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납작한 이질풀2017.06.29 21:22조회 수 1855추천 수 6댓글 37

    • 글자 크기
.
    • 글자 크기
실험성적 같은 경우 성적문의 (by 아픈 파) 한국대 통합어쩌고 글 페북에도 막 퍼나르네요 ㅋㅋ (by 짜릿한 자리공)

댓글 달기

  • 사자성어 외우기 이런건 자기가 알아서 할일이죠.
    저는 이과 수업시간에 왜 교수님이 그런 것을 챙겨야하는 지 모르겠네요.
  • @의연한 가죽나무
    .
  • @글쓴이
    그걸 왜 이과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챙기셔야하죠. 사트에 사자성어 나오는 정도는 조금만 관심있어도 미리 알 수 있어요. 전 오히려 교수님들이 학생들 취업 걱정 해주시는 것도 좋지만 강의를 더 잘 준비하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는 따로 취업전략과가 있고 개인이 준비하기 충분합니다. 교수님들께 요구할 의무는 아닌 것 같네요
  • @의연한 가죽나무
    .
  • @글쓴이
    학교가 취업만 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나보네요. 교육은 백년지대계죠. 이과 수업들으면서 트렌드 기술들 따라가는것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부분들은 교수님도 인지하고 계시고요. 하지만 미래 기술을 열어가야할 학생들을 만드려면 현재 트렌드를 제외한 것들도 가르쳐야하고요. 이게 '실질적'이 아니더라도요. 그리고 지금 트렌드가 된 기술 중 많은 경우 특허때매 묶여있던 거 기업에서 뛰어들어서 풀어내서 실질적인 기술이 된 경우가 많죠. 한국교육에서 가장 큰 문제점이 실질적이고 당장 코 앞의 미래만 보는 점 아닌가요?
  • @의연한 가죽나무
    전 취업만 하는곳이라고 말한적도 없고요. 백년지대계라는게 그냥 고어인데 이게 진리인가요? 이걸 왜 꺼내오셨는지..?? 오늘이 없는 자에게 내일이란게 있을까요?

    내가 말한 실질적은 실제 학생들이 취업을 할때나 사회생활에 할때 필요한 지식을 말한거고, 기존 학문을 덜 가르친다는 말은 한마디도 하지않았어요. 오히려 수업은 수업대로 하면서 이런 실질적인 부분까지 케어해주시는 교수님 얘기를 한거고요. 그에 반해 부산대는 그런 부분이 부족하다고 했지 내가 언제 "실직적이고 당장 코 앞의 미래(만)" 이라고 했나요 실직적인것이 (추가) 되었다고요
  • @글쓴이
    실질적인 케어가 수업시간에 사트 15분 치는 건가요?
    지금 글의 요지가 교수님이 왜 취업준비를 도와주지 않냐는 거라 말씀드립니다.
    저는 그런 취업학교 원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서울권의 애매한 학교들의 취업 준비로 밖에 안 보이네요. 본인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지만요.
  • 학교자체가 소통이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교수님문제가 아니라 대학본부와 총장님 소통이 너무부족해요.
  • @적나라한 어저귀
    일정부분 공감합니다
  • 전 부산대 다니면서 느낀게 교수님들이나 학생들이나 미래나 진로에 대해서 소극적이고 보수적인거같아요ㅠ
    저도 다니는입장이지만 왠지 그들만의 리그 안에 있는느낌..
    그래서 친구들처럼 서울에 못가고 부산에 온게 요즘도 계속 아쉬워요
  • @꼴찌 파피루스
    그들만의 리그 라는 표현 적절하네요.
  • 저도 사립대에서 온 케이스인데, 사립대는 교수의 성과를 평가해서 그런가 학생들을 케어해주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여기와서 느낀 건 학생이 걍 알아서 혼자 해야해요... 그래서 님 말대로 정체돼있는 것 같네요. 그건 어찌보면 지방의 특성또는 공무원의 특성인거 같기도 해요.
  • 1. 사자성어 외우기 같은 교양을 학교에서 배우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런 교양은 필요한 대로 본인이 쌓아야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오히려 그런 부분은 개인이 알아서 하고
    교수님은 더 중요한 부분들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봅니다.
    굳이 그런 부분까지 학교에서 신경 써주면서 시간 낭비할 필요 없죠.

    2. 저도 문과지만 문과 교수님들 대부분 취직에 큰 신경은 안 쓰십니다.
    그건 어느 학교나 비슷비슷해요.
    이과의 경우 학문 자체가 실질적으로 피부에 와닿는 반면에
    심리학, 사회학, 어문학, 철학. 이런 것들이 취직하는데
    크게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교수님들이 취직에 대해 그리 큰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이과 교수님들의 경우 대기업이나 공기업에서 일하고 오신 분들도 꽤 많으시지만
    문과 교수님은 분야 자체가 특정한 기업에서 일하기에는
    애매한 분야가 많기 때문이죠.
  • @교활한 땅빈대
    1. 배우지 않습니다. 공부는 본인이 하고 숙제로 강제로 내주니 개인적으로 찾아서 적어오는거지, 강제성만 있지 숙제 검사만 2분간 돌면서 하는거지 학교에서 배우지 않습니다.

    2. 일정부분 공감합니다
  • @글쓴이
    1. 사자성어와 같은 일부 사람들에게만 필요한 내용을 강제로 공부하도록 하는 것보다는
    취업에 있어서 공통적으로 필요한 사항에 대한 학습을 유도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화학과만 해도 유기 화학 합성 과정도 제대로 못 그리고 졸업하는 사람 허다합니다.
    석사 과정 밟고서도 합성 하나 제대로 못해서 회사가서 욕 얻어먹고 살죠.
    이건 비단 부산대만이 아니라 더 높은 성적의 대학들도 마찬가지입니다.

    2. 각 학과에 알맞는 전문직들에 대한 학생들의 도전 의지가 필요합니다.
    무역학과의 경우 관세사, 경영학과의 경우 회계사나 세무사,
    이과 학생들의 경우 변리사도 도전해보아야 하는데 그런 도전을 해보는 사람이 요즘 매우 적습니다.
    기껏해야 학교 공부 성적이 전부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죠.
    요즘 트렌드는 성적이 높은 사람을 그리 찾지도 않는데도 불구하고
    겨우 몇 점 더 올리겠다고 정작 큰 그림은 못 보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3. 교수님들한테 그런 걸 요구하는 것 자체가 이상한 겁니다.
    현재 대학 평가는 학생들의 취직이 아니라 교수의 연구 성과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렇다면 전략적으로 교수님들이 어느 부면을 신경쓸까요.
    그리고 겨우 4년이라는 시간 안에 그것도 몇 번 보지도 않는 교수에게
    해당 분야나 직업에 대해서 어떠한 답을 찾는 것 자체가 좋은 방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우물 안 개구리
  • 지방할당제의 존재 자체도 잘 모르실걸요?

    그와는 별개로 교수님이 수업시간에 과제로든, 수업 시간을 할당해서든
    과목 자체와 전혀 관계없는 논설비평, 사자성어, ssat 문제 풀기를 하는건 이해가 안되네요.
    교수님이 할 수 있는 배려는 취업/인턴 준비 시즌에 과제를 덜 내주는 것 정도라고 생각하는데요.

    각 개인이 대학원을 갈건지, 아니면 싸트와는 관계없는 회사를 갈 지도 모르는데
    학생들 모두를 대상으로 취업 공부용 과제라...
    아무리 생각해도 대학보다는 취업학원에 가깝다는 느낌입니다.
    취업 준비는 학생이 해야되는거죠. 사자성어를 공부하든 싸트 문제를 풀어보든 그건 수업 시간 외 다른 시간을 활용해서 하는 것이죠.
    교수님이나 학과차원의 지원을 받을 수는 있지만, 수업 시간을 이용해서 취업준비는 정말 납득이 안가네요.
    제 생각에 저렇게 하는건 담당 학생 혹은 학과의 취업률이 교수의 평가에 들어가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황홀한 브라질아부틸론
    사자성어와 논설은 숙제만 내주시는거고, 성적에도 들어가지않지만 어떤것을 준비해야하는지 제시해주시는것만으로 학생들은 큰 도움이 되고 각자 스스로 해옵니다.
  • @글쓴이
    성적에 들어가는가는 중요한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논설과 사자성어 과제를 내기 위해 교수님이 직접 알아보든 조교를 시키든간에 교수의 연구활동이나 연구실의 경쟁력에 도움이 안되고 좀 더 내다보면 그 교수님의 수업을 듣는 학생들의 해당 과목 실력의 경쟁력이 낮아질 지도 모르는 일이죠. 싸트를 수업시간에 틈내서 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혹 그 교수님은 연구실 운영을 안하시는건가요? 연구실 운영을 한다면 그 연구실에서 나름 그 학문에 관심이 있고 교수님의 현업 커리어를 보고 들어왔을 텐데 좀 그렇네요.
  • @황홀한 브라질아부틸론
    "교수님들이 학생들 취업에 관심을 갖고 챙겨주는 열의가 있다"는 것을 글쓴이는 말하고 싶은것 같은데 님은 '사자성어'에 너무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것 같은데요. 글쓴이가 말하려는 논점과 안맞는것 같아요...연구실의 경쟁력에 도움이 안된다, 경쟁력이 낮아질지도 모른다,,, 흠 너무 가셨어요..^^
  • 사트나 사자성어는 적절한 예로는 안 보이네요..
    모두가 거길 가려고 하는 것도 아니고 삼성에서 사자성어낸다고 저거 준비해 준다는게 제가 듣고자 하는 수업에서 타당한 예인가요?;
  • 대학이 학원이랑 비슷한 느낌이네요..
  • @해맑은 바위떡풀
    한국의 한계죠. 서성한 밑은 다 취업학교로 전락했습니다.
  • @적나라한 어저귀
    스카이 서성한도 취업학교 된 지 오래입니다.
    그냥 한국 대학 교육 자체가 고등 교육이라기보다는 직업 교육이라고 하는 게 알맞죠.
  • @교활한 땅빈대
    그래서 위 글 쓰신분이 우리학교가 부족하다고 하는거 같습니다...취업면에서 지원해주는게 별로 없다보니 ㅎㅎ...
  • @해맑은 바위떡풀
    근데 솔직히 서울대 빼고 다 취업학교임. 확실히 일제시대에 전문대 전신이 아직까지 남아있긴함. 서울권대학들.
  • 사자성어나 사트를 수업시간에 하게 한다는게 이상한거 같은데... 차라리 취업스터디등에 대한 학교지원을 비판하면 고개를 끄덕이겠지만요
  • @교활한 회양목
    사자성어 수업시간에 한다고 한적 없습니다만..?
  • 아니 무슨 한달만 준비하면될 사트 준비시킬려고 수업시간에 그짓하는건 뭔 헛소리임
    실질 취업률 70%면 어디 전문대 나오셨나
  • 부산대학은 연구중심 대학교입니다.
  • @날렵한 줄민둥뫼제비꽃
    맞아요 우리학교는 연구 중심 대학이라 취업의 관리가 필요하면
    사립대에 다니시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 후... 본인이 지금 수업듣고 있는거에 그냥 숙제만 추가된다고 생각하면 본인한테 더 도움될테고 3주에 15분인데, 그 시간도 아까워하는 갓부산대생 인정합니다.!! 역시 취업률도 높고, 사자성어나 논설, 싸트, 특히 취업까지도 씹어드시는건 기본 실력이신 분들이라 제가 생각이 짧았네요.
  • @글쓴이
    ㅋㅋㅋㅋㅋ아니 대체 왜 그걸 숙제로 해야하는거임? 존나 이해가 안가네ㅋㅋㅋㅋ 그리고 자기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비꼬는거 보니 글쓴이 수준 알만함
  • 저는 고대 컴공 1년댕기다가
    서울생활 안맞아서 왔는데
    다를꺼없는데요?
    돈많은애들이 전대학보다 많지않아서
    상대적 박탈감이 덜하다?
    학교가 산이다
    휴강시간에 롤하고싶다
    어디를가도 군대는 가야한다
    부산이 편하다
    돈이 덜든다
    공부는 스스로하는것이다...
    중앙대가 별로안좋은 대학이라서 그런가
    동아대는 수업 그렇게 학원같이 한다고 듣긴들었는데
    중대도 그런다니 충격이네여
  • 공대인데 진짜 철밥통 교수들 권위적인 형태에 구역질 납니다
    수업시간에도 수업은 뒷전에 자기 하고싶은말만 하고
    절대 학생에 맞추는 학원식 강의가 아니라 알아먹든 말든 혼자 시부리는 강의가 대다수네요(기본적 목소리, 글씨체 등등 다 포함 엉망임. 물론 아닌분들도 있지만)

    '내가 아는 부산대는 알아서 취직 잘되더라' 옛 부산대명성에 젖어 헤어나올줄을 모르고
    무엇보다 취직은 니들 몫, 딱 이 마인드

    근데 사실 화나는점은 저 모든게 맞는말이라는거죠ㅋㅋ
    이때까지 대입 입시를 위한 문제풀이용 쪽집게학원댕기던 모든 교육들이 잘못된거지

    결국 혼자 필요하다 싶은거 찾아서 하는게 중요한거고
    그렇게 성장한 인재가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기도하니깐요
    회사에선 상사가 숙제 안내주잔아요? 알아서 일 찾아 성과를 내야지
  • 취업 성공한 문과 상대생입니다. 글쓴이 님이 인문대인지 상대쪽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상대의 경우 교수님들이 학생들과 소통이 없는 것 자체에는 공감하는데요. 글쓴이님처럼 대학을 학원처럼 생각하는 거는 이해가 안되네요. 저는 적어도 대학은 취업을 위한 역량을 키우는 곳이 아니라 순수 학문을 위한 곳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같이 동기가 된 고졸사원들을 보면 취업만을 위한 교육은 특성화 마이스터고가 그 역할을 해주고 있다고 생각하구요. 적어도 대학만큼은 취업을 기준으로 좋고 나쁨을 나누는 대상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다른건 모르겠고 수업시간에 사트를 왜치는지 이해를 못하겠네 도대체 어느 상위권학교에서 그리한답니까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98357 기계 평점 3.5면4 유쾌한 구름체꽃 2017.06.29
98356 외국인 교수님께 성적확인 메일 뭐라고 보내나요..ㅠㅠ12 괴로운 자금우 2017.06.29
98355 프리미어 3.5받으면 줘요??9 질긴 누리장나무 2017.06.29
98354 전기과다니시는분들 황홀한 물배추 2017.06.29
98353 경제사 장지용 교수님 수업들어보신분?3 미운 명아주 2017.06.29
98352 .1 처절한 족제비싸리 2017.06.29
98351 [레알피누] 부산대 정체되어 있다고 하시는 분.10 민망한 분단나무 2017.06.29
98350 재수18 절묘한 영산홍 2017.06.29
98349 .36 다친 가지복수초 2017.06.29
98348 아직까지 상담 N 상태ㅋㅋ 건방진 부들 2017.06.29
98347 c+도 재수강 가능한가요?2 멍청한 섬말나리 2017.06.29
98346 실험성적 같은 경우 성적문의2 아픈 파 2017.06.29
.37 납작한 이질풀 2017.06.29
98344 한국대 통합어쩌고 글 페북에도 막 퍼나르네요 ㅋㅋ9 짜릿한 자리공 2017.06.29
98343 고체역학 계절학기 잘생긴 말똥비름 2017.06.29
98342 안 맞는 친구8 피곤한 털진득찰 2017.06.29
98341 왜 제가 F인지 모르겠습니다.81 바쁜 나스터튬 2017.06.29
98340 뿌염가격 멍청한 박주가리 2017.06.29
98339 중도 1층 입구에 비와서 서있음 의연한 홑왕원추리 2017.06.29
98338 재수강 관련해서 질문 있슴돠2 훈훈한 먼나무 2017.06.29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