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급공무원...열심히하면 합격할수 있는 시험인가요

글쓴이
  • 2015.03.30. 00:05
  • 4344
고딩때부터 공무원 되고싶어서 대학오면 바로 7급 준비하려고 했는데 열심히 해도 안될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니까 마음이 안잡혀요ㅠㅠㅠ
졸업할때까지 4년동안 준비하면 될까요? 해보지도 않고 이러는건 제가 너무 자신감이 없는걸까요
그냥 9급 준비할까요 요즘세상에 여자가 60넘어서까지 일할수 있는 직업이라는 점에서 9급도 굉장히 좋은직업이니까...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1
흔한 참깨 15.03.30. 00:07
충분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5.03.30. 00:08
흔한 참깨
고맙습니다
0 0
처절한 산초나무 15.03.30. 00:18
4년이면 뭐…
0 0
best 깨끗한 둥근잎유홍초 15.03.30. 00:54
어떤시험이라도 남친여친 사귀고해도 평일만 열심히하면 2년안에 붙어요 ㅋㅋㅋ 단 평일 아침8시부터 12시까지 공부하되 순공부시간 10시간씩 뽑아야지.....걍 학교다니면서 4학년동안 준비하면 붙겠지란 생각으로 공부하면 9급도 힘들어요.
1학년 학교다니면서는 국어.영어.국사 기본과목강의 문풀듣고 행정학.행정법.헌법.경제학은 방학때 2과목씩 들어주시고 2학년때 휴학하고 단기간에 1년만 쪼아준다면 합격권 점수나옵니다. 저 아는사람도2학년때 휴학해서 열공하더니 22살에 7급 붙더라구요. 무슨시험이든 기간을 오래잡고 공부할게 아니라. 기본소양을 갖추고 실전문풀.고의고사위주로 1년2년 바짝 공부하면 합격합니다.
7급현직으로 얘기해주고 싶은건..7급국가직은 순환근무가 기본이라 가족과 정년만 생각하신다면
기대했던거랑 상당히 다를겁니다.
순환근무가 기본인 조직에서 한지역에 정착하면 그만큼 진급에 불이익이크고 7급으로들어가서 5급 달기도 힘들어질수 있습니다. 물론 대안으로 지방직 7급이 있긴하지만 워낙 뽑는 인원이 적으니...그것만보고 공부하시는것도 비추천입니다.
뭐 말이 좀 길어지긴 했는데.. 나이도 어리시니 여러가지 대외활동 동아리. 학생연합활동. 봉사활동. 청년인턴 이런거 다해보시고 그때도 공무원이 하고싶어지면 그때 마음단단히먹고 준비해보세요 ㅎㅎㅎ
6 0
글쓴이 글쓴이 15.03.30. 01:12
깨끗한 둥근잎유홍초
긴글 감사합니다ㅎㅎ
0 0
부지런한 감초 15.03.30. 12:49
깨끗한 둥근잎유홍초
고용노동부 등 전국에 지부가 많은 곳 말고도, 예를 들어 서울에 있는 상위부처 가도 전국 순환근무를 하나요?
여가부나 통일부 같은 곳에 갈 경우에도 전국 순환근무 인지 궁금하네요. 부처마다 다르다고 들었는데 현직 선배님께 정확히 여쭤보고 싶습니다!
0 0
깨끗한 둥근잎유홍초 15.03.30. 23:19
부지런한 감초
순환근무 없는곳은 없죠... 본부라도 부서는 이동하고 서울에있는 청급 부처도 서울시내에 지청으로 옮길거에요.
여가부 통일부는 교류가 없어서 모르고...상위부처라면공정위 금융의 특허청 국무총리실 이런곳인데... 저기도 다 지청있어서 전라도부터 부산까지 다발령받더라구요.
0 0
부지런한 감초 15.03.30. 12:50
깨끗한 둥근잎유홍초
+ 그리고 요즘 남/녀 7급 신입나이가 보통 어떻게 되나요? 7급도 다른 취업시장처럼 나이가 많으면 불리한지 궁금하네요.
0 0
깨끗한 둥근잎유홍초 15.03.30. 23:14
부지런한 감초
면접에 나이는 상관없고 성적순입니다... ㅎㅎ
0 0
깨끗한 둥근잎유홍초 15.03.30. 23:20
깨끗한 둥근잎유홍초
우리부처 나이를보면 여자는 92부터 남자는90부터있고 평균나이는 30?? 정도입니당
0 0
부지런한 감초 15.03.31. 06:31
깨끗한 둥근잎유홍초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당!!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