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분들 여자 잘만나시길 바랍니다

냉정한 꽃기린2019.02.05 13:21조회 수 9237추천 수 160댓글 87

    • 글자 크기

글이 좀 정리가 안되고 두서가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이건 저희 누나 얘기입니다

 

누나는 어릴때부터 투견이었습니다.

 

몸싸움을 한다는 뜻이 아니라 상대를 물어죽이거나 물려죽는 한이있더라도 절대 말싸움에서 지려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자기가 이겨야하고 자기는 옳다생각하는 그런부류입니다.

 

그 못된 버릇을 아쉽게도 부모님께서 포기하시고 중학생때부터 거의 방치하다시피 했고 집에서 앵간해선 아무도 건들지 않는 성역이 되버렸습니다. 덕분에 어렸을때 배워야 했던 무언가를 배우지 못한 채 자라난거같습니다.

 

지금 스무살 중반이 된 누나는 그야말로 가식 덩어리입니다

 

용돈이 필요할때는 카톡으로 아버지께 용돈좀 주세용~ 감사해용

외식나가면 온갖 귀여운말투란 말투는 다쓰고

 

집에오면 개판입니다

일단 청소와 빨래같은 집안일에 일절 관여를 안합니다. 일년은 고사하고 5년에 한번보기도 힘듭니다

 

먹고난 뒷처리? 없습니다. 동생인 저보곤 맨날 말합니다 약간의 설거지 거리가 싱크대에 남아있으면 설거지 좀 하라고. 근데 정작 자신은 라면봉지 음료통 설거지거리는 식탁위에 그대로 둔채 방치합니다. 치우는 꼬라지를 본적이 없습니다. 자기먹은 뒷처리는 부모님이나 제 몫입니다.

 

그리고 아버지가 무슨말만 했다하면 거진싸움으로 이끌고가는 특유의 말버릇 (  아버지가 심지어 대부분  물러나심 )

이건 제가보긴 참을줄 모르는게 아니라 그럴 필요성을 못느끼는거 같습니다. 왜? 다 자기한텐 오냐오냐 넘어가줬기때문에, 물러서지않아도 알아서 비켜가기 때문에

 

이런 누나지만 남친이 있습니다. 헤어지고 나서 어디서 채오는지 계속 생기던데.. 저라면 저런 여자의 본성을 안다면 절대로 연애는 해도 결혼은 안할거같습니다. 후회할게 뻔하거든요. 저는 그 남친보고 말해주고싶습니다..누나의 본성을. 한 인생을 구해주고싶습니다.

 

하고싶은 충고는.. 결혼하고싶은 여자가 있으실겁니다. 언젠간 생길거에요. 그 여자의 부모와 식사하러 가는 일도 당연히 생기겠죠?

그럼 그 집안에서 엄마와 딸이 아버지에게 하는 대우를 보십시오. 그게 곧 자신의 미래가 될 확률이 매우높습니다

 

대부분의 젊은 여자는 밖에서, 소위 말하는 남의 눈 앞에서 가식덩어리입니다. 절대 자신의 본모습을 드러내지 않죠. 적어도 제가 봐온 누나는 그랬습니다.

 

이제 이 글을 쓰게 된 발단이 된 사건을 써보려합니다.

 

저희 친가는 시골입니다. 주변이 논밭밖에없고 시내로 나가려면 차로 30분정도 걸립니다. 압니다 가기싫은거. 실은 저도 가기싫습니다.

근데 인간의 탈을쓰고 인간의도리로서 해야 할 일이 있고 하지말아야 할 일이 있으며 해야할말이 있고 하지말아야 할 말이 있습니다.

 

실은 저희 친할머니가 몸도 제대로 못가누시고 반년마다 찾아뵈는데 점점 몸이 수축해지십니다. 지팡이와 지지대없이는 걷지도 못하십니다. 뵐날이 얼마 남지않았을지도 모르는데 누나는 명절마다 알바를 핑계로 빠진지 3 4년가까이 됫습니다. 최근에간게 2년전정도. 그러면서 외가는 잘갑니다. 가깝고 김해거든요. 저도 있어봐서 아는데 누나 친가안가면 자기 친구를 집에 불러서 새벽까지 놀고 재웁니다. 그냥 가기싫어 일부러 빠지는게 확실합니다.

 

노골적으로 계속 친가를 빠지는거에 화가난 아버지랑 싸웟습니다. 왜 자꾸 명절에만 알바하냐고 하는 아버지께 달려들더니 자기는 취업스트레스때문에 힘들다고, 취업하고 찾아뵙겠다고 했습니다. 해외여행 2 3달에 한번씩 가는데 무슨 얼어죽을 취업스트레스? 집에돈이 부족한것도 아니고 알바까지 병행하면서 연애 여행 할거 다하면서 저런걸 언급합니다.

 

아버지는 언제 돌아가실지도 모르는데 계속그러면 되냐고 하셨습니다.

여기서 나온 누나의 말은.. 듣고 제가 가서 뒷통수를 후려갈기고싶은 정도였습니다.

 

돌아가시고나서 찾아뵙겠다고

 

저게 사람한테서, 자기 아버지앞에서 아버지의 어머니한테, 자기 친할머니에게 할 말입니까? 이게 사람입니까?

 

그리고 클라이막스를 장식한말.. '좋게좋게 말하니까 알아먹지를 못하네'

 

아버지께 한말 맞습니다 제게한말 아닙니다.

 

저 말을 마지막으로 아버지는 충격받으셔서 방안에들어가서 나오질 않으십니다.

당연히 운전도 못하시겠고.. 가려고 했던 친정도 못가게됬습니다.

 

제 생각에 누나의 인간성은 짐승이하입니다. 짐승도 자기 부모한테는 안그럴겁니다.

 

저는 어제부로 누나가 혐오스럽습니다.

 

남자분들 부디 여자 잘 골라서 만나시길 바랍니다. 이건 누나의 동생으로서가 아닌 한 남자로서의 충고입니다.

 

 

 

    • 글자 크기
[레알피누] 1.5학점 수업들으면 또 1.5학점 수업들어서 채워야하나요? (by 머리나쁜 자란) 상반기 하반기 채용 규모 차이많나요?? (by 답답한 월계수)

댓글 달기

  • 요즘 우리나라에 정상적인 여자가 잘 없습니다
  • @발랄한 연잎꿩의다리
    저 정도로 심하지는 않지만 우리누나랑 느낌 비슷
  • @배고픈 고사리
    첫째라 오냐오냐 키워서 그런듯 우리누나랑도 느낌 비슷 패드립 치고 이런건 없는데 지 기분 나쁘면 아빠랑 무조건 싸움
  • @발랄한 연잎꿩의다리
    이건 좀아니죠 아무리페미들이 판을쳐도;;
  • @발랄한 연잎꿩의다리
    아무리 그렇지만 일반화는 좀 오지십니다.
  • 진짜 짐승이네요.
    남자도 여자 잘만나야하고
    여자도 남자 잘만나야죠.
  • @바보 봉의꼬리
    실수로 비추눌렀습니다 ㅜ
    222입니다
  • 아 저까지 기분 더러워지는 글이네요

    쓰니님 맘고생 심하실듯
  • 이런거보면 진짜 세상무섭지..
    이런건 성별을 떠나서 인간이 무서운거임..
    다들 정상적인 상대방을 만나시길...
  • 아...진짜 힘내세요.... 글쓴님이라도 나서서 어떻게 누나를 바꿀방법이없을까요ㅠㅜㅠ
  • 사람이 아니고 귀축이네요
  • 굳이 성별로까지 나누지 마시고..
    이성 만날때 잘 보아야한다고 적었으면 좋았을것같네요.
    여자는 문제있는경우가 더 많다는 뉘앙스를 보입니다.
  • @빠른 왜당귀
    남자는 저럴경우 개패듯이 패줄 사람이 있어서...
  • @배고픈 나도바람꽃
    비추가 박혀있는데.. 이거 진짜 맞아요. 상대적으로 개차반 인성은 여자가 많아요.. 남자는 같은 남자형제나 부모님이 패면서 까지 올바른 인성으로 안내가 가능한데, 여자애들은 사실 많이 보호 받으면서 크죠.. 현실적으로 그부분은 반드시 인정합니다
  • @신선한 미국나팔꽃
    일반화 하지 마세요;; 세상 모든 여자 남자 다 아는줄;
  • @신선한 미국나팔꽃
    ㅇㅇ; 개차반의 등급에 그냥 개차반이랑 짐승이랑 구분이안되는 개차반, 후자는 여자가 많음. 안겪어보면 모르죠. 추천드립니다.
  • @신선한 미국나팔꽃
    ??? 이건 성으로 일반화 할게 아니라
    사바사 인거 같습니다. 개차반 인성이 여자가 많다는
    통계적 증거가 있습니까?
    그렇게 따지면 왜 가정폭력남은 남자가 더 많을까요???
    보호 받으면서 큰거랑 인성 개차반이 되는거랑은
    비약적 추론 같습니다만???
  • @빠른 왜당귀
    맞음 이건 진짜 여자수가 압도적으로 많아요
    물론 시작은 남녀 비슷한 수 겠지만
    남자는 진짜 개쳐맞고 정신차리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글에서도 중학교때 포기하셨다하셨는데
    남자였으면 이미 초중딩때 개쳐맞았을거에요
  • @바보 물레나물
    제 남동생이 개 쳐맞았는데도 절대 안고쳐지네요 집안에서는 엄마한테 욕이란 욕은 다하고 여자친구한테는 세상 제일 잘하는척ㅋㅋㅋㅋㅋ 남자라고 다 고쳐지는거 아니에요 심지어 군대갔다와도 똑같네요
  • @찌질한 닭의장풀
    그건 유전자가... 님 집 전체가 개차반일 확률 높음
  • @해괴한 개연꽃
    와 어떻게 이런 말을;;;
  • @찌질한 닭의장풀
    그래서 제가 대부분이라 한거에요ㅋㅋㅋ
    님동생이 특이케이스 그런애들은 개노답인겨ㅜㅜㅜ
    여자도 개쳐맞으면 대부분 고쳐지고 안고쳐지는애들이
    님 남동생이랑 같은 부류죠
  • @찌질한 닭의장풀
    여성이 욕먹는거 같아 화가 나시겠지만 아쉽게도 실제로 그렇습니다. 개차반의 하한선이 확실히 여자가 그 바닥이 깊습니다.
  • @센스있는 나도풍란
    맞아요 그래서 범죄자도 남자가 많죠
  • @깜찍한 겹벚나무
    많은 범죄가 동물적 힘이 전제되어있는데 당연히 남자가 많죠 ㅋ 그게 차이란겁니다. 꼬우면 남혐하세요 ㅋ 그게 의미없다는걸 언제 깨달을래요? ㅋㅋ
  • @빠른 왜당귀
    여기 댓글 제일 위의 분 반박하자면 이 글에 나오는 사례는 남동생이 누나에게 실망한 것이고 모든 여자가 저렇다는게 아니라 그저 하나의 사례를 든 것뿐입니다 모든 것을 불편하게 보는 님의 시각이 잘못 된거구요
    여기 댓글에 답글 다신 분들 여성을 일반화하지 말아주세요 비정상적인 사람은 성별을 불문하고 존재합니다 비정상적인 사람 중 여성이 더 많다는 증거는 있습니까?
  • 페미까지하면 완성^^~
  • 아 소름끼쳐
  • 저런 여자라도 남자 골라사귀는건 일도 아니네
  • 저라면 감방가는한이 있더라도 죽도록 팼을거같네요 누나였든 형이든
    그것도 동생의 역할일 수 있다고 봐요
  • 이건 동생분께서 결단을 하시고
    때려야 해요.
  • @괴로운 큰개불알풀
    고소나 미투 당함
  • 와....씨... 사탄은 뭐하냐 저런년 안잡아가고
  • 성담론보단 인간으로 보는게 맞겠죵.. 암튼 진짜 개스트레스겠습니다.. 힘내시길.. 제 누나가 저랬으면 이미 죤나 저한테 처맞았을겁니다. 형이든 여동생남동생이든 .. 물론 폭력은 나쁩니다만 눈돌아갈것같네요
  • 차라리 다같이 무시 어때요?? 무슨말을 하든 무시하고 용돈도 안주고 해달라는거 안해주면 더 화내다가 숙일거 같은데
  • @청결한 바위떡풀
    몰래 가족 돈을 빼돌리거나 재산을 처분할 수도 있고
    압박에 대한 반발로 파괴적 행동을 보일 수도 있는 사람으로 생각됩니다...
  • 왜 누나들은 하나같이 다 저럴까
  • 한국여자 평균인데 무슨 문제라도?
  • 악마:이건좀...
  • 뮈친년이네저거
  • 남자는 저러면 개처맞는데 여자는 누가 패줄 사람이 없어서 그럼.
  • 와 내친구 누나랑 너무 똑같은사람이라 소름;;
  • 여자들은 거의 전부 이기적입니다. 저 사람은 그 정도가 많이 지나친 것일 뿐.
  • @똑똑한 노박덩굴
    인간이 이기적인게 맞죠 .. 사람마다 다른거지 성별로 가를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남자는 거의 전부 폭력적입니다가 잘못된 것처럼요
  • 말 뽄새가;;;;;;; 와..;;
  • 암탉이 울면 **이(가) 망한다는 속담이 생각나네요ㅠ
    그래서 딸키우기가 무서워요ㅠ
  • 그 말 내 뱉을때 개팼어야 했을듯 ㅜㅜ
  • 뭐하나 말 자기 싫어하는 여자애 학과 생활하면서 봤는데, 개비호감. 교수님들 다 아실 정도로 학과 내에서 유명했는데, 지는 자기 평판 알고 졸업했으려나 ㅋㅋ ㄱㅇ
  • 막나가도 맞지않는다는 생각이있어서 그럼 ㅋㅋ 어릴때부터 선넘으면 개패듯이 패서 선을 그어놔야함.
  • 아버님이 잘못하셨네요. 사람 아닌 새ㄲ를 그냥 두셨나요? 개패듯이 패고 내쫓앗어야죠. 저건 사람 아닙니다
  • 줘패야져
  • 그냥 집에서 쫓아내는건 어떰......
    자식 도리도 안하는데 다 큰 성인을 집에서 돌봐 줄 이유는??...
  • 저도 연애는 하지 결혼은 별로하기싫네여 ㅠㅠ
  • 언젠간 반드시 후회합니다 그 누나분이 부모님가슴에 박은 대못 언젠가 반드시 피눈물흘리면서 후회 반드시 합니다 그리고 그 때는 이미 늦은 이후이며 평생 그 죄책감을 가지고 살겁니다 진짜 그 누나분 안쓰러워보여요 자신의 잘못이 커질수록 그 죄책감또한 엄청나게 커질겁니다
  • 남자들은 다 쳐맞고 정신차려서 강력범죄 저지르나봐요 ㅎㅎ
  • @멋진 꽃향유
    남자든 여자든 저 짓거리하면 쳐맞아야 됨, '그래도 사람 때리는 건 안된다' 는 개인차임 ㅇㅇ 이건 팩트 (참고로 추천 눌렀음, 쳐맞고 정신차리는데 남자 여자 가르는건 분명히 잘못된것)
  • @멋진 꽃향유
    그러게말입니다.. 오ㅓㅐ 남녀를 가르고난리야.. 처맞고자랐든 군대갔다왔든 걍 정신못차릴놈년들은 똑같음
  • @멋진 꽃향유
    부모를 대하는 인성 문제를
    사회 강력 범죄의 문제로 끌고가는 클라스
    추천드립니다
  • @멋진 꽃향유
    강력범죄는 남자만 저지르나 봄?
  • 제 동생도 이번 설에 저꼬라지로 하던데 나이먹고 건드릴 수도 없고 속은 끓고 죽을 맛이에요.. 동생때매 여혐생길듯
  • 주변에 보면 돈 벌어서 탈탈 털어서 지 해외여행 자주 다니는 여자들이 남자들에 비해 많음
    결혼 할때되어서는 먼저 취업은 해놓고 놀거 다 놀고 모은돈은 없고 남자가 다 해야하고 ㅋㅋㅋㅋㅋㅋ
    20대 여자 평균 맞음 본인 권리만 인생만 찾고~
    어머니 희생은 개뿔
    즈그 어머니 때 희생이지 요즘 여자들이 희생인가?
  • 와 진짜 내딸이었으면 개패고 집에서 쫓아냈음
  • 아버지 상처가 크시겠어요. 자식의 말,행동거지가 똑바르지 못하면 자신이 부족해서 제대로 못가르쳤다 스스로 탓하실거에요. 그게 부모님이니까요. 아버지 위로 잘 해드리시고, 누나한텐 처벌의 의미로 용돈끊자고 제안해보세요. 그리고 글쓴님이 누나 약점이나 컴플렉스 같은거라도 이용해서 기 좀 죽여놓으세요.
  • 요새는 정말 평범한 여자를 찾기가 더 어려운 세상이 된거 같네요. 소개팅으로나 각종 모임에서 여자를 만나 보면 어떻게 저런 생각을 가지고 있을수 있을까.. 내가 보수적인것도 아닌데 어른이나 지인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 언급 조차도 보수적이라고 치부하더군요..
    진짜 아무 여자나 이쁘다고 연애 했다가는 정말 인생 꼬일수 있으니 잘 보고 사겨야 된다는 생각이 드네요~
  • 남자 여자 문제를 떠나서, 인간이 인간짓을 못하고 패악질을 해대면 인간취급을 말아야 된다. 읽으면서 간만에 손이 부들부들 떨리네. 부모님은 쌩고생하고 살아도, 자기는 하늘에서 뚝떨어진줄 알고 거대한 착각을 하고 살지. 부모잃고 사람잃을때 까진 정신 못차릴껍니다.
    물론 그 전에 정신 차린다면 하늘이 도운 격. 그러나.. 하늘도 가려서 돕는다는 뼈때리는 팩트가 엄연히 존재.
  • 보는 내가 개빡치네 진짜 ㅋㅋㅋ
  • 안맞아봐서 ㅋㅋㅋ
  • 윗댓들 보니 남자들 그렇게 쳐맞고 자란게 그정도면.... 안쳐맞으면 진짜 상상도 못할만큼 개노답이겠네요 그러니까 쳐맞아야죠 ㅇㅇ 물론 글쓴이 누나도 쳐맞아야됨
  • 어휴 처맞고 자라서 멀쩡하게 자랐다는 남자들이 학교 커뮤니티에 모여 앉아서 만나본적도 없는 한녀 평균 수준 들먹이며 여혐하는지..? 맞아서 교육이 된 남자 수준이 이정도면 진짜 프레이포한녀다 저급한놈들아; 한국남자 일반화하지말라고 벌벌 떨면서 사례 하나 가져와서 여자들 일반화시키는 수준..에잉 쯧
  • @털많은 넉줄고사리
    한녀살려~~~~
  • @털많은 넉줄고사리
    한가지 사례가 아님ㅋㅋㅋㅋㅋ 이미 충분히 데이터가 쌓였고 널리 퍼졌으니 이런글이 호응을 받는것이지요 아 혹시 인터넷 개통한지 얼마 안되셨나?
  • 아니 정상적인 사람 만나라는 글에 왜 통계적으로 조사한것도 아니고 심지어 무슨 기준이 잇는것도 아니고 대부분 여자들은~ 이런 말이 나오는겁니까 ㅋㅋ 님들 주변엔 그런 여자들이 많았나보네요 제 주변에는 너무 착해서 항상 양보하고 배려하는 여자애들이 대부분이던데 원래 다 끼리끼리놀아요 ㅎㅎ 세상 모든 여자들 다 만나본줄ㅎㅎ
  • 그냥 결론: 정상적인 사람을 만납시다 끝. 이러면 되는거죠 왜 꼭 까내리면서 싸우고들 그래요 수준좀... 세상 모든 사람을 다 본것도 아니고 자기 주변만 봐놓고 또 확실한 근거가 있는것도 아니면서 유치하게 이러지좀 맙시다
  • 이번에도 아버지께서 비켜나신거 같은데 한번 날 잡고 교육시켜야되는거 아닌가요.. 가족들 다 힘들게하는데 가족상담이라도 필요할듯.. 누나분 남친하고 상견례라도 잡히면 상대분 불러서 진지하게 뜯어말리세요 그것이 님의 유일한 역할..
  • 내동생이랑 똑같ㄴ넨요 ㅎㅎ
  • 이정토에 일베많은 건 알았지만 걍 피누 자체가 여혐천국이구나
    페미들도 구역질 나지만 ㅅ1ㅂ2이건 또 뭐냐
    지 누나가 개깉다는 거 하나로 어디까지
    싸잡아먹을려고 하는거냐;;
    댓글분위기도 너무나 대놓고 여혐이라 놀랬다
  • 진짜 이 글 너무 일반화 오졌네요
    글의 상황은 충분히 복장 터질만 하고 이해합니다만,

    자신의 누나의 상황과 행동패턴을 마치
    한국 여성이 대부분 그렇다는 식으로 전체에게 뒤집어
    씌우고 있네요..

    여혐 남혐이 이렇게 시작되는구나 싶습니다.

    팍팍한 세상에서 오손도손 서로 좋게 삽시다들!
  • 와 딱 우리 남동생 얘긴데??? 같은 논리로 남자 잘 만나라고 얘기하면 남자들은 메갈이냐고 뒤집어지거나 왜 일반화시키냐고 뭐라할 것 같은데
  • 이런 정상적 글에서 어떻게 한국여자를 일반화한다는 추론이 나오는건지?
    또 한국여자를 일반화하는 남자들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그 사람들을 어떻게 다른 정상적 남자들과 동일시 하는지?
  • 딱 저희 형을 보는 듯한.. 부모님께 패드립 일삼으며 외가가 멀어서 외가 갈 때만 이 핑계 저 핑계 들먹이죠. 여자면 다행이지, 남자다 보니 화나면 바로 폭력 휘두르는데 저희 아버지도, 저도 못 막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무섭죠.. 저희집 서열 1위 입니다. 저완 달리 유전자를 잘 타고나서 키 크고 얼굴도 괜찮아서 연애도 끊임없이 합니다.. 참.. 여자분들 남자 잘만나시길 바랍니다.
  • 와 ㅋㅋ 위에 남자들 강력범죄 얘기하면 일반화하지말라고 빼액하면서 인성파탄자는 여자들이 많다고 주변통계피셜 내리는 클라스 ;ㅋㅋ 근거는 '안맞고커서'ㅋㅋㅋㅋ 교육철학 삼청교육대 소장 저리가라고요?
  • @못생긴 흰씀바귀
    저 논리대로라면 부모한테 개차반으로 행동하고 강력범죄 저지르는 남자들은 모두 안맞고 컸다는건지 ㅋㅋㅋㅋ
  • 친가를 왜 안가는지는 아시나요?? 제 상황과 다르다면 좀 많이 심한 것 같긴 하지만 저도 남동생있는데 남아선호사상 치가 떨릴정도로 너무 심하셔서 진짜 친가 아빠때문에 어쩔수없이 울며겨자먹기로 갑니다 진짜 심정은 돌아가시고나면 가고싶은 심정이에요 말을 못꺼낼뿐
  • 아묻따 여자 까느라 내주변은 이런데,,,, 이러면서 웅앵거리는 수준ㅉㅉ 한남이라 싸잡힌건 왜깠냐 그럼
  • 이상한 여자가 대부분이라 잘만나야됨
  • ㅆ234ㅣ발련이네 내가 동생이었으면 그냥 존1344나팼다 누나고뭐고;; 우리누나는 말투때문에 항상 엄마아빠랑 싸우는데 극혐이네
  • 댓글이 줘팬다는 해결책이 많네 안맞아서 그렇다느니 뭐니
    조상뻘부터 맞고 때리면서 자라서 남을 때린다는 해결책밖에 모르나봐 그게 자기집 폭력 유전자인줄도 모르고
제목 글쓴이 날짜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9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5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마주치면 뒤져 진짜27 anonymous 2019.07.11
sbs스페셜 - 여성으로서 느끼는 공포98 anonymous 2019.07.14
[레알피누] 원피스 골라주세요26 anonymous 2019.07.11
정컴 과목5 화려한 참개별꽃 2019.02.05
군정지 5일 해제하는데 한 달 요금치 다 내야하나여?5 재미있는 때죽나무 2019.02.05
[레알피누] .2 행복한 자목련 2019.02.05
사상인가 대리점말고 폰 싸게사는곳 있다는데 어디서 알아보나요?4 겸손한 큰꽃으아리 2019.02.05
오늘 정문앞 식당 연곳 어디어디 있나요?2 참혹한 고추나무 2019.02.05
자막제작 프로그램 추천부탁드립니다6 날씬한 개나리 2019.02.05
부산학우분들 케이크 추천해주세요!!8 특별한 벼 2019.02.05
막학기 학점은 최대한 적게 남겨둬야 하는건가요?10 처참한 금방동사니 2019.02.05
지금 건도 열려있죠?3 꾸준한 쑥방망이 2019.02.05
[레알피누] 미세먼지 진짜1 무심한 모감주나무 2019.02.05
.4 힘쎈 우엉 2019.02.05
우리도 부산 경북전 하죠14 배고픈 금불초 2019.02.05
부산대 근처에 하루 잘 수 있는 곳 잇나요??3 난감한 송악 2019.02.05
.14 힘쎈 우엉 2019.02.05
[레알피누] 1.5학점 수업들으면 또 1.5학점 수업들어서 채워야하나요?6 머리나쁜 자란 2019.02.05
남자분들 여자 잘만나시길 바랍니다87 냉정한 꽃기린 2019.02.05
상반기 하반기 채용 규모 차이많나요??5 답답한 월계수 2019.02.05
현송장학 개구쟁이 소나무 2019.02.05
[레알피누] 부산대 토익,오픽 학원 추전좀용 기쁜 모과나무 2019.02.05
건설도서관 점잖은 꿩의밥 2019.02.05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