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 cpa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lycka
- 2020.07.28. 21:01
- 757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cpa 도전을 고민중인 현재 상경계 4학년입니다.
혼자 계속 고민을 하다가 답이 안 나와서 조언을 얻고자 글을 씁니다.
cpa 시험이 준고시급이고 기본 3~4년은 준비해야되는 시험이라 위험이 크다보니 도전하고 싶어도 망설여집니다.
원래 걱정이 많은 타입이라 안되면 어떻게 할까라는 생각도 많이 드는데
나이가 들어서 그때 한번 해볼걸이라는 후회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지금아니면 언제 해보나 싶다가도 5~6년 넘게 공부하다 그만둔 사람들 보니 두렵기도 합니다.
도전하면 잘 할 수 있을 거 같다가도 과연 버틸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들고 계속 왔다갔다 합니다.
본인의 경험, 주변의 사례, 어떤 조언이든 감사드리니 부탁드립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수험기간이 길어서 시간이 지날수록 진입하기가 더 어려운게 사실이니까 계속 고민되고 미련이 남을거 같으면 해보세요 ! 막상해보면 사람이 할수는 잇는거구나 싶어요. 전 별생각 없이 진입햇지만 이거라도 안햇으면 더 큰일낫겟다싶긴해요 ㅋㅋㅋ 얼마전에 친구도 계속 진입 고민된다고 물어보던데 이야기할수록 마음에 답은 정해져잇지만 불안해서 물어보는 느낌이 들었는데 결국 공부시작하더라고요
1
0
도로도로도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로도로도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도로도로도로
답변 감사합니다! 도로도로도로님이랑 친구분 둘다 잘 되셨으면 좋겠네요:)
0
0
lycka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lyck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3-4년 걸리는 것도 사실이고 붙으면 평생 전문가로서 살아갈 수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합격이라는 불확실함에 자기 시간을 걸어 볼 자신이 있으면 도전하는거죠
생각이 있으시고 미련이 남을 것 같으면 도전 하시는 걸 추천 합니다 취업해서도 퇴사하고 오시는 경우를 실제로 보기도 했구요
화이팅입니다
합격이라는 불확실함에 자기 시간을 걸어 볼 자신이 있으면 도전하는거죠
생각이 있으시고 미련이 남을 것 같으면 도전 하시는 걸 추천 합니다 취업해서도 퇴사하고 오시는 경우를 실제로 보기도 했구요
화이팅입니다
1
0
js40b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js40b]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js40b
답변과 응원 감사합니다:)
0
0
lycka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lyck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답은 님의 선택 하나죠...
망설여지면 안하는게 맞습니다
제대로 할거면 하세요
망설여지면 안하는게 맞습니다
제대로 할거면 하세요
1
0
일구구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구구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구구일
답변 감사합니다!
0
0
lycka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lyck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cpa준비는 하다가 그만둬도 금공이나 다른 공겹 경영 전공 먹고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아예 배수진을 치는건 아닌거 같아요
0
0
럽경럽경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럽경럽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다가 나와도 얻어가는게 많은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중에 하차해도 길이 많으니 추후에 후회하는것보다 한번 도전해보시면 좋겠어요. 저도 도전중입니다 ㅎㅎ
0
0
159753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159753]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