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산학협력단 횡령 저거

배고픈 미모사2018.07.11 11:50조회 수 1348추천 수 3댓글 59

    • 글자 크기

뭐 당연히

저지랄을 하셨으면 잘가시고.

죗값 달게 받으시고.

 

인데. 

 

댓글을 보니까 완전 미친놈이라느니

교수들도 다 그러니까 정의구현가자느니 

 

하시는데 솔직히 학생들도 아직 기회가 많이 없었다뿐이지 

눈먼돈은 다 닦아먹지않나요?

적어도 제 주변에서는 절대다수가

캡스톤, 각종 대외활동 지원비 등등...

 

학생들도 좋다고 치킨먹으러 가고 밥먹으러 가고

하는거 아닌가요?

다만 그 금액이 워낙 소액이라 걸릴 일이 없어서 그런거지..

심지어 저는 영수증 사실과 다르게 써주겠다는 업체까지 봤었는데..

 

댓글에서 취하고 있는 태도는

제가 알고있는 거랑은 좀 달라서 좀 혼란스럽네요...

 

(당연히 저 산학협력 횡령직원을 변호하거나 옹호하는것은 아닙니다.

죗값 달게 받으시길 빌며 제가 하고싶은말은 우리가 취하는 태도와

우리가 하고있는 행동 사이의 괴리감에 대한 말입니다.

 

    • 글자 크기
[레알피누] 교양선택! (by 깜찍한 돈나무) 모구모구베이커리, 빵공장다옴 빵 추천부탁드립니다 (by 일등 담쟁이덩굴)

댓글 달기

  • 개소리잘봣음
  • 댓글다는거 보니 메갈년들이랑똑같네
    니네는 입닫고 내말만들어라 이거자나
  • 에라이 ㄷㅅ같은 교수놈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도곧 죗값치를꺼다 어디서 되지도않는 여론플레이하려하냐 ㄷㅅ아 ㅋㅋㅋㅋㅋㅋ
  • @한심한 찔레꽃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09

    순식간에 교수를 만들어 주셔서 영광이네요

  • 대외활동이나 사업단 지원비에 일정비율으로 회의비로 사용할 수 있는 항목에서 먹는데 쓸 수는 있어요. 여기에서 문제는 '횡령'이죠. 치킨사먹는대놓고 그돈 어떻게 빼돌려서 피씨방가서 문제가 된 건입니다. 초점 제대로 맞추세요.
  • @때리고싶은 한련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08

    먹는데 쓰라고 나온 돈이 아닌데도 다들 합니다. 초점 제대로 맞추세요.

    먹는데 쓰는거 술 안되지만 영수증 상에 치킨으로 올려놓고 술 시키기.

    제품제작비용 저기어디 문구사같은데 가서 영수증 뚝딱 만들어버리기.(카드깡개념)

    너무나 많은데요.

  • @글쓴이
    논지 파악을 잘 못하시는거 같은데;; 제 뜻은 그쪽이 아닙니다만 더이상 말해봤자 소용없을거같네요. 님이 맞다고 생각하세요 그냥.
  • 진짜교수놈들 마이피누 가입막아야합니다 별에별개소리를다보겠네요 지들이잘못했으면 대가치뤄야지
  • @한심한 찔레꽃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09

    맞습니다 다 맞는 말이고요.
    근데 저는 교수가 아닙니다.. 직원도 아니고..
    갓기계인데

     

    당연히 빼돌렸으면 달게 죗값치뤄야죠.

    본문에도 써놨습니다.

    너무당연한소리 하지마시고.

    그렇게 분노하시기전에  제가 드리고싶은말씀은 

    적어도 제가 보는 제 주변의 학생들도

    솔직히 피차일반이라는 말을 하고싶었습니다.

     

    비벼서 저 횡령한 사람의 잘못을 희석시키는건 절대 아니구요.

    우리도 스스로 되돌아보자. 라는 의미였습니다.

  • 당신 주변과 모든 학생을 동일시하지마세요
    유유상종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17

    예상 답변이었습니다.
    나는 아니야 라고 해도 손바닥으로 하늘은 못가립니다.

    당신이 안하면 뭐합니까.

    다른사람 다하는데 ㅋㅋ

    또 뻔하게 댓글 몇개 더 달리겠죠

    나도 아닌데? 나도 아닌데?

    그런 밑도끝도 없는 말장난은 사절입니다.

  • @글쓴이
    당신이 언급한 공격적인 댓글 단 사람들이 그런행동 안하는 사람일 수도 있는거 아닌가요? 어떻게 그사람들도 똑같은 행동을 했을거라고 단정지으신거에요? 진짜 궁금해서 그럽니다. 당신 주변의 절대다수가 그런 행동을 한다는 유치한 이유 말구요.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25

    그런 논리라면 세상에 증명안되는 사실이 너무나 많아요.

    일병이 병장보다 일을 더 많이한다.
    이것을 어떻게 증명하시겠어요??

    통계가 있나요 아니면 전수조사라도 해봤나요?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요.

     

    하지만 군대를 갔다온 사람이라면 그 누구도 이것을 부정하지 않을겁니다.

    당연히 병장이 더 많이 하는 케이스도 있겠죠

    근데 대체적인 경우에는 절대 부정할 수가 없는 사실이잖아요?
    무릇 보편적으로 인정하고 들어가야 하는것이라는게 있습니다.

     

    유치한 이유 없이 저 명제를 증명하실 수 있다면 제가 사과드리죠.

  • @글쓴이
    언급하신 명제는 직접 말씀해주셨듯이 ‘병장이 더 많이 하는 케이스도 있기’때문에 거짓이죠. 당신 논리와 마찬가지로.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31

    아 그렇게 반례 하나 있으면 거짓사례가 되는군요.

    '유치'하십니다.ㅋㅋ

    평생 책만 보고 그렇게 교과서에 있는건만 보고 사세요..

    일병이 병장보다 일 많이 한다는게 거짓이라니.ㅋㅋㅋ

  • @글쓴이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제에 반하는 사례가 있으면 당연히 그 명제는 거짓인거죠;; 대학생 맞아요 ??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34
    네 쭉 그렇게 극단적인 반대사례만 찾아가며 교과서만 붙들고 사세요.ㅋㅋ
  •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그냥 사람 자체가 유치한거였네.. 고등학교 수학시간에 명제 배우다 조셨어요?? 반박하라서 했더니만 결국 찡찡댈줄만 알지 논리는 바닥나셨네. 교과서 좀 살펴보셔야할건 당신같아요.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41
    그런논리대로라면 세상이 모순덩어리라니까요.
    고작 말싸움 이겨보자고 스스로를 편협한 프레임속에 가둬버리는거 좀 불쌍하기까지 하네요
  • @글쓴이
    비추박히는거 보고 정신 차렸으면 좋겠네요.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24
    비추 박히는건 당신네들한테도 쓴소리가 되니까 하는거구요.
    추천/비추천 수가 절대적인 참거짓의 판단기준이 될 수 없음을 아시길
  • 전 우주 최고의 서열, 멍신무 : 멍청한 새기가 신념을 가지면 무적이다.
  • @보통의 논냉이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26
    역시 이번에도 반박은 없다!
  • 이건 캡스톤을 해봤거나 대학원생이라면 산단이나 교내 사업단이
    가지는 과제비 처리 문제있는거 알꺼임. 당연 연구재단도 문제있고. 캡스톤도 식대는 식대로 거의 다 쓰는데 순수하게 재료비로 다 쓴다?? 그건 학생들의 양심에 걸린거고 그걸 봤을때 글쓴이의 의도는 캡스톤과 영수증조작한 학생들도 저기에 속하니 교수들만 국한된게 아니다 라고 쓴거같음. 모르는 학생들은 그냥 주변사정도 모르고 교수랑 산단만 욕하는거고
  • @털많은 토끼풀
    그러니까요 글쓴이의도 알겠는데 댓글들이 너무 비난만하네요, 저도 학년올라가고 이런일들 하나씩보면서 심란했던적 많아서 너무 공감되는데.. 저학년들이 많은듯
  • 영수증 조작이 ‘가능한’학생들이 ‘횡령범에 속한다’ 이건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섭네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31
    도대체 어떤부분에서 횡령범에 속한다고 느끼셨는지 궁금하네요 ㅋㅋ
  • @글쓴이
    영수증 조작이 가능한 학생들도 저기에 속하니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34
    '저기'는 어디임도대체?
  • @글쓴이
    기계과라 그런지 독해력이 상당한 수준이시네요.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36
    아니 자신이 없으시나 왜이렇게 말을 돌리시지 ㅋㅋ
  • @침착한 홍초
    조작가능한 학생들이 횡령범이아니라 조작한 학생들이 횡령범인거임. 조작한 학생들이 없을거라 생각하시는듯...
  • @털많은 토끼풀
    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댓글 수정하셨네요? 사람 바보만들기 쉽네~~~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37

    수정은 당연히 몇번 했죠

    어떻게 사람이 한번에 모든 생각을 완전하게 표현합니까.

    근데 그렇다고 180도 입장을 바꾼정도의 수정은 없었습니다.

    괜히 삼천포로 빠지지 마시고

    님알림목록에 기록남아있으까 캡쳐해서 첨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글쓴이
    토끼풀님이 수정했다고 말씀드린거에요~~ 다른댓글은 알람 안켜둬서 알람 없구요. 독해력 진짜 알만하네요~~ 더 떠들어봐야 제 입만 아플거같네요. 아무리 공대시지만 최소한의 국어공부는 하세요~!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40
    도망잘가세요 ㅋㅋㅋㅋ
  • @침착한 홍초
    이건 다시 읽어보고 오류가있어서 수정한거 ㅇㅈ함. 잘못쓴거임.
    근데 딱 봐도 문제가있는 문장인데 수정요구가아니라 꼬투리잡는거보면 판단없이 보이는 그대로 읽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음. 이걸보니 글쓴이가 문제삼고있는 뉴스 그대로를 보고 그대로 댓글을 남기니 글쓴이가 글을 쓴 이유인거같음.
  • @글쓴이
    진짜 오지게 흥분하시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신이 그렇게 좋아하는 절대 다수가 지금 당신글에 비추박고 댓글로 욕하는데 그건 어떻게생각함?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42

    ㅋㅋㅋㅋ흥분한건 당신같은뎅
    그에 대한 답변은 진작에 위에 해드렸습니다.
    "비추 박히는건 당신네들한테도 쓴소리가 되니까 하는거구요.
    추천/비추천 수가 절대적인 참거짓의 판단기준이 될 수 없음을 아시길"

    글읽는 능력좀 기르시고!~^^

  • @글쓴이
    댓글에 대한 언급은 없으시네요? 정말 혐오스럽습니다. 기계과 수준이 이것밖에 안될줄은 몰랐네요. 똑똑하신분들 많은과인줄 알았는데.. 위에서 편협한 프레임 어쩌구 하셨는데 본인 주변의 절대 다수는 편협한 프레임이 아닌가요..? 진짜 이걸 모른척을 하시는건지 모르시는건지 궁금해요 ㅋㅋㅋㅋㅋㅋㅋ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48

    비추나 댓글이나.. 이런거까지 설명해줘야되나..
    차라리 좆같으니까 비추누르고 튀는건 이해라도 하지

    댓글들 하나같이 하는말마다 반박 다되는데 뭘 댓글타령..
    진짜 추하네요 솔직하게.

  • @글쓴이
    당신이 여태 반박을 했다고 생각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각하네.. 그냥 눈 가리고 귀 닫고 당신 하고싶은 말만 싸지른걸로밖에 안보여요 ㅠㅠ 화이팅입니다 진짜 ^^7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54

    님 그럼 질문하나 드릴게요

     

    일병이 병장보다 일을 더 많이한다.

    라는말이 거짓이라고 하셨잖아요 당신이?

     

    그럼 병장이 일을 더 많이하나요?

    그것도 반례가 있잖아요?

     

    그럼 완벽하게 똑같이 하는건가요?

    나는 나 병장때 일병들이랑 똑같이 일안했는데

    이것도 반례아닌가요?

     

    어떻게되는지 답변 꼭좀 부탁드립니다ㅏ^^7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13:38
    님 실시간으로 답해주시다가 님이 주장하신거에 결함 보이자마자 어디가신거임ㅋㅋㅋㅋㅋ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1 21:33
    님진짜 튄거?
  • @글쓴이
    누구랑 다르게 집에 틀어박혀서 하루종일 이런짓이나 하고 있을 수가 없어서요 ㅎㅎ 말씀해주신 병장이 일병보다 일을 잘한다 역시 틀렸습니다. 모두 반례가 있기 때문에 쉽게 단정지어서는 안되죠.
  • @침착한 홍초
    글쓴이글쓴이
    2018.7.12 15:19
    ㅋㅋㅋ정신승리하고 튀어버리기
    ㄷㄷ
    쉽게 단정지어서는 안되는게 아니라
    님논리대로라면 세상대부분의 명제가
    결론을 가지는게 가능해요ㅋㅋ
  • 개인적으로 캡스톤 7만원만 쓰고 대외활동비 부족하게 받는 입장으로써
    무슨 말도안되는 개소리를 자기 세계에 빠져 장황하게 늘어놓은 헛소리 같음
  • @느린 자란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38
    난 아닌데? 라고해도 하늘은 못가린다니까요.
    님이 양심적으로 쓰셨으면 잘하셨어요
    칭찬해드릴게
    근데 다른애들은 안그런다니까요?
  • 캡스톤은 팀별로 예산 떨어저서 나온거라 그안에서 추가적으로 쓰는건 개인의 양심문제정도로 판단할 수 있는데 이번 횡령건은 연구비 자체에서 뜯어먹은거라 차원이 다른문제가 아닐까요...
  • @귀여운 왕솔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40

    왜 학생이 추가적으로 쓴건 개인양심문제고 이번은 차원이 다르죠?
    물론 금액자체가 차원이 다르니까 경중의 문제는 확실하게 차이가 나지만
    결국 하지말아야 할 일을 한것은 똑같습니다.
    내가 닦아먹을 수 있었던 돈이 몇만원 몇십만원짜리 캡스톤 예산이냐 수억 수십억짜리 산학협력단 예산이냐
    그차이입니다.
    그냥 본문의 양반들이 권한이 크니까 금액도 컸을뿐이에요

  • @글쓴이
    캡스톤 과제는 그 과제에서 이만큼 쓰라고 준거고 연구비는 연구활동과 연구지원에 쓰라고 준거에요. 캡스톤에서 돈 덜썼다고 다른팀에 돈 더 주고 그러지 않아요.
    횡령으로 인해 정해진 예산내에서 지원을 덜 받은 분야도 있을것이고 진행하지 못한 부분도 있을겁니다. 둘다 하지 말아야하지만 금액의 차이가 아닌 죄의 경중 자체가 다르다고 생각해요.
  • @귀여운 왕솔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7.11 12:47

    캡스톤에 돈 배정할때도 다른데에 갈 예산이 캡스톤에 온거겠죠.
    또 예산이 남으면 차후에 예산짤때 진짜 필요한데로 가거나
    잉여예산 어떻게 처리를 하겠죠 장학금을 뿌리던 뭘하던.

    물론 님 말도 뭔소리하시는지는 알겠는데 결국 제가 드리고싶은 말씀은
    '본인이 닦아먹을수 있는 권한이 생기면 닦아먹는다.' 이겁니다.
    님 말마따나 캡스톤 하시는분들이 덜닦아먹으면 그 돈이 다른분들께 가는거였으면
    안닦아먹을것같나요??

  • @귀여운 왕솔나무
    요즘은 캡스톤 비용사용이 바뀌었나요?? 예전 경험으로 봤을때 연구비와 캡스톤은 같은 맥락이예요. 캡스톤은 과제라고 불러서 연구가아니다라고 생각하실거같은데 학생들이 거창한건아니지만 연구해서 제작하는거예요. 연구비도 같아요. 그리고 그 둘다 내부비용을 항몰별로 나눠요. 기본적으로 식대,재료비사용,사무용품비사용있고 연구비에선 추가로 출장비 논문제작비 등등 있구여. 그래서 캡스톤하는데 만약 50만원을 그냥 쓰라고 주는게아니라 각 항목에 할당된만큼쓰는거고 난 물건제작안하니 식대로 다 쓴다는건 불가능해요.
  • 좀 시야를 넓게 보자는거 같은데 모두들 ''교수,횡령'' 에 꽂혀서 ''이 새끼가 학생끌여들여서 범죄자 취급하고 교수를 감싸네'' 이렇게 받아들이시네요...
  • 글쓴이 말이 맞는데 횡령 전과자들이랑 잠재적 횡령범들 개거품물고 달려드네..ㅉㅉ 이게 부산대 윤리수준이다 ㅉ 작은돈에도 정직하지못한 횡령범들이 큰돈 횡령한거 뭐라 할 자격없지 ㅎ
  • 캡스톤 인당 5만원 지원해주는것도 똥꼬쑈 해야되는데 ...
  • 피장파장의 오류
  • 시야를 넓게보자라는말 공감
    난 글쓴이 의견 이해되는데 왜이렇게 다들 공격적이신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28701 순버나 생활환경관에서 지갑 주우신 분 있나요 무심한 멍석딸기 2018.07.11
128700 졸업유예 신청해본분들께 질문2 육중한 산딸기 2018.07.11
128699 일반물리듣는데 꼴찌면 F받나요?ㅋㅋ3 의연한 땅비싸리 2018.07.11
128698 운전병 군필 형야들 고민 좀 들어주세요31 적절한 큰까치수영 2018.07.11
128697 혹시 메이플 하시는 분..40 바보 대극 2018.07.11
128696 [레알피누] 교환학생, 졸업영어점수4 꾸준한 구슬붕이 2018.07.11
128695 경영이 학점 따기가 많이 힘든가요?8 착실한 느릅나무 2018.07.11
128694 취업하기에는 학점 안중요함40 겸손한 쪽동백나무 2018.07.11
128693 [레알피누] 교양선택!7 깜찍한 돈나무 2018.07.11
근데 산학협력단 횡령 저거59 배고픈 미모사 2018.07.11
128691 모구모구베이커리, 빵공장다옴 빵 추천부탁드립니다10 일등 담쟁이덩굴 2018.07.11
128690 국장 질문있어요!2 적나라한 노랑물봉선화 2018.07.11
128689 경영 수석 졸업9 불쌍한 나도풍란 2018.07.11
128688 [레알피누] 휴학가능한가요?4 멍청한 비파나무 2018.07.11
128687 등수 뭐가 중요해요?19 유능한 금방동사니 2018.07.11
128686 취업계 질문6 끌려다니는 돌가시나무 2018.07.11
128685 성적장학금은 인원에따른 퍼센테이지로 정하나요?3 어설픈 배나무 2018.07.11
128684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6 늠름한 강아지풀 2018.07.11
128683 전과6 재미있는 물레나물 2018.07.11
128682 등수 관련해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3 난감한 붉은병꽃나무 2018.07.11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