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히려 이번 자유관사건을 계기로 경비원 고용을 한다면?

예쁜 복숭아나무2018.12.16 13:30조회 수 2329추천 수 2댓글 81

    • 글자 크기

이번 자유관 사건을 계기로 학교측에선 어떤 방안을 가지고 올까요? 경비원 고용을 할 것 같은데 학교 돈으로 할 듯 싶네요. 자유관 부지나 건물에 든 등록금 일부, 국가지원금 일부, 등 그 전부를 여성기숙사로 만든 학교니까.ㅋㅋ 과거에서 뭔가 자꾸 미래가 보여요.

    • 글자 크기
애초에 밤에 경비할 생각이 없었음. (by 천재 산부추) 참 자유관 사건 댓글들 보면 인생 피곤하게 사는분들 많네요 (by 냉정한 괭이밥)

댓글 달기

  • 그런다 한들 어쩌겠어요 남학생이 저지른 범죄 때문에 벌어진 사태인걸요
  • @나쁜 천일홍
    그런다 한들 어쩌겠어요 내 일도 아닌데요
  • @나쁜 천일홍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3:33
    돈 움직이는 걸 그렇게 쉽게 말하시다니...? 하고 싶어서 실시하더라도 거기 사는 기숙사생들이 돈 모아서 아파트 관리비 개념으로 내야죠..
  • @나쁜 천일홍
    어차피 경비고용은 행정실 예산으로 한단다
  • @나쁜 천일홍
    웅비관 남자기숙산데
    거기에는 모두의 등록금 일부, 국가지원금 일부 안들어갔냐
  • 강의실 불 끄기 알바같은 뻘짓할 돈으로 순찰 알바 늘립시다
  • @유별난 모과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3:34
    그건 좀 꿀이 아닐듯. 하고싶어하는 사람은 적어도 학생은 아닐 거 같아요
  • 당연히 자유관 사는사람들이 돈 더내겟죠
  • @고상한 백선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3:35
    그게 맞죠. 학교돈으로 하면 안 되죠..
  • @고상한 백선
    경비시스템이 붕괴가 됐는데 학교가 책임을 안지는게 말이되냐? 니 통장에서 누가 돈을 막 빼갔는데 은행이 책임지면 안되고 피해받은 이용자들이 돈 더내서 시스템 구축해야죠 같은 개소리하네
  • @살벌한 만삼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3:45
    은행 수수료...를 아십니까??
  • @글쓴이
    기숙사비를 아십니까
  • @살벌한 만삼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3:48
    아 그렇다면 새로 고용하는 경비원에 대한 비용을 기숙사비에 포함하면 되겠네요. 그런 좋은 방법이.
  • @글쓴이
    당연히 포함되겠지
  • @살벌한 만삼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3:50
    조삼모사 아닌가요ㅋㅋ 똑같은 비용을 매달 관리비 형식으로 갹출하나 기숙사비에 포함해서 입금하나 조삼모산데.
  • 근데 학교는 이번 사태가 일어나기 전에 기숙사비를 걷었고 안전에 대한 책임을 다하디 못했으니, 학교측에서도 어느정도 책임을 다해야지.
    일방적으로 기숙사 사는 사람들이 돈을 내는건 아니지.
    학교가 처음부터 계획을 똑바로 했으면 이럴일이 없는데 일은 생겼고 시스템을 고치기 위한 예산은 학겨가 써야지. 학교잘못이니까
  • 은행보안시스템 붕괴되서 돈털리고 나서 시스템 고친다고 은행이 수수료 500원서 1000원으로 인상합니다 하면 가만히 있을놈이네
  • @살벌한 만삼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3:55
    은행 수수료가 500원이면 그 500원을 전부 보안에 쓰는 줄로만 아시는 일차원적인 이상한 놈이네ㄷㄷ 딱 떨어지는 기숙사 관리비랑 비교할 케이스가 아닐텐데
  • @글쓴이
    예가 그렇다는거지
    보안시스템이 붕괴됐는데 그 시스템 고치는걸 무조건 피해자들한테만 전가하는게 당연한거야?
  • 말꼬리 잡지 말고.
    학교라는 테두리 안에서 사고가 나면 학교가 책임을 지는게 당연한거 아닌가?
  • @살벌한 만삼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3:59
    범죄자가 책임을 져야지 이 사람아 학교가 책임을 왜 지나? 진짜 편할대로 생각하네ㅡ 예시랍시고 500원 1000원 이상한 말 하는 것도 그렇고..
  • @글쓴이
    니 말대로 물건 털려도 털린놈한테 잘못했다 하면 안되지.
    물건 턴놈이 잘못이지.
    근데 그 물건 안털리게 보호해줄게라고 한놈이 있었으면 그놈도 같이 조져야지. 이 상황에선 그게 학교인거 아니냐.
    물건 털린건 자유관 사는 학생들이지ㅣ
  • @살벌한 만삼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4:05
    그러니까 그 대책을 강화하려면 그걸 원하는 사람들이 비용을 부담해야지 포퓰리즘이나 다를 바 없는 무조건적인 복지 수준의 책임론을 학교에 들이대는 게 틀렸다고
    +답글 없으면 본인 틀린거 ㅇㅈ
  • @글쓴이
    내가 아까 원하고 이용하는 사람들이 기숙사비로 부담하는거라 하지 않았냐?
    다만 학교도 도의적 책임을 져야한다고. 무조건 새로 시스템짜는데 어느한쪽에서만 백퍼 돈내라는게 아니라 서로 분담해야한다고 말하는건데?
  • 그리고 학교가 도의적 책임을 안한거는 왜 인정안함? 도의적 책임 다했다고 보냐 너는?
  • @살벌한 만삼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4:15
    그게 포퓰리즘이라고. 같은 말 반복하게 하고 있어. 학교가 이익집단도 아닌데 기숙사비를 평소에 남겨먹는 것 처럼 말하질 않나.
  • @글쓴이
    이게 어떻게 표풀리즘이야 이놈아.
    기숙사비를 냄 = 기숙사에 대한 주거의 안정을 요구할 권리가 있어. 방만 주면 땡이냐? 그 방에서 불안전하다고 느끼지 않을정도의 방범비가 포함된거지 기숙사라는건. 그러니까 경비도 세우고 한거고. 근데 시험기간에 기숙사 문 열어놓기만했고 방범의 책임에 대해 소홀했어. 그건 학교책임이지. 경비원의 책임이라고 하겠지 너는. 근데 그건 사용자책임이라고 민법에 나온다
  • 이상황에서 너는 학교가 아무런 잘못이 없다고 생각하냐? 딴거 답 안해도 이것만은 답해라
  • @살벌한 만삼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4:21
    ㅋㅋㅋ그럼 학교가 잘못이 있어야 하는 이유가 뭔데? 진짜 궁금하다. 이것만은 답해라
  • @글쓴이
    뭔 개소리지. 방금 얘기했잖아. 경비에 소홀한게 학교책임이 아니면 누구책임인데?
  • 그래서 물었잖아 넌 학교책임이 아니라고 생각하냐고
  • 니가 아니라고 생각하면 너랑은 더이상 말을 섞을 이유가 없지. 기본적인 책임분배도 생각하지 못하는 놈이랑 대화가 되겠냐
  • @살벌한 만삼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4:25
    니가 말하는 방범비 그 자체가 잘못됐다고. 학교가 이익집단이라도 되냐? 기숙사비 남겨먹어? 경비원 고용을 할 만큼의 돈을 걷고도 경비원 고용을 안 해서 이번 사건이 일어났으면 학교 책임이 있겠는데, 니가 말하는 그놈의 학교 책임은 이번 사건 어디에서 발견할 수 있는거냐? 진짜 책임 운운하면서 대충 생각하고 마는 사고방식에 책임질 생각은 없는 거냐?
  • 행정실이 싫은건지 여자가 싫은건지...ㅉㅉ
    행정실이 싫으면 학교책임이라고 해야되는데 그럼 이 논쟁에서 질거고....
    여자가 싫어서 무조건 여자책임으로 하려면 행정실 책임 인정할수 없고...
    걍 자유관 남자 안쓰게 해줘서 상처받은 남학우의 개소리죠
  • 야.
    경비원이 문열어놓고 잤어.
    이게 책임이 아니면 머냐
  • @살벌한 만삼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4:27
    아, 남녀프레임... 여자였냐? 말투가 이놈아 이놈아 거리면서 전투적이길래 남자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이년아..
  • @글쓴이
    나 남잔데 ㅋㅋㅋㅋ 질것같으니까 남녀프레임이냐 추하다 추해
  • 이제 그만하자 형도 나가봐야돼.
    재밌었다.
    니 말대로 침입자가 잘못했어. 그래서 침입자를 조져야되는건 맞아. 니말대로 방범비를 올리는데 주된 비용은 앞으로 그 이익을 누릴 사람들이 부담하는게 맞아. 근데 그걸 온전히 그 사람들만 부담하는건 옳지 않지. 저 여자애들이 여기에 왜 왔는데. 학교다니려고 왔잖아. 기숙사는 편의시설이긴 하지. 학생들은 혜택을 받는거지. 하지만 학교가 기숙사를 지으면서 아무런 혜택이 없었어? 기숙사 지으면서 정부보조금 받지, 감세혜택 등등 받아. 그걸로 기숙사에 대한 방범을 하는거지. 물론 기숙사비를 받음으로 그 의무가 생겨. 결국 어찌됐든 학교는 학생의 안전을 도모할 의무가 있고 기숙사생이라면 더더욱이야. 당연한거 아닌가? 이해가 안되면 걍 학교건물안에 방범을 뚫고 외부인이 침입해서 사람을 때렸어. 그럼 학교가 방범을 더 해야 하는거 아니냐? 기숙사라서 학교가 하는게 아니라 애들이 해야하는거야?
    삐딱하게 보지말고 좀 넓게 보려고 해봐.
    난 나간다. 안녕
  • @살벌한 만삼
    민법을 아주 자기 마음대로 해석하다가 사라지네
  • @살벌한 만삼
    민법 어디에 그런게 나오냐
  • @참혹한 까치박달
    민법 사용자책임? ㅋㅋㅋㅋㅋㅋ
    756조다 찾아봐라
  • @살벌한 만삼
    ①타인을 사용하여 어느 사무에 종사하게 한 자는 피용자가 그 사무집행에 관하여 제삼자에게 가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그러나 사용자가 피용자의 선임 및 그 사무감독에 상당한 주의를 한 때 또는 상당한 주의를 하여도 손해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②사용자에 갈음하여 그 사무를 감독하는 자도 전항의 책임이 있다

    아니 내 말은 756조가 조문에 나오는 피용자가 '그 사무집행에 관하여 제삼자에게 가한 손해'가 어디에 있냐고
  • @참혹한 까치박달
    경비원의 사무집행이 뭔데 이놈아
  • @살벌한 만삼
    경비원이 경비일 하다가 피해자에게 손해를 가했니?
    너가 주장하고 싶은 건
    제391조(이행보조자의 고의, 과실) 채무자의 법정대리인이 채무자를 위하여 이행하거나 채무자가 타인을 사용하여 이행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 또는 피용자의 고의나 과실은 채무자의 고의나 과실로 본다.
    제390조(채무불이행과 손해배상) 채무자가 채무의 내용에 좇은 이행을 하지 아니한 때에는 채권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그러나 채무자의 고의나 과실없이 이행할 수 없게 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이겠지
  • @참혹한 까치박달
    그래 그거인가봐.
    사용자한테 책임을 물을수 있다는 것만 알았지 법전공자가 아니라서 걍 네이버 긁었음. 조문 틀려서 미안. 근데 어쨌든 사용자한테 책임 물을 수 있네
  • 근데 뭐 390조 할거면 학교 자체가 채무자 아니냐? 돈받은건 학교인데?
  • @살벌한 만삼
    그렇게 나갔을 때 채무자가 대학생활원 위에 부산대학이 될 수 있는 거임 ㅇㅇ
    이제 다시 학교 책임이라고 주장해라
    그렇게 주장을 해야 계약서 같은 거 당연히 알지도 못 하고 돈 내서 모르겠지만
    안전하게 지낼 수 있게 해야하는 거 아니냐고 주장할 근거가 되는 거다
  • @참혹한 까치박달
    호잇 고맙 법잘알님 존경
  • @참혹한 까치박달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4:31
    범죄자 책임=경비원 책임=학교 책임
    투명한 기숙사비=남겨먹는 기숙사비

    기적의 논리 행사하는 사람임. 무시하셈 무시
  • @글쓴이
    어이가 없어서 마지막으로 쓴다.
    1. 범죄자 책임 = 무단침입 및 폭행 혹은 성폭행
    2. 경비원 책임 = 방범업무 소홀 미흡
    3. 학교책임 = 경비원 관리 소홀 + 방범시스템 구축 미흡

    다 같은 책임이냐 이놈아
    그냥 말이 안통하네
  • @글쓴이
    법잘알님이 학교책임주장가능하대
  • @살벌한 만삼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5:59
    허이구 어떤 사건이든 고소는 가능하다라는 말같이 덧없는 말이잖아. 니가 지금 하는 짓이랑 뭐가 다르니? 듣고 싶은 것만 듣고 목소리 크면 관철되는 줄로만 알지.
  • @살벌한 만삼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6:01
    돈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도 모르는 너한테 그냥 저기 이꼬르= 의미를 말해줘봤자 몰라 걍 너는. 그렇게 자본감각없이 책임책임 운운하며 살아라 걍.
  • @글쓴이
    돈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모른다니 ㅋㅋㅋㅋ 너야말로 돈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모르는거 같은데?
    생활원은 학생들에게 돈을 받았어. 그 돈으로 방범을 제대로 할 의무가 생겨. 근데 이걸 제대로 이행 못하면 당연히 책임을 져야지 뭔 포퓰리즘이야
  • @글쓴이
    법적으로 고소가 가능한거랑 목소리가 큰거랑 같은거로 보이냐? 이게 우기는거야?
  • @글쓴이
    자본감각은 내가 너보다 많을걸 ㅋㅋㅋㅋㅋ 금융쪽 전공이고 취직도 이쪽으로 했다 이놈아ㅋㅋㅋ
    진짜 어이없네 이거. 너랑 의견이 다르면 무조건 깎아내려야 하는거냐. 니 생각이 틀렸다고. 포퓰리즘을 아무데나 갖다 붙이는 보수 꼴통 태극기부대랑 너랑 뭐가 다르냐. 복지 확대가 무조건적인 답은 아니지. 그건 당연해. 근데 방범이 부실했다는 객관적 사실을 고치는데에 들어가는 비용하고 포퓰리즘하고 뭔 상관인데
  • 얼마뒤에 분명히 대생원장이 사과문 및 재발방지글 올리거나 아니면 총장이 그런거 올릴텐데 니 말대로 학교측이 잘못이 없으면 왜올림 그걸?
  • 돈이고 자시고를떠나 학교잘못을 인정안하면 넌 상황파악을 잘못하고 있는거다
  • @살벌한 만삼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8:10
    관계자도 아닌데 공수표 남발하는 꼴이 같잖다ㅋㅋ
  • @글쓴이
    누가봐도 윗 댓글이 맞는데 끝까지 논리없이 우기는 글쓴이... 애잔합니다....
  • @참혹한 모감주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12.22 16:38
    ㅋㅋ 그래서 지금 학교가 사과한 거라도 있는지?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봐라 ㅉㅉ 범죄자가 잘못한 걸 왜 학교가 사과하냐 내가 다 애잔하다 모지리야..
  • @글쓴이
    그래서 학교 잘못은 조금도 1도 하나도 없다?
    지금 모지리가 누군지...
    원인 파악이란 걸 전혀 못하네
    물론 제일 잘못한건 당연히 범죄자지 ㅋㅋㅋㅋ
    근데 범죄자가 범죄 저지를 수 있게 방범이 잘 안되있는 환경을 제공한건 학교 아니냐?
  • @참혹한 모감주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12.23 07:27
    ㅋㅋㅋㅋㅋㅋㅋ 줙나 웃기넼ㅋㅋㅋ 그래서 묻잖아 학교가 사과한 거 있냐고? 내가 암만 말해봐야 니 글러먹은 사고회로를 계몽 못 시킬 거 같으니까 하는 말인데, 학교가 사과를 안 하는 이유를 한 번만 생각을 좀 해 봐라. 납득이 안 되면 그게 사회의 상식이라고 주입식으로 그냥 외워라 ㅉㅉ 불쌍타
  • @글쓴이
    니가 말하는게 다~ 그거네
    돈이 움직이는 감각, 사회의 상식 운운 ㅋㅋㅋㅋㅋ
    논리는 1도 없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깔~~~깔 웃고갑니다~~~~~
  • @참혹한 모감주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12.23 12:42
    역시 현실 팩트를 들이대도 외면하고 계몽 안 됨ㅋㅋㅋ 젠장맞게 글러먹음ㅋㅋㅋㅋ 걍 그렇게 살아라...
    https://youtu.be/t32XQNLIxJM
    김용균씨 사건도 대통령 때문이니까 니도 청와대 앞에서 시위나 해라ㅋㅋ
  • @참혹한 모감주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12.24 09:45
    ㅋㅋㅋ 문재인 까기 싫어서 아닥하고 빤스런 하는 것 좀 보소ㅋㅋ 20대 여자 특징 나왔네
  • @글쓴이
    ?? 난 니처럼 연말에 마이피누 상주할만큼 한가하지가 않아서 ㅋㅋㅋㅋㅋㅋ
    니 주변 20대 여자들은 문재인 까기싫어하는 대깨문밖에없나보네? ㅋㅋㅋㅋㅋ 인맥풀 알만하고요~
  • @참혹한 모감주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12.24 22:3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이피누 댓글 달면서 온갖 바쁜 척 정신승리하네. 드디어 돌았냐?ㅋㅋㅋㅋㅋ
  • @글쓴이
    ?? 팩트를 말해도 정신승리로 몰고가죠~
    마이피누 댓글 달면 바쁜사람이 아닌건 니 경우고요~ ㅋㅋㅋㅋ
  • @참혹한 모감주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12.27 21:23
    ㅋㅋㅋㅋㅋ졸ㄹㅏ웃기네 이색기 댓글창 뒤에 보이는 니 모습이 너무 명확하게 보여서 걍 졸ㄹㅏ 웃긴다 이색기얔ㅋㅋㅋㅋ
  • 남/녀 공용하면 비용이 더 많이 든다고도 했었는데 경비원 더 고용해서 비용증가시킬까요 설마 ㄷ
  • @청렴한 주름잎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3:36
    그런 말 했으면 이제 경비원 고용하는 모양새가 남녀공용을 말할 수 밖에 없는 명분이 되겠네요.
  • 딱 봐도 학교 돈 지원받아서 경비원 2배 늘리기 이런 눈에 보이는 식의 해결방안 내놓고 해결은 전혀 안 되는 군대식 눈가리기 아웅정책 나옴
  • 불침번 돌리죠 ㅋㅋ 자유관대대 1중대 2중대 해서
  • @깨끗한 참다래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3:46
    ㅋㅋ 피식ㅋㅋㅋ
  • @깨끗한 참다래
    이게 정답
  • @깨끗한 참다래
    ㅇㅇ 이게 답 어차피 경비원도 냄져러고 안믿음
  • 관리비는 기숙사비에 포함되겠죠
  • @때리고싶은 도깨비고비
    글쓴이글쓴이
    2018.12.16 13:53
    자유관은 보안도 좋으니 지금보다 보안을 더 강화한다면 그만큼의 돈을 더 내는 게 맞죠.
  • 경비원도 근로장학으로 세우자
  • 팩트 웅비관 A동은 경비아저씨 조차 없음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39177 성범죄막아야하니까 여성전용기숙사로 만든다는 근거는 헛소리임이 증명되었네요9 상냥한 광대나물 2018.12.16
139176 혹시 지금 하는 약국 있나요?5 억쎈 떡신갈나무 2018.12.16
139175 ㅋㅋ여성에 의한 보안을 위한 여자 기숙사 자유관!!!1 밝은 민백미꽃 2018.12.16
139174 회식하느라 학생총회...20 기쁜 개구리자리 2018.12.16
139173 새도 흡연장3 명랑한 복분자딸기 2018.12.16
139172 기숙사 출입 문을6 나쁜 씀바귀 2018.12.16
139171 근본적 원인이 어째서 경비소홀?20 짜릿한 노루귀 2018.12.16
139170 애초에 밤에 경비할 생각이 없었음.12 천재 산부추 2018.12.16
오히려 이번 자유관사건을 계기로 경비원 고용을 한다면?81 예쁜 복숭아나무 2018.12.16
139168 참 자유관 사건 댓글들 보면 인생 피곤하게 사는분들 많네요25 냉정한 괭이밥 2018.12.16
139167 자유관 침입자 강력처벌 동의합니다14 사랑스러운 어저귀 2018.12.16
139166 2학기 국가근로 하는 중인데 종강이후는 어떡하나요?1 촉박한 다닥냉이 2018.12.16
139165 페미들의 정상/비정상 물타기 행태에 대해.8 고상한 두메부추 2018.12.16
139164 자유관 뉴스 보니까 키스하고 폭행...10 예쁜 복숭아나무 2018.12.16
139163 기숙사행정실 지금까지 뭐했노13 고고한 쇠비름 2018.12.16
139162 기숙사 문제에 대한 정상적 사고11 재수없는 쇠물푸레 2018.12.16
139161 에휴... 이번사태로 남녀갈등만 더 커지게 생겼네요...21 냉정한 쉬땅나무 2018.12.16
139160 웅비관 헬스장도 남성전용으로 만들면 안되나요13 털많은 산수유나무 2018.12.16
139159 진리관에도 여자한번씩 들어오던데...19 사랑스러운 어저귀 2018.12.16
139158 자유관침입자 처벌하라 그리고 시립대 무고녀10명도 강력처벌하라5 사랑스러운 어저귀 2018.12.16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