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충입니다. 눈건강에는 안경, 하드렌즈, 소프트렌즈 순으로 좋습니다. 안경이 눈건강에는 제일 좋죠. 안경을 쓰기 싫은경우 렌즈로 넘어가셔야 하는데, 건조안이시면 함수율0인 하드렌즈를 쓰는게 좋지만 하드렌즈는 적응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적응만 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하드렌즈 적응 안돼서 반품하고 소프트렌즈로 갈아탔어요. 하드렌즈가 안맞는경우 소프트렌즈로 가셔야하는데, 이것도 함수율이 낮은 제품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를 고르실때는 산소투과도와 함수율을 보셔야하는데, 산소투과도는 말 그대로 렌즈가 산소를 투과하는 정도를 말합니다. 이것이 높을수록 눈이 호흡을 잘하여 눈건강에 좋습니다(그래도 맨눈이나 안경이 제일 좋죠. 렌즈는 눈 위에 하나 덮으니까요.). 그리고 함수율은 렌즈가 수분을 머금고 있는 정도인데, 함수율이 높을수록 렌즈가 수분을 머금고 있는 양이 많아서(즉, 렌즈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 눈에 있는 수분을 빼앗아간다는 말) 눈 건강에는 안좋습니다. 따라서 산소투과도가 높고 함수율이 낮은 렌즈를 선택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소프트렌즈 재질중에서 실리콘하이드로겔이라는 재질이 있는데 이것이 눈의 호흡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일반재질은 실리콘하이드로겔보단 못합니다.
말이 길었죠? 그럼 제가 산소투과도가 높고 함수율이 낮고 실리콘하이드로겔 렌즈를 추천해드릴게요
1. 알콘(=시바비전) 나이트앤데이 (한달착용, 근시용) 현존 소프트렌즈 중에서 최고입니다. 산소투과도는 높고 함수율은 낮은, 좋은 렌즈입니다. 난시용(에어옵틱스)은 있긴 하지만 난시용은 2주착용이며 한달착용보다 스펙은 떨어집니다. 난시가 심하시다면 에어옵틱스용으로 사세요.
2. 쿠퍼비전 바이오피니티 (한달착용, 근시용, 난시용) 나이트앤데이의 하위호환입니다. 3세대 실리콘하이드로겔렌즈이지만(나이트앤데이는 1세대) 개인적으로 나이트앤데이가 더 좋았습니다. 렌즈는 세대구분없이 자신의 눈에 맞아야해요. 이 렌즈는 나이트앤데이보다 산소투과도는 낮고, 함수율은 높습니다. 안구건조증있으시면 바이오피니티보다 나이트앤데이 추천드립니다. 나이트앤데이보다 가격은 저렴합니다.
3. 아큐브 오아시스 (2주착용, 근시용) 한달착용이 부담되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2세대 실리콘하이드로겔 렌즈이며 산소투과도는 바이오피니티와 비슷하고 함수율은 나이트앤데이보단 높고 바이오피니티보단 낮습니다.
렌즈는 근시용과 난시용이 있지만 난시용이 가격이 더 비쌉니다. 난시가 -1.00D 이하라면, 근시안을 조금 늘림으로써 난시용을 사지않고 근시용으로 쓰셔도 됩니다.
상당히 긴 댓글 감사합니다!
다 읽었어요.
몇 년 전, 안경 바꾸러 가서 받은 윈데이 아큐브
렌즈를 샘플로 껴 봤습니다. 이름은 기억안나네요,
불편해서 포기했었습니다.
올해들어 안경을 벗고싶다는 강력한 욕구가 들어
안경점에 가서, 몇 년 전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데
가장 이물감이 적은 제품 추천해달라고 했더니
쿠퍼비전 클래리티(원데이, 근시, 난시)를 추천해주네요.
5번을 껴 봤는데
5번 전부 오른쪽은 아주편하고,
왼쪽은 낀 즉시 이물감이 느껴지더라고요.
한쪽만 계속 이러니까, 내 눈에 문제가 있다 판단되어
안과를 두 군데 갔으나, 두 곳 다 원인을 모르겠답니다.
세 번째 안과에서,
눈에 딱히 문제없다.
단지, 왼쪽눈이 오른쪽보다 훨씬 건조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는 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그러면서, 원데이보다 이주, 한달용이
이물감이 적을거라면서
아큐브 오아시스와 쿠퍼비전 바이오티니티를
추천하셔서 그 자리에서 껴 본 결과
바이오티니티는 이물감이 들지 않았네요.
개인적으로 바이오티니티가 오아시스보다
편했습니다.
님의 추천렌즈 2,3번과 안과의 추천렌즈가
완전히 일치하니 신기하네요ㅎㅎ
바이오티니티 샘플을 받아 이틀째 사용중입니다.
이제 끼자마자 왼쪽 이물감은 해결되서 좋네요.
근데 인공눈물을 과하게 아주 자주 넣지 않으면
눈이 피로하고 뻑뻑해서 불편합니다.
스마일라식도 염두해두고 있는데
꼼꼼한 성격이라 급하게 결정하진 않을겁니다.
일단 님이 첫 번째로 추천하신 나이트앤데이를
껴보고
바이오티니티랑 비교해봐야겠어요.
눈 스펙은
왼쪽 근시 -7.25 난시 -0.75 난시축 180에 가까움
오른쪽 근시 -9.0 난시 -0.25 난시축 1에 가까움
입니다.
ㅎㅎ 네, 바이오피니티가 오아시스보다 편하실 수 있습니다. 3세대라서 제조사가 이전세대의 단점을 많이 보완하려고했거든요.
1세대 실리콘하이드로겔렌즈인 나이트앤데이는 스펙은 좋지만, 모듈러스(경도)가 높아서 초기 착용시 바이오피니티보단 이물감이 있을수는 있습니다. 둘다껴본 저로써는 유의미한 차이는 없었습니다. 눈의 민감도에 달린듯합니다.
제 기준에선, 스펙이나 건조증으로 보아서나 나이트앤데이를 이긴 렌즈는 없었습니다. 저도 글쓴님과 같이 아큐브로 시작했다가 클리어랩, 클라렌, 뜨레뷰 등등... 다양한 렌즈를 써봤는데 건조감으로 인한 피로감때문에 오래 쓰지 못했는데 나이트앤데이를 쓰고나니 이전에 썼던 렌즈가 참으로 안좋았구나라고 실감하게 되었어요.
우선은 눈 스펙을 보아하니, 굳이 난시용을 쓰실 필요는 없고 근시용으로 쓰시면 되겠네요. 고도근시인지라 제가 감히 렌즈 도수는 추천해드리기가 그러네요 ㅎㅎ...
렌즈 계속 쓰실거면 해외직구로 구매하시거나, 저렴하게 파는 안경점들이 여럿있는데 검색해보시면 나올거에요.
안구건조증이 있으시니 라식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라식의 대표적인 부작용이 안구건조증인데 이건 인공눈물 넣으면 치료된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치료되는 것이 아닙니다ㅠㅠ
그리고 라섹은 원추각막의 위험성이 있어서 굳이 추천 안해드려요.
차라리 좋은 렌즈끼면서 렌즈용액 좋은걸로 쓰시고 관리 잘해주시면 될듯합니다.
렌즈설명이야 앞에 드렸고, 렌즈용액은 리뉴 바이오트루 추천해드려요.
제가 리뉴후레쉬, 옵티프리 익스프레스, 리플레니쉬, 퓨어모이스트 다 써봤는데 바이오트루만한 제품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건조증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도 찾아보세요. 영양제는 필수는 아닙니다.
지인들께 추천해본 결과, 아이브라이트가 제일 좋았다고 하네요. 이건 눈의 점액질 분비를 좋게해서 건조증에 도움이 돼요. 장기복용시 부작용은 없습니다(블로그에 보면 카더라로 장기복용시 부작용있다고 하는데, 논문검색해보니 없었습니다).
좋은렌즈와 좋은 보존액, 그리고 생활습관이 눈건강에 좋습니다.(영양제는 필요하면 사세요!)
한달연속착용이라고, 잘때 끼시지마시고 잘때는 렌즈 빼서 보존액에 담궈주시고요. 씻을때도 렌즈 빼고 씻으세요 ㅎㅎ... 그냥 한달동안 일상생활할때만 쓰고 잘때나 씻을때는 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달채우시고 새거로 교체하시면 돼요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