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인가요. 여기에 묻는다고 안 알려줘요. 교수님께 직접 여쭤보시는 방법이 훨씬 더 탁월하겠네요. 사실 1학년이니까 레포트 몇 장 써야되나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이제 20살이니 본인이 생각한 방향으로 하는게 더 성인다운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고등학교처럼 선생님께 어떻게 하냐라고 물어볼 수 있겠지만 교수님들은 여러분들을 대학생 즉 엄연한 성인으로 보시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경험해보면 나중에 알게되겠지만 참고로 도움이 되라고 말씀드리면 교수님이 레포트를 보았을 때 얘기 성의가 있냐 없냐 내용이 아주 좋다 안 좋다는 과제를 하는 본인 스스로가 잘 알지 않을까 합니다. 당연히 1장도 되겠지만 2장, 3장 쓰고 내용도 많고 정성들여 쓴 과제의 티가 난다면 교수님도 성적 주기 싫어도 잘 주게 됩니다. 그리고 교수님이 특별한 말이 없었다면 매수의 제한이 없는 겁니다. 그냥 님이 조사 많이하고 열심히 한 티를 낼려면 자연스럽게 양은 늘어나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과제도 중요하지만 시험성적이 가장 중요해요. 보통은 시험성적이 상위일 경우 A이상이지만 과제까지 잘 할 경우에는 A+가 되는 것이죠. 반드시는 아니지만 과제 개판으로 할 경우 A+ 나오는 경우는 꽤 어렵네요. A+이라는 것이 그만큼 전반적으로 완벽하게 공부를 하려고 했다는 것이니까용.ㅎ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