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쓰고보니 제가 너무 공격적이었네요 그런 의도는 아니었는데 죄송합니다 ! 저를 비롯해서 우리학교 우리과 사람들만봐도 나름대로 노력 많이 하거든요. 저도 제 주관입니다만 충분히 머리좋고 일머리도 뭐 나쁘지않은거같기도하구요. 그냥 단지 고등학교 성적만으로 앞길이 정해져있고 계층이 갈리는것같은 시스템에 대해 회의감이 들었어요.
부산대출신은 지잡대랑 동급취급이에요 ㅋㅋ 서울대생들은 코리아나나 김앤장 광장 태평양등 김광태세급 메이저로펌가면 연봉 6천도 찍는케이스존재합니다. 참고로 카이스트나 포항공대도 전기전자쪽이면 연봉 급상승하고요.. 연고대의경우엔 설카포보다 아래단계로봅니다. 물론 전공에따라서 또 연봉이갈립니다. 하지만 이건 점점 완화되고있는추세고 실질적으로 연봉협상할때 가장 큰요소로 작용되는건 "학벌"입니다. 최근 변리사 합격기수중에 아직도 수습할곳을 못찾은 경우도 많이있다고 들었습니다. 이런경우엔 학벌이 딸릴경우에 종종 나타나는현상입니다. 부산대의경우엔 또 불리한게 변리사의 특허법인 특성상 과거 특허청(서울강남 지금은 대전으로 옮겼죠) 역삼역근처에 집중적으로 분포되어있는관계로 지방출신을 꺼려합니다. 그러므로 원래 서울토박이인데 부산대로와서 변리사를 합격한케이스 말고, 부산토박이인데 변리사붙어서 서울로올라오게될경우 또 수습처를 구할때 다른인원들과 경쟁시 밀리게됩니다.
우아한 인삼님께서는 업계분이 맞으신지요 업계에서도 대기업급 법인과 이하 중소형 사무소가 존재하고, 법인의 규모가 클수록 고학벌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것은 사실이나, 수습변리사조차 3천만원대의 연봉을 받고 근무하지는 않습니다 최근 몇 년 간의 경향은 수습변리사의 경우 대형특허법인을 제외하고 학벌 불문 4천후반에서 5천중반 정도 받으십니다 부산대 출신 변리사가 받는다는 3100만원 정도의 연봉이라면 n년차 명세사께서 그 정도 연봉을 받으실텐데 본인이 경북대출신 변리사보다 높은 연봉을 받으면서 명세사로 근무하고 계신데에는 의구심을 가질 수 밖에 없네요 업계분이시라면 허위로, 구체적인 숫자까지 나열하시면서 많은 사람들께 혼란을 일으키시는지 이유를 알기가 어렵고 업계분이 아니시라면 왜 허위정보를 여러 사람이 접근하기 쉬운 곳에 올리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