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나 수학교육으로 전과해서 임용을 치고싶다는데
전과어렵나요?ㅜㅜ
그리구 기계과나 공대는 전과어떤가요?
험난한 신입생생활이 되겟네요
일단 대기과 학생의 입장으로 말씀드리자면...ㅋ
대기과에 오시면 전과는 포기까진 아니지만 꽤 어렵습니다.
일단 학과장님께서 전과에 굉장히 민감하신 분이라 전과 승인을 안해주실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사범대로의 전과 되는지도 의문이고 또한 대기과 특성상 성적 받기가 굉장히 애매한 과 중에 하나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수학과로 전과를 하시더라도 2학년이 되기 전 즉 1학년 성적으로 교직이수를 신청할 수 있으니 전과하셔도 임용을 칠 수 없죠.
일단 대기과에 오시면 1학년은 무사히 넘어간다고 하더라도 2학년 부터는 전체 인원에 20%가 a/ 60%가 b이고 또한 과 특성상 인원은 타과에 비하면 인원수가 적습니다. 또한, 시간강사외 교수님들께서는 성적을 짜게 주시는 경향이 있고 또한 a인원을 꽉 채워서 주시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기과는 전통적으로 상위권에서는 특출난 선배들이 계속 늘 있었던 과라서 a 정원인 20% 안에서도 a와 a+을 정확하게 나눠서 점수를 주시는 교수님들이시기 때문에 성적받기가 꽤 까다로운 과입니다. 그러하다보니 평점이 4.0이 넘어서 졸업하는 사람이 매해 몇 명되지 않습니다.
대기과 특성상 자연대라고는 하지만 공학계열과 같이 물리,수학,프로그래밍,역학으로 도배된 교과과정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전과를 위해서 이 과에 오신다면 아주 힘든 학교 생활을 맞이하실 수 있습니다.
잘 생각해보시길^^.....진심으로 조언드립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