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PC견적 추천~~!!

기쁜 돌나물2018.09.09 15:50조회 수 900추천 수 3댓글 60

  • 2
    • 글자 크기

문서작성, 인터넷, 검색, 동영상 & 유투브 감상, 인터넷강의용입니다.

게임은 안하는 경우를 가정합니다.

애매한 사양의 노트북에 40,50만원 쓰기 싫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가지고 다니실 수 없지만 사양은 노트북보다 월등히 더 좋습니다! 참고로 노트북 20,30만원짜리는....그냥 쓰레기입니다.... 구매하지마세요.....ㅠ 돈 없으셔서 20,30만원 노트북에 훅하시는 학우분들 많으신데 진짜 비추합니다.

 

견적2.JPG

총 가격 294,000원... 약 300,000원 입니다. 조립비, 택배비 청구하시면 +3만원 생각하세요!
행복쇼핑에서 현금 결제하시면 30만원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요즘... CPU 가격이 ㅎㄷㄷ 합니다. 인텔 7,8세대 셀러론, 펜티엄 가격이 8,9만원입니다..... 2,3달 전만해도...4~7만원이었습니다...ㅠㅠ 그냥 AMD 레이븐릿지 추천합니다. 외장그래픽 성능이 훨씬 더 좋고 플루이드 모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는 HDMI, DVI, VGA 모두 연결할 수 있는 메인보드입니다. 에자락이라고 하지만 가장 대중적인 브랜드!

 

메모리는 8기가 넣고 싶지만... 돈이 없다면 4기가로... ㅎ 그래도 4기가 2개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SSD는 저렴하고 보편적인 브랜드 WD...ㅋ 말이 많지만 게임을 하지 않는다는 전제로 가벼운 용도에는 WD Green 좋아요. 120gb 밖에 안되서 저장하는 파일은 최대한 줄이셔야 쾌적하게 쓸 수 있습니다. 저장하고 싶은게 많다면 여기에 1tb 하드디스크(약 5만원)를 추가하세요!

 

케이스는 2만원으로 저렴하지만 기본팬이 3개라 1개 케이스보다는 좀 더 낫다고 생각됩니다.ㅎ 좀 더 쓰셔도 된다면 앱코 아수라(3.5만원)로...ㅋ 좀 더 풍량이 좋은 기본팬이 제공됩니다.

 

파워는 아주 널리 쓰이는 마닉 500w 클래식 2! 파워에서는 돈 아끼는 것 아닙니다... 뻥파워 쓰다가 컴퓨터 전체를 날려버릴 수 있기에.... 1만원 더 아끼려다가 30만원 또 들어갈 수 있으니 스탠다드 인증을 받고 이런 가벼운 견적에 사용할 수 있는 대중적인 마닉 클래식 2로....ㅎ

이 정도면 게임을 하지 않는 학우분들에게 아주 추천하는 견적입니다... 저가형 견적도 인텔 cpu 가격이 후덜덜해져서 amd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모니터 필요하시면 10만원 완전 저가로 사셔도 퀄리티 요즘 괜찮습니다....ㅎ 좀 더 쓰신다면 20만원 대에서 구매하시면 화면크기도 넉넉하고 만족하실겁니다. 한성 모니터가 가성비가 아주 좋게 잘 나오는데 삼성, LG도 보급형 모니터가 워낙 많이 나와서 불안하시면 삼성, LG 모니터로 ㄱㄱㅋ.

 

 

좀 더 고급형... 견적을 원하신다면... ㅋ 50만원짜뤼.

 

견적.JPG

이번에 아는 지인분 이 견적으로 조립해드렸는데 아주 아주 좋아 하십니다. 이 정도 견적이면 롤, 서든 같은 저사양겜까지 가능합니다...ㅎ 향후 최소 5년은 큰 문제없이 쓸 수 있고 둔감하신 분은 10년도 채울 수 있을겁니다....ㅎ

 

cpu는 플루이드모션을 쓸 수 있는 2200G....ㅋ 

 

메인보드는 나중에 돈을 벌었을 때 CPU 교체를 할 수 있는 경우를 가정하여 내구성이 a310보다는 더 좋은 b350...ㅋ 그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 msi 박격포입니다. 스틸아머 있어서 그래픽 지지하기 좋더군요...ㅎ

 

램은 삼성램 4기가 2개 듀얼로 하였습니다. 듀얼을 써야 레이븐릿지의 성능을 100퍼센트 활용가능하기에.... 그리고 앞으로 최소 5년을 생각한다면 8기가는 쓰는게 심적으로 편합니다.

 

SSD는 삼성이 최고이기에...용량도 살짝 더 큰 250gb 860 evo입니다.ㅎ M.2 써도 되겠지만 아무래도 발열 문제라거나 안정성을 생각해서 1%라도 더 안정적인 SATA 타입을 선호합니다...ㅎ 하드디스크는 WD를 좋아해서.... 용량을 더 크게 하시려면 2~3만원 더 추가하시면 2TB 가능합니다.

 

케이는 저가 케이스에서는 아수라가 최고입니다... 해머가 있다고는 하지만 팬 소음 문제가 꽤 발생하기에 차라리 아수라로....ㅎ LED도 되고 괜찮은 케이스입니다.

 

파워는 마닉, FSP 등도 있지만 1만원 더 추가해서 좀 더 고급형인 안텍 네오에코 씨리즈로.....ㅎ 3년 새제품 교환+2년 유상리페어 가능해서 기간도 넉넉하고 내부 캐패시터가 일본제품이라서 더 안정적입니다.ㅎ

 

궁금하신 점은 댓글 환영합니다!!ㅎ

  • 2
    • 글자 크기
오늘 북문 알통닭강정집 문열었나요? (by 처참한 느릅나무) 이 두 영화 제목이 뭔가요? (by 유치한 백합)

댓글 달기

  • 램은 삼성 21300으로 사세요. 가격차도 얼마 안 나는데 왜 저걸 넣었는지 모르겠네요.

  • @애매한 꽃개오동
    글쓴이글쓴이
    2018.9.9 15:56
    겜을 안한다면 3~4천원 더 저렴한 19200으로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ㅋ
    3~4천원 더 써도 된다면 21300 동의합니다.ㅋㅋㅋ
  • @글쓴이

    게임과 무관하게 각종 프로그램 작동 속도에도 영향 미칩니다. 사람들이 왜 램 오버를 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3~4천원 차이로 엄청나지는 않지만 성능 향상이 있다면 그만한 가성비가 있을까요? 그렇지 않더라도 19200 램 사서 21300이나 그 이상으로 램 오버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줍니다. 가격이 만원 이상 차이나면 모르겠지만 3~4천원 차이라면 상위 램 사는 게 낫다고 봅니다.

  • @애매한 꽃개오동
    글쓴이글쓴이
    2018.9.9 16:00
    그 체감하는 분들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사용하시다가 느끼시는 분들은 굉장히 민감하신 분들이구요. 그리고 저 사양으로 고사양 프로그램 돌릴 것이라고 생각안합니다. 사무용으로 거의 19200 넣습니다.
  • @글쓴이
    네. 생각하기 나름입니다만 기왕이면 신제품이고 상위램 사는 게 낫다고 봅니다. 차후에 중고로 램을 팔거나 램오버를 하게 되는 경우가 올 수 있으니까요.
  • @애매한 꽃개오동
    글쓴이글쓴이
    2018.9.9 16:05
    저는 중고로 램 파는 것 까지 생각하고 견적을 짠게 아니라서요....
    그리고 저 사양 쓰시는 분들이 램오버까지 생각하시는지 의문이네요.
    저는 저 컴퓨터를 쓸 대상의 입장에서 생각한 것이고 님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은 저 컴퓨터 애초에 생각안하실 분들입니다....
  • @글쓴이
    평생 사무용 컴퓨터만 쓰진 않으니까요. 나중에 램을 게임용 컴퓨터로 다시 재활용하는 경우라던지 시스템 처분하고 새 시스템 장만하는 경우도 생각하는 거죠 뭐. 8기가 램은 저 둘이 2천원 정도 차이라..
  • @애매한 꽃개오동
    글쓴이글쓴이
    2018.9.9 16:10
    그러니깐 그런것까지 고려하시는 분들은 애초에 저 견적 생각안한다는 뜻입니다....

    제 글에 불편하신 분들이 참 많네요....
  • @글쓴이
    사무용 컴퓨터 사서 10년 20년 쓸 수도 있겠지만 나중에 필요에 따라서 다른 컴퓨터를 사서 부품을 재활용할 경우도 많습니다. 제가 그랬던 케이스고요.
  • @애매한 꽃개오동
    글쓴이글쓴이
    2018.9.9 16:20
    예 죄송합니다. 19200 말고 21300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사과드립니다. 돈 더 안 들여도 될 부분이라고 생각했던 제 판단이었는데 정말 죄송합니다.
  •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다른사람이 다른의견낼수도있지 엄청 비꼬시네
  • 저가형 스스디 얄구진 120짜리 쓸바에야 걍하드 1테라박는게 더 나을건데 저사양으로 게임돌릴것도아니고 부팅빠른거 외엔 장점이 없는듯
  • 그리고 요즘 폰도 저장용량이 512기간데... 사진만 넣어도 120기가 한참 모자랄듯요
  • @고고한 대나물
    글쓴이글쓴이
    2018.9.9 15:58
    ssd 기본입니다. 하드디스크 쓰다가 답답해서 ssd로 교체했습니다. 체감성능차이 확실히 많이 납니다. 부팅은 말할 것도 없고 인터넷 검색만 해봐도 ssd가 훨씬 빠릅니다.
  • @글쓴이
    스스디써서 인터넷 속도가 빨라졌다구요? ㅋㅋㅋㅋㅋ
  • @고고한 대나물
    글쓴이글쓴이
    2018.9.9 16:02
    SSD 쓰는게 빠릅니다. HDD로 윈도우 돌리다가 SSD로 바꾸면 체감 차이 매우 크게 납니다.
  • @글쓴이
    그냥 컴상태가 메롱이었다가 하드밀고 스스디에 다시 정리했으니 빠르게 느낀게 아닐까요ㅋㅋㅋㅋ
  • @글쓴이
    그리고 120기가 스스디에 윈도우깔면 가용용량 100기가도 안되고 프로그램 좀 설치하고 파일넣으면 여유용량 10기가 될까말깐데 이수준이면 하드랑 속도 거의차이안남
  • @고고한 대나물
    글쓴이글쓴이
    2018.9.9 16:02
    프로그램 뭘 설치하시는데 100기가에서 10기가 남습니까??
  • @글쓴이
    웹서핑만하는거 아니면 ㄹㅇ 100기가 금방 뚝딱인데... 게임같은거 안깔아도 영화나 사진좀넣고 기본프로그램만 더깔아도 256기가도 모자람
  • @고고한 대나물
    글쓴이글쓴이
    2018.9.9 16:07
    그런 사람은 SSD+HDD 쓰겠죠.
    영화 다운받고 저장, 사진 저장하는 사람들이 SSD만 단일로 사용합니까....??
  • @고고한 대나물

    ssd는 여유 용량이 좀 있어야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이 분 주장에 동의합니다. ㄹㅇ 인터넷만 쓰는 수준이라면 120기가로 충분하겠지만 조금이라도 프로그램 깔고 영상 다운 받고 이러면 금방 부족할 용량이라..

  • @애매한 꽃개오동
    글쓴이글쓴이
    2018.9.9 16:04
    영상 다운 받고 저장하실 분들은 여기에 하드디스크를 추가해야죠.
    받고 지울 사람들은 120만 써도 충분합니다.
  • @글쓴이
    굳이 저장하지 않더라도 기본 유틸 깔고 드라마, 영화 등 받다보면 100기가 정도는 충분히 금방 쓰게 됩니다. 바로바로 지우는 분도 계시겠지만 아닌 분도 많아서..
  • @애매한 꽃개오동
    글쓴이글쓴이
    2018.9.9 16:07
    그런 사람들은 하드디스크 추가해서 씁니다.
    오피스 프로그램, 비디오 플레이어 등등 기본 프로그램만 까는 사람들은 120기가 하드 충분합니다.
  • @글쓴이
    제가 딱 기본 프로그램만 깔고 놋북 쓴 사람이었는데 750기가 SSD의 대부분을 쓰게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사무용 저렴이 놋북도 HDD 1테라 달고 나옵니다.. 그리고 120기가 SSD 사서 용량 어느 정도 차면 속도 저하 일어납니다.
  • @애매한 꽃개오동
    글쓴이글쓴이
    2018.9.9 16:21
    글에서도 명시해뒀지만....용량 더 필요하면 1테라 추가하라고 해놨잖습니까??

    그리고 사무용 저렴이 놋북 HDD로 써보셨습니까?? SSD 쓰던 사람이 HDD 쓰라고 하면 답답해서 교체하는게 SSD입니다.
  • @글쓴이

    네. HDD로 써봤습니다. SSD로 갈아도 봤고요. SSD+HDD보다 SSD 고용량이 낫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SSD가 용량이 늘어날 수록 성능이나 수명이 늘어나는 것은 아시고 계신가요? HDD는 그리고 소음 때문에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또 다시 한번 말하지만 SSD는 용량이 어느 정도 차면 성능 저하가 일어납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의 여유 용량을 두고 써야 하는데 120기가는 사무용으로도 너무 적은 용량입니다. 실제로 사무용으로 120기가 써보셨나요? 부지런하지 않으면 용량 부족할 일이 잘 생깁니다 ㅎ

  • @애매한 꽃개오동
    글쓴이글쓴이
    2018.9.9 16:27

    SSD 고용량 사용하는게 좋은데 이 견적은 가성비입니다....
    금전적 여유가 많으면 님처럼 SSD 500, 1tb 박아도 됩니다....
    가성비 견적에 성능, 수명 따지시지 이해가 안됩니다.

    돈 생각없이 안정성부터 생각했다면 보드부터 X370 선택했습니다.

  • @글쓴이

    그렇게 실사용에 문제가 있던 고장이 나던 상관없으면 파워도 더 저렴한 뻥파워 넣으면 되는 거 아닙니까? 그럼 아예 다나와에서 최저가순으로 부품 정렬해서 다 넣으면 되겠네요; "여러분 제가 이렇게 싸게 컴퓨터 견적 짜줬어요"라고 말하고 싶은 건가요?
    SSD 120 + HDD 추가할 돈으로 SSD 250기가 넣으면 실사용에 사무용으로는 문제 전혀 없습니다. 500기가나 1테라 넣을 필요 없어요.
    SSD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서 최소 10% 보통 20% 정도 여유 공간 남기고 사용하는데 윈도우10이 20기가, 오피스류 프로그램 10기가, 어도비 등 기타 프로그램 + 미드 시즌 1~2개, 각종 파일들 하면 좀 빠듯합니다. 부지런하면 각종 파일들 그때 그때 지우거나 미드 같은 것도 시즌으로 다운 받지 말고 1개 파일씩 다운 받으면 됩니다만..

    그리고 120기가가 120기가 그대로 아닐 가능성도 있습니다. 750기가 ssd도 막상 윈도우에서 보면 700기가입니다. 

  • @애매한 꽃개오동
    글쓴이글쓴이
    2018.9.9 16:32
    이 견적 사무용 아니고 가정용입니다.... 그리고 제가 만약 사장이었다면 이 견적에 하드디스크 넣습니다. 그리고 누가 사무용 견적에 SSD 500GB, 1TB 넣습니까;; 가격 차이가 얼마나 많이 나는데요??

    보편적으로 용량 부족하면 하드디스크 추가하지 SSD 용량 크게 넣는 사람 없습니다. 님같이 생각하시는 분들은 100명 중에 2~3명입니다. 그 2~3명도 전문가 수준의 사람이구요.
  • @글쓴이
    아니근까 가성비따지면 걍 하드1테라박는게 맞다니까 억지계속부리네 120기가 그냥 겜안깔고 할거만 깔아도 하드보다 속도안나옴
  • @고고한 대나물
    ssd가 hdd보다 속도 3~4배는 빠릅니다.
    다나와 가정용 견적에 hdd 넣는 판매점 별로 없습니다. 전부 저가 ssd 넣습니다. 여기에 용량 부족하면 hdd 추가하구요. 유투브 동영상 가면 비교영상 많아요. 참고하세요.
  • @글쓴이

    가정용이든 사무용이든 120기가는 부족합니다; 가정용으로 쓰는 친구들 놋북 용량 얼마나 쓰고 있는지 보세요. 과제 작성 + 영상 시청하는 제 놋북도 750기가 SSD 중에 4~500여 기가 쓰고 있었습니다. 영상도 다 스트리밍으로 보고 그런 분이라면 120기가 ssd 쓰셔도 되긴 하겠습니다만..

  • @애매한 꽃개오동
    120기가 부족하면 본체에 hdd 넣으면 싸게 용량 늘리는 것 아닌가요??
    님처럼 ssd를 750기가 쓰는 사람 별로 없어요.
  • @귀여운 파

    저처럼 ssd를 750기가 쓰는 사람이 별로 없고 120기가가 부족할 일이 없으면 ssd 250기가를 사지 ssd 120기가 + hdd 고용량을 살 이유가 더 없는데요; 성능 차이가 어마어마한데. 게다가 ssd 120기가 + hdd 살 돈이면 ssd 250기가 살 수 있어요;

  • @애매한 꽃개오동
    무슨 성능이 차이가 나죠?? 궁금하네요.
    저 사양에 어떠한 성능을 찾으시는지 궁금한 1人..
    ssd 삼성 evo 250짜리 달면 7만 5천원 정도인데... 님도 750 ssd 쓰는데 용량 부족하다면서요.??
    그냥 ssd 120에 1tb 달면 되는 것 같은데;;
    성능이 그렇게 많이 후달리나요?? 이해가 안됨.
  • @귀여운 파

    ssd 120+1tb 안 다는 이유는 위에 설명해놨고요. ssd는 용량이 올라갈수록 성능, 수명이 올라갑니다. 못 믿겠으면 같은 제품 다른 용량으로 제품 설명 보세요. 그렇게 성능 안 따질 거면 그냥 가성비 좋은 1tb 하드 박지 왜 ssd 달아놨나요 저 견적에 ㅋㅋㅋ

  • @애매한 꽃개오동
    근데 저 사양에 수명은 모르겠고 SSD 성능이 올라가면 좋은 장점이 있나요??
    애초에 저 사양으로 SSD 성능 올라간다고 좋은게 없는데요;;
    게임을 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프로그램을 계속 돌릴 목적도 아닌데요.
    그리고 ssd120(또는 250)+hdd 1tb 듀얼디스크 쓰는 분들이 제일 많습니다.
    님처럼 고용량 ssd를 단일로 쓰는 사람이 제일 적구요.
    다나와 추천 컴퓨터 봐도 고용량 ssd 기본으로 넣는 컴터는 200~300만원 짜리 컴터일 때 기본으로 들어가요;;
    30만원짜리 컴터에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시는듯.
  • @귀여운 파
    250기가 ssd가 무슨 고용량입니까;;
  • @애매한 꽃개오동
    님이 기본적으로 지금 750짜리 쓰신다면서요.
  • @귀여운 파
    제가 쓰는 ssd가 750기가랬지 누가 견적에 750기가 넣으라고 했나요? 댓글 좀 읽읍시다.
  • @애매한 꽃개오동

    제가 볼 때는 님이 생각하는 견적을 짜서 보여주시면 될 것 같은데요??
    컴알못에게 그렇게 큰 문제 없는 견적에 태클 거는걸로 밖에 안 보입니다.ㅎㅎㅎㅎ

  • @귀여운 파
    CPU
    AMD 라이젠 3 2200G (레이븐 릿지) (정품)

    메인보드
    ASRock A320M-HDV 디앤디컴

    메모리
    삼성전자 DDR4 4G PC4-21300 (정품)

    SSD
    마이크론 Crucial MX500 아스크텍 (250GB)

    케이스
    DAVEN 크리스탈 3.0 풀 아크릴

    파워
    마이크로닉스 Cyclone III 400W After Cooling

    차라리 이게 합리적이겠네요. 2.5만원 추가에 ssd 250기가에 wd보다 더 좋은 평가 받고 있는 마이크론이니까요. 파워도 님 말대로면 사무용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바꾸거나 업그레이드 할 일도 없으니까 파워 사용량이 250w 수준이니 400w 파워로도 충분하니까 바꾸면 되겠군요 ^^;
  • @애매한 꽃개오동
    저라면 마이크론 안 쓰고 삼성 씁니다.
    가격차도 별로 안 나는데 마이크론 쓸 이유를 못 느낍니다.
    그리고 싸이클론은 정격 인증을 못 받은 파워네요
    차라리 정격 인증 받은 제품 사용할렵니다.

    이런 느낌입니다. 님이 하시는 댓글들이.
  • @귀여운 파

    5천원 차이 때문에 마이크론이 낫습니다. 가정용 컴퓨터에 정격 인증 가지고 돈 만원 더 주실래요? 가정용으로 쓰시는 분들은 그런 거 신경 안 씁니다.
    이런 느낌입니다. 님이 하시는 댓글들이.

  • @귀여운 파
    그니까 결론은 별효과도 없는 120기가짜리 저가 스스디떼고 그냥 1테라 하드박는게 조음 120기가짜리면뭐 하려구만 하면 용량 부족뜰텐데
  • @귀여운 파
    아니 제가 스스디 안써본줄아시나 위에나와있는 wd 120에 1테라하드조합쓰다가 스스디 속도저하너무 심해서 삼성 256으로 넘어왔는데... 당연히 첨사자마자 윈도부팅하면 엄청빠르죠 근데 스스디 특성상 용량 차면찰수록 속도저하나는데다 저가형 wd는 수명도 짧고 특히 속도저하 두드러짐 120기가면 윈도깔면 벌써 30프로 날려먹고 기본프로그램 설치하면 가용용량 50프로 될까말깐데 웹서핑 캐시삭제 주기적으로 안하면 하드 별차이없음
  • 암드는좀..
  • @행복한 꽈리
    가성비 pc에는 암드가 최고입니다.
  • @행복한 꽈리
    글쓴이글쓴이
    2018.9.9 16:08
    셀러론, 펜티엄 보다는 레이븐릿지가 더 좋구요....
    지금 CPU가격 보시고 오시면 AMD 견적이 가격대비 좋습니다.
  • 저도 조립해서 컴 쓰는 입장에서 잘 모르는 사람이 보기에는 ㄹㅇ 꿀팁인거 같은데 왜케 싸우시지..
    정성글은 닥추
  • 이 분 견적에서 메인보드도 ASRock A320M-DGS '디앤디컴'으로 바꾸면 1만원 더 쌉니다. 디앤디컴 A/S센터가 부산에 있어서 오히려 방문 A/S 더 편합니다. 메인보드 고장났을 때 택배로 A/S 생각 있으신 분들은 애즈원 선택하시면 됩니다.

    램도 19200 말고 21300하면 램이 4기가냐 8기가냐에 따라 2~4천원 가량 비싸지만 21300 추천합니다. 더 신제품이고 제품 사양이 더 높습니다.

  • @애매한 꽃개오동
    글쓴이글쓴이
    2018.9.9 16:18
    이 메인보드에 모니터 출력 단자는 DVI 하나만 가능합니다. 저는 HDMI, DVI, VGA 모두 가능해서 선택했습니다. 케이블 재구매하거나 잭 변환하는 것 산다고 나가는 돈 생각하면 처음부터 저 메인보드가 좋다고 생각해서 선택했습니다.
  • @글쓴이

    저 메인보드가 나쁘다는 게 아니고, 유통사 바꾸면 1만원 할인된다는 겁니다.  아 제가 잘못 봤습니다.

    저 메인보드는 유통사 관계없이 가격 똑같네요. 애즈락 상위보드들은 애즈원이냐 디앤디컴이냐에 따라서 몇 만원씩 차이나는데 저가형 보드는 아니군요. 사무용으로 가성비 좋아 보이네요.

  • 이런글 볼때마다 컴덕들끼리 맨날싸우는데 예상대로네
  • 컴덕들에겐 이게 더 좋고 이거 덜 좋고 얼마보태면 뭐사고 논란이 분명 있습니다.

    근데 진짜 디테일한(솔직히 점수내는 프로그램 돌려서 결과로 부심부릴 용도) 

    덕후 아닌이상 이게 시작되면 끝이없어요.
    벤츠가 더좋다 bmw가 더좋다 아니다 따지는느낌이랄까요?
    물론 저게 무결점한 best 견적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컴알못 입장에서 그냥 큰 노력 안들이고 얻을수있는 최상의 견적중의 하나임은 부정할수가 없습니다.
    컴알못분들 사무용 하나 하시고 싶으시면 이거 사시면됩니다.

  • 정성스럽게 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같은 컴알못들에겐 좋은 정보인것 같아요~~
  • 솔직히 라이젠 아키텍처 특성상 램은 가장 최신인 21300 작동클럭 2666MHz 써야 쾌적해요.
    램 클럭이 저거보다 낮으면 가끔 병목 걸려 멎을 때가 생기기 땜에
    제조사 및 커뮤니티에서 피셜로 라이젠 쓸거면 램 오버하라고 하거든요
  • ㅋㅋㅋㅋㅋ훈수충들 쌉극혐이네;;; 애초에 대상이 컴알못인데 뭐 얼마나 세심하게 케어해서 견적을 짜줘야함? 본인기준 1등견적이 아니면 쓰레기조합인가 ㅋㅋㅋ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32937 국가장학금 2차 신청하신 분들! 냉철한 쇠고비 2018.09.09
132936 논리함수를 어떻게 nand, nor 게이트로 논리회로로 그리나요?4 허약한 송장풀 2018.09.09
132935 서치재밋음?14 깨끗한 함박꽃나무 2018.09.09
132934 재무관리1 키큰 꼬리풀 2018.09.09
132933 맥북프로 2018은 딥러닝 돌리기 힘든가요?6 억쎈 시금치 2018.09.09
132932 제 컴퓨터 견적 어떤가요?22 치밀한 다래나무 2018.09.09
132931 원격지원서비스 게으른 구상나무 2018.09.09
132930 휴학생 와이파이 차별있나요?4 교활한 진달래 2018.09.09
132929 서비스 오퍼레이션 최종열교수님4 찌질한 제비꽃 2018.09.09
132928 . 불쌍한 수련 2018.09.09
132927 재무관리 이장우교수님 퀴즈3 무심한 개미취 2018.09.09
132926 북문 커피 가루(찌꺼기)5 행복한 느티나무 2018.09.09
132925 오늘 북문 알통닭강정집 문열었나요?2 처참한 느릅나무 2018.09.09
가정용 PC견적 추천~~!!60 기쁜 돌나물 2018.09.09
132923 이 두 영화 제목이 뭔가요?15 유치한 백합 2018.09.09
132922 이제 상병입니다ㅠㅠㅠ18 해맑은 떡갈나무 2018.09.09
132921 신축에서 축구할때 fg축구화 괜찮을까요?? 친근한 박주가리 2018.09.09
132920 보통 a4 두장이라하면 두면을 말하는거죠??4 어설픈 한련 2018.09.09
132919 새도 노트북 열람실 잘되시나요?2 교활한 진달래 2018.09.09
132918 저만 E러닝 해커스 지금 안들어가지나요???1 고고한 산초나무 2018.09.09
첨부 (2)
견적2.JPG
36.1KB / Download 0
견적.JPG
40.3KB / Downloa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