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과사는 부모한테 연락해서 협박하나보네요?ㅋㅋㅋㅋㅋㅋㅋ

어두운 자주쓴풀2018.08.09 00:38조회 수 23994추천 수 112댓글 120

  • 3
    • 글자 크기

KakaoTalk_20180809_005436875.jpg

 

KakaoTalk_20180809_005437435.jpg

 

KakaoTalk_20180809_005437729.jpg

 

전컴 과사에서 학생부모한테

"차후 '불이익'이 가해질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 이런식으로 문자보내서 협박함ㅋㅋㅋㅋㅋㅋ

 

  • 3
    • 글자 크기
역류성식도염 있으신 분..? (by 활동적인 대극) 로아큐탄만 처방받아보신분 있나요?? (by 서운한 짚신나물)

댓글 달기

  • ;;답이없네
  • 학교에서 저런 말투를 쓴다고요?
    주작이 의심될만큼 공식적인 표현을 쓰지 않아서 놀랍다
    진짜인가 진짜면 미친건데
  • 만약 근로학생이 썼더라도 그걸 컨펌하는 조교가 있을텐데
    조교가 일을 대충했다는 게 되겠죠
    이건 좀 아닌데
  • @청렴한 밀
    글쓴이글쓴이
    2018.8.9 00:48
    ㄹㅇ 저딴글을 보내요? 지금이 5공시대인가
  • 협박하는줄
  • 지잡대수준이네 진짜 ㅋㅋㅋㅋ
  • @화려한 낭아초
    니가다니는대학임ㅋ
  • @밝은 파리지옥
    ㅋㅋㅋㅋㅋㅋㅋㅋ
  • 갓전컴 ㄷㄷ
  • 개인정보 동의 안해서 공지를 못받아서 부모님한테 보냈거나 처음 입학할때 부모님번호로 등록했거나 보냈는데도 계속 씹었다던가 했겠죠

    분반얘기 많던데 분반 안만들어주고 자율적으로 하면 경쟁률 박터져서 망하는 사람이 더 많을 것이고 열어달라고 과사한테 연락할텐데 그런 전화 오는 사람이 한둘이 아닐꺼고 똑같은 말 계속 반복해줘야하는데 박박 우기는 학생이 더 많으니 분반 지켜주세요 라고 공지올렸겠죠

    공지는 수강신청 전부터 올라와있었을텐데 그거 확인안하고 이제 와서 분반 지켜야해요? 라고 하면 그쪽 잘못인거 같은데요? 왜 이제와서 분반안지키면 불이익 있다고 따지시는지 ㅋㅋㅋㅋ

    전컴이면 1학년일텐데 1학년때 수업 이렇게 들으라고 틀을 짜주는건데 그쪽이 맘대로 수강신청 해버리면 분반 따르는 다른 한사람은 무조건 피해를 보겠죠 그쪽 때문에 자기가 소속된 분반에 들어가지 못하는거니 피해보겠죠
    분반안지키면 장학금이나 학과배정(전기,컴공)에 불이익 받는데 장학금이나 학과배정에 관심 많은 사람은 그쪽 한 사람때문에 분반 못지켜서 못받을수도 있다는 생각은 안해보셨나요?

    그리고 아니꼬운 맘으로 저 문자를 보시면 억양이 협박같이 들릴수도 있지만 그냥 지나가는 사람으로 저 문자를 봤을때 그냥 공지해주는 느낌으로 밖에 안보이는데 ...
  • @싸늘한 고들빼기
    조교님 피누하시나보네
  • @흔한 무궁화
    조교 아니고 내가 1학년때 안지킨 놈들때문에 장학금 못받은 흑우인데 뚝배기 깨고싶다
  • @싸늘한 고들빼기
    엥??그럼 만약 다른사람이 내분반에 신청해버린 바람에 내가원래분반에 못들어간건데 그걸이해안해주고 나도 불이익을받는다는거에요??그거나름대로 일처리가이상한데용
  • @싸늘한 고들빼기
    와 이거보니깐 더열불난다ㅋㅋㅋㅋㅋ
  • @살벌한 대왕참나무
    뭐 어디가 열불 나는데요? ㅋ
  • @싸늘한 고들빼기
    응여론플레이하는 관계자 엿이나드셔~~
  • @살벌한 대왕참나무
    ㅋㅋㅋㅋㅋ 느그들 때문에 피해보는 한명을 입장 바꿔생각해봐라
    또 분반 없애면 꿀교수 못드갔다고 망하고 질질 짤놈이 ㅋ
  • @싸늘한 고들빼기
    ㅋㅋㅋㅋ 알써 팝콘 꺼윽~~~~
  • @싸늘한 고들빼기
    그것이 선택의 자유를 박탈시킬 수 있는 정당한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 @겸연쩍은 조록싸리
    이상론 떠드는애들 뒤통수 한대만 때리그싶당
  • @싸늘한 고들빼기
    범인 찾았다 !
  • @싸늘한 고들빼기
    저 전컴 1학년인데 원래 과에서 오는 문자 다 제번호로 오는데 , 이 문자만 부모님한테 왔더라고요 ^^
    알고 지껄입시다
  • @부지런한 부처손
    분반 없어지고 수강신청 터져봐야 정신차리지 ㅋ 얼마나 많은 학생이 그랬길래 부모한테 문자까지 보냈겠냐 ㅋㅋㅋ 전컴 1학년 클라스
  • 근데 왜 짜놓은 그룹으로 안들어가서 따로 연락하게 만드는건데요??? 해당학과 학생은 아니지만 보니까 이미 사전에 그룹편성이 되어 있는 수업이고 수강신청 전에 이미 공지해놓은거 같은데 그때 연락안하다가 멋대로 분반신청하는 이유가 뭔가요??

    그리고 학생한테 보내는 문자같은데 글쓴이 휴대폰 번호가 학생지원시스템에 등록되어 있는게 아니라 부모님 휴대폰 번호가 등록되어 있는거 아닌가요? 1학년같은데 원서쓸때 자기번호 대신 부모님 번호 등록해놓고 안바꾼건 아닌지?
  • @나약한 붉은병꽃나무
    응 ㅋㅋㅋㅋ 글수정하고 여론조성하는거보니깐 관계자인거같은데 ㄹㅇ 팝콘들고 구경하마 ㅋㅋㅋㅋㅋ
  • @살벌한 대왕참나무
    네? 뭔소리하는건지 모르겠는데 반말 찍찍 내뱉지 마세요. 동물원 아닙니다.
  • @나약한 붉은병꽃나무
    팝콘 꺼윽~~~
  • @살벌한 대왕참나무
    하 일베충 이거 진짜...
  • @나약한 붉은병꽃나무
    ?일베한다한적도없는데 일베충으로몰고가서 또 여론조정할려하네 ㅋㅋㅋㅋㅋㅋ 팝콘 2개꺼윽~~~~ 메롱메롱^/
  • @살벌한 대왕참나무
    밑에 일베 뿌린다면서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베충님아 ㅌㅋㅋ팝콘 배터지게 잘드십쇼
  • @나약한 붉은병꽃나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 @살벌한 대왕참나무
    욕찍찍 내뱉는 꼬라지 하고 진짜 ㅋㅋㅋ
  • @나약한 붉은병꽃나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 @살벌한 대왕참나무
    네 신고 드립니다. 익게 정지 잘되세요~
  • @나약한 붉은병꽃나무
    응너도 일베충이라욕한거 신고드립니다 익게정지 잘되셔~~
  • @나약한 붉은병꽃나무
    니가 진거 같아요.
  • @살벌한 대왕참나무
    니도 병신이다 ㅋㅋㅋㅋ
  • 전컴 1학년이면 전기 컴공 과사중 어디가 맡나요? 제발 전기는 아니였으면,,,
  • @뛰어난 자귀풀
    올해는 컴공과사
  • 진짜 박정희/전두환시절에도 대학교에서 학부모상대로 협박하는건 없었을듯 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일단 일베랑 디시 다뿌린다 ㅋㅋㅋㅋㅋㅋ
  • @살벌한 대왕참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8.9 01:19
    학교망신이다 국민신문고같은데 민원 넣자
  • @살벌한 대왕참나무
    일베에 뿌려 병신아
  • @피곤한 섬백리향
    이미 나말고도 올린새끼잇네 ㅋㅋ 누구냐
  • 애초에 배정된 분반 있는데. 헛짓거리한 새기들이 더 븅신이지 전기과 졸업예정인데 참 과수준 쥰내 떨어졋네
    지 분반도 제대로 못찾아가냨ㅋㄱ 븅신세기들 과도서관 복도앞에서 쳐떠드는새기들 부터 아주 염병을떨드만ㅋㅋ무튼 이런 븅신들 덕분에 일이 계속꼬이고 일이 많아지니까 과사는 빡친거짘ㅋ 근데 저런말투는좀 아니긴하다
  • @친근한 구절초
    졸업하고 어디갈생각이냐 공기업? 학점몇?
  • @친근한 구절초
    글쓴이글쓴이
    2018.8.9 01:27
    그건 이해하는데 왜 학생이 성인인데 부모님께 협박함ㅋㅋㅋㅋㅋ
  • @친근한 구절초
    1. 협박성 짙은 말투 , 실제로 협박이지 ㅋㅋㅋ 불이익 이야기 왜 함
    2. 성인인 학생을 두고 부모님께 문자? 굳이?
  • 처음에 번호 적을 때 부모님 번호 적은거 아님?
  • 애초에 배정된 분반??
    그건 과사에서 이름순으로 대충 나눠놓고
    그걸 지키라고 하는건데
    A분반에 꿀강 B분반에 헬강
    이렇게 있으면 B분반학생들은 아무 이유없이 헬강 들어야하는데 B분반학생들이 분반지켜서 얻는게 뭐임?
    과사는 학생들 부모들한테 뭐라하지말고
    다른 대안이나 생각하세요 뭐잘했다고 문자보내노
  • @겸손한 오동나무
    ㄹㅇ 저거옹호하는새끼들은 진짜대가리에 우동사리 들은듯ㅋㅋㅋ
  • 저쪽 과사 말도 한번 들어는 봤으면 좋겠네.
  • 권리만 찾는 권리충들아. 분반이 왜 생겨났는지 과사는 일처리를 왜 저렇게 할수밖에 없는지 생각해보고 권리를 주장했으면 좋겠구나. 대안이 있었다면 진작에 했을거다. 니가 만약 기가막힌 대안이 떠오르고 그 대안에 대해 과사에 충분히 말해보고 그러는지 모르겠는데 대안이 보이지도 않는데 불만만 늘어 놓는건 니기분맞춰달라는거밖에 안되는데? 그리고 자기는 에라 모르겟다 식으로 분반 옮겨놓고 똥싸놔서 문자온거 어? 말하는 꼬라지 봐라 이래서 인터넷에 올리는건 자기과 먹칠하는 거 아니가?
    결론은 과사에서 일처리 몬했음. ㅅㄱ
    빛갓과-
  • @싸늘한 비짜루
    그렇게치면 2, 3, 4학년들도 그렇게 해야죠. 왜 신입생들만 그렇게 하는건지...
  • @겸연쩍은 조록싸리
    1학년 정원만 250명 이상 거기다가 2,3,4학년들 재수강하러 1학년 과목 내려오면 300명 정도

    전기는 75 정컴은 180 만큼 들어갈수있는 반이있으니 분반을 안만들겠죠?
  • @겸연쩍은 조록싸리
    대학 초년생 관리하는거랑 234학년 관리랑 똑같다고 생각하나요?
    알아서들 합니다. 자기 권리만 보게되면 다 아니꼽아요. 피해를 보게될 다른 사람들은요?다른사람도 피해안보면서 할만한 뭔가가 있나요? 있다면 그렇게 하세요. 저도 대학생이고 분반제라서 생각해봤었는데 딱히 없더라구요.
  • @싸늘한 비짜루
    분반제가 없어서 문제면 저희 2학기때는 왜 아무 문제없이 수강신청이 잘 되었을까 싶네요...
  • @겸연쩍은 조록싸리
    무슨말인지는 모르겠는데 왜 그렇게 문제없이 잘 됐는지 싶으면 이유를 정확히 파악해서 고치는것도 한 방법아닌가요? 이미 규율안에서 다들 움직이는데 불만가지고 멋대로 행동하는 것보단 훨씬 나은거 같은데요.
  • @싸늘한 비짜루
    애초에 정해진 분반을 만들어서 움직이는 것을 규율이라고 하는 전제부터 기본적인 상식에 어긋납니다. 그건 명백한 자유의 침해입니다. 왜 만들었는지를 따질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자유를 위반한 사항입니다. 그것을 가지고 규율이라고 말하는 것은 전제상에 문제가 있습니다.
  • @싸늘한 비짜루
    또 본인의 말씀대로 "자기 권리만 보게되면 다 아니꼽아요. 피해를 보게될 다른 사람들은요? 다른사람도 피해안보면서 할만한 뭔가가 있나요?"라고 말했는데 그러면 자신이 원하는대로 수강편람에서 수강할 과목을 고를 권리가 신입생이라는 이유만으로 박탈당해도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 말 그대로 해석하자면 "신입생들이 교과목 분반을 자유롭게 선택하는 것은 피해를 주는 것."이라는 말이거든요.
  • @싸늘한 비짜루
    그리고 가장 위에 했던 말을 해석해주면 이렇습니다.
    본인이 얘기하는 바는 결국에는 신입생은 수강신청에 대해서 잘 모르니 아무렇게나 고르다가 서로간에 들어야할 교과목을 못 듣는 일이 생길까봐서 통제하는 차원에서 그렇게 한다는 말을 하려는 것 같은데, 그렇게 치면 1학년 2학기에 수강교과목을 제한없이 신청하게 되었을 때 분반배정제가 없으니 뭔가 어느 분반으로 몰리는 등의 문제가 생겨야하는데 생기지 않았으니 결국에는 분반제는 악폐습밖에 안 된다는 주장입니다.
  • @겸연쩍은 조록싸리
    저는 말하나 꼬치꼬치 잡아가며 이건 뭐위반이니 뭐위반이니는 말장난같아 별로 안좋아합니다. 그렇게 따지면 문제 안되는게 없어요. 그리고 자유를 침해한다느니 해봤자 문제는 해결안돼요. 그 악폐습을 폐지시키고 모두를 만족할만할 규율 있으면 가져오시라니까요. 그리고 그렇게하세요.
    사회에서의 각 단체의 규율도 규율입니다. 규율지키는 사람들은 덜깨어있는사람 아님 막말로 병신인가요? 그들은 지켰는데 권리충들은 아몰랑하고 했더니 지킨 사람은 바보 머저리에 시간낭비하고 피해까지 입었는데요. 님이 말하는 그 악폐습주장은 알겠는데 대체 그걸 어떻게 할건데요? 어떻게할지를 생각하고 주장하세요.
    말도 안해보고 안받아들여질거같다는 소극적인 말할꺼면 애초에 얘기를 꺼내시지 마시고 얘기를 했는데 안받아들여질거같으면 욕하셔도 좋겠네요. 그제안이 좋다면 모두가 응원해줄겁니다. 그 생각을 가지고만 있고 이미 남들은 다지키는 규율에 똥만 싼다면 권리만 찾는 꼴아닐까요? 자신권리엔 남들한테까지 피해줄 권리는 없습니다.
  • @싸늘한 비짜루
    그렇게 치면 그 자유의 침탈이 정당화 되는 근거를 가지고 오시길 바랍니다. 자유를 침탈하겠다는 쪽이 이유를 먼저 가지고 오는 것이 예의 아닐까요? 대안이라고 하면 분반은 정하되 그 수업 분반을 학생들이 선택하게 하는 것 정도가 있겠네요.

    그리고 각 단체의 규율 얘기 하셨는데, 그 규율이 관행이라는 이유로 자유를 침탈함에도 불구하고 존속되어야할 이유는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말하는 것은 규율 자체의 존재여부에 문제가 있다고 했지 규율을 어긴 사람들의 행동이 정당했다라고 말한 적은 없습니다. 당연히 규율은 적법한 절차에 따라서 개선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미 다른 사람들이 지키고 있다는 이유로 정당화 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논리입니다.
  • @겸연쩍은 조록싸리
    하 ㅋㅋㅋㅋ 없는말 지어내지마세요 쫌 ㅋㅋㅋㅋ
    다른사람지키고 있다고 저게 정당화 됐다는게 아니라 다른사람지키고 똥은 권리충이 쌌는데 왜 피해를 지킨사람이 받아야 되냐구요.
    지금 당장 소리을 외쳐보세요. 그리고 부모님이나 아님 다른사람이 뭐라거든 내 자유를 행했다고 하세요. 그런 규율이 왜생겻는지 생각해보시고 이학기는 없어져야 생각한다면 공론화시키고 바꾸세요.
  • @싸늘한 비짜루
    ㅋㅋㅋㅋ이해를못하는건지 아님 알면서도할말없어서말을돌리는건지 위에서 묻는 팩트에 자꾸 없는말지어내는건님인듯
  • @싸늘한 비짜루
    규율이 왜 생겼는지 생각해보라고 하셨네요. 한 편에 "다른 사람은 지키고 똥은 권리충이 싸는데"라고 말했는데, 이 말 자체가 성립이 되려면 그 규율이 정당해야한다는 전제가 있어야합니다. 그러니 그 정당화의 근거는 그 쪽에서 주장해야합니다. 왜 저한테 그 주장에 대한 증명을 전가하는 것인지 이해가지 않구요. 또한 그 쪽이 얘기하는 "피해"라는 것의 내용이 상당히 추상적이고 근거가 불분명합니다. 정확한 근거를 가지고 오세요.

    또한 저는 계속해서 그 규율의 존치의 바람직성 여부를 따지고 있었는데, 귀공께서는 계속하여 '그 규율를 지키지 않은 사람이 잘못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니까 저한테 반박하고 싶으시면 수강신청 분반제의 정당성을 논하시면 됩니다.

    자꾸 똥은 권리충이 쌌는데 왜 피해를 지킨 사람이 받아야 되냐고 하지 말고. 저는 지킨 사람이 피해를 받아야 된다고 말한 적도 없고 단지 규율 자체의 문제성을 말한 것입니다. 애초에 권리충이라는 표현이 가능하려면 규율 자체가 정당성이 있어야 귀공이 말씀하시는 '권리충'이라는 표현이 맞겠다 그죠?
  • @겸연쩍은 조록싸리

    조선시대 나셨으면 대~~~선비 되셨겠네 ㅋㅋㅋㅋㅋㅋ 옆에두면 가장 피곤한 스타일 ㅋㅋㅋ 융퉁성없고 고지식하고 자기딴에는 정의니 원리원칙이라지만 현실은 오지랖틀딱꼰댘ㅋㅋㅋㅋ

  • @어설픈 장구채

    문제가 있는 사항, 특히 기본적인 선택의 자유를 박탈하는 악폐습을 단지 아무 이상 없었다고 융퉁성이라고 하는 당신이야말로 진정한 틀딱꼰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틀딱꼰대라는 말은 입 있다고 아무데서나 할 수 있는 말 아닙니다. 자중하세요.

  • 옹 전컴17이고 작년1학년이었는데 그때도 2학기수강신청때 무슨 "불이익"있을거라고 문자오면서 분반지키라고했움. 이게 진짜힘든게 난 1학기때 월화수목9시분반에 헬전공교수님이었고 이거지킨다고 개힘들었당. 그래서 다들 2학기때 분반 마음에안들면 다깰려고 그랬지. 당연히그러지ㅠ 분반을 그렇게딱딱 정해서 지키라고하면 얼마나 힘든데ㅠㅠㅠ전컴과사 정신차리길
  • 저걸 왜 부모한테 ㅋㅋㅋㅋ
  • 씨팔 기계과 부터 시작해서 이번 수강신청 왜 좇따구로 하냐 짜증나게
  • 이게 뭐가 합리적이라고 저걸 지키라마라하는거지. 내 머리로는 행정처리의 편의 말고는 전혀 좋은점이 안보이는데?
  • 이따구로 할거면 과를 왜 합친거냐 ㅈ같네 진짜 시바 학생회도 따로 있으면 걍 다시 과 나뉘어라 제발
  • 과사에서 부모한테 문자 보냈다며 ㅋㅋㅋ 말투도 왜 저렇게 4가지가 없음?
  • 학사운영상의 어려움을 근거로 권고까지는 이해하겠는데 저렇게 강압적인 태도로 개개인의 선택권을 침해하는 건 정말이지 납득이 안 가네요

    정정기간에 현실적인 제약 때문에 일일이 개인 편의 봐주면서 증원해주기 어렵다고 대처하면 될 일을 굳이 저렇게 만들어야 하는가 싶네요
  • 분반정해놓은건 좀 불합리하지만
    부모한테 연락가는건 어쩔수없지않음?
    개인번호가 바껴서 연락못받는다든지 혹은 씹는 애들 땜에 불가피하게 모든번호로 연락한거같은데
  • @화난 부처손
    학생 폰으론 안옴
  • @추운 애기봄맞이
    헐? 그건 무슨 멍청한짓인가여ㄷㄷ
    그럼 욕먹어도 할말없네여ㅋㅋ
  • 갓기계
  • 전컴 1학년입니다 문자 얘기하시는 분 간간히 보이는데 저는 다 동의를 했고 평소 문자를 잘 받아왔는데도 이번엔 부모님께만 협박어투의 문자를 보내서 부모님이 저한테 전달해주셨어요
  • @초연한 무릇
    진짜요? 역시 반수명문 부산고등학교 클라스ㅋㅋㅋㅋ 이제 다음에는 과사에 부모님 면담하러 오시라고 할 기세네요ㅋㅋ
  • @초연한 무릇
    저도 전컴 1학년인데 평소엔 다 저한테 오다가 이번 협박문자만
    부모님께 왔더라구요 ㅋㅋ
  • 잉 진짜? 북그럽다 북글러워
  • 아니을마나 답답했으면 부모한테 보냈겠냐.. 니들한테 아무리보내도 안고치고 하니까 부모한테보냈겠지.. 차후불이익이 뭔 협박임?? 니들 수업이나 그런거들을때 불이익 있을거라고 얘기하는건데 불이익이라고 안하면 뭐라말해야됨??;; 이런거 올리는 ㅅㄲ나 댓글단 ㅅㄲ나 답답하네..
  • @생생한 애기현호색
    네 다음
  • 마 갓기계는 군말없이 따르는데 왜이렇게 말이많아
  • 안짜주고 알아서 수강신청 시켰으면 수강신청 실패하고 좆같은 과목 좆같은 교수 듣기싫다면서 증원해달라고 질질 짤거면서 씨발 이래도 지랄 저래도 지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34학년 내내 지옥같은 수강신청 할거 1학년은 겨우 구제해주겠다는데 지발로 지옥으로 기어쳐들어가네

  • @착한 달래
    ㄹ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ㅌㅌㅌㅌㅌ
  • @착한 달래
    이건 뭔논리죠? 내가 수강신청하고 그 결과로 성공하거나 실패하는게 당연히 낫죠. 과사에서 별로인교수 배정해주면 애초에 성공할 수가 없는데 그게 무슨 구제예요? 뽑기 운 좋은 애들 입장에선 구제겠지.
    결국 좋은 교수 안좋은 교수 걸리는 학생 숫자는 같아요. 근데 왜 그걸 과에서 정하냐고; 내가 수강신청으로 정해야지.
  • @즐거운 먼나무
    ㅋ 수강신청 함 시켜보고 싶네 ㅋㅋㅋㅋㅋ
  • @착한 달래
    근데 말투는 왜 저따구임? 누가봐도 협박성이 짙은데
  • 부모님께 보낸건 학생이 응답이없거나 수정을 하지 않아서 보냈다하더라도, 어투에 문제는 있어보이네요. 그런데 저거 문자 올려보내시는 분도 분반 안지켜서 넣은 거 스스로 광고하는 꼴 밖에 더 되나요.. 또이또이같네요.
  • 못배워쳐먹은새끼들
  • 애초에 분반을 왜 지멋대로 정함
  • 분반제에 대한 불만을 과사나 행정실에 직접은 말 못하면서, 지 맘대로 수강신청해서 남 피해주는건 옳은거임?ㅎ
    물론 부모님한테 저딴식의 말투로 공지돌리는건 분명 과에서 잘못한 행동이네요
  • 문자말투 싸가지 하고는.. 어떤 부모님이 뭔지모를(!) 불이익을 자식이 받을수 있다는 문자 받고 기분이 좋겠음. 그리고 저런 식으로 할거면 아예 애들 분반별로 전산실에 모아서 하던가. 그거 귀찮아서 안해놓고 부모님께 협박질^^ 하니 참 세상이 아름다워 보임. 참 일 편하게 하심. 말 이라도 안나오게 하시던가.
  • 지금은 전기과이지만 전기과으로 입학할 당시에도 분반짜줬는데 본인들맘대로 수강신청하고 저걸로 딴지거는 것도 이해가 안되네요. 그리고 그때랑 지금이랑 무슨차이가 있어서 학생들이 맘대로 분반 신청하는지도 너무 궁금하네요. 저런 문제 1도없었는데... 과사쪽 태도도 잘못됬지만 학생들도 그렇게 좋은소리들을 상황 아닌데요. 나중에 딴 소리하지말고 하란대로 합시다~
  • 신문고에 누가 올려서 답변이 있네요

    행정 답변 드립니다.

    작성자 황유경 / [전기컴퓨터공학부] 작성일자 2018-08-09 게시종료일 조회 339

    어제 오후에 수강신청과 관련하여 학생들에게 발송되어야 할 문자가 학부모님께 잘못 발송되었습니다. 제 실수로, 문자를 보내는 과정에서 전화번호를 잘못 불러와서 발생된 상황입니다. (엄밀히 얘기하면 학생, 부모님 연락처가 분리되어 있었던 것이 아니고, 학생 연락처 중 전화번호, 휴대폰으로 되어 있는 항목 중 휴대폰값을 불러왔어야 했는데, 전화번호 값을 불러온 것입니다.) 전체 문자는 아니었고 분반제를 지키지 않은 학생의 학부모님께 잘못 배송된 것이었는데, 그 사실을 오늘 오전에야 인지하였고 죄송하다는 문자를 다시 발송한 상황입니다.
    본 학부 1학년 학생들에게 예외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분반제는 전기, 정컴 양 전공의 학과장님들께서 이미 충분히 고려하여 협의하신 사항으로 대형 인원의 수강 신청을 위해서 부득이하게 채택된 방법입니다.
    학생들의 수강 자율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예 수강신청 자체를 못하는 학생이 생긴다면 이는 학생들의 자율권을 보장하다가 기본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상황이 초래될 수도 있는 것으로 학부에서는 이를 방치해서는 안되기 때문입니다. 과거 한 학기는 1학년 학생들의 자율에 맡겨본 적이 있습니다만, 학생들 절반 이상이 수강신청이 되지 않아 부득이 분반제로 회귀할 수밖에 없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학기는 분반제를 시행함에도 불구하고 절반에 가까운 학생들이 분반제를 따르지 않아 많은 학생들이 수강신청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 또 발생했습니다.
    글을 올린 학생은 타과생이라 본 학부 분반제에 대하여 설명하는 것이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정리하여 답변을 드리면,
    1. '사실상 학부모 협박'에 대한 진상 조사 요청 : 학부모님들께 문자를 발송한 것은 제 실수였기에 학부모님들께 사과드렸으며, 문자 내용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작성된 것이나 부모님들께 발송된 것인만큼 충분히 예를 갖추지 못한 것으로 보여져 부모님들께 또 한번 죄송한 마음입니다.
    2. '분반 지키는게 학칙이나 과규정으로 정해진 것도 아닌 것으로 알고 있는데 '무슨' 권한으로 '어떤' 불이익을 준다는 건지 궁금하다 : 본 학부 내부 방침이 맞습니다. 본 학부는 전기, 정컴 2개 학과가 통합한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는 양 학과에서 함께 논의하여 결정합니다.
    참고로, 어제 발송되었던 문자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생은 수강신청 시 배정받은 그룹으로 신청하지 않은 과목이 있습니다. 배정받지 않은 분반으로 신청한 경우 먼저 나가줘야 배정받은 학생들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빠지지 않아 인원수 초과로 들어갈 수 없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는 바, 배정받지 않은 분반을 신청한 학생은 서둘러 해당 과목의 수강신청 내용을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금일 4시30분까지 삭제를 요청드리며, 16:30~18:00 동안 배정받은 그룹으로 정정을 하도록 합시다. 모든 학생들이 서로 협조해주어야 원활한 수강신청이 이루어집니다. 모쪼록 본인의 이기적 생각으로 다른 학생들에게 피해가 되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이로 인하여 전기컴퓨터공학부 전공기초 교과목 운영에 문제가 생긴다고 판단되는 경우 배정 그룹을 어기고 수강신청한 학생들에게는 차후 불이익이 가해질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어떤 불이익이 있는지 문의하는 전화는 삼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본인의 불이익 보다 타인의 피해를 생각하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수강신청에 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2차 기간에는 1학년 과목에 대하여 2학년 이상의 재학생들에게도 열리므로 1학년 학생들은 금일 중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서로서로 빠르게 정정 부탁드립니다."
    분반제는 계속해서 시행하고 있던 것으로 희망과목담기 기간 전에 홈페이지에 공지했고, 수강신청 첫날에도 학생들에게 분반을 따라줄 것을 독려하는 문자를 발송했습니다만 이를 지킨 학생이 많지 않아 부득이 이리도 주저리 주저리 문자를 보내게 된 것입니다.
    학부모님들께 잘못 발송된 점은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 @귀여운 애기나리
    답변중 부모님에게는 예를 갖추고 학생에게는 예를 안 갖춰도 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네요 예는 연장자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예에 대해 다시공부했으면 하네요
  • @귀여운 애기나리
    학생은 성인이 아닌건지 예를 안갖춰도 된다니..
  • 평상시에 하던 말투가 사가지 없으니까 이런 실수가 나오는 것 같네요 정컴조교 항상 먼가 귀찮은 듯한 태도로 있던 기억 밖에 나질 않네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30897 이야~~~~ 폭동씨즌!!! 요시!!!7 귀여운 시계꽃 2018.08.09
130896 기계과도 분반 고정을 왜하는지..7 살벌한 고구마 2018.08.09
130895 이번에 정컴에서 터졌는데 학기 시작되면은, 소수과도 터질 수도12 더러운 돌나물 2018.08.09
130894 저 전컴떡밥도는데 죄송한데 ㅂㅈㅎ교수님 전력공학 들을만한가요17 세련된 꽃향유 2018.08.09
130893 전기컴퓨터공학부 수강신청 문제 사실입니다.16 적절한 고삼 2018.08.09
130892 근데 웃긴게 분반지키는게 학칙이나 과규정으로 정해져있는것도아니잖아요?5 어두운 자주쓴풀 2018.08.09
130891 전기컴퓨터공학과 학부모상대 협박한게사실??12 세련된 꽃향유 2018.08.09
130890 역류성식도염 있으신 분..?5 활동적인 대극 2018.08.09
요즘 과사는 부모한테 연락해서 협박하나보네요?ㅋㅋㅋㅋㅋㅋㅋ120 어두운 자주쓴풀 2018.08.09
130888 로아큐탄만 처방받아보신분 있나요??16 서운한 짚신나물 2018.08.09
130887 과사근로 질문있습니다!!6 힘좋은 꼭두서니 2018.08.09
130886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7 멍청한 부처손 2018.08.09
130885 진짜 몰라서 묻는건데 학교 서열이 중요한가요?42 어리석은 짚신나물 2018.08.09
130884 폐강관련 궁금한점이있습니다1 우아한 파 2018.08.08
130883 타로 봐주면서 느낀점5 행복한 계뇨 2018.08.08
130882 중국속 문학개론/중국고전의이해/고전수필의이해 들어보신분27 억쎈 풍선덩굴 2018.08.08
130881 약학대학입학24 도도한 산국 2018.08.08
130880 동아리 증빙서류 뭐 제출해야 하나요?3 똑똑한 개구리밥 2018.08.08
130879 부경대 도서관7 특이한 참나리 2018.08.08
130878 서비스 마케팅 엄성원 교수님3 안일한 풀협죽도 2018.08.08
첨부 (3)
KakaoTalk_20180809_005436875.jpg
151.5KB / Download 2
KakaoTalk_20180809_005437435.jpg
181.3KB / Download 3
KakaoTalk_20180809_005437729.jpg
179.2KB / Download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