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ceo

엄격한 다래나무2018.01.05 15:08조회 수 9821추천 수 71댓글 41

  • 1
    • 글자 크기
����CEO��_�����_�̱�_�ȴ�ϴ�.png : 여자 ceo저는 여초과 재학중인데요, 사회생활이 아닌 학과생활에서도 여초과면 파벌 뒷담 많이 심합니다. 저도 처음엔 동기들과 두루두루 친하게 지냈었는데 친하다고 생각했던 친구들이 아무렇지 않게 제 뒷담 다른친구 뒷담 하는거 보고 더 이상 정 주지 않게 되었습니다. 뒷담, 파벌에 대한 문제점과 힘든 일을 하려고 하지 않는다는 지적이 매우 자주 나오고 일반화 되어진 것은 결코 일부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요즘들어 남녀 싸움이 심해지고 있는데 물론 여자들이 남자들의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고쳤으면 좋겠다고 말한 부분에 대해 (물론 정상적인 상식 내의, 극단적이지 않은) 남자들이 받아들이고 고치는 자세가 필요하고 고쳐야겠지만 여자들도 지적되는 문제점에 대해 받아들이고 고쳤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 1
    • 글자 크기
[레알피누] 기업가정신과창업 수강취소 (by 바쁜 흰여로) . (by 돈많은 해당)

댓글 달기

  • 좋은 글이네요 안그런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어떤 고착화된 선입견은 그 당사자들이 오랫동안 해온 행적으로 비롯된것이라 생각합니다 여성들의 기회가 점차 많아지는 시점에서 여성 스스로가 그 편견을 깨도록 노력하여 오히려 반전의 기회를 삼아야합니다
  • 통한의 1비추ㅋㅋㅋ
    그나저나 저 글에서 나온 여자들의 문제점은 여자들의 기본 속성이라서 해결방법이 없습니다. 여자가 원래 저런 걸 어떡합니까...
  • 남자든 여자든 일을 잘하면 대우하고 못하면 불이익을 주면 될 일입니다. 이따위, '흑인은 게을러서 일을 못한다.' 급의 말을 하는 게 용인되는 사회인게 통탄스럽지 않습니까? 그래도 죽어도 여성차별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그러죠? 그게 무슨 눈가리고 아웅입니까.

    남자들은 같이 술처먹고 룸싸롱이나 가는 바람에 사내 문화를 흐리고 비정상적인 정치질만 늘어난다고 말하면 어떻습니까? 사람들 가만히 있지 않을 겁니다. 바로
    그 사람들이 이런 글 보고는 상식적인 얘기라며 반응하는게 웃기단겁니다.

    설령, 자기가 생각하는 어떤 일반화 할 수 있는 개념이 있더라도, 그것이 사회적인 차별을 조장하거나 사회적 약자를 공격하는 내용일 경우에 입밖에 내지 않는게 상식적인겁니다. 꼴페미 싫다고요? 저도 싫습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는 요따위로 위선적이고 사악한 가부장제가 더 토나옵니다.
  • @촉촉한 산비장이
    그 어디에도 여성차별이 없다고 쓰여진바 없고, 아무도 입밖에 안내던 사실을 입밖으로 내서 공감을 얻는게 잘못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느끼셨는지 모르겠지만 말씀하신 그 상식은 당신의 상식이죠. 본인의 상식으로 다른사람의 상식의 수준을 폄하하거나 무시할건 아닌것 같아요.
  • @침울한 산단풍
    아무도 입밖에 안내던 사실이 아니라는 점, 끊임 없이 재생산되면서 여성에 대한 차별을 조장하는 내용이라는 점, 이와같은 내용을 입밖으로 내서 공감을 얻는 것은 잘못되었다는 점 때문에 댓글을 쓴겁니다.
  • @촉촉한 산비장이
    근데 진짜 솔직히말해서 사실인걸 어떡해요?
  • @처참한 민백미꽃

    동양인은 못생기고 사회성도 없고 영어도 못하면서 가까이 하기 싫은 족속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있죠. 그거 사실 아니에요? 사실이니까 누구든 자유롭게 말할 수 있게 하면 참 좋겠습니다. 근데 그보다는 고딴 말 입밖에 내는순간 경멸당하는 사회가 바람직하지 않겠습니까?

  • @촉촉한 산비장이
    사실아닌데염.
  • @처참한 민백미꽃
    내가 그거 사실인지 아닌지 궁금해서 댓글을 썼겠습니까. 사실이 뭐냐면요, 저게 사실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거에요. 당신이 본문 내용을 사실이라고 생각하듯이요.
  • @촉촉한 산비장이
    그건 그사람이 틀린거에요
  • @처참한 민백미꽃
    ㅋㅋㅋㅋㅋㅋㅋ 아웃겨
  • @처참한 민백미꽃
    졸렬
  • @촉촉한 산비장이
    같이 술처먹고 룸싸롱 가는 문화 요즘 남자들도 싫어하고 또 근절하고 있습니다. 그런걸 지적한다고 사람들이 가만히 있지않는다고 하셨는데, 어떤 사람들이 불편해하는지 말씀해주시겠습니까?
    그리고 이 글은 여초과나 여초회사에 있었을때 힘든점이나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다고 저는 느꼈는데 어느 부분에서 그런 차별적인 뉘앙스가 있었는지도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말씀하신 가부장제와 이글은 어떤 관련이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근데 어찌 꼴페미가 싫으시다면서 말씀하시는 건 그리 똑같으신지... 싫으신건 맞죠?
  • @유능한 쇠별꽃
    1. 같이 술처먹고 룸싸롱 가는 문화를 비판해도 아무도 불편해하지 않는다는 말씀이시라면 거기에 대해서는 더 할 말이 없습니다.
    2. 여자는 정치질을 한다, 여자는 운전을 못한다, 여자는 농땡이를 부린다 - 맞는 말일 수 있지요. 내일은 해가 안뜬다도 맞는 말일 수 있어요. 여기서 첫번째는, 많은 경우에 발화자의 저열한 의도가 깔려있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발화자의 의도와 관련없이 저런 일반화가 사회적으로 용인되고 계속 발언됨으로써 이데올로기가 생성된다는 겁니다. 즉, 저런 발언들은 본질적으로 정치적인 속성을 가집니다. 한때는 '여자는 집이나 지켜야한다.'는 말이 상식일 때도 있었죠. 사실인데 왜그러냐고 그랬죠.
    3. 가부장제라 함은 여성의 자유를 억압하는 남성중심적 사회와 그 속성 전반을 일컫는 말로도 사용된다고 봅니다.
    4. 제가 욕을 했나요 한국남자 비하를 하길 했나요. 이정도 발언을 꼴페미로 본다면 역시 이것도 더 할 말이 없습니다.
  • @촉촉한 산비장이
    답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답변 남길게요.
    첫번째로 제가 지적한 부분에 대해 할 말이 없다고 하신건 스스로 잘못된 사실을 기반으로 말씀하셨다는 걸 인정하신 것이라 이해하겠습니다.
    둘째로 그러한 사회적 편견과 그에 따른 언행을 반드시 근절시켜야한다는 점에도 동의합니다. 그런 것들이 언제든 차별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런 점에서 볼익때 이 글도 그런 방식으로 해석될 수 있다는 것에도 이제 이해가 됩니다. 그런데 다른 관점에서 생각해보면 편견이 틀렸음을 증명하는 것이 편견을 깨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도 해봅니다. 밑에 댓글 보니 저 글이 8년전에 쓰여진 글이라는데, 8년전에 여혐이니 뭐니 하는 것들은 지금과는 달랐는데도 저 정도였다면, 8년전에도 여혐이 심했거나 8년동안 편견을 깨지 못했거나 둘 중 하나일겁니다. 전 인류의 역사는 편견에 맞서고 결국 그것을 깨뜨리는 것으로 진행했습니다.
    세번째는 공감하기 좀 힘든것이, 짤로 올라온 글은 글쓴이 스스로 여자 ceo라 하고있고(물론 주작일수도 있습니다) 원 글에서도 여초과에 다니는 남학생이 느끼는 여초과의 분위기에 대해 말하고 있는데, 여기서 저는 가부장적 요소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제가 아는 가부장제와 님이 말씀하신 가부장제에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꼴페미 아니냐고 물은 부분은 사과드립니다. 말씀하시는걸 보니 모 집단마냥 감정적인 대응에 욕설에 성차별 언어를 퍼붓지는 않으시네요. 가부장제 타파에 대한 님의 의지를 응원합니다. 다만, 니체의 말처럼 '괴물과 싸우는 사람은 스스로 괴물이 되지 않게 경계해야한다' 는 것을 명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촉촉한 산비장이

    꼴페미 특징) 여자 특성 말하면 여성차별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촉촉한 산비장이
    술쳐먹는게 정치질이면 계집들 까페가서 남자얘기 남 얘기 하는건 정치질 아님?
  • 공익근무하는데 여자직원분들 마인드 ㅆㅅㅌㅊ
  • 8년전 자료는 신뢰가 잘 안가는데..
  • @기쁜 딱총나무
    8년전이라고 해봤자
    10학번 들어오던 시절인데요
  • @야릇한 베고니아
    병신년발견 8년이면 여자가 뒷담이고뭐고 절대 그렇지 않은 현재가 됐다 그런말인가요?
  • @억울한 게발선인장
    뭐래는거야
    김치녀 단어가 쓰이기 시작한게 언젠데요
  • @야릇한 베고니아
    김치녀는 나 중딩때도 쓴 말 같은디
  • @야릇한 베고니아

    뭐래요 2000년대 후반 김치녀 된장녀 나오기 시작했는데

  • @억울한 게발선인장
    네 그럼 몇년 됐는데요?
  • @야릇한 베고니아
    7-8년 된듯
  • 주작글 개티나네
  • 날아오르라쥬쟉이여!
  • 어휴 ; 판 ㅋㅋ 신뢰성 알만하네
  • 이거 주작으로 밝혀진 글 아닌가요..
    어릴때 믿었던 낙태동영상이랑 여성부의 테트리스 조리퐁 금지 이것들도 다 주작이었다면서요?? 에휴
  • @과감한 모시풀
    불편하면 주작밝혀진거아니가요? 이러노 ㅎㅎ 이거 사실인거야 ㅎㅎ 본인이름 밝히고낸거다. 아무정보없이 불편하면 주작밝혀졌뎈ㅋㅋㅋㅋ
  • @똑똑한 솔새
    불편하면이라뇨...? 본인이름 혹시 김성주 회장 아닌가요?

    http://m.fashionbiz.co.kr/nindex.asp?idx=140260
    그분이 하신 말씀인데.. 그리고 ceo라는 분이 맞춤법도 그렇고 저기 글쓰는것도 웃기고 그 글 삭제됐잖아요. 아무정보없는건 너무 억측아니십니까..? 아무리 마이피누 남자들이 다수라지만 쪽수로 밀어붙이는것도 이제 그냥 짜증나서 잘 안들어오는데 주작글로 여자 일반화 시키는것도 화딱지나네요
    귀찮아서 링크타고 안읽으실것같아서 몇부분 복붙합니다.

    성주그룹 직원의 80%는 여성으로 채우고, 임원직에 꼭 여성을 배치하는 원칙을 갖고 있다”라며 “여권 신장은 권리의 문제가 아닌 저희들의 의무이며 여성들에게 어떻게 해야한다고 하기보다는 여성 스스로가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지 몸소 실천하고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 주작글이라니요 유명한 여성ceo가 자기이름내고낸 책에서도 이거랑 완전 똑같은말 나오는데요 ㅋㅋㅋ 손가락 놀릴 시간에 구글링 5분만 해보시길 바랍니다 ^^
  • 뒷담화하는거 남자들이 더 심해요 뒷담화 수위가 여자들 뒷담화 수위랑 비교안될정도로 심한 말 많음
  • @참혹한 매화말발도리
    진짜로 별 얘기 다나옴 무리 내 서열 만드는 것부터
  • @우아한 극락조화
    남자들 잘 모르시는것같은데 남자들 뒷담화 잘 안합니다.오히려 뒷담화하는애들 안좋게 보죠.
  • @부자 홑왕원추리

    뒷담하는 놈들은 기본 천성이 더럽고 가정교육 조차도 재대로 못받은 놈으로 내 인생에서 걸러야한다. 당연한거지.

     그리고 남자들은 뒷담 거의 안함. 진짜 병신들만 그러지

  • @참혹한 매화말발도리
    ?
  • XX염색체 ㅆㅎㅌㅊ
  • 졸업생입니다. 회사도 몇년 다니고 지금은 고시 합격 후 공무원입니다. 오랜만에 들어왔더니 베스트에 전부 남녀간 주제 밖에 없네요. 사회생활 해본 바로는 본문의 내용은 사실이 아닙니다. 일못하고 스포츠경기 보고 쇼핑하고 뒷담화하고 담배피러나간다고 일안하고 이런건 남녀구분없이 그런 사람만 그럽니다. 저도 사실 저런 말을 많이 듣고 자라서 여자는 일못하고 말많다는 편견이 있었으나 사회나와서 느낀것은 정말로 또라이는 남녀구분없이 존재하는구나입니다. 본문에서는 여자들은 모두 일안하고 쇼핑하고 야근안하는 사람이라고 묘사해놓았는데, 일단 여성들이 보고 불편할 수 있는 이런 글이 베스트에 오르고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산다는것이 놀랍습니다. 반대로 남성들은 모두 성매매를 하고 일안하고 담배피러 나가서 15분씩 노가리까다가 오는 새끼들도 많습니다. 모든 남자가 다 그렇다고 하면 해당하지 않는 남성도 기분이 나쁠 것입니다. 위에분 말씀처럼 “흑인은 다 멍청해” “동양인은 다 못생겼고 사회성이 떨어진다” 와 같은 맥락입니다. 마지막으로 실생활에서 저런 주제로 “여자들은 ~~~ 이래서 뽑으면 안돼” 이런식으로 말한다면 당신은 그날로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아웃될겁니다. 요즘은 서로의 입장을 조금씩 이해하고 배려하는 분위기예요. 남자든 여자든 저렇게 극단적으로 말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물론 님들도 오프라인에선 저렇게 말씀 안하시겠죠? 서울에 취직하여 출신학교를 묻는 질문에 자랑스럽게 부산대라고 하고 다녔는데 마이피누 들어와서 많이 실망스럽습니다. 누가 옳고 누구는 틀린게 아니에요. 서로 존중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당신이 여성이든 남성이든 오프라인에서 성별을 이유로 당신을 존중하지않는 사람이라면 그사람과는 인연을 끊으세요. 너무 서로를 혐오하지 말았으면 좋겠네요.
  • @귀여운 개쇠스랑개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많은 부산대 학우들이 이 댓글을 보고 깨닫는 것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13217 [레알피누] 계과 학점 3.8이면20 똑똑한 모감주나무 2018.01.05
113216 강의후기 포인트 질문이에여5 개구쟁이 백화등 2018.01.05
113215 부산에서 학원 강사 하고 싶습니다10 건방진 튤립 2018.01.05
113214 한의원에서 안면비대칭 교정 시술 받아보신적있으신분~6 섹시한 도라지 2018.01.05
113213 [레알피누] 기업가정신과창업 수강취소 바쁜 흰여로 2018.01.05
여자 ceo41 엄격한 다래나무 2018.01.05
113211 .1 돈많은 해당 2018.01.05
113210 [레알피누] 에프 나와서 메일 드렸었는데6 답답한 관음죽 2018.01.05
113209 외국인 유학생 튜터링 돈 들어왔나요??7 활달한 인삼 2018.01.05
113208 임오강교수님 제품개발설계 성적8 자상한 사마귀풀 2018.01.05
113207 .7 유능한 박태기나무 2018.01.05
113206 효원재는 진리관 밥만 먹을수있는거죠?10 교활한 때죽나무 2018.01.05
113205 계절 이태리어 촉촉한 아프리카봉선화 2018.01.05
113204 성적이 공동 순위라는데 이런경우11 짜릿한 미역줄나무 2018.01.05
113203 지금 학생지원시스탬에 나오는 수강인원은 짜릿한 미역줄나무 2018.01.05
113202 삼성전자 초봉 9300돌파!!!!9 괴로운 진범 2018.01.05
113201 혹시 인적자원관리 ㅇㅇㄱ 교수님에게 메일 받으신 분 있으신가요?2 활달한 속털개밀 2018.01.05
113200 수트살려고 하는데 레이온80프로 폴리가 20프로이면 안좋은건가요??!! 억울한 복분자딸기 2018.01.05
113199 근로장학금 궁금해요17 귀여운 산뽕나무 2018.01.05
113198 [레알피누] 교수분류 질문3 침울한 참죽나무 2018.01.05
첨부 (1)
����CEO��_�����_�̱�_�ȴ�ϴ�.png
230.1KB / Download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