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지방 국립대학이 잘되는 이유가 뭘까요
글쓴이
- 2017.07.28. 00:41
- 1288
일본은 국립대가 종합대 순위에서 상위를 차지하고 있죠
교육 과정이나 흐름이 우리와 비슷하니 여기랑 비교해보자면
먼저 지방 자체에 컨텐츠가 많은 점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지역 일자리가 풍부한거죠.
인구나 규모의 차이를 감안해도 한국만큼 수도권과 지방의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이제는 대학이 어느정도 취업을 위한 발판으로서 역할을 한다 볼 때
지역사회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은 상황에서
지역인재의 서울로의 유출, 이탈을 막는다는 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업의 퀄리티가 좋은 점인데요
특히 교수당 학생수의 비율이 국립대에서 훨씬 이상적이거든요
이렇게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측면에서 경쟁력을 운운해야지
입시생의 접근성에 맞춰져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통합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캠퍼스 편중현상
솔직히 몇몇과는 수강신청도 박터져서 개설해달라 증원해달라 전쟁인데
현실적으로 감당가능할까요
통합이 지방대 수준을 올릴 수 있다는 것 또한 논리적으로 이해 불가입니다
그러니까 그냥 지금 있는 재학생들이나 잘 관리하세요
재학생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빠르게 핏백하시길
판 더 크게 벌리지말고
교육 과정이나 흐름이 우리와 비슷하니 여기랑 비교해보자면
먼저 지방 자체에 컨텐츠가 많은 점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지역 일자리가 풍부한거죠.
인구나 규모의 차이를 감안해도 한국만큼 수도권과 지방의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이제는 대학이 어느정도 취업을 위한 발판으로서 역할을 한다 볼 때
지역사회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은 상황에서
지역인재의 서울로의 유출, 이탈을 막는다는 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업의 퀄리티가 좋은 점인데요
특히 교수당 학생수의 비율이 국립대에서 훨씬 이상적이거든요
이렇게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측면에서 경쟁력을 운운해야지
입시생의 접근성에 맞춰져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통합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캠퍼스 편중현상
솔직히 몇몇과는 수강신청도 박터져서 개설해달라 증원해달라 전쟁인데
현실적으로 감당가능할까요
통합이 지방대 수준을 올릴 수 있다는 것 또한 논리적으로 이해 불가입니다
그러니까 그냥 지금 있는 재학생들이나 잘 관리하세요
재학생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빠르게 핏백하시길
판 더 크게 벌리지말고
권한이 없습니다.
4
0
부자 담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담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자 담배
그리고 기초적인 일자리가 많은건 기초과학의 뼈대를 튼튼하게 만들어서 기술력자체가 좋아서 토대가 잘 흔들리지 않은게.일조했다고 생각합니다.. 막말로 생물학 물리학 화학같은 친구들한테 연구인프라와 환경이 풍부하게 되야 기초과학이 발전하는법인데.. 우리나라는 그저 자연대 아웃풋의 톱이 의치한 약대로 옮기는거니.. ㅠㅜ
1
0
부자 담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담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실수로 비추 눌렀습니다...
0
0
똑똑한 개감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똑똑한 개감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맞는말이예요 공감합니다. 기초 인프라가 없고 인구는 계속 수도권으로 몰리는 상황에서 대학만 통합한다고해서 뭐가 달라질까요
1
0
허약한 차이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약한 차이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본의 지방분권은 매우 이상적인편입니다.
그 지역을 흥하게 할 요소를 많이 개발하죠 대학도 그렇고.. 그리고 일본인 특성상 도쿄로 굳이 가지.않고 나고야대학 오사카대학도 충분히 좋으니깐 남으려는 경향도 일조한것같음.. 그리고 국립대학마다 특성있는과에 투자도 잘시켰고.. 도쿄전력원전사태랑 과거를 외면하려는 정신빼고는 상당히 대한민국보다 괜찮은 곳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