 이해가 어려우니까 미적분같은 고등과정 선이수과목을 듣고 듣는게 좋은거고요.

    분명, 공대쪽 진입장벽이 높은건 맞지만 회계학도 다른 문과 과목들에비해 진입장벽이 높은 학문입니다.그래서 경영학과생들만 지원가능한 분야가 있는거고요. 본인이 잘못 얘기한부분이 있는걸 왜 인정을 못하시나요
  • @의연한 만수국
    미적분개편된지가 언젠데 무슨소리하는건지....함수의 연속성 미적분기본 듣거나 알아봤냐는 개소린 뭐지...어지간히 고학번에 과외도 안해보신 분이네 ^^ 진짜 구구절절 반박할거 천지인데 귀찮네요. 어떤 한 과목에 대한 선이수과목 몇개된다고ㅋㅋㅋ그건 듣고 들으시길~ 이렇게 말하면 될거

    재무회계는 진입장벽이 높습니다->그래서 경영 입결이 높죠.

    어우 수준 ㅉㅉ 제발 대댓 좀 달지마세요 더이상 달면 밀산대로 간주함
  • @날씬한 애기현호색
    댓글의 요지를 파악못하는것같은데 고등학교과정 넘어선다는 대학교과정의 미적분도 고등학교과정의 함수의 수렴부터 차례대로 진도나간다는 말입니다^^ 즉, 기초부터 배울수있긴하단거에요. 미적분기본이란말은 그쪽에서 대학교과정의 미적분을 그렇게말해서 이해쉽게 똑같이 단어사용해준거고요^^

    회계분야가 다른 문과수업들에비해 진입장벽이 높은것도 맞고 그래서 cpa같은 전문자격증이 명맥유지라도 되고있는겁니다. 그런데 이런과목들은 경영학과에서 개설되는거여서 입결높은것도 맞고 타과에서 부복전도 많이하고요. 밀산대로 간주하던말던 저는 잘하고있어서 걱정안하셔도 될것같아요ㅋㅋㅋㅋㅋ
  • @의연한 만수국
    아니 돌고래IQ 님아ㅋㅋㅋㅋㅋ베이스 있는 상태에서 연장된 학문을 공부하는거랑 베이스 없이 기본부터 공부하는거랑 같아요?ㅋㅋㅋ진짜 논리구조 이해할 수 없을정도로 엉망이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문과 내 비교적 실용적인 학문이기에 상위입결을 유지했었고, 그리고 법학과의 폐지로 인해 최상위입결이 됐다고 분명 말했을텐데ㅋㅋㅋㅋㅋ 이렇게 또 설명해도 이해 못 할듯ㅋㅋㅋ붙잡고 몇시간동안 과외해줘야할판ㅋㅋㅋ
  • @날씬한 애기현호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게 님이 말한거라니까요? 베이스 있는상태에서 연장된 학문을 공부하는거랑 베이스없이 기본부터 공부하는거랑 다르죠?? 특히 진입장벽 있는 과목의 경우에요.
    요약해드릴께요

    베이스 있는 상태에서 연장된 학문을 공부하는 것 :
    1) 고교과정 수리가 이수 -> 대학과정 미적분학 이수
    2) 회계원리 이수 -> 재무회계1 이수

    베이스 없는 상태에서 연장된 학문을 공부하는 것 :
    1) 고교과정 미적분개념x -> 대학교과정 미적분 이수
    2) 회계원리 개념x -> 재무회계1 이수

    제가 말했듯이 기초부분 훑긴해도 진입장벽이 있는 과목의 경우엔 선이수과목 안들으면 따라가기가 어렵기때문에 님조언이 이상했던겁니다. 다른 문과과목은 선이수과목 안들어도 후이수과목 듣는데 큰무리가 없더라도, 타 문과과목에비해 진입장벽이 높은 회계학은 기초적인 분개방법과 계정과목같은 베이스없이 들으면 따라가기 어렵다는 얘기입니다.
  • @의연한 만수국
    와씨...진짜 개노답이네...머가리 논리수준 말이 안 나온다. 진짜 대댓 안 닮. 그냥 니머가리수준대로 욕처먹고 다니든 말든 알아서 하세요
  • @날씬한 애기현호색
    상대이시면 그쪽분도 배우신 회계원리란 수업을듣는 진입정벽은 없더라도, 회계학을 공부하는데있어 가장 쉽고 기초적인 회계원리도 모르고 재무회계를 들으면 진입장벽때문에 고생할수 있단 거에요
  • @의연한 만수국
    그럼 처음부터 그리 말하던가 입결타령은 왜 합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멍청함보소ㅋㅋㅋㅋㅋㅋ
  • @날씬한 애기현호색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높은 학문을 실용적으로 학과커리큘럼대로 배울수있고, 전문자격증 지원에 필요한 요건을 부복전없이 충족할수있다는점이 입결이 높은 이유중에 하나맞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딸리니까 욕만하시는 수준도 잘알겠네요ㅋㅋㅋㅋㅋ 재미있었습니다~
  • @의연한 만수국
    무식하면 용감하다더니 아는게 없고 논리가 없으니 세상사 다 즐거운가보네요. 전 마이피누하면서 이렇게 빡대가리는 처음봐서 빡치는데ㅋㅋㅋㅋㅋㅋ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높은 학문을 실용적으로 학과커리큘럼대로 배울 수 있고, <<<<< 진짜 말 똑바로 하세요

    1.상대적으로란말 처넣으면서 쥐새끼마냥 처숨지 마시구요
    2.처음주장대로 진입장벽이 높으니 입결이 높단 개소리나 하시지. 논점이탈하며 주장바꾸는게 역겨운수준이네요. 즉, 금붕어새끼마냥 당신 주장 까먹지 마라 이말임
  • @의연한 만수국
    그래서 입결이 높다? 어휴 토목학과 콘크리트역학 수업 진입장벽 겁나게 높은데, 그리고 실용적인데 입결 높아야지 왜 그럴까
  • @날씬한 애기현호색
    1. 진입장벽이 높고 낮다함은 그 근본이 상대적인겁니다. 그냥 생략했던거지요. 절대적인 진입장벽이 높다? 그렇다면 그 절대적인 기준이 무엇인가요.

    2. 회계학의 진입장벽이 있어서 입결이 높다 -> 회계학분야가 진입장벽이 있는데 해당분야를 커리큘럼대로 이수하고 그 과목이수 상태를 증명할수있으니 입결높은것 맞습니다. 더불어 전문자격증 시험도 이런 과목들을 이수해야 신청가능한 진입장벽이 있는데, 경영학과생들은 자동적으로 여건충족이 되니까요.

    3. 그래서 입결이 높다? 네. 재무와 회계는 모든 기업생존에있어 필수적인겁니다. 모든회사는 재무 및 회계팀에서 해당활동들을 일정부분 처리하고요. 즉, 진입장벽도 어느정도있지만 수요도 많아서 입결이 높은것 맞습니다.

    반면 토목학과같은 경우엔 학문의 진입장벽은 높지만, 해당학문을 필요로하는 특정 업종인 건설업분야가 현재 그렇게 밝지않습니다. 즉, 학문의 진입장벽은 높으나 수요가 많지 않은것이 문제입니다.

    수요가 많지만, 진입장벽이 너무 낮아도 경쟁력이없고 진입장벽이 높아도 수요가 적으면 문제이기 때문에 입결에 영향을 주는겁니다.
  • @날씬한 애기현호색
    지금이라도 본인이 헛소리하며 욕한걸알고 부끄러움이라도 느낄수있으면 좋겠네요
  • @의연한 만수국
    어우 수준떨어져
  • @날씬한 애기현호색
    ㅋㅋㅋㅋㅋㅋㅋ본인얘기 하시나요 제대로된 얘기도못하고 비난만하는게참 웃기고 불쌍해요
  • @의연한 만수국
    님 한마디한마디 팩트로 조지고 멘탈부술수있어요. 궤변뿐이니까요. 근데 귀찮아요. 대화할 가치가 없어든요. 혹시나 심심해지면 지금처럼 와서 댓글달아드릴게요
  • @날씬한 애기현호색
    예 그러시겠지요~~~ 그쪽분의 궤변에 저도 재밌게 놀았습니다~~ 저도 댓글다시면 심심할때 또 댓글달아드릴게요ㅋㅋㅋㅋ
  • @날씬한 애기현호색
    단지 마케팅이나 인사관리같이 현실적이기만한 분야를 배운다고 경영학과가 인기있는게 아니에요. 기업 입장에서도 재무와 회계분야의 기초지식이 있는 신입사원이 요긴한 분야가 있으니 경영학과를 선호하는겁니다
  • 안힘듬
  • 경영인데 회계랑 안 맞으면 정말 공부하기 힘들어요.
  • 부전공이시면 회계원리가 필수이수과목인가요? 그럼 경제학과 회계원리 들으시면 안되요.
    회계에 대해 전혀 지식이 없으시면 회계원리 듣고 재무회계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계정과목이 자산인지 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분개를 하긴 힘들 것 같네요 ㅜㅜ
  • 전 회계원리 듣고 재무회계 들었는데도 어렴더라구요ㅠ 재무회계부터 뭔가 난이도가 급상승한 느낌이랄까요ㅠㅠ 먼저 회계원리 듣고 들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86997 국제경제학과 미시경제학7 태연한 쇠비름 2017.01.28
86996 교육행정및교육경영 / 교육방법및교육공학11 재수없는 강활 2017.01.28
86995 담학기 복학하는데요1 재미있는 능소화 2017.01.28
86994 [레알피누] 학위청구 외국어 시험4 똥마려운 싸리 2017.01.28
86993 강의후기정보 쓸때2 침울한 명자꽃 2017.01.28
86992 집에 여자친구를 데려오는 오빠..6 찬란한 계뇨 2017.01.28
86991 자취생분들 도시가스비.. 얼마 나오세요?21 신선한 비름 2017.01.27
86990 오늘의 베타 플레어링10 방구쟁이 고란초 2017.01.27
86989 차없이 놀러가서 데이트할만한곳 있나요?ㅎㅎ3 의젓한 청가시덩굴 2017.01.27
86988 강의후기 검수기간 왜 또 늘었나요ㅠ1 병걸린 다래나무 2017.01.27
86987 오사카 가보신분!2 난쟁이 철쭉 2017.01.27
86986 [레알피누] 술의세계 강의 어떤가요??4 도도한 달맞이꽃 2017.01.27
86985 복전이나 부전 생각 없으면 일선 2 학년때부터 듣나욤 ?17 엄격한 털쥐손이 2017.01.27
86984 복전 이수학점1 납작한 윤판나물 2017.01.27
86983 수강편람 확정된걸까요?4 초라한 맨드라미 2017.01.27
경영학과 부전공하는데요 질문있어요37 무거운 베고니아 2017.01.27
86981 .11 발랄한 꽃향유 2017.01.27
86980 여자분들 카톡!11 깨끗한 헬리오트로프 2017.01.27
86979 [레알피누] 마이피누 동물원32 바보 양배추 2017.01.27
86978 점수괜찮은부전공뭐가있나요7 짜릿한 애기똥풀 2017.01.27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