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작된기사라고하지마시길.. 현재 LG디스플레이 이노텍 전자 모두 구조조정하고있고 삼성도 디스플레이 구조조정 들어감. 모든 대기업들이 규모를 줄이고 구조조정에 혈안이되어있는데 출원이 어디서나오겠습니까? 중소기업들은 사실상 도산직전인곳이 태반인데 중소기업딸치는것도 불가능. 일본과는 또다른 장기침체의 늪을향해 달려가는중.
변리사의 몰락은 단순한 전문직의 몰락으로 봐서는안됨. 제조업과 산업구조와 가장밀접하게 연결되어있고 경기가 흥할수록 떼돈을버는 집단이 변리사인데 이런 변리사가 타격을 본다는것은 현재 대한민국 산업구조가 서서히 무너지고있다는 것을 의미함. 물론 이렇게 무너져서 태국급으로 추락한다한들 밥을굶거나하진 않겠지만말임 ..
처음엔 개업변리사가 자리잡기까지 어쩔수 없죠. 현직은아니지만 특법사무소에서 일해 본 경험으로 기업들이랑 산학협력단 관계 잘꾸려나가면 비교적 안정적인 고수입 창출됩니다. 그리고..대기업 특허는 대부분 기업 내 변리사들이 맡아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대부분 소규모 개업사무소는 중소기업과 대학의 산협들이랑 일을 하는 편입니다.
추측건데 님은 특법사무소에서 일해본 경험이라는 발언을 하는것으로보아. 그냥 변리사 준비를하다가 실패하거나 또는 현재준비 또는 진입을시도하는 상황으로 판단되며, 이런 글을보면서 약간의 분노감을 자아내면서 댓글로 쏟아내지만 본인의 정체가 탄로날까봐 교묘하게 특법사무소에서 일했다는 말로 본인을 포장하려고하는 어떻게 보면 굉장히 비겁한 진술로밖에 보이지않습니다.
공기업이 최고다라고 적은적 한번도없는데;; 제가 공기업언급한건 그마저도 어그로끄는 위에분때문이고요 저는 밝힐생각도없었습니다 그냥 산업구조가 이렇게 변하고있다는점을 어필하기위해서였을뿐 본인이 그렇게밖에 보지못했다면 본인의 생각회로를 조금 변환해보는것을 강력하게 추천하는 바입니다.
도대체 왜 열등감을 계속 여기다 푸는지모르겠네요. 공무원,공기업 준비하다가 광탈이라도했어요? 저는 변리사의몰락에 대해서 언론내용을 분석하면서 글을남겨본건데 어줍짢게 공단 공무원 공기업은 왜 걸고 넘어가시려는지 모르겠네요??? 공기업,공단,공무원은 무사할지 안할지 뭔상관인데요? 구조조정 실시? 해봐야 능력없는 고졸이나 틀딱새끼들이나 짤려나가겟죠 대졸공채로들어와서 계속 자기스펙유지하면서 밥값만하면 걱정없다고보고요 그리고 문재인정권들어와서 변리사나 변호사는 망한케이스가 많아도 반면에 회계사나 노무사는 떡상했습니다. 부(-)가 있으면 정(+)이 있는게 세상이치입니다. 너무 세상을 편협적으로 보지마시길바래여
근데 이글이 팩트인지 저기 일했다는 사람이 팩트인지는 모르지만 글쓴이가 리얼 공격적인건 사실인듯 조금이라도 자기랑 다른 의견 나오면 바로 인신공격을 해버리네.. 위에 댓글들 보면 보살이구만 자기가 인신공격하면서 키배시작해놓고 네 키배는 여기까지 하구요 ㅎㅎ 이러고 있네 ㄷㄷ 현실에서 만나면 무서울듯.. 보통 일하면서 봤다고 하면 아 이직하셨지만 전직이셨거나 뭐 현직인분이랑 같이 뭔가 하셨구나 하지 시험을 떨어지느니 분노니 비겁이니 정체탄로니 이러진 않는데.. 탄로나는게 무서워서 안밝히는건 글쓴이면서 오히려 거의 밝힌 사람한테 비겁이니 뭐니 운운하는것도 좀 웃기고.. 왜케 흥분상태임 좀 그냥 사람들이 다른의견 달면 음 이렇게 보는 사람도 있구나 하면되지.. 꼭 인신공격까지 하면서 이겨야 직성이 풀리는건가.. 흥분좀 가라 앉히세요.. 거의뭐 변리사 시험 경쟁자 한명이라도 줄여볼라고 악쓰는 고시생같음..
왜 전 글쓴이님의 열등감과 댓글러들의 여유로움이 느껴질까요.. 인신공격하면서 이기려고 발악해서 불쌍해서 여유롭게 오구오구 그래그래 니말 다~ 맞어~ ^^ 해주는거 같아요.. 댓글 분들도 그냥 기사분석에 대해 현재 실제 상황을 보고 다른 부분이 보여서 의견을 단것뿐인데 그걸 바로 인신공격으로 공격해놓고.. 맞받아치긴 뭘 맞받아쳐요.. 댓글러들중에 님 인신공격한거 님이 하고 나서도 없어요.. 님 혼자 발악하는중임 다들 어른스럽게 말하고 있는데 훅치고 들오는건 님의 인신공격이고요.. 리얼 개무섭네 싸이코패스한테 다른의견 말했다가 살인 당하는 느낌.. 리얼 싸이코패스 시선에선 자기랑 의견이 다르면 아무리 좋게 말해도 훅들어오는거고 인신공격은 맞받아치는거구나.. 많이 배우고 갑니다 ㅎㅎ
출원수는 20만건 내외로 변하지 않고, 변리사 수는 늘어나고, 경제는 x창나서 R&D비용 줄이고..난리가 났지만 위 신문 기사는 자극적이게 표현하기 위해 진짜 극단적인 경우를 신문에 내보낸 것. 저는 시험 3년 정도 준비하다 그만뒀지만 붙으신 분들 중에서 월150버시는 분은 1명도 없습니다. 개인사업자가 아니라 특허법인에 취직하면 보통 초봉 5천정도 받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