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 어떻게 하시는 지 궁금합니다.
글쓴이
- 2017.12.04. 13:08
- 1186
(약간 수정했습니다)
졸업 하기전에 취직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졸업 후 취업까지 얼마나 보통 걸리는 것 같나요?
또 취준 기간에 무엇을 준비하시는지, 하셨는지도 궁금합니다...
다양한 스펙을 쌓아왔는데... 뭘 더 해야 하는지 막막합니다 ㅠㅠ..
다양한 조언 충고 의견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권한이 없습니다.
어디어디 준비하시는 거에요??
0
0
겸손한 둥근바위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둥근바위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겸손한 둥근바위솔
항공사 준비하고 있어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제가 잘 모르는 분야라 자세하게 말은 못하겠네요
제 경험으로는 지원한 업종이 무슨 일 하는지 아느냐 / 지원 직무에서는 무슨 일을 하는지, 그리고 그걸 하기위해 어떠한 역량이 필요한지 알고 또 어떻게 준비했냐 이걸 스펙으로써 상대에게 설득하는게 서류전형이더라구요
잘 모르는 분야라 구체적인 건 없네요ㅠ 다만 취업한 사람들 보면 어떤 역량이 필요할지 미리 파악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ㅎ
제 경험으로는 지원한 업종이 무슨 일 하는지 아느냐 / 지원 직무에서는 무슨 일을 하는지, 그리고 그걸 하기위해 어떠한 역량이 필요한지 알고 또 어떻게 준비했냐 이걸 스펙으로써 상대에게 설득하는게 서류전형이더라구요
잘 모르는 분야라 구체적인 건 없네요ㅠ 다만 취업한 사람들 보면 어떤 역량이 필요할지 미리 파악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ㅎ
1
0
겸손한 둥근바위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둥근바위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겸손한 둥근바위솔
면접은 어떤 것을 보는 전형인가요? 지원했던 기업 모두 2차 면접에서 떨어지게 됬었는데....
목표로 하는 기업이 하반기에만 뜨는데 다음 하반기 까지 생기게 될 공백기를 무엇을 해야할지...
면접때 다른 지원자 분들 보니 대부분 공백기에 대해서 물으시던데... 기억에 남는 답을 하신 분은 없는것 같아요...
목표로 하는 기업이 하반기에만 뜨는데 다음 하반기 까지 생기게 될 공백기를 무엇을 해야할지...
면접때 다른 지원자 분들 보니 대부분 공백기에 대해서 물으시던데... 기억에 남는 답을 하신 분은 없는것 같아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면접은 같이 일할 사람을 뽑는 전형이에요
업무 역량은 서류 내지 1차 면접에서 이미 걸러졌기 때문에 2차 면접은 주로 인성을 보는 것 같아요
자신감있는 모습과 조직에 적응 잘할 수 있는 친화력을 많이 본다고 느꼈어요
2차면접에서 어떠한 점 때문에 떨어졌는지 고민하고 그 점을 극복하기 위한 활동을 공백기동안 했다고 하면 괜찮은 답이 될 것 같네요!
업무 역량은 서류 내지 1차 면접에서 이미 걸러졌기 때문에 2차 면접은 주로 인성을 보는 것 같아요
자신감있는 모습과 조직에 적응 잘할 수 있는 친화력을 많이 본다고 느꼈어요
2차면접에서 어떠한 점 때문에 떨어졌는지 고민하고 그 점을 극복하기 위한 활동을 공백기동안 했다고 하면 괜찮은 답이 될 것 같네요!
1
0
겸손한 둥근바위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둥근바위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겸손한 둥근바위솔
ㅎㅎ 친절한 조언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답이 없는 것 같아요.. 전형절차가 기업마다 다르고 각 전형을 통과하는 사람마다 느끼는 것이 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부딪혀보고 느끼는거를 토대로 다음을 준비하죠. 저도 취준기간 취뽀하고 제일 많이 받는 질문이 나는 토익도 낮고 성적도 낮으니 ㅇㅇ기업은 안돠겠지? 혹은 스펙짱짱한 사람이 좋은 곳 못갔으니 나는 당연히 안되겠지인데 이렇게 지레 겁먹을 필요 없습니다. 운+실력 = 취업
1
0
똥마려운 왕고들빼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왕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똥마려운 왕고들빼기
다음을 준비한다는 것은 자기소개서를 준비하고 면접을 준비한다는 것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토익 성적이 만료되니까 토익 다시 준비해서 치고...
너무 어렵네요....
지금까지 관심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활동 해 왔는데, 취업을 위해서 관계없는 대외활동이나 어학연수 등등을 하려고 한다 생각하니 의미 있는일인가 싶기도 하고, 제가 이렇게 생각하는데 인사담당자들은 다를까 싶기도 하고 ㅠ...
뭘 해야할지 걱정입니당...
토익 성적이 만료되니까 토익 다시 준비해서 치고...
너무 어렵네요....
지금까지 관심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활동 해 왔는데, 취업을 위해서 관계없는 대외활동이나 어학연수 등등을 하려고 한다 생각하니 의미 있는일인가 싶기도 하고, 제가 이렇게 생각하는데 인사담당자들은 다를까 싶기도 하고 ㅠ...
뭘 해야할지 걱정입니당...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네네 한번 자소서, 면접을 해보면서 내가 부족한게 머였고 앞으로 입사하기 위해 어떤것이 필요한게 느껴지실 꺼에요, 지금 한번도 해보지 않으신 상태라면 막연하게 내가 잘할 수 있을까 걱정만 들꺼에요..
지금은 채용공고 이런거 보면서 최소 지원자격 분석하거나 항공사 직원을 만날 수 있는 공항이나 인맥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시면 한번에 가기 힘들지라도 1년안에 취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은 채용공고 이런거 보면서 최소 지원자격 분석하거나 항공사 직원을 만날 수 있는 공항이나 인맥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시면 한번에 가기 힘들지라도 1년안에 취뽀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0
똥마려운 왕고들빼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왕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똥마려운 왕고들빼기
감사합니다. 조급해하지말고 차근차근 준비해 보겠습니다! ㅎㅎ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네네 저도 1년반 걸렸는데 3번째 할때는 저에 대한 분석, 직무 정보 산업 정보 등등 제 눈높이에 맞게 정리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1
0
똥마려운 왕고들빼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똥마려운 왕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똥마려운 왕고들빼기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