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다니고있다. <==요걸 영작하려면 뭐가 적절할까요?
- 2014.09.27. 00:17
- 2487
학교에 다니고있다
회사에 다니고 있다
학원에 다니고 있다..
등등..
어디에 다니고 있다..라는걸 영어로 표현하기에 적절한 표현이 뭐가있을까요?
I go to the school 뭐 이런거도 된다고는하던데
이상하게 이거는 좀 아닌거같은 느낌이 들어서..
그냥 마음에 안드네요 ㅠㅠ
혹시 다른 좋은 표현없을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꽈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설픈 박태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I'm studying at PNU.
나는 삼성에 다닌다라고 표현할때는
I'm working at SAMSUNG.
이렇게 표현하시는게 적절할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고한 나도송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럼 혹시 attend를 쓰는건 어떤가요?
I'm currently attending PNU
I'm currently attending SAMSUNG
이것도 비슷한느낌일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고한 나도송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감사합니다 ㅠ
죄송한데 한가지 더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ㅠㅠ
다니는게 아니라 현재 어디에 참석하고 있는 상태일때도
i'm attending ~ 을 많이 쓰던데
< 다니다 / (현재) 참석한상태다 > 요두개의 의미차이는
문맥으로만 구분할수있을까요?
그러고보니 위의 working 이랑 studying도 똑같이 궁금하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attend work study뿐만아니라 대부분의 영단어들은 사전에 나와있는 뜻말고 다른뜻으로 쓰이는 경우도 비일비재합니다.
결론은 문맥에서 적절한 의미를 파악해나가는 능력이 중요하다 할수 있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고한 나도송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부처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곤한 삼백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내생각에는 지금 댓글쓴이가
기본문법 정도나
토익같은 좀 그냥 문법은 간단한 몇가지만 보는(?)
그런거만하고 제대로 회화같은거 해본적이없는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청한 파인애플민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