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답한 벼룩나물2015.04.09 11:45조회 수 5510추천 수 14댓글 38

    • 글자 크기

.

    • 글자 크기
헌법1 김승대교수님 중간범위 어디까진가요? (by 발냄새나는 자란) 산성에 벚꽃아직 많이펴있나요? (by anonymous)

댓글 달기

  • 자리가 한정되어 있으니 아무리 일찍 오더라도 결국 누군가는 못 앉게되죠
    수업으로 인해 자리 비울때
    포스트잇으로 사용가능하다고 적어두는 센스를 발휘하는게 좋을거 같네요 ㅎㅎ
  • @늠름한 백정화
    글쓴이글쓴이
    2015.4.9 11:57
    포스트잇 좋죠! 하지만 저희가 쓰는 글을 보는 사람은 매우 적잖아요? 그러니 필요로 하신분들이 도자위에 건의를 하든 어디에 글을 붙이든,제도로 만드려고 노력을 하는식으로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왜이런걸로스트레스받지..? ㅎㅎ 없으면 집이나 타도서관이용하세요 징징한다고달라지는건없음
  • 옛날부터 시험기간만 되면 이런글 올라왔는데 올해는 특리 심하네요
  • @정중한 홀아비꽃대
    매번 올해는 특히 심하네요 라는 말도 올라오죠 ㅋㅋㅋㅋㅋㅋㅋㅋ
  • @야릇한 곰딸기
    꼭 이런식으로 비꼬는 사람은 어느글에나 있죠~
  • 밑에글 보고 발끈해서 글 올리신건가..밑에글 충분히 할 수 있는 말 같은데요
    도서관 자리 그냥 사람이 있을때 사용하고 책만 올리고 사라질땐 반납하고 이런식으로 하면 좋을텐데...이런 사람들에게 그런걸 바란다는건 무리겠지요? 저는 아침에 공부하고 책만 올려놓는 짓 안하고 반납하고 이렇게 하거든요.
  • @멋진 극락조화
    글쓴이글쓴이
    2015.4.9 12:04
    아침에 일찍와서 자리잡고 한시간반 수업 들으러 반납하고 돌아오면 자리가 없잖아요ㅎ 나쁘게 들리겠지만 포스트잇 체제도 안잡힌 상황에서 저보다 늦게 온 분을 위해 양보할 필요가 있나요?
  • @멋진 극락조화
    글쓴이글쓴이
    2015.4.9 12:06
    제 말은 시스템 체제를 바꾸어야 하는데 그런건 할 생각도 없이 더구나 일찍 오지도 못하고 징징거리시는 분들이 불편하네요. 물론 오지랖이긴 하죠. 그냥 피누글들 안보고 일찍 오면 되거든요.그래도 마음 아파서 글 적네요
  • @글쓴이
    이기심으로 똘똘 뭉쳐 다들 그런식으로 하니까 자리가 없죠. 포스트잇 체제고 뭐고 간에 늦게 오고 빨리오고 그게 본인 소유물도 아닌 도서관에 그렇게 유세떨 일인지도 모르겠고 또한 그게 양보인지도 잘 모르겠네요. 아침에 빨리 자리 잡는게 하루종일 책으로 죽칠수 있는 면죄부를 주는것도 아니잖아요.사용할수 있는 시간엔 사용하고 그렇지 않은 시간엔 비워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요즈음 도서관을 보고 있으면 시스템 이전에 자정작용이 일어나기를 바라는게 기적같긴 하네요. 그냥 개인 생각이었습니다..
    저도 그런글을 단지 징징거린다는것으로 표현하는 이 글을 보고 불편하기도 하고 그래서 마음아파서 댓글 하나 적어봤습니다. 암튼 시스템을 바꿀수 있으면 바꿨으면 좋겠다는것에는 동감합니다.
  • @멋진 극락조화
    맞아요~맞아! 도서관 자리잡아놓고 유세떤다는 느낌이 있어요 ㅡ.ㅡ::: 자기 개인 자리인거처럼. 물론 선착순 배정이 맞긴한데, 배정 방법을 학생증카드만 인정해줘서 좌석 대리배정을 방지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침착한 미국나팔꽃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이상한 사람들도 있겠죠ㅎㅎ좌석 대리배정 이야기는 계속 나왔고 몇몇분들이 건의도 하신것으로 알고있는데 학교 측에서도 방안을 가지고 있었으면 좋겠네요ㅋㅋ
  • @멋진 극락조화
    글쓴이글쓴이
    2015.4.9 12:37
    ㅋㅋ마지막으로 댓글달고 공부하러 갈게요.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르지만 전 인간이 법과 체제가 없으면 이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리배정시스템으로 자리를 본인소유물로 만드는것은 아니지만 분명 현재 체제상으로는 본인이 쓰는게 맞다고 생각하고요. 앞에 이기적이란 말에 덧붙여서, 생판 모르는 사람을 위해 제가 수업 듣고와서 자리 찾으러 배회 할 필요가 있나요? 수업듣고와서 자리 못잡으면 일찍 일어난 전 어디서 뭘 합니까? 필요로하면 자신이 더 노력하는게 자본주의고 경쟁사회라 생각합니다. 그런거 과열되는거 막으려고 있는게 법이고 체제구요. 그럼 자신이 못 일어나서 자리 못 잡는 분들은 추상적으로 그저 불평, '징징' 거리기 보단 스스로 바꾸려고 노력해야죠. 그게 자신이건 법이건요! 언제까지고 이상적으로 누가 바꿔주길 기다리고 기적을 기다립니까? 사회주의가면 자리 공평하게 나눠주겠네요. 전 여기 살렵니다 열공하세요ㅋㅋ
  • @글쓴이
    뜬금없이 사회주의니 공평하게 자리를 나눠주느냐느니 하는말은 왜 하신건지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아침에 한번 선점했다는 것이 책으로 도배 시킬수 있는 권리를 준것인가요. 소유권에도 공공복리적합성이라는것이 있는데 하물며 도서관은 잠시 점유권정도가 주어질만한 공공재이구요.
    자리배정시스템은 본인이 공부하라고 사용하는거지 사물함도 아니고 책 올려놓으라고 하는건 아니잖아요? 법이라고 하시는데 저게 법의 목적이 아니니까요. 이상적으로 바꿀 필요도 없이 지금 있는 규칙만 잘 지켜도 많이 좋아질것 같네요. 책 올려놓고 한참 있다 오는건 규칙에 반하는거 아닌가요?
    자리배정했다고 책 올려놓고 한참 있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신다면 밑에 적으신 대리로 잡아주는거나 이런것도 크게 신경 안쓰실것 같은데 그건 신경쓰시는거 같네요.
    북한의 어느 이상한 사람이 한번 선점한 자리 계속 세습하는것도 아니고 지금처럼 책과 사람이 경쟁하는것 보다는 그때마다 필요한 사람과 사람이 경쟁하는건데 이게 어째서 사회주의고 자리를 공평하게 나눠주는거라고 생각하는건지요? 아침에 필요한 사람은 아침에 가서 공부하고 지금처럼 아침에 공부하지도 않을 사람들이 도서관에 가서 자리만 선점하고 바로 나오는것이 엄청 비효율 적인거 아닌지요? 또한 아침에 자리 선점하고 책으로 죽치는거 보단 경쟁도 심할것 같고 또한 도서관이라는 한정된 자원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게 사회주의 인가요???
    공부하라고 만들어놓은 자리배정시스템인데 자리 차지 했으니 내시간동안은 뭘 해도 된다라고 하는건 마치 비유를하자면 내돈 냈으니까 내맘대로 하겠다라는 천민 자본주의의 한 단면과도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물론 님께서는 이렇지는 않겠지만요.
    이기적 이라는 단어에 꽂히셔서 저렇게 적으신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아침에 빨리와서 자리 잡는거 자체를 나쁘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쌩판 모르는 사람을 위해 뭘 하느니 수업듣고와서 자리 못잡으면 어쩌니 하는것은 제 댓글 의도와는 전혀 다른부분이라서 그냥 지금 도서관의 현실을 염두해 두고 하신말씀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저는 아침에 일찍일어나 공부하기 위해서 가는거고 수업듣고 자리 없더라도 꼭 도서관아니더라도 공부야 할수 있는거라는 생각이라 크게 신경도 안썼는데 도자위나 도서관 담당하시는 분에게 시스템을 한시간 정도 단위로 바꾸던지 건의 드려볼께요. 열공하세요
  • @멋진 극락조화
    ㅋㅋㅋ 자세히는 모르겠는데 멋있으셔요! 역시 문과생이겠죠? 문과생들의 싸움에서 이과생은 조용히 빠져서 지켜볼게요. 마무리는 아무튼 열공!
  • @침착한 미국나팔꽃
    과찬이십니다ㅋㅋ그냥 서로의 생각을 듣는거지 싸우는건 아닐꺼에요ㅋ
    문과생이든 이과생이든 똑 같다고 생각합니다!! 열공하세요~
  • @멋진 극락조화
    글쓴이글쓴이
    2015.4.9 18:05
    ㅋㅋㅋㅋㅋ이분 나 만나면 때리실듯
    사회주의 얘기는 자극 주려고 썼구요. 이렇게 물고 늘어질줄은 몰랐네요ㅋㅋㅋㅋ저도 물고 늘어지자면 책 올려놓고 갔다오는거 규칙 어긋난다하시는거나 법의 목적성 얘기하시는데 도서관규칙이나 도자위 가서 보세요 그런게 있는지ㅎㅎㅎ 사회적 통념이라고 물지 마시길..
    그리고 글이 본질과 많이 벗어났는데 다른 댓글들에 쓴거 처럼, 제가 하고 싶은말은요 효율성을 논하기 전에 이렇게 만든 시스템에 대해서 따져보고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바꾸라고 비꼬면 쓴 글이에요
    이렇게 글을 잘쓰시는데 여태 왜 참고 계셨나요? 담당자분 찾아가서 원하는 바, 이루시길 바랄게요ㅎ
  • @글쓴이
    ㅋㅋㅋㅋㅋ저도 님 댓글보고 몇마디 더 쓰려다가 님이 지금처럼 생각하실까봐 더 못쓰겠네요.
    그리고 안때립니다ㅋㅋㅋ위에 다른분 댓글에도 적어놨든 그냥 서로의 생각을 들을려고 썼는데요...
    근데 왜 글은 비꼬면서 쓰시는지 잘 모르겠네요.
    또한 도서관아니라도 공부는 하면 되는거라서 이런걸로 참고 있던건 아닙니다ㅋㅋㅋ
  • @멋진 극락조화
    글쓴이글쓴이
    2015.4.9 18:13
    비꼬아야 인상에 남거든요ㅋㅋㅋㅋ..
    열공하세요ㅎㅎ
  • @글쓴이
    비꼬는거 안좋아요! 솔직히 글쓴이 생각은 맞다고 생각하는데 비꼬는 어투가 맘에 안들어서 때리고 싶다는 생각 들기는했죠ㅎㅎ 그치만 저도 안때릴거에요~
  • @침착한 미국나팔꽃
    글쓴이글쓴이
    2015.4.10 17:00
    넵ㅋㅋ 안좋은 습관은 고쳐야죠ㅠ.ㅠ
  • 배정 시스템을 바꿔야 함
  • @사랑스러운 개나리
    모바일학생증 폐지를 강력하게 추진해야합니다!!!
  • 글쓴님 말 맞음 늦게온 사람이 잘못 더군다나 징징대면 더 잘못 자기가 늦게온건 생각도 안하고 징징거리는거 같음 하지만 자리 두개 세개 잡는거 때문에 비롯된 문제 같은데요? ㅎㅎㅎ 어떤 글 보니까 아침에 사람들 줄 서있는데 3개 4개 잡는 사람 있다는 글 올라왔던데 그런놈들때문에 일찍온 사람도 자리 못잡고 혹시나 그런 사람이 없었다면 자리가 10시까지 남을 수도 있는데도 그 사람들 때문에 그런 기회마저 박탈 당하고 그래서 징징댐이 좀 더 많아지고 한듯 하네요 ㅎ 확실히 이런부분은 자위에서 해결해야할듯 하네요
  • @야릇한 곰딸기
    글쓴이글쓴이
    2015.4.9 12:18
    두자리 잡기나 대리로 잡아주는 분들은 정말ㅡㅡ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도자위에서 해결하는것이 맞지만 그분들도 학생이니 자발적으로 나서진 않겠죠..(현실). 그러니 기회박탈 당하신 분들이 도자위든 총학이든 어디든지 간에 적극적으로 어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 저도 오늘 아침에 좌석배정기 줄서면서 봤는데,, 제 앞에 두명이서 휴대폰 모바일학생증으로 10개 정도 잡던데요~ 근데 더 화나는건! 걔들 하는말 들었는데, 부탁하지도 않았는데 일단 잡아놓고보자는 식이었어요. 대리로 잡아두니까 정작 필요한 사람은 못 쓰는거죠.
  • @침착한 미국나팔꽃
    보고 말씀하시지 가만히 계셨어요;;
  • 글쓴이글쓴이
    2015.4.9 12:24
    ㅋㅋ여튼 전 일찍 자리를 잡고 수업들으러 가거든요ㅎ 전 포스트잇 붙일게요. 나머지 분들이 포스트잇 붙여 줄거라고 기도하지말고, 피누에 자신은 아무 잘못 없다는 듯이 징징글 쓰지말고 바꾸려고 노력좀 하세요^^괜히 흥분했네 내 공부만하면 되는데ㅎ 열공들하세요
  • 인정 중도말고 건도도있고 과도도 과제실도있고 도서관은 널렸는데 왜 자리징징이들이많을까싶음
  • 고학번인데 모바일없을때는 학생증아예여러개 들고다니면서 잡아줫었어요 그래도 지금보단 낫겠지요
  • 글쓴 분 의견에 공감합니다. 시스템을 바꿔야죠. 포스트잇은 일종의 타인을 위한 양보? 배려 같은건데 이걸 확산시키려고 하는게 옳지 안한다고 비난하는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 글쓴이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포스트잇 아이디어 좋네요. 잠깐이라도 자리가 필요할 사람을 위해서 그렇게 해야겠습니다.
  • 늦어서 자리없다고하시는분들! 학교까지 1시간넘는거리에도 불구하고 일찍 자리잡기 위해서 새벽 6시에 일어나야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자리잡은 대부분 사람들 수면시간 줄이면서 고생한 분들입니다. 그냥 속편하게 사는사람들 아니에요
  • 진짜 맨날 8시에 도서관 가니까 자리전쟁이고 이런거 하나도 모르겠음 평화로움.. ㅋㅋㅋㅋㅋ
  • 예약제.. 안되나 ㅋㅋ
    기차처럼 각 정거장마다 누가 어디 앉고.. 그사람 내리면 가능한 다른 사람이 앉을 수 있는 방식이면 효율적일 것 같은데??
    물론 정거장은 1:30 기준으로 시간을 나누는 것이겠지요..

    그냥 생각나는데로 적은겁니다 ㅎ
  • 합법적 범위내에서의 비도덕적행위라고 생각합니다만.....
  • @화려한 매화노루발
    글쓴이글쓴이
    2015.4.14 18:56
    정당화하려는건 아니구요. 일찍 나오지도 못하면서 더구나 그걸 바꾸려고 나서지도 못하는분들이, 사진 한 장 올리고 뭐가 옳고 그르니, 탁상공론만 하는 모습이 징징이처럼 보여서요ㅎ 차라리 일찍오는 사람이 낫다는 식의 글이었어요. 오늘 다시 읽어보니까 이상하긴하네요ㅋㅋ 그래도 중도 모바일 연장이 일시적으로 없어진거 보니까 멋진분들이 많은거 같네요~!
  • 아침 9시부터 풀강이면 어쩌죠
    자리는 잡아야겠고, 수업이 짧지도 않은데 좌석 반납 안 하면 또 욕 먹을테고
    수업 끝나고 돌아오면 어라 자리가 없네 흐규ㅠ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47177 2달후에 전역하고 바로 2학기 복학하면 아싸가 될려나요 ㅠ3 황홀한 으아리 2015.04.09
47176 낱장복사도 얼마든지 가능한 복사집 추천해주세요3 코피나는 개불알꽃 2015.04.09
47175 사회통계학 김희재 교수님 수업 들으시는분~4 멋진 각시붓꽃 2015.04.09
47174 통학 시간이 오래 걸리는 학우분들은 어떻게 도서관 자리 잡나요?18 창백한 쥐오줌풀 2015.04.09
47173 4학년 2학기 마치고 계절학기?2 무심한 끈끈이주걱 2015.04.09
47172 처음 간 미용실에서 미용사가 명함을 안 줬는데 무슨 뜻인가요.5 늠름한 관중 2015.04.09
47171 음식물 쓰레기 버릴때1 잉여 털쥐손이 2015.04.09
47170 도서관 이용제도 이런건 어떨까요?14 뛰어난 떡쑥 2015.04.09
47169 정문에 공부하기 좋은 카페 어딨을까요7 쌀쌀한 수선화 2015.04.09
47168 [레알피누] 한국사회의 이해 수업드는 여성107 늠름한 쥐오줌풀 2015.04.09
47167 피엔유랜2 개구쟁이 쇠뜨기 2015.04.09
47166 한사람이 여러개 잡고 쓰는거면 몰라 한사람이 한자리 잡는게59 포근한 애기봄맞이 2015.04.09
47165 학교매점에 랜선파나요?1 보통의 조팝나무 2015.04.09
47164 탈퇴하기2 발냄새나는 남천 2015.04.09
47163 산성에 벚꽃아직 많이펴있나요?2 어설픈 가락지나물 2015.04.09
47162 [레알피누] 8층 국제관 정독실1 도도한 참다래 2015.04.09
47161 부산대 주변에 분철되는곳 있나요??1 육중한 흰털제비꽃 2015.04.09
47160 공기영 프린터 제본식으로 파는 곳 있다던데 혹시 어딘지 아시는분 있나요 ? 한가한 다릅나무 2015.04.09
47159 헌법1 김승대교수님 중간범위 어디까진가요?2 발냄새나는 자란 2015.04.09
.38 답답한 벼룩나물 2015.04.09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