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다니고있다. <==요걸 영작하려면 뭐가 적절할까요?

글쓴이
  • 2014.09.27. 00:17
  • 2487

학교에 다니고있다

회사에 다니고 있다

학원에 다니고 있다..

 

등등..

 

어디에 다니고 있다..라는걸 영어로 표현하기에 적절한 표현이 뭐가있을까요?

 

I go to the school 뭐 이런거도 된다고는하던데

 

이상하게 이거는 좀 아닌거같은 느낌이 들어서..

 

그냥 마음에 안드네요 ㅠㅠ

 

혹시 다른 좋은 표현없을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1
애매한 꽈리 14.09.27. 00:21
~ e da ni go it da.
3 0
어설픈 박태기나무 14.09.27. 01:06
애매한 꽈리
하 스페인어 개고순줄
0 0
고고한 나도송이풀 14.09.27. 00:27
예를 들어 나는 부산대에 다닌다라고 표현할때는
I'm studying at PNU.
나는 삼성에 다닌다라고 표현할때는
I'm working at SAMSUNG.
이렇게 표현하시는게 적절할겁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00:29
고고한 나도송이풀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혹시 attend를 쓰는건 어떤가요?

I'm currently attending PNU
I'm currently attending SAMSUNG

이것도 비슷한느낌일까요?
0 0
고고한 나도송이풀 14.09.27. 00:33
attend도 괜찮습니다 약간의 의무적인 뉘앙스를 가지고 있긴하지만 attend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00:37
고고한 나도송이풀

감사합니다 ㅠ

죄송한데 한가지 더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ㅠㅠ

다니는게 아니라 현재 어디에 참석하고 있는 상태일때도

i'm attending ~ 을 많이 쓰던데

< 다니다 / (현재) 참석한상태다 > 요두개의 의미차이는

문맥으로만 구분할수있을까요?

 

그러고보니 위의 working 이랑 studying도 똑같이 궁금하고요..

0 0
고고한 나도송이풀 14.09.27. 00:42
글쓴이
굳이 파고들자면 attend의 의미는 있어야할곳에 있다 라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제가 의무적인 뉘앙스라고 언급한것이구요. 원래 기본영단어들이 포괄적 의미로 두루 사용되니 회회에 많은 단어가 필요없다고 말하는 것이지요.

attend work study뿐만아니라 대부분의 영단어들은 사전에 나와있는 뜻말고 다른뜻으로 쓰이는 경우도 비일비재합니다.

결론은 문맥에서 적절한 의미를 파악해나가는 능력이 중요하다 할수 있겠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9.27. 00:43
고고한 나도송이풀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0 0
유별난 부처손 14.09.27. 01:10
attend 가 좋을거같아요^^ 어떠어떠항 커리쿨럼을 따르고 있다 할때 attend 잘 쓰더라고요
0 0
피곤한 삼백초 14.09.27. 04:41
글쓴이가 현재랑 현재진행 개념에 대해 아직확립이안되있는듯
0 0
멍청한 파인애플민트 14.09.27. 11:05
피곤한 삼백초
음.. 글쓴이가 말하고 있는거 맞는데..

내생각에는 지금 댓글쓴이가

기본문법 정도나

토익같은 좀 그냥 문법은 간단한 몇가지만 보는(?)

그런거만하고 제대로 회화같은거 해본적이없는듯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