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학점 줄여라"..

서운한 노루참나물2014.12.28 00:57조회 수 6043댓글 34

    • 글자 크기
"A학점 줄여라" 교육부 대학평가 기준 강화에 학내 갈등 심화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2&sid2=257&oid=214&aid=0000448697
    • 글자 크기
너무 화나서 소리지르고싶을땐 어떡하나요? (by 추운 풍선덩굴) 성적 안 나오니까 (by 과감한 솜나물)

댓글 달기

  • 저는 아닐 것 같아요ㅋㅋ
  • 우리학교 학점 의외로 짠편임.. 서울권 보면 학점 개나소나 4넘음
  • @수줍은 새머루
    참고로 중앙대 서강대보다덜짭니다
  • @유능한 만첩해당화
    참고로 그 외에는 학점삭제도 되는곳도 있고 개널널
  • 저거 절대평가 줄이고 상대평가 늘리라고 권고한 거라서 울학교랑은 별 상관 없을 듯. 재수강에 B+ 제한두는 학교도 그렇게 안 많고.
  • 한양대도 학점 포기 제도 있음..
    우리학교 짠편..
  • 경영 총평균에이비율 14프로 ㅅㅂ 비비율30프로대 ㅅㅂ
  • @슬픈 헛개나무
    와 개짜네...
  • @슬픈 헛개나무
    컴공 에이플 5프로제한. 실제론 한강의 40명중 1~2명.
    교양포함 총 에이플비율 7프로.
  • @예쁜 나도송이풀
    그건 본인 체감이구요. 특정 수업이구요.
    과 통계는 얼마전에 빗자루가 학생처에 문의해서 받아올렸습니다
  • @슬픈 헛개나무
    체감이 아니라 과 규정인데요.. 저희학과 에이쁠 5퍼센트 제한입니다
    그리고 얼마전 올라온 실통계에서 비율이 7퍼센트였는데요..
    그쪽이 주장하시는 그 통계가 제가 말하는겁니다
  • @슬픈 헛개나무
    저희과 에이쁠 한반에 세명나오면 교수한테 절합니다.
    뭔 문과에서 14퍼가지고 학점짜다고 징징댑니까;;
    좀 짜다싶은 공대 다 그정도합니다
  • @예쁜 나도송이풀
    뭐 그 통계 정확히 기억은 안납니다만
    C+ 가장 많이 주는 학과로 3학기 연속 경영학과 60프로 선정되었고
    뭐 외 기타 안좋은 통계 다 1위 달렸는데 이게 무슨 병림픽인진 모르겟네요.
    그리고 컴공이라는 학문 자체의 학점 디플레이션이 심각하다면 그건 그다지 마이너스가 아니지 않나요? 과 특성상 다른 계열과 같은 직무를 놓고 경쟁을 하는 입장도 컴공은 아니니까요.
    물론 이공장을 컴공도 받는다면 그건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만.
  • @슬픈 헛개나무
    완벽하게 독립된 학과나 분야에서의 학점 디플레는 아무런 상관이 없지만, 각종 장학금이나 기숙사 등 선별에 학점이 평가요소로 반영되는 데 특정 학과의 심한 학점디플레는 문제가 되죠.
    가끔 들어오는 4점대 초반 코딩괴물들은 상관없겠지만 평범한 학생들은 졸업할때까지 3점맞춰서 장학금받기도 쉽지 않습니다
  • @예쁜 나도송이풀
    솔직히 B쁠 C쁠 반반맞으면 나오는 3점을 못맞는건 개인의 자질을 의심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과 평균학점을 봐도 3보다 위 잖아요. 그리고 장학금이나 기숙사는 과별로 TO가 나오기 때문에 상관없는일같네요..는 우리 논쟁이 무쓸모한 비생산적인 일이네요.
    그냥 열심히해서 같이 잘됩시다 동문님..
  • @슬픈 헛개나무
    마지막문장엔 동의하지만 앞의 말에는 할말이 남아있네요.
    비쁠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양이 차원이 다른것부터 단과별 학점분포가 문제를 보여주는겁니다.그리고 저희과 평균학점은 졸업생 3.26 재학생은 3도 안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예쁜 나도송이풀

    타 전공들의 라이프사이클을 모르다보니 이런저런 불평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군대도 본인 부대가 가장 힘들듯이요.
    컴공이 재학중에도 힘들고 졸업후에도 스스로 스타트업을 런칭해서 엑싯에 성공하지 않는 이상 개발자로서의 삶이라는 것이 대표적인 고학력 3D 직종에 속하고 연봉또한 박할 뿐더러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위 '괜찮은' 개발자 소리 들을 만큼 실력을 갖추는 것도 예술가들이 해당 분야에서 인정받는 것만큼 쉽지 않은 부분이라는 것은 알만합니다.

    다만 이런 논쟁이 문이과로 나뉘고 공대라서 힘들다 특정 과라서 힘들다 우리과가 최고로 힘들다. B받는데 필요한 노력의 정도..라고 표현하시는데 글쌔요. 보통의 컴공 학우분은 학과 공부 외에 어떤 삶을 살고있나요?

    보통의 경영학과생이 평균적으로 무난히 대기업이나 금융권에 취업하려면 적어도 3.8의 학점과 900이상의 토익 7이상의 토스 그리고 어학연수와 대외활동 1,2가지 정도가 기본 베이스입니다. 좀 잘한다 소리 들으려면 (이과로 치면 변리사 정도 되겠네요.) 회계사를 준비하거나 1년이상 공부해야하는 FRM, CFA, 혹은 금융공기업 준비도 보통입니다.

    저도 동물원에서 글을 보다보면 공대분들이 문과를 무시하는 경향이 많이보이는데 글쌔요, 아웃풋으로 따진다면, 그리고 아웃풋이 노력의 정도를 정확히 반영한다면 매년 한국은행, 산업은행, 한국거래소, 금융감독원 같은 국가 A급 금융공기업을 비롯한 공공기관에 20명 정도를 보내고 20명 넘는 CPA를 배출하고 그에 못지않은 세무사를 배출하고 있는 경영학도들이 컴퓨터공학도들보다 편하게 공부하고 산다고는 동의하기 힘드네요.

  • @슬픈 헛개나무
    어이가 없는게, 전 전혀 타 과들을 무시한 적이 없습니다.
    다만 이 글에 들어왔을때 처음 보인 글이 ' 나 경영학과고 학점 개짜다 징징징징 ' 이길래 답글을 단 것 뿐이지요. 공대가 문과계열 과에 비해 학점받기 어렵고 공부량이 많은것은 객관적인 사실이고 그것을 언급하긴 하였지만 타 과들을 비하하지는 않았습니다.
    갑자기 대화의 논지를 벗어난 말을 하시네요..?
    제 말들이 문과를 비하하고 공대를 찬양하는, 그러한 글로 받아들여지십니까? 정말 그렇다면 본인이 찔리는게 있거나 혹은 평소에도 자격지심을 갖고 사는 것은 아니신지요??
  • @예쁜 나도송이풀
    음..전화기 전화기 거리던데 경영대 입장에서는 사실 별다른 관심 없습니다. 저희가 자격지심 가질 이유도 없지요. 애초에 가고자 하는 방향 자체가 다르고 전화기에서 자랑하는 취업율 자체도 사실 저희는 별로 와닿지 않습니다.

    '경영 총평균에이비율 14프로 ㅅㅂ 비비율30프로대 ㅅㅂ'
    이게 그렇게 징징대는걸로 보였다면 조금 당황스럽긴하지만 사과드릴게요.

    뭐 대충 종결 짓는게 낫지 않을까요. 어차피 개인적인 생각들이니까요.
  • @슬픈 헛개나무
    전화기가 전기?? 화학 기계 이렇게 묶어서 칭하는건가요??
    저도 더이상의 논쟁은 소모적인것 같아서 이제 그만했으면 좋겠네요.
    동문분도 같이 노력해서 다 잘 되면 좋겠습니다.
  • @예쁜 나도송이풀
    그리고 제 이해력이 일천해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두번째 줄과 세번째 줄은 논리상 모순입니다.
    문과에서 14퍼가지고 학점짜다고 징징대냐는 말은
    문과가 기본적으로 학점을 안준다는 전제를 바탕으로 해야 성립하는 문장인데 사실관계에 맞지 않을 뿐더러 뒤에 좀 짜다 싶은 공대 다 그정도 합니다 라는 말을 두번째 줄을 지지하는 논거로 쓰셨는데 전혀 논리적 연관성이 없어서 이게 무슨말인지 이해가 안되네요.
    좀 짠 공대만큼이나 학점 안주는 문과 학과라서 불평하는게 이해가 안되는건가요?
    이게 무슨말이야대체.
  • @슬픈 헛개나무
    문과에서 14퍼가지고 징징대냐 >> 문과생들은 학점디플레를 겪을 일이 없는데 겨우 14퍼센트 비율을 가지고 징징대냐는 의미인데 다르게 받아들일 수 있는 건 이해했습니다.

    다만 한 주제에 대해 대화를 나누다 뜬금없이 이전의 문장 꼬투리를 잡고 늘어지는게 보기 좋지는 않네요.
  • @슬픈 헛개나무

    이해를 돕기 위해 쉽게 풀어드리면 기본적으로 총 평점이 높은 과에서 전공 A비율이 14퍼센트인 것을 가지고 징징대냐고 한 의미입니다.
    상대가 어떤 의미로 말하려 했는지는 파악하지 못한 채, 자신의 관점에서만 상대가 틀렸다 생각하며 논거를 흐리는 태도도 좋게 보이지는 않네요. ^^

    이해력 부족하신 것 맞습니다.

    일천하다라는 표현도 이해력이 일천하다라는 문장과는 맞지 않구요, 경력 등이 일천하다 라는 '기간'등에 관련된 표현입니다.

  •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 @눈부신 개연꽃
    ??
  • 금요일에용
  • 컴공은 웁니다
  • 컴공과 한 강의에 39명들으면 에이플 1명줌
  • 지나가는 컴공인데 3.5 턱걸인데 상위권이에요
    위에 장학금 기숙사등의 문제는 불평등하다는 말에 공감가네요 같은학교 타 학과는 4학점이 껌이라는데 이 문제좀 해결해줬으면... 동기들의 경쟁심만 부추기는데 비율을 더 낮춘다니 미쳤구나
  • @고고한 아프리카봉선화
    그.. 기숙사는 과별로 TO가 나옵니다. 과 내에서 경쟁이에요.
    그리고 4가 껌인 학과들은 문제가 좀 심각한 것 같네요. 계열간 학점 격차를 어느정도 합리적인 수준에서 조절할 필요는 있을것 같아요.
  • @슬픈 헛개나무
    아 그렇군요 기숙사 안들어가봐서 ㅎㅎ 친구들이 찡찡대는것만 듣고 몰랐어요 석차순위라 해야되나..그걸 중요시 해야할텐데 학점만 보니 문제가 되지않나 생각합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헤요
  • @슬픈 헛개나무
    단대별 to로 알고 있는데요
  • 저 위에 컴공이 이공장을 받으면 문제가 왜 되어요???? 컴공은 공대 아니에요? 잘못 생각한건 인정하고 넘어갑시다. 학과 규정이 a+ 5퍼인데 본인이 뻥치지 말라고 해놓고서 본인이 틀리니까 경영학과 통계가 이러하다~, 그리고 컴공은 같은 일을 두고 다른 이들과 경쟁할 일이 없지 않나, 그리고 컴공은 이공장 왜 받냐 이런식으로 나오면 컴공보다 우리가 빡세! 밖에 안보이는데요...진짜 그렇게 생각하시고 있는 님 생각이 문제 아니에요?
  • @답답한 여주
    컴공이 이공장을 받으면 문제가 된단게 아니라 컴공도 이공장을 받으면 학과에서 학점 제한을 걸어서 평균평점을 타 단다보다 낮게 유지하는게 학생들의 권리를 심각하게 제한하니깐 문제이다.. 입니다..; 컴공이 이공장을 받는게 문제가 아니라 학교에서 낮은점수를 주는게 그 경우는 심각한 문제라구요.. 이공장 평점 3안넘으면인가 짤리니까요 근데 열심히해도 넘기어려우면 그건 차별받는셈이니까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41077 성적떴다는게 사실인가요4 무거운 은대난초 2014.12.28
41076 [레알피누] 북문샛벌원룸인가 살아보신분1 활동적인 낙우송 2014.12.28
41075 .24 발랄한 바위떡풀 2014.12.28
41074 너무 화나서 소리지르고싶을땐 어떡하나요?17 추운 풍선덩굴 2014.12.28
"A학점 줄여라"..34 서운한 노루참나물 2014.12.28
41072 성적 안 나오니까4 과감한 솜나물 2014.12.28
41071 파고다토플4 까다로운 까마중 2014.12.28
41070 댓글놀이 하실분241 무례한 갈풀 2014.12.28
41069 궁금합니다3 빠른 철쭉 2014.12.28
41068 원룸... 발품이나 부동산이나 큰 차이 없나요??13 한가한 조팝나무 2014.12.27
41067 부산대메가박스영화관없어졌나요?8 무심한 돼지풀 2014.12.27
41066 부산대역이나 장전역에 사물함있나요~?3 어설픈 털진득찰 2014.12.27
41065 여자분들13 거대한 석잠풀 2014.12.27
41064 컴퓨터 잘하시는분들좀 도와주세요ㅠㅜ3 못생긴 소나무 2014.12.27
41063 오늘 무도 토토가24 침착한 봉의꼬리 2014.12.27
41062 공학인증 장학금이 뭐지요?7 서운한 사피니아 2014.12.27
41061 F에서 D로 정정 가능할까요??12 날씬한 쑥부쟁이 2014.12.27
41060 기계과 전과질문좀 받아주세요~!11 바쁜 물박달나무 2014.12.27
41059 국가장학금말고 성적잘받아서 받는 장학금8 즐거운 율무 2014.12.27
41058 24시간 공부할만한곳3 억쎈 감자 2014.12.27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