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본 전공은 비상경 계열이고 국제학부 복수전공을 하고 있습니다.
국제학부 복수전공을 하면서 전공필수 과목인 경제학과 금융학을 수강했는데 듣다 보니 조금 어렵기는 해도 생각보다 재미있고 흥미도 생기면서 이해도 잘 되고 그런 탓에 요즘 부쩍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금융권 취업이라고 하면 보통 은행권, 증권사, 보험사, 금융공기업 등으로 나뉘는 것 같은데 현재 관심이 가는 분야는 은행, 증권, 금융공기업 정도입니다. 아직 정확하게 어떻게 할지는 결정을 못 내렸지만 대체적으로 취업 스펙을 쌓기 위해서 곧 자격증 공부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딱히 이렇다할 스펙은 아직 없지만 영어 실력만큼은 자신 있습니다. 군입대 전에 친 시험들에서 토익 800 후반, 오픽 IH 받았습니다.
다른 은행이나 증권사보다도 지역 인재 할당을 받을 수 있는 금융공기업 쪽에 관심이 많이 가는데 혹시 저와 같이 비상경 출신이지만 금융공기업 입사하신 분이 있다면 몇 가지 질문들을 드리고 싶습니다.
1. 비상경의 경우 금융공기업 취업을 준비한다면 어떤 식으로 필기 준비를 하시나요? 대체로 인터넷 강의나 스터디를 많이 이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2. 제가 듣기로는 공기업 취업시에 해당 직무와 관련된 이수 과목들을 제출한다고 하는데 비상경의 경우에는 이런 과목 이수를 어떻게 해결하는 건가요? 없어도 필기를 잘 친다면 상관이 없는 건가요?
3. 금융공기업을 노린다면 국제학부 복수전공을 포기하고 지금부터라도 경제학 부전공을 하는 것이 더 유리할까요?
질문들이 조금 두서 없을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직 무엇을 해야할지 제대로 결정을 내리지 못한 상황이라 조금 혼란스러운 것 같습니다. 선배님들 중에서 혹시 저와 같은 사례가 있으시다면 도움을 받고 싶어 질문 드립니다.
혹시 금융공기업이 아니시더라도 비상경 출신으로 은행이나 증권사와 같은 금융권에 재직하고 계신 분이 있으시다면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하셨는지 대략이라도 알려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