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이 필요한 이유

고상한 짚신나물2019.05.20 12:58조회 수 893추천 수 3댓글 34

    • 글자 크기

여성 성범죄 관련이나 아동 관련에는 꼭 필요하다고 봐요

가정폭력 등등

여자가 이야기를 들어줄때 마음이 더 안정되는 그런 느낌은 다 공감해봤을듯

 

딱 여기까지만 따로 뽑고

 

그 이외에는 다 동일한 기준을 두고 ‘경찰’을 뽑아야 맞는거겠죠

 

    • 글자 크기
[레알피누] 계량경영학 솔루션 구합니다ㅜㅜ (by 꾸준한 매화말발도리) [레알피누] 계량경제학 Mac Eviews 파일 (by 게으른 은방울꽃)

댓글 달기

  • 여성 성범죄는 가해자가 보통 남자이기 때문에
    오히려 남자경찰이 남자심리를 잘 알아서 범인 더 잘잡을거같은데?
    상담은 전문상담사 대꼬오자
  • @깔끔한 아왜나무
    글쓴이글쓴이
    2019.5.20 13:05
    남자 경찰이 성범죄자의 심리를 잘 안다는건 너무 남자들을 그런쪽으로 생각하는거 아니신지
    일단 성범죄라는게 경찰서가서 남자한테 얘기 꺼내는것부터가 힘든 문제죠
  • @글쓴이
    그런쪽이라니...상식적으로 당연한거 아닙니까
    남자가 아무리 여자생리하는걸 깊게 이해할수 없는것처럼 반대로도 똑같은거아님?
  • @깔끔한 아왜나무
    글쓴이글쓴이
    2019.5.20 13:14
    이게무슨.. 모든 여성은 생리를 하지만 모든 남성이 성범죄를 저지르진 않습니다
  • @글쓴이
    아닠ㅋ요 이보세요ㅋㅋㅋ남경이 성범죄자 경험이 있어서 성범죄를 잘잡는다했습니까? 무슨..난독증이신가
  • @글쓴이
    같은 남자로써 생물학적 이해가 높아서 수사하는데 여경보다 낫다고요ㅋㅋㅋ밑에 댓글에서는 인정한다하고 여기서는 남자를 잠재적 성범죄자 취급하시네;
  • @깔끔한 아왜나무
    글쓴이글쓴이
    2019.5.20 13:22
    저기요 잠재적 성범죄자 취급하신건 님이 그러셨는데요
    잘 읽어보시죠....
    성욕 없는 남자 생각보다 많습니다ㅋㅋㅋㅋ
  • @글쓴이
    어느 부분에서요? 언급해주세요
    제가언제 잠재적 성범죄자 취급했습니까?
    성욕은 언급도 안했는데요? 성욕이 성범죄의 전부도 아닐뿐더러 생물학적으로 동일해서 이해도가 높다고 했습니다만? 그게 모든남자는 잠재적 성범죄자라는건가요? 난독증 맞네요
  • @깔끔한 아왜나무
    글쓴이글쓴이
    2019.5.20 13:29
    이 글을 범죄수사 범인잡는 관점에서 본거부터가 일단 님이 난독증인듯 합니다
    그리고 남자가 성범죄자가 생물학적으로 동일하다 같은 남성이다 그래서 심리를 더 잘 파악한다
    이말이 성욕이 아닌 어떤 관점에서 다가가는지 설명해주실수있나요?
    위에 보니까 여성의 생물학적 동일성은 생리를 한다 안한다로 나타내신거같은데
  • @글쓴이
    아니 딴소리하지말고 내가 위에 댓단거중에 어떤부분이 남경을 잠재적 성범죄자로 몰았냐고요?
  • @글쓴이
    자 예를들어보겠습니다.
    모든 어자들은 생리를 합니다.
    하지만 모든여자들의 생리통의 강도가 같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모든 여자는 생리를 하기때문에 생리통에 있어서의 이해도가 남자보다 높겠죠.

    남자의경우도 여자보다 남성이 저지른 성범죄의 경우 여자보다 "조금"더 이해도가 높지 않을까요?

    그리고 밑에 댓글에서는 남자가 더 잘잡는거 당연하다는댓글에 인정한다고 해놓고 여기서는 딴소리하시는지?
  • @깔끔한 아왜나무
    글쓴이글쓴이
    2019.5.20 13:43
    어휴.. 이렇게 까지 설명을 해야할줄이야
    제가 밑에 인정한다는 의견은 ‘모든’ 부분의 수사 과정에서 ‘모든 종류의 범인’을 잡는데 당연히 남경이 더 우세하다는겁니다

    남자경찰이 남자 성범죄자와 생물학적으로 ‘조금’ 유사하여 심리를 파악할수 있어서 더 잘 잡는게 아니구요
    그 말 자체가 남자들이 들으면 기분이 나쁠 수 있는 이야기죠

    저 위에 글 자체가 범인을 더 잘 잡으니 성범죄수사에 여경이 필요하다 이게 아니라
    피해자와 더 교류하여 수사범위를 좁히고 안정을 주는데 활약한다는 겁니다

    그럼 여성 범죄자를 잡을땐 여경이 활약한답니까?ㅋㅋㅋ
    여경이 여성 범인을 잡는데 더 우세한가요???
  • @글쓴이
    님은 여성 성범죄 라고 통틀어서 말한거 아닌가요?
    그럼 당연히 성범죄 수사/피해자 상담 으로 나뉘는데 저는 당연히 수사 후 범인을잡는것에 초점을 맞춘것입니다. 거기에 우세할뿐더러 생물학적 이해도도 높다는것이고요

    누가 여경 그런쪽으로 활약 안한다했습니까?
    당연히 피해자 상담시에는 여경이 낫겠죠

    그리고 여자 범죄자의경우 물리적으로 잡을때는 남자경찰이 하겠지만 수사할때는 더 뛰어날수도있죠
  • @글쓴이
    그냥 지나가던 행인인데..
    모든 남성은 성욕이 있고 그걸 이해한다
    그러나 절제력은 다르다 (범죄자가 아니라도 이해력이 여성에 비해 높다)
    모든 여성은 생리를 하고 그걸 이해한다
    그러나 통증은 다르다
    말이 되는거 아닌가요..?
  • @깔끔한 아왜나무
    지나가던 사람인데 댓쓴이님이 처음에 헷갈리게 적으신건 맞아요 저도 읽다가 생리부분에서 읭 했네요
  • 여경이 필요하기는 하죠. 문제는 지금 필요 이상으로 여경을 뽑고 내근직으로만 돌리는데다가 능력 없는 여경도 인원수 맞추려고 승진시키는게 문제죠
  • @개구쟁이 새박
    글쓴이글쓴이
    2019.5.20 13:06
    여경은 딱 저정도 범위를 정해서 뽑고 진급도 저 안에서만 해야 맞는거겠죠
  • 상담을 왜 경찰이함
    지역 상담소 연계시켜주면 되죠
  • @황송한 물푸레나무
    글쓴이글쓴이
    2019.5.20 13:10
    성범죄는 남경한테 얘기하기가 굉장히 껄끄럽죠
    제가 만약 그런 범죄를 당한 입장이라면 경찰서에 여경이 있는지 먼저 확인하고 그쪽에가서 얘기할거같네요
  • @황송한 물푸레나무
    그래도 경찰이라는 법적이나 형사적으로 전문성을 띄는 사람이 자기 범죄 가해 혹은 피해 얘기 들어주는거랑 그냥 상담소 아줌마가 앉아서 아 예예 그러시군요 정말 마음이 심란하시겟어요... 하는거랑 진심으로 똑같다 생각하는거임?
  • 근데 솔직히 이건 맞음.ㅇㅇ 위에 범인 잡는거야 당연히 남자가 잘 잡는거고 상담쪽이랑 뭐 여성범죄자 몸수색이나 그런쪽엔 여경이 필요하긴함. 그래서 그런쪽에 충원할 인력을 따로 전형을 만들어서 여경 뽑는건 ㅇㅈ 근데, 10프로니 15프로니 하는 할당은 개씹말도안대는 소리 집어치우고 상담쪽에서 편한일 하는 만큼 진급이나 봉급에서 남경들이랑 차이 나는거 감안해야댐. 그 외에 아주 적겟지만 남경이랑 동일한 조건에서 뽑힌 여경들은 남경이랑 똑같이 대우하고 ㅇㅇ
  • @털많은 달맞이꽃
    글쓴이글쓴이
    2019.5.20 13:13
    이게 딱 제가 하고싶은말ㅇㅇ 저런쪽에서 뽑힌 여경은 고졸과 대졸의 차이를 두듯이 그정도 차이가 나야죠
  • @털많은 달맞이꽃
    저도 공감합니다. 다른 댓글들은 현실적처방없이 까기만 바쁘거나 그냥 여경없애! 이런 단편적인 사고가 대부분이라서 이해가 안갔습니다.
  • 역시 감수성인가
  • @정중한 꿀풀
    글쓴이글쓴이
    2019.5.20 13:21
    이글은 감수성에 안맞았나봅니다
  • 저도 글쓴이님 주장에 완전 공감해요 ㅎㅎ 이번사건으로 여경을 없애자는 주장은 단세포적인 사고라고 보여집니다.
  • @난쟁이 반하
    없애자는 주장은 거의없고 현재 여성할당제라던가 체력검증의 문제로 싸우는구만; 이럴거면 없애라가 진짜 없애라는 뜻이겠어요?
  • @깔끔한 아왜나무
    체력검증을 남성만큼 하는건 너무 높은 기준이구요. 여경을 현장직으로 안보내고 글쓴이주장처럼하면되는데, 글쓴이처럼 주장하는 사람이 거의없다구요.
  • @난쟁이 반하
    체력검증을 남자만큼 해야하는게 왜 너무 높은 기준입니까? 남자랑 동일하거나 큰 차이 없는 국가들도 있고요. 오히려 우리나라 여경체력시험 기준이 지나치게 낮다는건 생각안하십니까? 남자랑 똑같은 기준을 잡아도 될 사람들은 됩니다. 실제로 그런 국가들 여경비율이 20퍼센트이상이네요 보통
  • @점잖은 게발선인장
    여경을 현장직에 배치않기때문에, 굳이 남성만큼 동일한 체력기준을 설정할 필요가 없기때문이죠. 아동, 여성문제에만 배치하고 승진제한걸면되기때문입니다. 왜 꼭 외국기준이 다 맞다고 보나요 ㅜ
  • @난쟁이 반하
    그걸 미리 정해놓을 바에는 경찰행정처럼 아동,여성직렬로 따로 만들어야지 다른사람들도 같이 치는 시험에서 체력기준이 다른게 말이 되나요? 그리고 만약 아동 여성직렬을 만든다해도 전부다 여자로만 뽑는것도 웃긴게ㅋㅋ아동 여성피해자가 가뜩이나 불안한데 여경만 있으면 참으로 든든하겠어요?ㅋㅋ결국 똑같은 시험을 쳐서 남녀 뽑는게 맞는것을 왜 체력기준을 다르게 적용하는게 맞는지요?외국에서 남녀체력기준이 동일한 것은 합리적으로 보기 때문에 언급한거지 우리나라 쓰레기고 외국은 맞다 이거때문에 쓴말이 아닙니다.
  • 동일노동 동일임금이면 ㅇㅈ
    솔직히 외근이랑 월급차는 있어야됨
    큰 틀에서 동의합니다
  • 그닥 모르겠는데; 개인 역량 차이죠. 저는 남자선생님들이랑 상담하는 게 더 마음 편했는데요?
  •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자. 긴급해서 112신고 했는데 여자 둘만 온다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49221 전문가들이 여경대처가 적절하다는데요?23 답답한 사위질빵 2019.05.20
149220 피부랑 먹는거랑 연관성 느끼시나요?14 방구쟁이 호랑가시나무 2019.05.20
149219 .13 현명한 구상나무 2019.05.20
149218 여경필요한곳만 따로뽑자??37 날렵한 시계꽃 2019.05.20
149217 시작됐구나1 저렴한 다닥냉이 2019.05.20
149216 자연대 대학원12 잘생긴 하와이무궁화 2019.05.20
149215 나두 평범하게 살아보고싶다6 방구쟁이 호랑가시나무 2019.05.20
149214 건도 아주머니9 적절한 벼 2019.05.20
149213 근데 솔직히 계과 다니는 사람들 멋진 거 같아여16 진실한 꼬리풀 2019.05.20
149212 오늘 내일 야시장 질문! 날씬한 산오이풀 2019.05.20
149211 현장실습 1주차?1 피로한 참오동 2019.05.20
149210 현장실습 질문입니다2 기쁜 향유 2019.05.20
149209 쫌 보세요 공공정책 정결론!!!5 빠른 옥잠화 2019.05.20
149208 유체역학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 슬픈 자두나무 2019.05.20
149207 자소서 첨삭1 깨끗한 개쇠스랑개비 2019.05.20
149206 .3 청결한 천일홍 2019.05.20
149205 학교 웹메일이요 한글파일은2 느린 삽주 2019.05.20
149204 [레알피누] 계량경영학 솔루션 구합니다ㅜㅜ 꾸준한 매화말발도리 2019.05.20
여경이 필요한 이유34 고상한 짚신나물 2019.05.20
149202 [레알피누] 계량경제학 Mac Eviews 파일2 게으른 은방울꽃 2019.05.20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