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할땐 크롬말고 익스를 쓰세여

도도한 풀협죽도2017.08.08 08:11조회 수 5584댓글 77

    • 글자 크기
요새는 크롬을 더많이써서
수강신청날 한정으로 저어는 익스씀
올클리어ㅎㅎ
    • 글자 크기
왜아직안돼 (by 슬픈 털쥐손이) 근데 에러페이지 ㅈㄴ 떴는데 어떻게 그렇게 빨리하나요 (by 흔한 피소스테기아)

댓글 달기

  • 그런거 상관업뜸 ㅎㅎ
  • @기발한 곰딸기
    글쓴이글쓴이
    2017.8.8 08:12
    님은 크롬으로 해서 성공하셧는지 모르겟지만
    제컴퓨터는 크롬으로하면 아직도안댐
  • 익스가 훨나음 진심.. 크롬필패임
  • 크롬을 많이써서 크롬이 더 느리다니....
  • 계절 포함 크롬으로 10전 10승... 울집에서
  • @발랄한 엉겅퀴
    크롬으로 성공하셧나요??
  • 글쓴이글쓴이
    2017.8.8 08:22
    아니 문과생들인가... 이게 말이 되나 라고 하시는 분 1초만에 지우는거 봤는데
    저도 왜 말이되는진 모릅니다 근데 익스로 해야 잘되는건 사실인데 제가 뭘 어쩔까여 ㄷㄷㄷㄷㄷ
  • 본인이 문과생인것 같은데.. 각 개개인의 컴퓨터에서 쓰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서버에 뭔 영향을 준다고..
  • @도도한 둥굴레
    ㄹㅇ 충격
  • @착잡한 새팥
    글쓴이글쓴이
    2017.8.8 08:44
    ㄹㅇ 충격 받으신 갓이과황님 제 추론이 틀렸다면 이 현상을 한번 설명해주시겠어요? ㅜㅠㅠㅠㅜ
  • @도도한 둥굴레
    글쓴이글쓴이
    2017.8.8 08:26
    아니 근데 익스로 하면 더 잘되는건 사실인데ㅋㅋㅋ
    크롬으로 하니까 15분동안 로그인도 안돼서 얼레벌레 익스트니까 되던데 ㅠㅜㅜㅜㅠ
    존경하는 이과황님 이 현상을 설명해주새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
  • @글쓴이
    익스로 해본 그 타이밍에 마침 잘 들어가진듯
  • @도도한 둥굴레
    글쓴이글쓴이
    2017.8.8 08:30
    아님 ^^ 이때까지 항상 그랬어요 ^^
    우리과는 선배들이 오티날 안되면 익스로 들어가보라고 말해주거든여
    그저 "우연히" 라고 주장하는 님의 말이 더 논리가 없어보이는데요ㅎㅅㅎ
  • @도도한 둥굴레
    글쓴이글쓴이
    2017.8.8 08:29
    전 결과에 대한 관찰로 추론을 헀고
    님은 님이 알고있는 지식에 한해서 추론을 한건데
    뭐가 맞을까요??움 그저 유능한 갓이과황엠퍼러제너럴둥굴레님이 알고있는 지식??
  • @글쓴이
    님이 크롬하다 익스로 했을때 잘 된 이유는 여러가지 가능성이 있겠지만.. 그래서 저도 ~듯 이라고 했고
    일단 제시하신, 수강신청에 많은 사람이 크롬을 쓰기때문에 크롬은 잘 안된다 는 건 확실히 아님.
  • @도도한 둥굴레
    글쓴이글쓴이
    2017.8.8 08:36
    확실히 아니라는 이유는요? 님도 "확실히" 알고 말하는거 맞나요?^^
    평소에는 크롬이잘됨->수강신청날만 크롬이안됨
    ->수강신청날은 사람이 ㅈㄴ몰림
    ->사람이 ㅈㄴ몰리는게 익스가 더 잘되는 요인(이라고 추측)
    제 추측이 맞다고 확정할 수 없지만 움 꽤 그럴싸한 추측 아닌가용? ㅎㅎㅎ
    그리고님은 과연 브라우저가 서버에 어떻게 영향을 주고받는지 정확히 알고 댓글 싸시면서 저보고 문과라고 욕하시는지 모르겠어요
    꼭 애매하게 아는 사람들이 이런식으로 답을 하더군요 ㅎㅎ
  • @글쓴이
    아닌 걸 말해줘도 싸우자는 식으로 나오시니 그냥 크롬 많이들 써서 그런가보다 하세요;; 이깟 당연하고 사소한걸로 댓글싸움 하고싶지 않네요 그럴 필요도 없고요. 궁금하면 찾아보시길.
  • @도도한 둥굴레
    글쓴이글쓴이
    2017.8.8 08:41
    댓글싸움 건거 아니구요~오히려 먼저 문과아니냐며 무시한건 님입니다 ~~
    제 생각에 무슨 오점이 있는지 아주 잘 아시는것처럼 얘기하시길래 자세히 파고든것입니다^^
    네 어쨋든 님도 사실 왜그런건지 모르잖아여 인정하세여 풉풉
  • @글쓴이
    문과생들인가... 라고 본인이 댓글단건 꿈에서 다셨나봐요? 본인 수준부터 챙깁시다 수고하셈요
  • @도도한 둥굴레
    글쓴이글쓴이
    2017.8.8 08:47
    그건 제가한 말이 아니라 문과생들인가..라고 다른사람이 먼저 댓글 달았는데 자삭하고 튀어서 사라진건데요 ^^
    님은 결과를 보고 추론하는법은 좀 배우셔야겟네요~
  • @도도한 둥굴레
    글쓴이글쓴이
    2017.8.8 08:53
    아니 애초에 난독이셨네요~
    몬알아봐서 죄송합니당ㅠㅠ
  • @글쓴이
    예 댓쌈 인생 응원합니다 ㅎㅎ
  • @글쓴이
    이런건 문과가 더 잘 하는게 맞고,
    수강신청에 사람이 몰리는 것이 사실인 것과 익스플로러로 수강신청을 하면 더 잘된다는 것과는 인과관계도 없고, 상관관계의 근거도 찾을 수 없을 뿐더러, '더 잘된다'의 근거도 빈약함.
  • 이과적으로도 생각해 볼 수 있는데, 글쓴이의 주장이 의미가 있으려면 글쓴이가 경쟁률이 다양한 과목을 유의미한 숫자만큼 랜덤하게, 그리고 본인이 어떤 브라우저를 쓰는지 몰라야 함. 즉 결과만 보고 판단했을 때 글쓴이가 User-Agent를 p<.05 수준에서 맞춰야 하고, 페이크를 쓰더라도 맞춰야 함.
    당연하지만 위 가설이 맞다고 해서 귀무가설이 무제한으로 기각되지 아니하며, 인과관계를 논하는 것도 아님.
  • 수강신청의 시행은 끽해봐야 8회 미만으로 할 수 있고, 이는 정규분포를 따르지도 않음. 그렇다면 글쓴이의 경험을 중복허용하여 붓스트랩을 한다고 하면, 결과의 range는 감소하므로 필연적으로 글쓴이가 이야기하는 결과, 즉 익스가 크롬보다 수강신청 시 유리하다의 강도는 줄어들게 됨.
  • 즉 이때 '무엇이 무엇보다 더 빠르다'는 명제는 위와 같은 실험설계를 갖추지 않은 이상 무의미하고, 기술적 분석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는 수강신청을 잘 하게 되어서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 것만이 유의미할 것 같습니다.
  • 개개인의 브라우저는 전혀 문제가 안됩니다. 부산대학교 강신청홈페이지는 2016년도 1학기 수강신청이후 전부 HTML5에 최적화 되서 익스 불여우 크롬 오페라 사파리에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크롬,파폭,오페라vs익스 차이는 크롬파폭쪽이 빌드 개발을 잘해놔서 좋은컴퓨터는 차이가 없겠지만 저사양컴퓨터로 갈수록 그 차이가 극심합니다. 동일조건에서 크롬이나 파폭이 익스보다 빠른건 팩트구요. 부산대학교수강신청서버는 코레일이나 공공기관처럼 서버대기열을 순서대로 처리하지않고 지맘대로 처리하는것같더라구요.. 결론적으로 타이밍싸움.. 글쓴이분이 타이밍을 잘 맞추셔서 크롬이나 파폭으로 했어도 같은 결과이셨을겁니다. 실제적으로 서버가 터져도 파이어폭스 같은 경우에는 세션을 유지한채 사용자한테 응답없음에 대한 아웃풋의 선택을 유도하는 방식이라서 제 생각에는 이론적으로는 파폭이 가장 유리한것같습니다.. 근데 결론적으로 수강신청은 누가 그 짦은시간에 해당 서버에 드가서 먼저 드가냐 싸움이라서 그냥 타이밍 싸움입니다.

  • @현명한 우산나물
    글쓴이글쓴이
    2017.8.8 09:16
    타이밍 싸움이라면 어쩔땐 익스가 잘되고 어쩔땐 크롬이 잘되어야하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그 현상이 지속적이다면 더더욱 말이 안되겠죠?
    그러나 몇십분동안 익스는 잘되고 크롬은 아예 이용자가 많다는 메시지만 뜬다면 그건 단순 타이밍 문제로는 보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는 3년째 크롬필패중입니다 그저 현상이 그러합니다
  • @글쓴이
    학번이? 16년이후로는 수강신청 홈페이지가 html5에 최적화되있어서 브라우저에 상관없습니다.. 16전에는 익스가 유리했을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경험론적인 측면을 이야기하시지마시고 서버네트워크이론이나 html5기준 부산대 수강신청서버의 서버대기열 작동처리방식을 근거로 반박해주셨으면 합니다. 글쓴이분 논리는 완전 나는 3년째 익스로 잘되니깐 익스가 답이라거 생각하시는데 다른 학우분이 크롬으로 5년째 성공하고 있다면 문제라 있는거죠
  • @현명한 우산나물
    글쓴이글쓴이
    2017.8.8 09:20
    15입니다만..
  • @글쓴이
    수정된 덧글 확인해보시고 계속 말씀 나누시죠
  • @현명한 우산나물
    글쓴이글쓴이
    2017.8.8 09:25
    다른학우분들이 크롬으로 성공하셨으면 그분들은 익스플로러를 킬일이 없었을것이며 비교할 일도 없었겠지요?
    저는 항상 둘다 켜보고 비교해본 경험에 의해 말하는것이기 때문에
    그분들이 크롬으로 성공했다고 해서 그걸 대립되는 경험으로 생각하기는 어려운것 같네요
  • @글쓴이

    '발랄한 엉겅퀴'님은 크롬으로 성공하셨다는데요?? 저도 수강신청 대리까지 뛸정도로 도가 튼 사람이지만 크롬아니면 불여우를 이용합니다.. ^^ 발랄한 엉겅퀴는 다른 학우분이 아닌건가요?? 본인의 경험으로 일반화 하려는 경향은 자제하시고 기술적인 팩트를 가져오시길 바랍니다. 제 생각에 크롬 팅기시는 분들은 부산대학교 수강신청 서버의 서버대기열 처리방식의 문제나 크롬이 반응시간을 빨리한다고 일정시간 응답없는 서버에 대해서 임의로 처리해버리는 케이스가 종종 있긴한데.. 그러면 크롬으로 성공하시는 분이 없어야겠죠?? 막말로 제3자가 저 익스로 했다가 줫망해어요..글 쓰면 이 글의 의미와 글쓴이가 주장하시는 '마! 내가 크롬 익스 둘다 써봤는데 익스 짱짱맨'하는 논리는 단숨에 무너지게 됩니다..
    제발 기술적인 팩트나 추론을 가져다주시면 정말 대화 할 맛이 나겟네요. 제발 우연히 내가 해서 된다 그런 논리는 갔다버리시고 기술적인 팩트나 논리적인 근거를 들고와주시면 저도 많이 배워갈것같아요

  • @현명한 우산나물
    글쓴이글쓴이
    2017.8.8 09:44
    저는 그저 현상만을 말하는것 뿐이며 제가 컴공도 아니고 애초에 기술적인 팩트 모릅니다.
    그리고 전 다른 브라우저는 잘되는사람 익스로 줫망했다는 사람 본적이 없어서요

    제가 분명히 말했지만 제 경험과 대립되는 사례를 말하시려면 익스는 실패했지만 크롬으로 성공한 사례를 드셔야 맞는것입니다 ^^
    1. 크롬으로 해도 잘됨
    2. 크롬으로 하면 안돼서 익스로 하면 잘됨
    이 두가지가 공존하는것은 "크롬으로 잘되는 컴퓨터도 있지만 안되는 컴퓨터는 익스로 잘된다" 라고 추측 가능한것이며 단순 타이밍이라고 넘겨짚긴 어렵죠

    3. 익스로 안되는데 크롬으로 하면 잘됨
    이게 추가되면 그저 님말대로 타이밍 문제라고 볼수 있는거구요

    그런데 저는 3번을 경험한 사람은 들어보지 못했네요.
    이세상 모든 부대생한테 물어본거 아니지않냐 라고 하면 할말은 없습니다만;
  • @글쓴이
    이건 제가 다수 티켓팅,수강신청 대리를 받는 입장에서는 할말이없네요. ;;;;
    뭐 본인은 익스가 잘되서 익스쓰신다는데 그런 경험적인 도출로 다른 사람에게 일반화해서 말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본인이 익스랑 잘맞는것같으니깐 익스로 수강신청 승승장구하시면 될듯합니다.. 통계적인가설검증이 되기에는 너무 표본이 적어서요;;
  • @현명한 우산나물
    글쓴이글쓴이
    2017.8.8 09:53
    크롬이 일부러 반응속도 올린다고 대기하는 서버 응답없음으로 빼기도 한다네요
    그게 맞다면 수강신청이라는 특수상황에는 익스가 더 나을수도 있는거네요
  • @글쓴이
    그냥 기술적인 문제니깐 구글에 메일한번보내보세요.. 쿼리관련코드 그냥 있는 스크립트 받아서 쓴것같아서 저도 시간이 없어서 여기까진 분석할순없어요... 그냥 밑에 언급하신데로 구글에 메일 한 번 보내보세요.. 이상한 경험적 추론은 갖다버리시구요.. 그리고 서버쿼리에 대한 구글크롬은 저의 추정이지 기술적인 근거는 저도 못찾겠으니 그 말은 잊어주시고 메일을 보내시는게 확실해보입니다.. html프로그래밍 하는 개발자한테 메일보내보니깐 크롬이고 ie고 나발이고 서버대기열에 반응속도는 브라우저가 정하는게 아니라 트래픽이 정하는거라고합니다.
  • 글쓴이 왜저럼? ㅋㅋㅋ 컨셉임? ㅋㅋㅋㅋ 컴공임 서버 들가는건 크롬과 익스 상관없음 누군 크롬이 잘되고 누군 익스가 잘되는거지 왜 글쓴이 혼자 익스가 잘된다고 지 말 맞다고 우김? ㅋㅋㅋㅋㅋㅋ 상대할 가치나 잇음?
  • @키큰 파피루스
    글쓴이글쓴이
    2017.8.8 09:49
    익스로는 안되는데 크롬으로는 된다 라는 사례는 들어보지 못했네요. 아 물론 더 느릴 순 있어도요
  • @글쓴이
    컴공이에요 기술적으로 상관없어요 ㅇㅋ? 본인 혼자 못들어보고 못했다고 결론짓지마세요 무슨 댓글을 보니까 무조건 자기 말이 맞다 우기는 분류 같네요
  • @키큰 파피루스
    글쓴이글쓴이
    2017.8.8 09:53
    밑에 댓글에 답해주실래요
  • @키큰 파피루스
    제 생각에는 부산대학교 수강신청 서버가 특성 트래픽이상일때 쿼리를 랜덤으로 받고 랜덤으로 거르는것같아요.. 다른 공공기관은 클릭순대로 정렬해서 순서대로 넣는방식이고
  • @현명한 우산나물
    설마요 여기도 순서대로겠죠..
  • @키큰 파피루스
    ㄴㄴ 내가볼땐 랜덤임 ㅋㅋㅋㅋㅋㅋㅋ 특정 트래픽이상이면 랜덤처리로 만드는게 개발자나 서버엔지니어 입장에서는 훨씬 편하죠.. 서버증설도 필요없고.. ip에 대한 블락은 아니고 그냥 쿼리에 대한 랜덤 처리인것같음..
    다만 중복로그인 방지하게
    알고리즘은 로그인 쿼리 -> ( 중복 yes or no ) -> 중복일 중복로그인 경고창 -> 중복아닐경우 쿼리에 대한 요청으로 입장 (복불복) 이러겟죠. 안그럼 서버에 부담이 안가게 응답시간을 조정한다던지...
  • @현명한 우산나물
    ㅋㅋㅋㅋ정말 랜덤이라면 다른것도아니고 수강신청 같은 경우엔 순서대로 처리하는게 중요할 ㅔㄴ대 너무 이기적으로 만들어놧내요
  • @키큰 파피루스
    근데 1000명이 동시다발적으로 몰리는데 서버증설이 정답!! 근데 수강신청을 위해 국립대 예산털어서 그럴순 없는건가 저도 추론일뿐이고 코드분석까진 귀찮아서 못하겟는데.. 어째든 될놈될안될안 인것같아요. 타이밍이랑 안그럼 저 알고리즘을 시간대 별로 잘라서 적용했을수도 있겟네요.. 응답시간대 별로 잘라서 그 1ms에 특정 트래픽XX이상 이런식 알고리즘
  • @키큰 파피루스
    글쓴이글쓴이
    2017.8.8 09:52
    그리고 크롬이 일부러 반응속도 올린다고 대기하는 서버 응답없음으로 빼기도 한다네요
    제가 그쪽분야가 아니라서 맞는진 모르겠지만 그게 맞다면 수강신청이라는 특수상황에는 익스가 더 나을수도 있는거구요
  • @글쓴이
    고토함 혼자? 토론좋아하세요? Ms에서 나오셨나요? 적당히하세요 이러쿵 저러쿵 하실거면 수강신청 홈페이지가서 소스따서 분석해서 오시던가요
  • @키큰 파피루스
    글쓴이글쓴이
    2017.8.8 09:57
    님이 먼저 댓글 다셨잖아요? ㅋㅋㅋㅋㅋ
    토론하기 싫으면 그냥 싫다고 하세요 비아냥거리지말고 퉤퉤
  • @글쓴이
    ㅇㅇ 진짜 댓글보다가 관종인가 뭔가 왜 혼자 자기만의 뇌피셜에 빠져서 아 이런원리구나!!! 하면서 그걸 우기시는지 모르겠어요. 아니라면 아닌줄도 아세요 보다가 어이가없어서 댓글달았네요 전공자도 그쪽분야에 관심있으신분도 아닌것 같은데 일반화는 적당히 하세요 댓글 그만달겠습니다
  • @글쓴이
    이미 기술적이나 뭐로나 위에댓글분들이 설명을 해놨는데도 자기 경험에 근거해 우기는게 별로 보기 좋진 않았어요^^ 수강신청 성공하신건 축하드려요 성격은 좀 고치실 필요가 있겠네요
  • @키큰 파피루스
    글쓴이글쓴이
    2017.8.8 10:03
    기술적으로 완벽히 설명해놓은게 아니라 저분도 추측이잖아요 아마 이럴거다~라고요. 물론 저도 추측이고요
    그리고 님 성격도 딱히 좋아보이진 않네요 님한테 훈수들을 정도 아니니 갈길 가시면 되겠습니다 ^^
  • @글쓴이
    ㄴㄴ 그건 찾아봤는데 기본셋팅으로는 안그럼
  • @현명한 우산나물
    글쓴이글쓴이
    2017.8.8 10:04
    혹시 그 내용이 어디에 있던가요?
  • @글쓴이
    직접 찾아보시는게... 소스분석도 해보시고.. 저는 거기까진 하기 귀찮네요. 자료구조 서버네트워크이론 html웹기반프로그래밍 자바 정도 마스터하시면 될것같아여.
  • @현명한 우산나물
    글쓴이글쓴이
    2017.8.8 10:10
    아 예 가세요그럼
  • @글쓴이
    수강신청서버에서 크롬먹통됬을때 로그를 보고판단하시면됩니다. 직접공부하셔서 오세요 ㅋㅋㅋㅋㅋㅋㅋ
  • @현명한 우산나물
    글쓴이글쓴이
    2017.8.8 10:20
    않이 님도 모르잖아요 ㅠㅠ 그저 랜덤으로 처리한다고((추측)) 할뿐이지 ㅠㅠㅠ
  • @글쓴이
    아 그리고 제말에 추론은 크롬먹통 그거 하나구요. 그건 제가 로그가없어서 그런거고 html5상 크롬 익스는 크롬이 훨씬빠르고 기술적으로 빠른것도 리.얼.팩.트 입니다 크롬로그 가져서오셔서 식물원에 복붙해주시면됩니자
  • @현명한 우산나물
    글쓴이글쓴이
    2017.8.8 10:26
    크롬이 빠른거 누가 아니래요?ㅎㅎ 저도 평소엔 익스 안켜요 근데 수강신청때는 15분동안 로그인도 안되니말이져 ㅎㅎㅎ
    로그가 없어서 추론밖에 못하시는거면 다음 수강신청때 로그 가져올게요 그때봐요 ^^
  • @글쓴이
    그니깐 로그를 들고오시라니깐 로그 분석 안따니깐 확답이 안나오잖아요
  • @현명한 우산나물
    글쓴이글쓴이
    2017.8.8 10:31
    지금은 크롬으로 잘들어가지는데 로그 들고오는게 상관이 있나요 ?
  • @글쓴이
    08시 00분 하얀화면에 대한 로그를 기록하죠 ㅋㅋㅋㅋㅋㅋ 접속 불능이면 브라우저문제가 명확한데 개발사들은 본인의 그들.회사의.발전을 위해 에러상황에서는 자동으로 로그를 기록합니다. 그 로그 분석하시면 서버으답문젠지 브라우저 문젠지 정답이.나와요
  • @현명한 우산나물
    글쓴이글쓴이
    2017.8.8 10:37
    아 그렇군요 설명감사합니다
    지금은 나가봐야돼서 1시 이후로 올려드릴게여
  • @글쓴이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저도 시간이 없어서 최소한 분석은 하시고 주석은 달아주셔야..
  • @현명한 우산나물
    글쓴이글쓴이
    2017.8.8 10:45
    2시에 딱 올릴게요
    그리고 늦게 답하셔도 상관없어요
  • @현명한 우산나물
    글쓴이글쓴이
    2017.8.8 15:24
    일정이 늦어져서 조금전에 돌아왔네요
    https://support.google.com/chrome/a/answer/6271282?hl=ko
    찾아보니까 기본적으로 설정을 따로 하지않으면 로그는 생성되지 않는거같네요
    c에서 chrome_debug.log 검색해도 안나오구요
    다음 수강신청때 봅시다
  • @글쓴이
    다음 수강신청에 보실 필요는 없는것같구.. 다음수강신청까지 열심히 코딩공부하셔서 논리적인 근거를 잡는게 효율적일듯합니다.. 그때와서 지금 글 보면 아마 이불킥하실겅예요.. 그리고 부산대 서버가 문제지 크롬 잧체적인 문제는 아닐껍니다.. 하얀화면이 뜨는건 서버가 터진거지 응답없음이 뜬게 아니잖아요..
  • ㅋㅋㅋㅋㅋㅋㅋㅋ배운 사람들이 팩트로 알려줘도 내 경험상 이게 맞아 빼애애애액!!
  • @도도한 둥굴레
    글쓴이글쓴이
    2017.8.8 10:18
    님 ㅂㄷㅂㄷ하면서 계속 여기 상주하고 계셧군여 댓글싸움 하기싫다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팩트로 알려줬다는 사람들도 그 현상의 원인이 뭔지는 모르는채(그저 추측만 할뿐) 니 경험은 그냥 너의 경험일뿐 틀렸다 라고 주장하고있습니다만 ㅎ
    대립된 사례를 제시하는 방법도 잘못됐구요^^
  • @글쓴이
    ㅎㅎ 그말 하실줄 알았는데 식갤 넘기다 댓글 50개넘었길래 또 누가 이 멍청이랑 쓸데없이 싸우나 구경왔다 웃고간겁니다 ㅋㅋㅋㅋ 원인은 아무도 정확히 모른다니까요? 서버트래픽을 뜯어분석해보지 않는이상 모른다고 위에서 다 얘기하더만.. 문제는 니가 말한 크롬많이 써서 크롬은 별로다는 인터넷이 돌아가는 원리상 완벽히 틀린거라고요 ㅋㅋㅋㅋㅋ 그걸 나뿐아니라 딴 사람들이 아무리 말해줘도 지 말이 맞다고 우길게 뻔히 보이는데 뭐하러 굳이 설명해줌 ㅉㅉ 그니까 걍 세상사람들이 크롬많이쓰면 크롬이 느려지는구나 하셈ㅋㅋㅋㅋ 참고로 전 크롬으로 올킬함요 ㅅㄱ
  • @도도한 둥굴레
    글쓴이글쓴이
    2017.8.8 10:30
    이글 엄청 뒤로 밀려난건 아시죠? ㅎㅎ 잘도 찾아오셨네요^^
    네 크롬으로 승승장구 하세요 애초에 원인도 못알아내실거면 그따위로 말하지 마시구요 저 시간많아서 컴갤에 어그로를 끌든 구글에 메일을 보내든 어떻게든 알아내볼게요 나중에봅시다^^
  • @글쓴이
    ㅎㅎ뭐 사실대로 말해줘도 본인 정신승리해야하니 일부러 찾아왔다 생각하고 싶겠지 알아서 하셈요 ㅋㅋ 전 니랑다르게 바빠서 수고
  • @도도한 둥굴레
    글쓴이글쓴이
    2017.8.8 10:40
    네 바쁘신 와중에 식게 7페이지까지 귀한 발걸음 해주시니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 딱 봐도 하급 어그로 아님?
  • 나 크롬으로 바로 올클리어 했어^^
    그냥 운빨싸움이지 뭘 이딴걸로 싸우고 그래
  • 처음으로 크롬썼다가 아다리 안맞아서 하나 실패했어요
    익스 3번 썼고 다 클리어했는데 뭔가 느낌이 익스가 더 좋음 ㅋㅋㅋ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01997 위험사회와 미래직업 강의 필요하신분??7 초라한 터리풀 2017.08.08
101996 재수강 해야하는 교양과목 실패 허약한 앵두나무 2017.08.08
101995 서비스용량이 많아 지연되고 있다는데ㅠㅠㅠㅠㅠ4 치밀한 작살나무 2017.08.08
101994 왜아직안돼1 슬픈 털쥐손이 2017.08.08
수강신청할땐 크롬말고 익스를 쓰세여77 도도한 풀협죽도 2017.08.08
101992 근데 에러페이지 ㅈㄴ 떴는데 어떻게 그렇게 빨리하나요7 흔한 피소스테기아 2017.08.08
101991 원어강의 수강신청 되시나요4 질긴 원추리 2017.08.08
101990 pc방 왜 가여??2 때리고싶은 익모초 2017.08.08
101989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10 서운한 옥잠화 2017.08.08
101988 ㅋㅋㅋㅋ 성공2 큰 호랑가시나무 2017.08.08
101987 올 클리어5 끌려다니는 고로쇠나무 2017.08.08
101986 비번틀렷어도 성공3 도도한 메꽃 2017.08.08
101985 ㅅㄱ5 때리고싶은 익모초 2017.08.08
101984 [레알피누] 교양 4영역 일반선택 태연한 토끼풀 2017.08.08
101983 수강신청 모바일 웹도 있나요?1 부지런한 대극 2017.08.08
101982 들었던 수업 코드번호 어떻게 아나요?2 착실한 대팻집나무 2017.08.08
101981 시계 수강신청서버에 있는시계vs 네이버시계7 발냄새나는 기장 2017.08.08
101980 저번학기때 수강신청 시간대별 반응3 엄격한 대왕참나무 2017.08.08
101979 로그인창 대기하고 있어도 되나요?1 어설픈 지칭개 2017.08.08
101978 수강신청 폰으로 하시는분있나여9 방구쟁이 억새 2017.08.08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