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버디 프로그램 지원하시는분

글쓴이
  • 2017.07.03. 15:08
  • 607
많이 계신가요,

고민되네요

어제 글 올라온거 보니 많이 고마이에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1
의연한 떡쑥 17.07.03. 16:02
어제 무슨 글요?
0 0
의연한 떡쑥 17.07.03. 16:06
아 글 방금 보고 왔는데, 저도 작년 1학기에 버디 했었고, 부정적인 댓글보다는 밑에 쪽에 댓글 쓴 분 입장이었고, 나름 즐거운 경험이었는데 ㅎㅎ 일본어도 많이 늘었구요. 두 의견 참고해서 신중히 결정하시는 게 좋을듯!
0 0
의연한 떡쑥 17.07.03. 16:09
참고로 저는 부정적인 입장에서 댓글 단 분과는 달리 제 버디랑 통장 신청하러 간 날 당일 발급 받았고, 애초에 담당자한테 문의할 일이 없어서 버디 편하게 했었습니다~ 외국인하고 안 맞아서 힘들어하는 학생들은 좀 봤지만요 ㅎㅎ;
0 0
도도한 차나무 17.07.03. 20:47
의연한 떡쑥
버디 지원 생각중인데ㅠㅠ그 영어성적 첨부하는거 필수죠?토익 유효기간이 지나버려서ㅠㅠ영어성적 많이 보나요?
0 0
의연한 떡쑥 17.07.03. 20:51
도도한 차나무
유효기간을 대교본 쪽에서 언급 안했으니 크게 상관 없어보이고, 버디는 사실 거의 그냥 다 붙어요 ㅋ; 일단 신청해보세요
0 0
청렴한 양지꽃 17.07.03. 20:17
이전 글에 댓글을 달았는데 글쓴이 분께도 도움이 되실까 싶어서 복사해서 올려드려요 ㅎㅎ

저는 이번 1학기 버디였어요! 통장 개설이나 휴대폰 개통 등의 문제는 버디가 스스로 해결해서 괜찮았어요. 제일 많이 도와준 부분은 한국에 오기 전에 수강신청을 하는데 학생지원시스템이 영어를 지원 안 해서... 하는 방법을 많이 알려줬어요. 그리고 아무래도 한국 학생들의 수강신청 속도를 못 따라가다보니 ㅋㅋㅋ 신청 못 한 과목이 생겨서 대신 과사에 전화해주고요. 한국에 와서는 기숙사나 학교 위치 알려주고 필요한 물건 사는 거 좀 도와주고, 그게 전부였네요! 아, 기숙사 입소 날짜보다 일찍 오게 되어서 게스트 하우스도 예약해줬구요
ㅎㅎ 과 친구를 소개시켜줘서 같이 카페 가서 수다도 떨었어요! 제 버디가 저에게 많은 도움을 부탁하지 않아서 제가 편하게 느꼈을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봉사활동 개념이다 보니 직접 발로 뛰어야 하는 경우도 생겨요. 그렇지만 친구를 사귄다고 생각하고 친구한테 문제가 생겼으니 도와준다는 느낌으로 활동하면 나름 보람도 있고 좋은 것 같아요. 도전해보세요! (근데 버디에 따라 케이스 바이 케이스가 심한 것 같긴 해요 ㅎㅎ)
0 0
도도한 차나무 17.07.03. 20:46
청렴한 양지꽃
버디 지원 생각중인데ㅠㅠ그 영어성적 첨부하는거 필수죠?토익 유효기간이 지나버려서ㅠㅠ영어성적 많이 보나요?
0 0
청렴한 양지꽃 17.07.03. 20:49
도도한 차나무
토익 점수 첨부하기는 했는데 생각보다 지원자가 많지 않아서 거의 붙는다고 들었어요!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0 0
도도한 차나무 17.07.03. 20:49
청렴한 양지꽃
성적 첨부하는거 필수긴 필수죠...?
0 0
청렴한 양지꽃 17.07.03. 20:50
도도한 차나무
네네 근데 유효기간은 대외교류본부에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혹시 모르니까 ㅎㅎ
0 0
명랑한 복분자딸기 17.07.11. 23:05
지금 버디활동중인데 어학성적 없이 붙엇어요 방학이라그런지 몰라도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