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체닦는 알바.. 함부로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네이버에 시체닦는 알바라고 검색했을때 블로그에 다섯번째 나오는 '[나는 알바렐라] 시체를 닦고 싶다고? 이건 알바가 아니에요.' 게시물에 나오는 내용 인용했습니다. 출처:http://goham20.com/1008 우선 시체를 만지는 일은 알바를 쓸 수가 없습니다. 고인을 떠나보내는 것인데 그런 일을 쉽게 알바생에게 맡길 수 없다는 것이지요. 정확히는 알바의 개념이 아니고, 정규직이나 계약직, 그것도 아니면 임시직종으로 고용된 사람만이 이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시체는 썩으면 안 되기 때문에 약을 이용합니다. 포름알데히드라는 것인데요. 이 포름알데히드는 방부효과를 지니고 있어 시체에 이용하는데 적합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우리나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 아닙니다. 국내에서 1급 발암물질로 규정되어 있는 성분의 약이기 때문에 두통, 구역질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심하면 백혈병이나 루게릭병도 일으킬 수 있는 것이 이 약물이기 때문입니다. (* 편집자 주 참고)
글을 쭈욱 읽어보고 그 글의 댓글들을 보면 포름알데히드를 쓰는지 안쓰는지에 대해서 논란이 나와있는데 이런 부분들도 아시고 해야할것 같습니다. 아무리 돈이 급하다고 하더라도, 섣불리 위험한 길을 선택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보수가 좋으면 좋은 만큼 그에 따르는 힘든게 있기 때문에 더 줄 것이니 말입니다. 돈을 당일날 주는 알바도 드문데 당일날 주면서 보수가 많고 꿀알바를 찾으신다면 그건 욕심입니다. 그리고 이런 생각으론 굉장히 위험한 길로 빠지게 될수도 있을거같다라는 생각이듭니다. 언제나 신중하게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