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 통합을 막아야합니다.

깨끗한 가시여뀌2018.12.02 22:24조회 수 11905추천 수 130댓글 65

  • 2
    • 글자 크기

132E13BB-02BD-45DE-9622-A892C102DA8C.jpeg

 

D28F2B1A-359B-4EA8-AD2B-1F39374E9525.jpeg

현 총장님이 작년,제작년 국립대통합추진한건 다들알고계시죠?

2016년,2017년 모두 학생들 반발에 밀려 계획을 취소했던 총장님이 이젠 복수학위제라는 새 포장으로 국립대통합을 시도하고있습니다. 복수학위제는 작년 한국대 논란때도 지거국 공동학위제로 나온바 있던 방안이며, 위에 나와있듯 타대학에서 추천만 받으면 누구나 부산대졸업장을 받을수있습니다.

물론 국내외 명문대가 참여한다면 좋긴하나, 그런대학이 부산대 3점대 학생에게 졸업장을 줄리가 만무하고, 몇년동안 꾸준히 지거국 연합,운동회, 등을 진행하시며 지거국통합을 희망하셨던 현 총장님 행보상 지거국들이 대거참여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학교측이 시험기간에 날치기하려고 이번주에 설명회를 잡은거같은데 “이번주 수요일” 꼭 설명회에 참가해주셔서 꼭 본인의 의견을 내주세요.

 

  • 2
    • 글자 크기
혹시 경영대 후보 (by 거대한 흰털제비꽃) 오늘은 무엇을 그릴까요? (by 의연한 붉은서나물)

댓글 달기

  • 총학생회 차원에서의 대응은 있나요?
  • @까다로운 개구리밥
    총학이 있나요..? 뽑힌 사람이 바로 업무맡는다면 몰라도
  • @초연한 은백양
    그럼 총학대행이나 비대위차원에서라도 ..
  • 와타시토 관계 나이시...
  • 근데 저게 꼭 국립대 통합이라는 건 없잖아요.?..???
  • @근엄한 속속이풀
    글쓴이글쓴이
    2018.12.2 22:30
    네 맞습니다. 그러나 후에 성사된후에 후회하는것보다 사전에 학교측에 저희 의지를 알리는게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근엄한 속속이풀
    그래서 더더욱 수요일에 참여해서 자세한 내용 듣고 통합과 관련됐다 싶으면 거기서 이야기 해야죠
    설명회 이후로는 기회 만들기 어려울듯...
  • @근엄한 속속이풀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르죠 ..

  • 하지말라면 좀 하지말지 왜자꾸 논란거리를 만드는지 모르겠네요. 총장 탄핵은 안되나요?
  • @과감한 새팥
    비비고 비비다가 튄 불씨로 어찌 어찌 불 붙여보려는 심산..??
  • 총학이 이번 일 나서야하는거 아님?
  • 서울대도 끼워라 저럴거면......... 너무하네요 정말
  • @한심한 솔새
    서울대 끼워도 반대합니다.
  • @한심한 솔새
    전형적인 내로남불;;
  • 반대합니다 ㅠㅠ 통합 반대요...
  • 진짜 학생들이 그렇게 반대하는데 왜 교묘하게 이런거 진행하는지 모르겠네요 진짜 ㅠㅠㅠㅠㅠㅜㅠ
    고생고생해서 수능치고 학겨 들어왔는데 통합이라니!!!!!
  • 무슨 볼드체까지 써가면서 강조해놨는데 부산대 졸업장이 뭐 얼마나 큰거라고 그러냐 ㅋㅋ 자격요건이 되는 사람이 받겠지 무슨 전부다 추천꾹 하면 졸업장 따냐 ㅋㅋ 학부 수준의 눈에서 보면 졸업장 엄청 크게보일지 모르는데 학교 전체의 경쟁력으로 따지면 통합도 고려해볼만 하다
    영국도 두개의 런던 대학이 캠브리지 옥스포드 다음으로 3,4위 먹고 있는데 분리시키지만 않았어도 영국 내 1위거나 견줄만한 위치가 될거다. 노르웨이도 수도에 있는 오슬로 대학보다 ntnu라는 학교가 주위 학교를 다 흡수하면서 노르웨이 독보적인 1위 학교로 컸다
    내가 아는게 별로 없어서 그런데 전세계적으로 보면 더 많은 사례들이 있을거라 생각한다.
    글고 지방이라도 국립대면 앵간한 사립대보다 교수들 스펙도 좋고 실력도 좋다 당연히 실적도 잘 뽑을거고, 대부분 유학파에
    세계적인 리서치 경쟁력 올라가면 역으로 국내에서도 서서히 입지가 올라간다. 역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우리나라는
    외국에서 알아준다하면 그제서야 잘한다 하니깐 뭐.
    내 주관적인 생각들도 있는데 대학원생인 내 눈으로 봤을때 꼭 나쁜건 아니란거다. 물론 학부도 부대다.
  • @친근한 야콘
    연구적인 측면에서는 이점도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그건 교수쪽 래벨들만 해당될것 같고 학생들입장에선 4등급대 타 학교들과 통합되면 전체적인 하향평준화가 진행될것 같습니다
  • @유쾌한 반하
    실제로 통합이 수학에서 평균값 때린것처럼 하향 평준화 되지가 않음... 절대 그럴 수가 없음...
    그리고 학부 대학원이 분리된게 아니고, 대학원 연구 레벨이 올라간다는건 덩달아 학부 수준도 올라가는 거임. 미국같은 경우는 대학원 학부 레벨이 어느정도 연관성이 있을 수 있으나 별개인 경우도 많음. 근데 우리나라는 대부분 학부 레벨 = 대학원 레벨임. 우리나라 어느정도 레벨되는 대학들은 교육 중심보다 연구 중심 대학임.
    학부 레벨이 높은 곳은 대학원도 활성화되있고, 그만큼 대규모 프로젝트들을 많이 운영되고 있음. 지금 계과에서 운영하는 본건물 외 센터라던지 이런것들 다 대규모 국가사업이고 엄청나게 많은 돈이 오고감. 그만큼 학부생들이 직간접적으로 누리는 혜택들도 많음.. 학부랑 연구랑 별개가 아님..
    실제로 모든 학교 인력 다 유지하면서 통합할 것도 아닐거고, 학생 수가 줄으니 인원도 감축시킬거고... 어차피 엄청 낮은 수준 애들은 못들어 옴.. 인구도 줄고 있어서 교육부에서 압박 엄청나게 넣을거임... 학과 없애라... 통합해라...이미 CK 사업조건으로 몇년 전에 우리학교 학과들 엄청 통폐합 했음. 앞으로 더 줄거고... 이 흐름은 어쩔 수 없음.
    개인적으로 통합하면서 실력, 자격 미달인 교수들도 좀 짤랐으면 대찬성하고 나설텐데 이미 공무원 달았으니 끝까지 보장될런지는 모르겠다...
  • @친근한 야콘
    야콘님이 언급하신 대학이 있는 나라같은 경우에는 우리나라처럼 학벌의 중요성이 (물론상대적으로) 낮은 나라들인 것 같네요.. 그리고 통합해도 많아야 3개정도 학교 통합인데 지방국립대처럼 초거대 집단들을 통합하면 부작용이 어마어마 할것 같습니다.. 기본 학교만 6개는 넘을테니.. 지방이 메리트있는것도 아니고.. 연구중심 지방대들은 ~ist 학교들로 넘쳐납니다.
  • @친근한 야콘
    통합하면 일단 정원이 늘어나는것 자체로 커트라인이 떨어짐. 게다가 통합대상이 부산대보다 낮은 대학들이면 더 말할것도 없음. 학부 점수대 떨어지면 대학원생들도 전반적으로 수준 낮아짐. 심하면 대학원생 수급이 힘들정도. 지금도 부산대에서 좋은 연구성과 내던 교수님들 타대학으로 옮기시는경우 종종 있는데(경희대로 옮기신 김상욱 교수님, 유니스트로 옮기신 박혁규 교수님 등) 대학원생 모집이 어려우면 더
    심해질것임.(http://m.weekly.pusan.ac.kr/news/articleView.html?idxno=3546)
    결국 연구역량저하까지 도미노로 영향미침. 학교 발전에 중요한건 돈 투자하는건데 우리나라 정부는 국립대에 별 관심이 없는지 고등교육 예산이 OECD 고등교육 예산 평균의 절반밖에 안 됨. 통합으로 해결할게 아니라 근본적으로 정부가 국립대에 대한 지원을 대폭 증가시켜야 됨
  • 통합이 왜 나쁜지 모르겠네. 학부 수준에서 부산대만 지거국 중에 유독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건가?
    타대 졸업하고 대학원 온 학생 입장에서 부산대가 대단하다고 느껴진 적은 한 번도 없었음.
  • @잉여 접시꽃
    그건 온전히 너만의 입장
  • @방구쟁이 돌가시나무
    언론사 평가에서 부산대를 넘는 지거국이 있던가? 수치를 보여줘도 납득 못하고 이의제기도 못하면 등록금 날린거
  • @찬란한 초피나무
    그 수치라는 건 솔직히 의대, 치대, 한의대, 약대, 법전원을 다 가진 유일한 국립대라는 사실에 힘입은 바가 큽니다. 그러고도 부산대는 인서울을 넘지 못하는데다(의치한약 중 하나도 없는 한국외대보다도 종합순위가 낮죠...) 다른 국립대들을 압살하지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 @잉여 접시꽃
    지거국 얘기하더니 인서울로 말 바꾸시다니요. 의치한 등 빼고 장전만 봐도 다른 어디 지거국보다 순위가 훨씬 높습니다.
  • @찬란한 초피나무
    https://m.blog.naver.com/cestylove/221203697597
    순위 말고 점수를 보시죠.
    서울대 - 부산대처럼 70점 정도 차이가 나면 통합이 문제가 될 거 같은데 20점 정도인 충북대까지는 통합할만 하죠.
    "부산대는 인서울을 넘지 못하는데다(의치한약 중 하나도 없는 한국외대보다도 종합순위가 낮죠...)" 부분 빼고 읽어도 별 문제는 없어보이네요.
  • @잉여 접시꽃
    통합이 이익과 손실을 따져서 해야지 비슷하니 합치자? 학부생들 입장에서는 들어올 때는 가치가 다르게 왔는데 간판 쓰려고 보니까 같아진다? 저흰 밀양대에서 이미 겪었습니다.
  • @잉여 접시꽃
    부산대에서 잘하는 사람들은 회사갔거나 타 대학원 갔으니 그렇지
  • @잉여 접시꽃
    타대 출신 로퀴? 끄덕끄덕
  • @생생한 다닥냉이
    로퀴로퀴
  • @잉여 접시꽃
    부산대 대학원은 학부생중 평균 이하만 가니까요
  • @머리좋은 참나리
    일반화 오지네 ㅋㅋㅋㅋ우리과 대부분 수석, 차석 출신들이 자대 대학원 오는데 그건 뭐라고 설명함? 심지어 공대 수석한 친구도 자대 대학원 왔는데?
    오히려 자대에서 석사 밟고 해외박사 가는게 카이스트나 설대 석박 하는거보다 더 좋아서 선호함.. 국내 들어와도 끌어주는 지도교수님때문에 자리잡기도 좋고 ;
    이건 과 by 과, 랩 by 랩인데 그쪽 학과가 수준 낮아서 해외는 커녕 국내에서 비빌 실력도 안되는거 아님? ㅋㅋ
  • @잉여 접시꽃
    개잡대 학부 나와서 학벌세탁 해보겠다고 겨우 온 게 안목 있는 척 말하지 마요ㅋㅋㅋㅋㅋ 어디 꼽사리 낄려고
  • @처절한 단풍취
    학부야 간판이 중요한데 대학원도 간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나요?
  • @잉여 접시꽃
    링크주신거 수치상으로 인하대랑 연대가 20점 차이나는데 이거도 통합이 정상이라 생각하시나요? ㅋㅋㅋㅋㅋㅋ
  • @다친 소나무
    ...인하대, 연대가 국립대가 되면 생각해볼게요 ㅋㅋㅋ
  • @잉여 접시꽃
    부산대생도아니고 무슨 잡대에서 넘어온새기가 ㅋㅋㅋ대학원왔다고 지수준도 부산대인줄아네
  • @잉여 접시꽃
    학부수준 지거국 중에 부산대보다 뛰어난 곳 또 어딨음?
    경북대 부산대 말고 다 밑 아님?
    학부에서 별 쓰레기같은 대학다니다가
    겨우 부산대 대학원 다니는 주제 평가질이네 ㅋㅋㅋㅋ
    학벌 세탁하려면 적어도 연고대 대학원은 가야지 ㅉㅉ
  • 내일 설명회 얼마나 올지 진짜 궁금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제발 온라인에서 키보드만 두드리지말고 오프라인에서 자기주장 말하는 사람들 많이 오길!!
  • 왜 반대하는 것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저는 이 일이 쉽게 진행될 것 같진 않은데요.
    장기적인 측면에서 재학생이나 졸업생 다 좋은거 아닌가요? 지금 이대로 계속 유지하면 학교 순위가 더 올라갈 것 같진 않아요.
    뭔가 변화를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착한 갈참나무
    레알 무논리에 그냥 내밥그릇 사라질까바 빽 거리는거 좀 혐온데;;
  • @의젓한 도라지
    흑두루미도 아니고 밥그릇 털릴것같으면 당연히 막아야하지않나요?????????????????????
  • @처절한 아그배나무
    그러면 계속 바닥모르고 떨어져서 국숭한테도 쳐발리시던지. ㅎㅎ
  • @의젓한 도라지
    이 댓을 단것으로 미뤄보아 저걸 해야 부산대한테 득이라고 생각하시는것같은데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여쭈어봐도 될까요오오?????
  • @처절한 아그배나무
    덮어놓고 보지도 않고 반대하는거 깐건데여
  • @의젓한 도라지
    덮어놓고 보지도 않고 님이 옹호하는 그 정책이 결국 부산대를 국숭밑으로 끌어내리게 생겼네요 하기야 국숭훌리한테 조교당해버리는 정보여과력을 가지고계시니 JOB대들이랑 엮이면 부산대 손해인걸 모르시지
  • @처절한 아그배나무
    득이라고 확실하게 말씀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학생 수가 줄어들고 있고 이는 장기적으로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부산대가 다른 국립대에 비해서 입시 성적이 높은 편이지만 인프라나 발전 측면에서 더딘 면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이 부분을 발전시키고 서울 사립대들과 경쟁하려면 부산대에서 자체적으로 키우는 것보다 다른 대학에서 흡수하는 것이 더 빠르다고 생각이 드네요. 부산대도 미국의 UC처럼 캠퍼스를 여럿두고 운영을 하면 좋지 않을까요?
  • @착한 갈참나무
    우리보다 나은 학교들이랑 묶일 수 있다면 당연히 플러슨데,
    안동대 이딴 곳 하고 묶이면 우리학교 바짓가랑이만 잡힐 뿐이죠.
  • @착한 갈참나무
    국립대 발전시키고 싶으면 국립대에 대한 재정지원을 늘려야지 통합시킨다고 되는게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지난 대선때 안희정이 9개 거점국립대 등록금 전액 장학금으로 하겠다는 공약 내세웠었는데 선거철 지나니까 그런 이야기도 사라짐. 꾸준히 국립대 지원에 대해 요구해야됨. 부산대가 지금보다 발전하려면 서울상위대학으로 진학하는 자원들을 빼와야되는데 국립대들끼리 통합해봤자 걔네들한테는 관심없는 일이죠.
  • @털많은 올리브
    그들만의 리그.. 핵심을 짚으셨네요 근데 국립대 통합이 국립대 재정과 운영에 효율성을 꾀할 수 있다면, 그리고 더 많은 인프라 구축과 더 많은 교류와 연구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면 좋은 인적자원들을 끌어들일 수 있지 않을까요? 정부도 밀어주고 있고.. 인문사회계열은 모르겠고 공과나 자연과학 쪽은 성과가 꽤 있을 것 같아요 물론 실제로 어떻게 될지 모르는게 문제지만요 ㅠ
  • 더 이상 긴 말 필요 없습니다 총장 사퇴 시켜 야 합니다
  • NC때문에 학교 돈이 진짜 궁하긴 궁한가보다 ㅉㅉ.. 이래서 행정은 행정직이 해야되는데 기관운영 뭣도 모르고 박사 달았다고 똑똑한 줄 알고 공금 이리저리 뭐 해보려다가 다 말아먹었으니...
  • @납작한 흰괭이눈
    저희학과 교수님이 자기 디스할때.. 아들이 xx박사 별거없다!(자기가 시험문제 답 틀리게 가르쳐 줬을때 이야기)라던데.
    진짜네요.
  • 부산대 학위 허벌학위네요 누가 부산대오고싶어하겠습니까? 2년 다니면 걍학위주는데
  • 저는 통합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 아니 이딴 거창한 거나 하지말고 학부생 고시지원이나 다른 혜택이나 좀 줄생각하지 ㅡㅡ
  • 정말 한두번도아니고 짜증나네요
  • 부산대들어올려고 노력한 학생들을 기만하는 행위입니다
  • 1년전
    ???: 총장님은 이제 회의에서 통합의 통자만 꺼내도 질색을 하십니다. 그러니까 여러분 걱정하지마세요, 통합없습니다.
    기어코 또 말바꿔서 하려하네요
  • 쓸대 없는지 하지말고
    전공에 필수 전공이나 줄여라 .. 배우고 싶은것좀 배우자 의미 있는것좀 배우자
  • 이미 사인끝나서 교육부승인만기다리고있는데 왜이제와서 북치고장구치고하지..
  • 근데 솔직히 다 블라인드 추세고 사기업가지않는 이상 대학이름은 이제 유명무실하고 대학에서 자기가 역량을 키우는게 중요한시대가 온다고 생각합니다 공동학위제 실시시 부산대로 왔을 때 수업을 못 따라오면 제명 시키는 안을 차라리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미 국립대통합은 막을 수 없고 인구 수 감소로 언젠가는 이루어져야하는데 만만한 국립대가 첫 시작일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 통합 기각 된거 아닌가요.. ? 왜 또 난리지 하지말라면 하지말지 좀 ㅡㅡ
  • 이번에 학생회 시끄러울 때 총장이 몰래 날치기한거 아님?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37837 4학년 2학기때 (문과계) 보통 몇 학점 듣나요??2 포근한 짚신나물 2018.12.02
137836 스펙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추천좀해주세요6 근육질 부용 2018.12.02
137835 4출8 기발한 선밀나물 2018.12.02
137834 혹시 경영대 후보3 거대한 흰털제비꽃 2018.12.02
국립대 통합을 막아야합니다.65 깨끗한 가시여뀌 2018.12.02
137832 오늘은 무엇을 그릴까요?7 의연한 붉은서나물 2018.12.02
137831 원래 그런거에요?3 냉철한 하와이무궁화 2018.12.02
137830 공공기관(공기업) 지역인재채용 아시는 분 질문있어요!2 포근한 짚신나물 2018.12.02
137829 정말 머하나 바뀐게 없네요1 밝은 신나무 2018.12.02
137828 10학번 상크미들이랑 논다고 설렜던 기억나네19 적나라한 나스터튬 2018.12.02
137827 엘지 그램쓰시는분들7 건방진 비수리 2018.12.02
137826 신체검사 질문있습니다!!!!2 자상한 호박 2018.12.02
137825 스노보드 계절 수강해보신분9 똑똑한 보리수나무 2018.12.02
137824 양산 유배가는 학과 아직 확정 안낫져?6 똑똑한 등골나물 2018.12.02
137823 똑똑한 지적인 또는 천재님들 들어오세용(부탁해요 찡긋)10 무거운 브라질아부틸론 2018.12.02
137822 학생회 투표 기권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10 근엄한 고삼 2018.12.02
137821 정기활 싸강 머리나쁜 산초나무 2018.12.02
137820 현장실습 학점 질문드려요!2 활동적인 헬리오트로프 2018.12.02
137819 자취방 계약금 어떡하죠??1 화난 자두나무 2018.12.02
137818 동아시아경제론 조준현 교수님 시험날짜 바보 뚱딴지 2018.12.02
첨부 (2)
132E13BB-02BD-45DE-9622-A892C102DA8C.jpeg
172.4KB / Download 5
D28F2B1A-359B-4EA8-AD2B-1F39374E9525.jpeg
87.2KB / Download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