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징병 청원글이 청와대에 올라왔네요

뛰어난 생강나무2017.08.31 10:56조회 수 4571추천 수 46댓글 89

    • 글자 크기
http://www1.president.go.kr/petitions/899?navigation=petitions >

남자들의 문제점은 뭉치지않는다는 말이 맞는거같습니다

이제는 남자도 뭉쳐야할때인거같네요

쓸모없는 일이 될수도있으나.. 뜻이 맞는 사람은 동의를 누르시면 좋을거같습니다.

하는데 30초도안걸립니다
    • 글자 크기
부산대에서 금정국민체육센터 (by 난감한 톱풀) 공대생분들~ (by 난감한 돌가시나무)

댓글 달기

  • 했다
  • @절묘한 한련
    글쓴이글쓴이
    2017.8.31 11:05
    굿
  • 했습니다/.
  • @점잖은 층층나무
    글쓴이글쓴이
    2017.8.31 11:05
    굿굿
  • @글쓴이
    나 잘해떠?
  • @점잖은 층층나무
    글쓴이글쓴이
    2017.8.31 11:12
  • ㅎㄷ
  • 했음
  • @신선한 연꽃
    글쓴이글쓴이
    2017.8.31 11:53
    Good
  • 했다!!!
  • @적나라한 줄딸기
    글쓴이글쓴이
    2017.8.31 11:53
    b
  • 왠지 돈없어서 못할듯
  • 남자들이 안일하게 눈 뜨고 코베이는 경우가 많긴 했음 ㅋ
  • 응원~ 합니다~ 청원문 첫문장은 좀 끊어서 쓰는게 더 나을거 같네여ㅋ 홧팅~ㅋㅋ
  • 했음
  • 남자뿐만아니라 여자들도 진정한 평등을 추구한다면 하길바람
  • 근데 여자가 군대가는 게 여자들한테 더 좋은거 아닌가요? 여성인권이 훨씬더 높아질것같은데요 과거에 여자들은 학교도 못다니고 대학도 못갔잖아요 지금은 그렇지 않지만요 제생각엔 여자도 군대가게되면 페미니즘 운동이라던가 하는 것들이 훨씬 더 힘을얻게될수도.. 그리고 훈련같은거 받으면 요즘 여자들 키도 커서 간혹가다 남자들보다 몸 더 좋아질수도 있고요.. 걱정되는 문제네요
  • @해박한 솔나리
    그래도 남녀모두 가는게 맞아요
    남자한테 좋다, 여자한테 좋다, 평등, 인권등 그런 시시콜콜한것을 보는게 아니라 현재 대한민국은 휴전국가로 언제든지 전시상황에 대비해야하는 나라임을 먼저 생각하고 바라봐야하는 문제라고 봐요
  • @세련된 자주달개비
    국방의 의무는 국민모두가 지고있다고 생각하구요 그 중에서 병역의 의무를 남자들이 지고있는데요, 여자들이 병역을 지게 하기전에 방산비리등의 문제를 철저히 조사해서 지금 군인들의 복지를 향상시키는게 우선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굳이 여자들을 군대보낸다 라고 할때는 모병제로 가는게 맞다고 생각하고요. 그리고 인권, 평등이 시시콜콜한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 @해박한 솔나리
    실질적으로 남여 모두 공평하게 국방의의무를 지고 있나요?? 여자라고해서 따로 국방세를 내진 않고있죠

    군비리가 잘못된 것은 맞지만 지금의 논제와 통하지는 않죠
  • @해박한 솔나리
    여성들이 실질적으로 어떤 국방의 의무를 지고 있습니까?
  • @해박한 솔나리

    군대를 일도 모르니 이런 말이 나오는거. 지금 문제가 되는건 병력이고 국방의 의무랍시고 남자들이 독박쓰는 현실이에요. 병력자원 현역으로 들어갈 남자가 부족하다고요. 돈이 문제가 아니라 말이죠. 방산비리니 군인 복지는 완전 별개문제인데 여자들 진짜 군대 1도모르니 이런 말도안되는 뻘소리가 줄줄 나오는겁니다 네줄이나 말이죠. 주제랑 전혀 맞지도 않는 헛소리죠 헛소리. 모병제 이야기는 왜나옵니까 여기서. 여자들 참 얍삽한게 지들이 약자랍시고 득보는건 절대 안놓으려하고 지들 손해보는건 꼭 쳐받아 먹어댐. 이중적인 얍삽이들. 표때문에 정치권에서 나서진 못할것같긴한데 진짜 쪽팔린줄은 알고있으세요. 부끄러운줄은 알라고요 괜히 아는척, 말돌리면서 인권이니 뻘소리하지말고 열받으니까.현실에서 술마시다가 후배든 선배든 여자랍시고 이딴소리하면 진짜 남녀차별안하고 제대로 갈겨버릴 듯. 진짜 인터넷밖에선 입조심하세요. 지금 학생예비군 가니까 실실웃으면서 다니지 회사다니다가 3,4일 왕복 몇시간 걸리는거 내돈으로 운전쳐하면서 동원받으면 빡돌아버리니까.

  • @세련된 자주달개비
    그리고 솔직한 제생각은 여자들이 군대가게 해달라고 저렇게 청원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비리척결로 돈이 새는 걸 막고 그에 따른 군대의 최첨단화를 이루어 내서 징병제를 없애달라고 하는게 더 빠를것같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해박한 솔나리
    그건 별개의 문제입니다. 병력 유지가 어디 돈만으로 되는거겠습니까? 실질적으로 복무하고 있는 군인 숫자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인거죠. 그리고 애초에 남녀모두 평등하게 군대에 가는게 어떤가 라는 논제에 방산비리를 척결하자는 주장은 뜬금없지 않나요?
  • 진정한 평들의 길
  • 여자들 입싹다무는거보소ㅋㅋㅋㅋ
  • @피로한 며느리밑씻개
    ㅋㅋㅋㅋ상식밖이라 말을 안하는거죠
  • @착실한 개감초
    줫나 개소리 지껄이네 진짜
  • 했습니다 요즘세상에 남녀차별어딨나요 나라를위해 다같이힘씁시다 복무기간도 줄일수있겠다
  • 다들 정말 1차원적이네요. 모병제나 군대를 개선할 생각을 하는게 더 나을텐데..
    이게진정한평등이라고 생각하세요?
    그럼 출산에 의한 여자의 사회에서 경력단절도 보이지않는 유리벽들도 공평하게 이야기해보세요
    타국가에서 여성 징병은 그만큼 여자에 대한 지위가 향상되어있어요 잘 살펴보세요
  • @착실한 개감초
    유리천장만 있고 유리바닥은 생각 안해보셨나요?
  • @착실한 개감초
    진심으로 궁금해서 묻습니다. 휴전국에서 나라지키는데 조건이 필요합니까? 조선시대에서 왜란이 발생했을때 여성들은 지위가 높아서 전쟁에 참여했습니까?
  • @꾸준한 사과나무
    제가 말하고싶은건,
    남자분들이 군대 2년 억울한 점도 있겠지만
    여자도 출산과 육아에대한 경력단절 등 억울한 점이 많다는거에요
    조선시대에는 지금과 같은 사회생활이 없엇죠
  • @착실한 개감초
    휴전상황에서 억울함이 대체 왜 들어가는 겁니까? 여자가 억울하니 여자는 모병이 맞다는 논리인건가요? 참고로 조선시대가 현대보다 훨씬 여성에게 불리한 사회(재혼, 상속 등 거의 모든면)라는 것은 역사공부해본 사람들이면 다 아는 것인데 지금같은 사회생활이 없었다는 것이 왜 모병제의 이유가 되는지요?
  • @착실한 개감초
    남성들도 집안상황 등에 따라 여성못지않게 억울한 사람들 많음에도 휴전국이고 국방의 의무를 위해 군대를 가는데 단지 경력단절 등으로 인해 여성은 억울하다는 논리는 납득이 안됩니다.
  • @착실한 개감초
    님 논리를 보면 왜란에 참여하신 여성 선조들께서 하늘에서 통곡하실듯 합니다.
  • @꾸준한 사과나무
    정말 삐딱하게만 상황을 바라보시네요ㅠㅠ
    왜란에 참여하셨던 여자분들을 비판하는게 아닙니다
  • 그때 당시 여성분들에게 2년 국방의 의무가 있었나요?
  • @착실한 개감초
    아예 의무가 없었고 여성들이 현대보다 사회적으로 매우 불리한 지위였는데 전쟁이 일어나니 나라를 지켜야 하므로 전쟁에 참여했죠. 근데 님은 지위를 들먹이면서 징병에 반대하지 않습니까?
  • @착실한 개감초
    군필 남성에게 무언가 보상을 해주자, 혹은 남녀 모두 평등하게 군대에 가자라는 논제에서 반박거리로 거의 예외 없이 등장하는 것이 출산과 육아입니다. 출산과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은 제가 투표권을 갖게 되었을 때부터 모든 대선에 빠짐없이 등장했던 단골 주제인 만큼, 우리 모두가 여기에 공감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어떤 남성도 출산과 육아로 경력 단절된 여성에 보상해주지 말자! 라고 주장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마땅히 보상해줘야 한다고 생각하죠. 그런데 이 댓 다신 분은 군필자에 대한 보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우선 묻고 싶습니다. 국가를 위해 내 인생의 2년, 그것도 "목숨을 걸고" 해야만 하는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고 왔는데, 마땅히 이에 대해서도 보상이 주어져야겠죠?
  • @착실한 개감초
    이런 여자들 진짜 이해가 안됨. 출산 육아라 했죠? 그럼 경력단절은 여성의 문제가 아니라 남편을 포함하는 가정의 피해입니다. 왜 그걸 여자만의 문제라고 말하시는거에요? 아내가 육아휴직하고 직장으로 못돌아가면 남편들이 웃습니까? 울상되서 더 회사에 충성충성 더러운 짓거리 다 참아가는건데 왜 독박육아를 스스로 파세요? 그렇게 경력단절 당하고 싶습니까? 그리고 통계청 자료보세요. 지금 2030은 남성의 육아휴직 현행에서 늘리길 바래요; 당연한거 아닙니까? 누가 회사에서 더러운 짓거리하는거 참으면서 다니고 싶겠어요? 당연히 남편 아내 최소 1년씩 번갈아가면서 애들이랑 좋은 추억만들고싶지. 남자들이 사회생활 좋아하고 술좋아하는 버러지라고 생각하지마세요. 남자들도 애들 어릴때 더 가까이있고싶어요;
  • @착실한 개감초
    삐딱하게 보는 것이 아니라 여성징병에 대한 님 논리를 비판하는 것입니다. 여성의 지위때문에 휴전 상황에서 징병에 반대한다는 것이 님의 주된 논리아닙니까?
  • @꾸준한 사과나무
    님 그럼 지금 전쟁이 나게되면 여자들이 집에 가만히 있을거 같아요?
  • 상황이 아예 다른데 왜 조선시대랑 비교하시는지
    잘 모르겟어요
  • @착실한 개감초
    물론 시대는 다르죠. 하지만 님처럼 조건을 들먹이지는 않았죠. 그걸 비판하는 겁니다. 국방에는 조건이 없습니다.
  • @착실한 개감초
    네. 여성징병에 반대하시지 않습니까? 공익요원조차 받는 기초군사훈련도 안받는데 뭘 할 수 있죠?
  • @꾸준한 사과나무
    기초군사훈련 받는거 찬성해요
    님 말대로 휴전국이라 언제 전쟁이 날지 모르고
    조선시대처럼 ㅎㅎ나라도지켜야하니깐요
    하지만 남자와 똑같이 2년 군대가라하는거에 대해서
    반대한다는 뜻이에요
  • @착실한 개감초
    그역시 의무가 아닌 선택이 되어버린 출산으로 인한 경력단절이 문제인가요??
  • @꾸준한 사과나무
    아니요! 출산과육아 하지않는 여자들도 똑같이 군대가야 한다고 말씀하시면 저도 찬성해요
  • @착실한 개감초
    계속 언급하듯이 출산 육아 관계없이 군대는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밑에 언급했듯이 시대가 바뀌었으므로 초혼연령이 높아졌습니다. 따라서 20대 초중반에 가면 임신전이므로 출산 육아역시 무관합니다. 출산 육아를 하고 있는 경우 현재 남성(기혼자의 경우)처럼 상근예비역도 방법입니다.
  • @착실한 개감초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볼게요. 아까 제가 남녀가 평등한 징병제를 시행하자 라는 논제에 또 "출산과 육아" 라는 단골 레퍼토리가 등장했습니다. 그럼 저도 단골 레퍼토리를 써볼게요. 이스라엘은 인구 800만에 영토 크기는 약 2만제곱미터의 작은 나라입니다. 이스라엘은 거의 건국선포와 동시에 1차 중동전쟁을 치뤘고, 그 후로도 세차례나 아랍 국가들의 공격을 받았으나 이를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지금은 아랍국가들과 그나마 평화를 유지하고 있지만, 팔레스타인 하마스와의 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와 같이 언제나 안보의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현역군인
    숫자는 약 17만명이고, 그중 여군은 약 5만8천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약 33퍼센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셈이죠. 만약 이 여군들이 징집 되지 않았다면, 이스라엘은 현역군인들은 약 11만명 밖에 되지 않을텐데, 이는 안보에서 큰 위험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국으로 치면 약 3개 사단이 없어지는 셈이니까요.(부대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 간단히 말하면, 적이 침략했을때 우리가 지킬수 있는곳이 줄어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스라엘은 원체 영토도 작고 인구도 없는터라 주위에 아랍군대를 막으려면 이럴수 밖에 없는것이죠. 우리나라 또한 저출산이 심각해지면서 약 3년후에는 '인구절벽'이 온다고 각종 통계자료가 말하고 있습니다. 저출산으로 인해 더이상 "사람"이 없습니다. 그런데도 남성징병제만을 유지하자는 것은 건장한 남성 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군 복무가 불가능한 남성들도 가야한다는 얘기인데, 여기에는 찬성하십니까? 모병제로 전환하자구요? 그게 당장 코앞에 닥친 인구절벽시대에 병력난을 해결할수 있는 방안이라고 보십니까? 모병제 저도 찬성합니다. 그렇지만 그로인한 병력 공백은 어떻게 메울겁니까? 전쟁은 나지않는다 라는 안일한 말은 하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만, 지금 수소폭탄 실험에까지 성공했다고 공언하는 북한인데, 안보위협은 언제나 존재합니다. 또, 북한 때문이 아니더라도 한반도의 지정학적 특성상 병력을 유지해야하는것이 옳을겁니다. 어쨌든 제가 생각하는 답은 여성도 군 복무를 해야한다, 라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여성도 하는데 왜 한국 여성은 못한다고 단정짓는 걸까요? 또, 유럽 선진국 여성들은 앞장서서 군에 입대하는 일이 다반사인데, 입으로만 유럽 선진국을 본받자고 하지말고 이런 것들을 먼저 본받는건 어떨지 생각해보셨는지요.
  • ask not what your country can do for you, ask what you can do for your country.
    착실한 개감초님, 국가가 당신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묻지 마시고, 당신이 국가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물어보십시오. - 존 F. 케네디
  • @운좋은 삼나무
    이스라엘에서도 여자의지위가
    한국처럼 보이지않는 벽이 있고 그런가요?
  • @착실한 개감초
    한국에서는 어떤 벽이 있죠? 제가 잘 몰라서...
  • 군대안갈려고 이빨 뽑고 비리 쓰는 남자들에 대한 건 말도 없으시더니!
  • @착실한 개감초
    그래서 이빨뽑은 주변 남자 있나요? 비리는 남자의 문제가 아니라 재벌이나 그런 특권층의 문제죠. 여자가 군대가더라도 생길 문제입니다 그건
  • @푸짐한 디기탈리스
    네 당연하죠 여자가 군대가게되도 그런일은 많을거고
    지금도 있는 성추행 같은 사건이 더 많을 지도 몰라요
    제가 하고싶은말은 그런 남자들에 대해서는 왜 뭉쳐서 지금처럼 이야기를 안하시냐구요!!
  • @착실한 개감초
    성추행이라 하셨는데 그건 남녀 철저분리하면 해결됩니다. 그런남자들에 대해 이야기를 할 필요있습니까? 적발되면 형사처벌받지 않습니까?
  • @착실한 개감초
    얘기를 안했다니요. 엠씨 m 씨같은경우는 한동안 매장당하다시피 몰매를 맞았고, 결과적으로 군대 현역판정의 기준이 변화까지 했습니다. 지금처럼 모두가 외면하는 상황도 아니었고 공론화 됬었으며, 무엇보다 지금까지 안뭉쳤으니 이제라도 뭉쳐보자는건데 남자가 여성관련 문제로 뭉치는게 불만아닌가요 지금? 만약 남자대상으로 뭉쳤으면 본인의견이랑 달랐더라도 지금처럼 말했을까요. 당연히 아니죠.
  • 여자 출산 육아가 강제도 아닌데 강제로 무조건 가야하는 군대랑 엮는건 아니지. 출산율이 이렇게 저조한데 언제까지 출산이 여성전체의 문제인거마냥 얘기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선택가능한 거랑 강제당하는건 다르죠
  • @푸짐한 디기탈리스
    강제 아니죠ㅠ 그럼 아기 낳고 당연한듯이 아기 기르는건 여성분의 몫이 아니던가요? 주변을 둘러보세요 부모님들도 마찬가지고!
    육아나 출산 하지않는 여자들은 군대 가라고 하신다면
    저도 찬성이에요
  • @착실한 개감초
    당연하다고 생각하는것도 저는 전세대 낡은 사고방식이라고 생각해서 동의는 못하겠습니다만. 나중에 남편이 애낳고 육아 하나도 안하면 당연한듯이 가만히 계실건가요? 아니실거같은데.
    그리고 뒤에 조건은 말로는 좋긴한데 그러면 여성을 몇살에 군대에 보낼생각이신데요? 아이를 나중에 나을건데요. 라고 하면 폐경올때까지 기다렸다가 보내나요? 차라리 군대다보내고 아이낳으면 혜택을 더달라고 하는게 맞겠죠. 근데 이미 출산휴가니 육아휴직이니 다 받고있는데 뭘 더 받아내시려나요
  • @푸짐한 디기탈리스
    그럼 여자도 똑같이 군대보내고
    사회 생활 준비하고 돈모아서 결혼준비해서
    30 40에 결혼한다고 하면
    그때되서 노산이니 출산률저하이니 더 심각해지지 않을까요????
  • @착실한 개감초
    그건 본인의 너무 앞서간 생각이죠. 단순히 군대때문에 노산, 저출산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주거, 소득 등의 경제문제죠.
  • @착실한 개감초
    애초애 이 문제의 공론화 이유는 국방의 의무입니다. 출산의 권리, 결혼 같은 복잡하고 후순위의 문제가아니라 단순명료한 국가의 안전문제네요. 그리고 지금 당장은 여자들 군대가지도 않는데 출산율이 이모양인데 이 문제가 군대때문인가요? 그러면 출산율 생각해서 남자도 군대 안보내면 출산율문제가 개선되나요? 결혼을 30이전에 막 하고 그러나요?
  • @착실한 개감초
    아기낳고 당연한듯이 여성이 아기기른다고 하셨는데 소수지만 남성전업주부도 있고 공동육아하는 가정도 적지않게 볼 수 있습니다. 군대가면 육아나 출산이 힘들다고 하셨는데 육아나 출산역시 군대를 갔다오고나서 해도 할 수 있습니다. 님 말마따나 시대가 달라져서 초혼연령이 높아졌으므로 20대초반에 갔다오면 해결됩니다.
  • @꾸준한 사과나무
    네 같이 갑시다~~~!!!휴가나와서
    클럽에서 만나요
  • @착실한 개감초
    마지막으로 말하자면 경력단절같은 부분은 직업적인 부분에서 남성(상무나 경찰청에 못간 운동선수, 석박사 등)도 해당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그래서 정부 역시 고민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한쪽으로만 몰고가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 @꾸준한 사과나무
    네네 싸우지맙시다
  • 출산은 선택이지만 국방은 의무잖아요 왜 여자들 출산들먹이는지 모르겠네
  • 임신기간동안 불편한거 임신하고나서 몸아픈거
    평생 생리한다고 배아픈거 모으면 18개월나올듯
    우리 언니가 결혼해서 임신하고 나는 그 옆에서 과정을 지켜봤기때문에 그게 얼마나 힘든과정인지 앎.
    여자가 군대가는거 반대하는건 아닌데
    말그대로 남자처럼 오래가는건 수용시설문제도 있고 현실성이없음. 그리고 생리대 나라에서 지원해 주나...
    크기별로 줄 것이며 양도 적절히 줘야 냄새안나고 안새는데.
    남자들은 안겪어봐서 저게 뭔지 하나도 모르는데
    애를 2명만 낳아도 고생하는게 몇개월이냐고...
    생리통 안해보니까 얼마나 아픈지 모르지... 한달에 3일은 너무아파서 아무것도 못하는데

    한달 두달 이렇게 가서 필요한 기술 지식 배워오는건 반대안함. 오히려 좋고 필요하다 생각함.

    ㅋㅋㅋㅋ근데 위에댓글들 보니까 결혼하기 싫어진다..
    윗 댓글들은 나중에 다들 집안일도 반씩하고 육아도 반씩하고 다 그럴꺼죠?ㅋㅋ
  • 참고로 군대갔다오면 어디 아프고 그런사람들 많죠?출산하고나면 가슴도 쳐지고 특히 자연분만 아니면 그 이후 몸이 몸이아닙니다..엄마들한테 물어보세요! 임신기간중 어땠는지 출산후 어땠는지.
  • @외로운 고추나무
    척추디스크, 전방전위 합병증 온 애, 심지어 십자인대 문제있어서 걷는데 문제있어도 현역지원한 애들도 많습니다. 출산얘기하셨는데 출산하기 전에 군대를 갔다오면 아무문제도 없을 뿐더러 초저출산국가에서 여자들이 전부 출산을 하는 양 언급하시는것은 부적절해보입니다. 또한 출산은 의무가 아닌 선택이죠. 생리대같은 필수적인부분은 국가가 보급해줄 것입니다.
  • @꾸준한 사과나무
    그런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 덕분에 여자들이 더욱더 출산을 꺼리고 초.저출산 국가가 된것 아닐까요?...임신기간 동안 힘든것과 출산후에도 힘든 그런 부분들을 이해는 거녕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니까요.
    남자분들. 여자들이 군대 당연히 가야지 군대갔다오는거 별 대수롭지 않게 여기면 화나죠?
    여자도 화납니다.
  • @외로운 고추나무
    님이 쓰신글은 전제가 잘못됐습니다. "그런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 누군지는 모르겠는데, 출산과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등 불이익을 예방하자는데 반대하는 남성이 있는지 의문입니다. 또 님의 글은 마치 "눈치 보여서 애 못낳겠다!" 처럼 들리는데, 출산을 눈치보고 못하는거라면... 물론 아닐거라 믿습니다.
  • @외로운 고추나무
    아직도 6,70년대 사고에 사로잡히셨나요? 현재는 우리부모님세대조차 집안일을 나눠서 하는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 말이죠. 배가 아프고 수용시설문제가 이유라고 하셨는데 차라리 그냥 군대가기싫다고 하십쇼.
  • @꾸준한 사과나무
    말했죠. 위에서 가기 싫은게 아니라 남자와 똑같이 가는건 차별이라고요.
    저도 여자들도 자기 몸 지킬 기술 정도는 있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너무 자기 주변만 본거 아닌가요? 아직 우리 부모님 세대에는 두분다 일을 하시더라도 어머니가 대부분의 집안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리고 배아픈거 안겪어 보셨으면 그렇게 쉽게 얘기하지 마세요. 진짜 할때마다 너무 아파서 운적도 많은데...
    지금 보이는 남자들의 행보는
    우리만 갈수없다 너희도 당해봐라! 이런느낌이 더 강해서요.
    너희도 너희 인생 낭비하고 고생해봐라. 이런느낌을 받네요.
  • @외로운 고추나무
    왜 이렇게 비틀어 생각하시는지... 진정한 남녀평등은 남녀가 평등한 자유와 권리를 누리고 그에 따른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겁니다. 남자도 하는건데 여자라고 왜 못하겠습니까?? "~라서 못한다/안된다" 는 건 스스로 패배자임을 인정하는 겁니다. 현대그룹의 고 정주영 회장은 안된다고만 말하는 직원들에게 이렇게 말했다고 하죠. "해 봤어? 해보지도 않고 왜 안된다고만 해?"
  • @외로운 고추나무
    저도 여자고 군대 만약 간다하면 싫을거 같은데 이런식의 논리는 진짜 말이 안 되는거 같아요. 생리랑 임신은 말 그대로 생리적 현상이고 징병제도는 사회적 문제에요. 님 말대로라면 여성들이 생리도 하고 출산도 하지만 모병제를 실시하는 대부분의 선진국 여성들은 다 차별 받고 있는건가요? 비교를 할려면 동일선상에 놓고 봐야죠. 카페 같은 곳에서 종종 이런 논리를 펼치는 댓글들을 봤는데 부산대 커뮤니티에서 이렇게 무식한 글을 볼줄은 몰랐네요...
    생리하고 임신이 불편하신거면 제도에 투정부리지 마시고 조물주에게 투정을 부리시구요, 그나마 양육의 문제는 관행적인 문제니깐 그러려니 할수 있겠네요
  • 항상 궁금한데 군대이야기할때마다 뜬금없이 출산이야기는 왜나오는거죠???
    전혀 연관성없는 주제아닌가요??
  • 소름이 돋는다... 메갈 워마드에서나 볼수있는 모자란 말들이 여기에 여럿 보이니
  • 여자인데 저는 동의해서 동의하고왔습니다. 남녀모두 가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 이곳 대부분 여성들의 논지가 여자는 임신하니까 군대 가는건 불평등이다! 네요
  • 고기방패들이 시끄럽네ㅋㅋㅋ 응 군대안가~~ 결혼도 출산도 안해~~깔깔깔깔깔~~~
  • 위에 여자들 당당한거보소. 헌재에서도 기각이아니라 각하나왔는데 지들이 사병복무 안하는게 법적으로 인정이라도 받은줄 앎. 머가리 텅텅빈거 자랑하는 꼬라지지. 물론 대다수 여자들 전부 고맙게 생각하는데 꼭 몇몇이 되도않는 뻘소리하면서 열받게해댐. 청원 올라오면 그냥 입닫고 있어요 괜히 헛소리해대지말고 머가리 빈게 자랑입니까? 평등권 이야기하는데 방산비리니 모병이니 이딴 헛소리가 왜나와요? 진짜 여자욕은 못배워쳐먹은 것들이 다 시킴. 그리고 경력단절은 아내만 고생이냐? 남편들이 맞벌이하다가 아내 회사 못다닌다하면 박수치고 좋아할 거같애? 

  • @점잖은 층층나무
    응~백날 청원 올려봐야 여자들 군대안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줫도 돈도 못버는 냄져들이 맞벌이에 집착하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님 문돌이세요? 저는 이미 돈벌길이 뻔히 보이는 길에 들어서고있는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문돌이는 세상에서 아무 쓰잘데기가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점잖은 층층나무
    걘햬 먜걔럐 뱬걔 쟤럥얨냬꺠(엄근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점잖은 층층나무
    저는 경력단절이든 냄져자지든 아무 상관없는 여잔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님 논리 줫나 비웃음나네요 졸업시즌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네다음 고기방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웃긴다진짜 술먹고보니까 더웃기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03897 부산대에서 금정국민체육센터14 난감한 톱풀 2017.08.31
여성 징병 청원글이 청와대에 올라왔네요89 뛰어난 생강나무 2017.08.31
103895 공대생분들~10 난감한 돌가시나무 2017.08.31
103894 방 양도6 날렵한 참오동 2017.08.31
103893 수학과 과목중에6 무좀걸린 산딸기 2017.08.31
103892 합격독서실3 침울한 메꽃 2017.08.31
103891 남자가 교사하면 안되는 이유16 추운 자귀풀 2017.08.31
103890 복사집에 다른종이 들고가서 인쇄가능?1 발랄한 냉이 2017.08.31
103889 장지용 교수님 금요일 첫 수업1 처절한 둥근잎나팔꽃 2017.08.31
103888 진짜 아침에 자고 일어났는데 바보 시닥나무 2017.08.31
103887 .3 섹시한 금방동사니 2017.08.31
103886 진리관 사시는분중에 와이파이 되시는분있으신가요? 한심한 꽃향유 2017.08.31
103885 여성분들 반지3 정중한 작두콩 2017.08.31
103884 너무 외로워요.13 활동적인 시계꽃 2017.08.31
103883 피자몰은 어느 지점이나 똑같나요?3 외로운 나도송이풀 2017.08.30
103882 [레알피누] 남자가10 민망한 산딸나무 2017.08.30
103881 공대생이 일반상식 공부하는게 도움될까요?20 보통의 패랭이꽃 2017.08.30
103880 논문 If4 고고한 접시꽃 2017.08.30
103879 중경외시??25 눈부신 고구마 2017.08.30
103878 영어 작문 도와주세요 ㅠㅠ!4 귀여운 오미자나무 2017.08.30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