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화역 시위에대해 여성분들의 의견

절묘한 개비자나무2018.05.20 11:09조회 수 1360추천 수 1댓글 42

    • 글자 크기
여성분들의 의견ㅇ 궁금합니다 !
    • 글자 크기
과학 간단한거 질문 (by 바쁜 만삼) 오리온 생크림파이 파는 곳 혹시 없을까요? (by 흔한 부용)

댓글 달기

  • 몰카 처벌이 약한거, 피해자가 사이트에서 몰카 내리는 비용 부담하는거 등 다른 규탄할 거리들이 많은데 이상한데에 초점맞춰서 너무 안타까워요
    시위에 1만명 모인거면 적게 모인것도 아니고 충분히 주목받고 목소리 낼수 있는 자리인데 한다는 소리가 범인이 여자라서 빨리 잡혔다는거라 시위자체에는 공감이 안돼요
    만약 피해자는 자살기도까지 하는데 가해자는 솜방망이 처발 받는다고 몰카도 처벌수위 높여야 한다는 시위였으면 지지하고 공감했을텐데 목적이 변질된게 아니라 원래 그런 목적의 시위인게 참..
  • @귀여운 수선화
    여성분들도 그런식의 시위하는 여자들이 이해가 안가는거죠?
  • @글쓴이
    목적은 이해가 안가는데 몰카에 대한 두려움이나 지금까지 수사기관이 소극적이었던점은 공감해요
    지하철에서 몰카로 시비 붙어도 그냥 좋게좋게 대충 넘어가려는 분들도 봤고 실제 처벌도 얼마 안받고요
    행동력이나 분노는 이해되는데 위에서처럼 목적은 이해하기 힘들죠
  • 오히려 여성 인권 퇴보에 일조하는 무리라는 생각? 들고 있는 문구보면 답답하고 짜증나고ㅋㅋ
  • 지능딸리는 여성 1만명
  • 지지합니다
  • 틀리든 맞든 여성들이부당함을 목소리내고있다는 점에서 본질을 실천하는 내용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에겐 부당해보이고 틀린말같지만 실제로 저사람들이 외치는부분이 현실에있어요 많아요.
  • @머리좋은 솜나물
    예시를 들어주실수있나요?
    범죄자를 왜 빨리잡냐고 하는거보고 귀겁을했는데
  • @질긴 엉겅퀴
    제가 생각하는 그말의 핵심은 범죄자를 늦게 잡아라가 아니고 그동안했던 태도와 왜 다르냐 이말인듯하네요
    즉 성범죄사건 처리에있어서 안일한 태도를 많이 보이지 않았느냐...는 거죠

    http://news.nate.com/view/20171130n18521
    안일한태도의 대표적인사례?겠죠

    근데 귀겁아니고 기겁
  • @머리좋은 솜나물
    저 하나의 사례를 가지고
    경찰이 여성피해자에게는 안일한 태도를 보여준다는
    증거가 되나요?
    당연히 저런경찰은 처벌받아야함이 마땅합니다만
    전체적인 경향성을 보여주지는 못한다고 생각해서요.
    저 한명의 경찰이 잘못을 했으면 저 경찰이 당연 징계받고 책임져야할 일이지
    국가가 여혐을한다? 망상아닌가요?

    이러면 또 뉴스몇개 더 들고오실거 뻔한데
    자극적인 뉴스는 남자든 여자든 어느쪽에나 있어요.

    적어도 성범죄에 대한 한국의 사법체계는
    여성의 진술만으로도 단일증거로 채택될만큼
    여성친화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리고 이번사건은 태도가 다른게 아니고
    용의선상에 오른인물이 극소수라
    다른 몰카범죄에 비해
    잡기가 매우 수월했다는 점에서 굉장히 빠르게 잡을수있었던 부분이라고 저는 생각하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전히 여자를 핍박하기위해 잡았다고 생각하시나요?
  • @질긴 엉겅퀴
    착각하고계시는게 있는데 여자를 핍박하기위해, 국가가 여혐해서 이런생각은 저는
    추호도 하지않았어요.
    단지 경찰들의 안일한 태도가있는건 사실이라고
    사례를 들고와드렸는데 왜 받아들이시질못하는거죠?

    저도 성폭행을 당할뻔한 여자예요. 제 힘으로 간신히 빠져나왔지만 부모님한테 말하고 경찰에 신고했더니
    경찰은 당한거 아니면 그냥 넘어가시죠. 라고 말을했어요. 저희 부모님은 힘이빠져서
    더이상수사를 진행해봤자 너만 니입으로 계속 피해상황 되풀이해야하고 재현해야 할거다.
    그냥 다음부터 조심하자 로 결론이 끝났어요. 그 성폭행범은 버젓이 그동네를 돌아다니면서
    또다른 희생양을 만들었을수도있겠죠. 사회적으로 격리되어야하는 사람에대해 경찰은 심각하게
    생각할줄 모르는것 같았어요. 경찰의 안일한태도때문에 그사람은 또 다른범죄를 저지를꺼고
    몰카도 이렇게까지 기승을 부리는거라고 생각해요.

    당신들이 아는것보다 성범죄에 여자들은 쉽게 노출이되어있어요
    그리고 보호받을수있는 길은 거의 없어요. 저조차도 경찰에서 외면당한 경험이있으니까요.
    조심해야하는건 여자라는 결론이 내려지는 거예요. 그것부터가 경찰이 문제가 있다는 겁니다.

    생각하려면 똑바로 생각을하세요. 시위하시는 분들은여자라서 빨리잡혔다 이런말을해서
    반발심을 살지 모르지만 그 말을하는 이면에는 여자들은 성범죄에서 많이 등한시 되어온
    경험들이 있다는건 반박불가능이예요.

    홍대몰카사건이 빨리 해결된건 다행이지만
    솔직히 같은 상황이 이제는 여성성범죄에도 적용이 한시빨리되어야한다고 생각하고
    저들이 외침이 조금 엇나간부분이 없지않아보일수도있지만
    저는 그래도 목소리를 낸다는점에서 충분히 지지하고싶어요.
  • @머리좋은 솜나물

    경찰'들'이 안일한 태도를 가지고있나요?
    저는 그냥 어느 한 경찰 개인의 잘못된 생각과 행동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러니 '전체적인 경향성'을따져야 한다는거고

    실제로도 집회에 나와서 한다는 소리는 전체에 대한 목소리잖아요?

    일단 당신의 그 경험에 대해 위로의 말씀을 전하면서,
    경찰의 소극적인 대응은 비단 성범죄에 대한게 아니에요.
    당신이 성범죄의 대상자가 됐던, 단순 강도의 대상자가 됐던,
    사기피해자가 됐던. 당신이 남자건 여자건
    똑같이 좋게좋게끝냅시다 한다구요.

    경찰은 어떤 혐의에 대해서라도 피해자의 성별,인종 등 어떤 차별을 두지말고 최선을 다해 수사하라.
    라는 집회라면 저는 그 집회에 기부도 하겠습니다.

    근데 결국 이번 혜화역 집회의 아이덴티티는
    "왜 여자는 빨리잡냐?"
    이거 아닙니까?

    워마드에서 주도했고, 혜화역 인근 남자화장실에 몰카설치했다는 인증글도 올라오고있고

    염산테러 협박을 받았으니 우린 황산테러를 하겠다라는 협박글도 올라오고있고 
    당신이 말하고싶은 것에 대해서는 저 후순위로 밀어버린채 결국
    남녀대결구도인거 아닙니까?
    "남경들아 너네는 보고만 잇어라" 였나??
    결국 이게 남녀평등을 갈구하는모습이라고 보여지나요??

    당신이 뭘 말하고싶은지는 이해하고 적극공감합니다만
    이번 집회는 당신이 말하고자 하는것을 표출할 정상적인 필드가 아니라는게 제 의견입니다.

    다른건 다 어찌됐든 그냥 여자가 이득만 보면 된다 라고 생각하시면 적절할 수 도 있겠네요.

  • @질긴 엉겅퀴
    님은 시위의 많은내용중에 왜여자만빨리잡냐에초점을맞추시니까 이시위가 우습고 여자의이득만생각한다고 보실지몰라요.
    그리고 그 발언은 그쪽에서 상황의핵심을잘못짚은부분이기도해요. 남자라서여자라서가 아닌건데말이죠.

    그런데제가생각하는 이시위의 핵심은 달라요.
    제경험을비롯해서 여성은 각종 성범죄를당하고도
    제대로된보호를 받지못하는경우가많았어요.

    <<그동안더큰피해를받아온 많은 여성들의 성범죄피해사건도
    이번일만큼 조속하고효율적으로 수사해달라!>>
    고 목소리를 낸 것이라는점에서
    저는 지지한다는 말입니다.
  • @질긴 엉겅퀴
    그리고 경찰의 일부인지 전체인지 본인은알길이없죠.
    일부면 문제가좀나아진다고생각하시는게 아니길바래요
  • @머리좋은 솜나물
    쿵쾅이들 레파토리:
    그 사건은 잘못됐다고 생각하긴 한데 그거이외에 여자가 받는 불합리함에 공감해서 참여한다그함
    ->
    근데 하는거보면 잘못됐다고 생각한다면서 그거 쉴드치는중
    ->
    그외에 여자가 불합리하다고 주장하다던거 반박당한 후
    한남 거리면서 본색들어내고 물타기 시작하고 쿵쾅거림
    ->
    친구들한테 좌표찍고 정신승리하고 튐
  • 그들만의 리그 느낌? 공감도 안되고 ... 아무리 생각해도 여자라서 빨리 잡았다는 말은 맞지 않아요
  • 피해자에게도 가해자에게도 공감하는 파워공감러들 같음
  • 양성평등은 개뿔 ㅋㅋ 여성우월주의자.
  • 지극히 멍청한거죠.
    여자라서 빨리 잡혔다?
    범인의 성별을 불문하고 너무나 잡기 쉬운 구조의 사건인데다가 매스컴이 집중보도하는 시국에 늦게 잡히는게 이상한거죠.
    차라리 윗분 말씀처럼 몰카범죄에대한 근본적인 처벌강화 등을 외치는 것이라면 동조할 법 합니다만..
  • 이번 사건의 가해자가 빨리 잡힌 것으로 초점을 맞춘 부분은 이해가 가지 않지만 이제까지 몰카범들에 대한 검거나 처벌이 이렇게 확실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더라고요. 몰카 유포범중에 80퍼센트이상이 집행유예를 받고 뉴스 한줄 안나오는 상황에서 이번 사건은 포토라인에도 서고 빠른 검거가 이루어지니 상대적으로 왜 이제까지는..? 하는 생각이 나올 수 있다고는 생각했어요. 근데 그 생각이 '그럼 이제까지의 잘못된 부분도 고쳐라!' 가 아니라 '쟤는 왜이렇게 빨리 잡아주었느냐!' 로 간 부분은 아쉽네요.
  • 대규모 집회로서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자리라면 문구도 덜 감정적으로, 비하하는 부분 없이 썼어야 더 큰지지를 받앗을 것 같고요.
  • 흉자새끼들 봊나 많놐ㅋㅋㅋㅋㅋ 아직도 불보지맛을 못 봐서 설쳐대놐ㅋㅋㅋㅋㅋㅋㅋㅋㄱㅋㅋ 너네나 몰카범이나 머가 다름???? 봊나 가해자한테 감정이입하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흉자년들은 한남 ㅈ물고 디져라 이거야
  • @근육질 털쥐손이
    차이점
    - 한명은 범죄 저지름. 한명은 안저지름.

    댓글쓴이와 일반인은 차이점.
    - 일반인 : 처벌은 범죄자가 받아야
    - 댓글쓴이 : 본인(댓글쓴이) 말안들으면 범죄자 감정이입. 똑같음. 범죄를 안저질러도 똑같음.

    입다물고 뒤져야 되는건 댓글쓴이.
    선량한 사람에게 죄 뒤집어 씌워서 강도질하고 있는건 댓글쓴이.
    범죄자 감정이입하고 있는건 댓글쓴이.

    본인의 이야기를 가만있는 남이 한것처럼 생각하는거보니
    사고력이 많이 딸리든지 다중인격이든지 그냥 멍청하든지 한거같네염~*
  • @날렵한 대왕참나무
    지금 나한테 뭐라그랬노???? 한남 주제에 말이 많노??? 무슨법무슨법으로 고소되는 것도 모르노????? 경찰서에서 보자 이거야
  • @근육질 털쥐손이
    협박과 폭력이 무서워서 버러우 합니다 ㄷㄷ
  • @날렵한 대왕참나무
    한남은 재기나 하고 나오지 마라 제발
  • @근육질 털쥐손이
    자유까지 억압 ㄷㄷ
    북한에 지배층되면 사람들 잘 억압하실듯 ㄷㄷ
  • @날렵한 대왕참나무
    느그 한남들이 갓치녀 억압하는 건 모르고 억압타령하노????? 꼬우면 북으로 가라 이거야!
  • @근육질 털쥐손이
    집에서 컴퓨터 하고 있으니 자유억압 ㄷㄷㄷ
  • 지지하고 서울 살았음 갔을 것
  • @처절한 보리수나무
    어떤걸 지지하나요?
    실제로 남자범죄 검거율 이런게 더 높지만
    그냥 자기들 생각에는 여자 범죄지 검거율 높은게 맞으니까
    거기에 동의한다?
    도대체 뭐에 동의하죠?
  • 걍 빡대가리임. 그냥 자기 욕망배출하는느낌, 아니면 남들이 다 하니까 나도 하는 느낌? 전에 기사 찾아보면 동일범죄에서 남자는 구속률이 3%대고 여자는 0.몇프로대임. 여자가 형량에 대해 배려받음. 오히려 동일범죄 동일형량은 남자가 시위해야할판. 그리고 검거율하고 구속률이 왜이렇게 다르냐 이지ㄹ 하는데 우리나라에는 합의 라는 방법이 있음.
    혜화역시위보니까 본질적인 내용은 없고 한남재기해 민기해 이딴말밖에 없던데 그냥 안타까울뿐...
  • @점잖은 매듭풀
    ㄱㅋㅋㅋㅋㅋㅋㅋㅋㅋ애초에 불법촬영가해자 비율이 남:녀 97:3인데 그 표본으로 멀 비교하싸재끼노 머가리 텅텅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걸 말로 해줘야 하노 느그 '국산' 불법촬영동영상 한번이라도 봤으면 재기해라 이 2차가해자들아
  • @착실한 갈풀
    ? 뭔 헛소리야 어찌됬던 동일범죄내에서 구속률이 낮은건 팩트인데 무슨 표본어쩌구저쩌구 하냐 정신좀 똑바로 차리고 살아
  • 저 시위에서 하고자 하는 말이 도대체 뭐죠?
    “동일범죄, 동일수사”
    지금 워마드 몰카범 구속수사 했다고 저러는건가요?
    증거인멸 또는 도주 시도 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 구속/불구속 수사 여부가 달라지는게 법입니다.
    실제로 동일한 한 사건에 연루된 두 사람이 있어도 한 사람만 증거인멸 시도를 하면 그 한 사람만 구속수사를 하는게 법이라는겁니다.

    그리고 ‘유ㅈ무죄, 무ㅈ유죄’라는 시위 문구를 봤는데, 지금 워마드 몰카범 형량 나왔나요? 이전에 검거된 94퍼센트의 몰카범들은 다들 무죄 받았었나요?

    말도 안되는 소리들을 하면서 그 이야기를 들어달라고 하면 누가 들어줄까요.
    워마드 말 안들어주면 흉자라고요?
    저 시위를 지지하지 않으면 남자 몰카범을 옹호 하는거라고요?

    아니요... 워마드 말 안들어주면 상식이라는게 있는 사람인거죠.

    저도 여자라서 여권 신장 되는거 바라는 사람입니다. 근데 틀린 논리 들이밀면서 자기들 요구 들어달라고, 안들어주는 사람한테는 고인 모독하며 재기하라고 하고, 흉자라고 하는 집단을 어떻게 지지할 수 있겠어요.
  • 나 여동인데
    저거 다 경찰수사망에 웜퉤들 잡혀서 꼬리잡힐까봐 발악하는 거임 조만간에 밝혀지겠지
    상식적으로 범인이 바로 잡히는 세상 모든 현행범체포는 다 불공평 수사고 미제 사건은 차별수사냐
    범인이 잡혀야 빨리 잡든지 하지
    글고 빨리 수사를 해달란건지 처벌을 세게 해달란건지 사법부와 행정부 조차도 구별못하는 애들은 권리를 누릴 자격도 없음
    머가리에 든게 있어야 제대로 된 요구를 하고 개선이 될건데 자기가 원하는게 뭔지도 모름
    애초에 저걸 어디에 불평할건지조차도 모른채 제일 만만한 경찰한테 막말하는 거지
    왜 법원이나 검찰한테는 찍소리 못하냐
    응 당연하지 어디서 무슨일 하는지도 모를테니까
  • @발랄한 뚱딴지
    나 여동인데->형냐..너무 티나잖아~~
  • 긴말필요없고 지지함
  • @멍청한 둥근바위솔
    팩트)긴말할 논리가 없다.
  • 에휴;
  • 못가서 아쉽다. 간사람들한테 너무 고마움
  • 인터넷상에서 이런거 물어봤자 집에서 죽치고앉아서 인터넷하고있는 그분들땜에 정상적인 여론반영이 안됨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24598 남자 오버핏셔츠 브랜드 추천 좀 해주세요6 어두운 솔새 2018.05.20
124597 강의실 음식물 섭취 아예 안되겠죠?15 더러운 진범 2018.05.20
124596 들키지만 마라2 안일한 진범 2018.05.20
124595 등산 즐기시는분 없나여?6 신선한 얼룩매일초 2018.05.20
124594 부산대 메가박스, 동래cgv 에서 학생증 보여주면 할인되나요?6 세련된 향유 2018.05.20
124593 장전~교대 스시집좀 알려주세요ㅠㅜ2 착잡한 모감주나무 2018.05.20
124592 오늘 국제관 문여나요?2 피로한 자라풀 2018.05.20
124591 .2 난감한 자주달개비 2018.05.20
124590 ㅇㅇ12 힘좋은 고사리 2018.05.20
124589 죠짐? 없어졌나요5 부지런한 새머루 2018.05.20
124588 죠짐? 없어졌나요 부지런한 새머루 2018.05.20
124587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14 외로운 산단풍 2018.05.20
124586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유능한 꼬리풀 2018.05.20
124585 과학 간단한거 질문20 바쁜 만삼 2018.05.20
혜화역 시위에대해 여성분들의 의견42 절묘한 개비자나무 2018.05.20
124583 오리온 생크림파이 파는 곳 혹시 없을까요?2 흔한 부용 2018.05.20
124582 부산대 증명사진 잘찍는곳3 침울한 금송 2018.05.20
124581 .11 유치한 백당나무 2018.05.20
124580 휴대폰, 제한구역서비스 자꾸 떠요13 귀여운 사위질빵 2018.05.20
124579 유료논문 어떻게 읽나요?5 찬란한 도라지 2018.05.20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